퍼블릭에프알

그놈이그놈이다 1회 줄거리뷰, 웹툰피디 황정음 단단한 비혼주의 된 이유는? 전생남편 윤현민 미스테리 정체? 결말추측, 아역배우-촬영지? 본문

기타/tv

그놈이그놈이다 1회 줄거리뷰, 웹툰피디 황정음 단단한 비혼주의 된 이유는? 전생남편 윤현민 미스테리 정체? 결말추측, 아역배우-촬영지?

ForReal 2020. 7. 7. 03:49
반응형



그놈이그놈이다 1화 줄거리+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1회에서는,

비혼주의자 웹툰 피디

서현주(황정음 분)가 소개됐고,

또 미스테리를 갖고있는

황지우(윤현민 분)과 만나게 됐죠!


극본 이은영

연출 최윤석 이호


KBS 그놈이 그놈이다


1회

줄거리 리뷰




서현주 팀장(황정음 분)


# 살벌하게 웹툰작가 서포트하는 '서현주 팀장'


  서늘한 푸른 화면 위 첩보전을 떠올리게 하는 음악. 하이힐 신은 여자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콘티는 언제쯤?"

  그 여자, 현주 팀장(황정음 분)은 어머니 병간호한다며 덕질하는 웹툰작가 오작가(이시언 분)의 연재펑크 막으려 옥상에서 줄을 타고 창문을 깨고 들어가.




  서팀장의 가방엔 웹툰작가들을 '서포트'하는 온갖 물건들이 있습니다.

  다리 찢기하며 모델해줄 때 입는 체조복도, 결벽증 이작가(이말년 분)를 위한 찍찍이도, 머리털 잘 조는 주작가(주호민 분) 깨우려는 심벌즈도.


  그런데 사실 웹툰 작가가 되려하던 현주. 5년 전에 기획력으로 스카웃 제의 받았고, 웹툰PD로 5년만 일하기로 하고 들어온거였어요.




현주와 친구들



# 서현주가 비혼주의자가 된 이유?


  친구 결혼식에 간 서현주와 친구들 넷이 보이는데요.

  친구들중엔

  프리랜서 기자. 남자를 기대중인 미혼의 오영은

  결혼도 이혼도 5G 속도로 한 돌싱 학원강사 송진아.

  졸업 후 능력있는 남편과 똑똑한 딸이 있는 강민정.

  이 있죠.


  그 중 서현주는 비혼주의자.

  비혼주의자가 된 이유전남친, 구남친도 아닌 전생 남편, 전전전생 남편부터 나오죠. 



  27년 전 물 속에 빠졌을 때 전전전생, 전전생, 전생을 봤던 어린 현주는 깨어난 뒤 말합니다. "3생 동안 똑같은 놈이랑 결혼한거 있지? 그 썪을 놈 때문에 맘고생한걸 생각하면..."

  이후 친구들과 다르게 "제 꿈은 비혼입니다"하는 아이가 됐죠.


  평범하게 살려했지만 사준거 돌려받는 마마보이 구남친, 바람핀 구남친 등도 만나왔고요.



  하지만 남자를 잘못 만난 것이 문제만은 아닙니다.

  2016년. '모든 남자가 그놈이 그놈이 아니다' 라는걸 확인시켜준 사람도 만나 청혼 받지만 현주는 결국 약혼식에 혼자들어와서 발표합니다.



  "제가 죽는 날까지 믿고 사랑하기로 한 평생의 반려자는 서현주 저 자신입니다 ...  낯선 사람이 내 가족이 된 것도, 아이를 키우는 것도 막막하고, 커리어 쌓기 전에 경단녀 되면 어떡하나. 결혼을 생각할수록 하지 말아야하는 이유만 떠오르고 해야 할 이유를 못찾겠더라고요. 이쯤되면 저 결혼에 맞지않는 사람이겠죠. 남편말고 나 자신을 내조하려고요. 자식말고 내 꿈에 희생하면서. ... 연애? 할건데? 나 자신이랑. 나 자신을 사랑할 때 평생의 로맨스가 시작한댔거든."


  그 앞에서 목이 타는 부모님.


  그런데 약혼식하는 저 너머에 황지우(윤현민 분)도, 군복입고 온 도겸(서지훈 분)도 있죠.




황지우(윤현민 분)


# 미스테리하게 뭔가를 꾸미는 젊은대표 황지우


  바다가 보이는 절벽 끝에서 흰 국화꽃을 떨어트리는 남자 황지우(윤현민 분)가 보입니다. 송민주의 무덤에 "조금만 기다려 곧 만나러 갈게" 하는 황지우 (송민주 1952~1979)


 이사회에서 바이오기술을 빼돌리는 내부사람들 뒷조사한걸 밝혀내는 황지우가 보여요.


  황지우의 모습은 짧게 짧게 나오면서 그 의도가 의미가 뭘지 미스테리했죠. 

  황지우는 SNS 속 웹툰을 몰래 보고, 을 먹고 있기도, 박도겸과 서현주의 파파라치 사진을 보고있기도, 꽃 자수가 놓여진 손수건을 보기도 했습니다.


  또 황대표의 비서는 오작가에게 한 '비밀' 대신 돈을 치루는 전화하기도 했습니다. 

  (+ 마치 황대표가 오작가에게 서현주를 자르라고 시킨것 같았죠?)




현주-도겸 (황정음-서지훈 분)


# 오작가의 거짓말에 회사에서 나가게 되는 현주


  일에 치여 사는 서팀장을 괴롭히는 인본부장(인교진 분)이 보입니다. 


  인기스타작가 박도겸 작가가 휴재공지 날리고 튀었다는 말에 공항에 찾아가는 서현주. 현주가 그를 잡아내는데 도겸은 본부장이 현주를 자른다고 해서 파업중이라 하죠.


