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사랑했을까 1회 줄거리 : 송지효가 10억 빚 갚으려면 구썸남 모집해야하는 드라마? + 천억만(손호준) 계약서 발견-구파도(김민준)의 과거영상? 본문

기타/tv

우리사랑했을까 1회 줄거리 : 송지효가 10억 빚 갚으려면 구썸남 모집해야하는 드라마? + 천억만(손호준) 계약서 발견-구파도(김민준)의 과거영상?

ForReal 2020. 7. 9. 10:22
반응형



우리, 사랑했을까 1화 줄거리!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첫 회에서는,

영화사 대표때문에

10억 빚을 떠안게 된

노애정(송지효 분)이

과거 인연이 있는

남자들과 재회하게 됐죠!



JTBC 우리, 사랑했을까


1회

줄거리





# 육아 위해 대학중퇴했던 노애정, 영화사에 취직!


  2012년. 영화사 면접보는 주인공 노애정(송지효 분)이 보입니다.

  면접관은 대학 4학년 1학기에 중퇴한 이유를 물어요. 육아때문이었죠. 아빠없는걸 알아버린 애정의 딸 하늬를 할머니가 데려오는 모습이 교차되어 나옵니다. 


  하지만 영화프로듀서라는 "꿈"을 위해 다시 취직하려는 것이라 하죠.




# 도망간 영화사대표대신, 10억 빚 상환하라는 구파도


  그리고 현재. 전학 온 딸의 중딩교복을 찾아오는 노애정.

  또 엄지필름 경리에서 기획팀으로 발령난 애정. 


  그런데 영화 미팅을 하는 자리에 서늘한 모습의 남자 구파도(김민준 분)가 등장.

  애정은 구파도가 투자자인줄알고 영화 기획을 브리핑하는데 구파도는 나인캐피탈 사람으로, 영화사대표가 10억 대출을 받고 잠적해서 속아서 보증 각서 썼던 애정에게 온 것.


  조폭은 "남은 상환 기간은 2주입니다" 하면서 가족까지 놓고 협박합니다.  




오연우(구자성 분)


# 딸 담임선생님 오연우 "오랜만이다 누나"


  애정의 딸 하늬의 학교엔 인기많은 체육선생님 오연우(구자성 분)가 농구중.


  교실에서 한 남자애에게 우유를 던져 괴롭히는 반학생들. 하늬가 튄우유에 맞고 괴롭히는 애를 때려줍니다. 하늬때문에 학교에 불려가는 노애정.노애정을 알아보는 체육선생. 


  하늬에게 맞은 학부모들은 아빠 없는 티 난뭐라하고, 애정은 바에서 "그 놈만 만나지 않았다면 달라졌을까" 후회하기도 합니다.


  이후 갑자기 탄 버스에서 하늬 담임에게 안기게 되는 애정. 오연우는 말해요. "나 못알아보는 것 같네. 오랜만이다 누나."


  한편 담임선생님이 좋은 듯 음료수 가져다주는 하늬




구파도(김민준 분)


# 천억만 원고 계약서 찾아낸 노애정, 구파도의 미션은?


  애정은 투자 받으러, 감독 설득하러 다니지만 "엄지필름에 투자할 회사 아무도 없어요" "노피디 능력으로 내 작품 못만들어" 듣죠. 


  대표를 찾으러 갔던 애정은 냄비받침에 끼어있던 '사랑은 없다' 계약서를 발견합니다. 늦게서 대표 방에서 오래된 유필 원고가 '천억만' 작가 것인것도 찾아내죠. 사랑의 없다 계약서 위에 말라붙어있던 음식물을 치우니 사랑의 없다의 작가가 '천억만'의 싸인인게 밝혀지고요.


  이후 살벌한 구파도에게 거래를 하러 갔다가 "사장님이 투자해주시죠!"하는 노애정. 그러자 구파도는 8일안에 천억만 작가와 류진배우를 캐스팅하면 백억 투자하겠다 해요.




# 과거 썸선배=배우류진 설득해야하는 노애정


  헐리웃에서 귀국한 류진 배우 설득하러 간 노애정, 하지만 팬들이 몰려서 다가가지도 못해요.


  사실 배우 류진은 과거 시절 노애정과 썸이 있던 선배. 술 마시는 대신 벌칙으로 뽀뽀하자고 했는데 "자리 옮겨서"하는 선배, 그런데 누가 애정신발에 토해서 상황종료됐던 일이 있었죠. 


  류진은 매니저에게 괜찮다하는데, 엔터대표는 매니저를 괴롭히죠. 






천억만 작가(손호준 분)


# 천억만 작가 보고 경악하는 노애정


  작가 천억만에게 메일을 보내는 노애정.


  노애정은 천억만의 소설을 읽어봅니다. '사랑하는 이의 칼날이 나를 노릴줄 몰랐다'하는 사극-멜로-액션. 여자주인공이 배신때린걸 눈치채는 애정.


  다음 날 천억만이 미팅하자고 연락합니다. 그 곳에 찾아간 애정은 한 남자(손호준 분)를 발견하고 깜짝 놀라요. 


  "안녕하세요 천억만 입니다"






+ 예고편에는 천억만과 노애정이 과거 아는 사이였고, 노애정이 약속 실패한 듯했죠.


구파도가 보던 과거영상

(왼쪽구석에서 혼자 노애정을 지켜보고 있었나봐요??)


+ 구파도는 목 뒤 '241'문신의 남자를 지하실에 잡아놓고 "날 찾지말라" 전하라 겁주고 있죠. 구파도를 노리는 누군가가 있는 걸까요? 


+ 과거 한 식당의 자리에 있던 영상 속 여자를 보는 구파도가 보였는데 영상 속 여자가 노애정 맞을까요? 얼굴만 같은 여자 아니겠죠?


+ 천억만이 가장 나중에 등장한 것도, 노애정이 천억만 보고 깜짝 놀란 것도 하늬 아빠가 천억만인 확률이 높아보였죠ㅋㅋ 하긴 노애정이 오연우 선생인거 알고서도 당황하긴 했죠. 하지만 얼굴 못알아볼 정도면 애정 입장에서는 깊은 인상을 준 사람은 아니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_~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수목 밤 9시30분 JTBC 본방송하는 드라마 '우리, 사랑했을까' 줄거리 리뷰 글입니다.



#우리사랑했을까1회줄거리 #송지효 #손호준 #김민준 #드라마줄거리 #리뷰 #송종호 #구자성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