  알고보니 오작가가 작가들이랑 짜고, 현주가 갑질했다며 본부장에게 압력을 넣은 것.


  현주는 아이돌 쇼케이스에서 아이돌 유나로 변장하고 유안해 오작가를 결국엔 잡아내고 해명하게 합니다. 


  하지만 끝까지 거짓말하는 오작가때문에 결국 현주는 5년을 채우기 며칠 전에 짐을 싸고 회사에서 나가게 됩니다





황지우-서현주 (윤현민-황정음 분)



# 황지우 인공호흡하다가, 전생을 떠올린 현주!


  나가면서 우는 현주에게 같은 엘레베이터에 탄 황지우가 꽃무늬 손수건을 내밀려할 때, 엘레베이터가 멈춥니다. 그러자 패닉이 와서 쓰러지는 황지우.


  현주는 인공호흡을 하려 황지우에게 입을 대고, 전생의 기억들이 보입니다. 남편을 잡던 모습, 반지를 빼고 울던 모습의 현주가 보입니다.

  (+ 어릴 적에 봤던 전생 속에도 황지우의 얼굴이 계속 보였었죠)


전생 중 하나




+ 여러 볼거리가 많았죠!


+ 비혼 로맨스라고 했는데 약간 그 로맨스 장르의 남자주인공이 어두운 모습의 '악'처럼 등장했죠ㅋㅋ 비혼주의자 현주에게 로맨스가 앞으로 장애물이 되는거라서 그럴까요? 아님 그 남자의 어떤 복수심-치밀함때문에 그럴까요? 절벽에 서있던 모습은 위태로운 사람같았는데... 왜일까요? 궁금해지죠.


+ 또 현주는 결말에 어떻게 될까요? 전생의 고통을 모두 알아도 다시 사랑하게 될까요? 1회에 보여줬던 서현주의 '전생까지 근거가 된 완벽철벽 비혼주의'가 설마 무너질까요? ㅋㅋ


+  비서가 "계약전에 이사장이 대표를 뵙고싶어한다" 말하고 보이는 의문의 여자가 있었죠. 그가 배우 최명길이겠죠? 예고편에도 보였고요. 

+ 아마도 전생에서 현주x지우x이사장이 삼각관계였을 것 같죠? 그리고 그 전생의 여자 둘 중에 한명이 무덤의 '송민주' 겠죠? 

+ 만약 그렇다면 황지우도 전생을 기억하고 있는 것 일까요? 전생 여자의 무덤을 보고있었더라면요. 그런데 황지우가 좀 어두운 얼굴을 하고있는 것이 겉은 젊지만 속은 80세 느낌이었죠ㅋㅋ (아님 전생을 알거나ㅋㅋ) 아니면 제약회사 사장이라 몰래 개발한 약을 먹고 젊음을 유지하는걸까요?ㅋㅋ

+ 서현주의 전생남편은 약 먹고 젊음을 유지하며 현주가 환생하고 있을 때 안죽고있다가, 죽을 때 다돼서 젊은 시절 연인에게 잘못한걸 만회하려고 서현주에게 접근하는걸까요? 서현주를 자르려한 그의 의도와 목적은 단지 '다시 사랑'을 위해서일까요?


+ 만약 몇번의 생이나 엮일만큼 깊은 인연이었던 서현주-황지우였던 거면.. 황지우가 곧 죽을거라고 했으니, 서현주는 정말 결혼 안하는 결말이 되는걸까요? 아니면 그 인연이 이번생에야 맺어지는 결말?


#웃음포인트


+ 도겸은 작가들에게 복수해주는데 쥬스 에어팟 퐁당 복수ㅋㅋㅋㅋ


+ "너 꽃사슴반 김소은한테도 결혼하자고 했지?"ㅋㅋㅋㅋ


+ 본부장이 "여자나이는 곱하기2를 해야된다네?"하자 "어허 어디 버릇없이 어깨에 손을 올려?"하는 서팀장ㅋㅋ


+ "벽이느껴졌는데....완벽이요" "같은 티를 입었네요...큐티"ㅋㅋㅋ 댓글 속 주접이 드라마에 나오다니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 촬영 김길웅 김승환 김영진 김철중 편집 Shin.D's 미술 전여경 사운드믹싱 모비사운드 음악 개미 조연출 이가람 곽정우 김경진 고희원


+ 전남친들 배우 중 : 이시훈(장미무늬전남친 역, 미스터션샤인-포레스트 출연) 윤선우(그놈이 그놈이 아닌 전남친) 등 보였죠.


+ 키보드-마우스 제품 : 앱코, 가방 맥끌라니, 다이아몬드 반지 : 에비뉴, 오디오 : 루악오디오, 사운드룩, 멘탈로, 세라믹피규어 : 토즈스토



+ 실제 웹툰피디(임지희) 대본자문.

+ 웹툰 크리에이터(김성진), 눈부시게 빛나는(명), 존잘시대, 꿈나무 등도 소품으로 나왔다고.


+ 촬영지 : 우성공원묘원, 넥센타이어, CN 웨딩홀, 합천 등


+ 아역배우 : 주예림(어릴적 현주), 이채윤(청소년 현주) 심혜연(친구 딸?) 등, 서윤혁, ㅇ나세빈, 김나은, 정윤하, 김현우 윤준열 등


+ 특별출연 : 베리굿 조현(아이돌 유나) , 이시언, 인교진, 이말년, 주호민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9시30분 KBS 본방송하는 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 줄거리+감상후기 글 입니다.



#그놈이그놈이다1회줄거리 #드라마리뷰 #그놈이그놈이다 #황정음 #윤현민 #서지훈 #그놈그놈 #촬영지 #제작진 #특별출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