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박한정리 양동근편 수납장-새조명 가격? 앙동근아내 박가람 프로포즈썰? 양동근집 정리전후 모습 비교? #이케아말름 #5회 본문

기타/tv

신박한정리 양동근편 수납장-새조명 가격? 앙동근아내 박가람 프로포즈썰? 양동근집 정리전후 모습 비교? #이케아말름 #5회

ForReal 2020. 7. 28. 04:53
반응형



신박한 정리 5회 양동근 집 편

방송 시청하고 후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5회에서는,

식구가 총 일곱인

양동근의 집이 신박하게 정리됐죠!


이번 회에도 정리와 삶이 꿰어진 이야기들이

계속됐어요!


아래 양동근 아내와 가족의 터전이

변신하는 전후 모습 시청하고 담았어요!


tvN 신박한정리


5회

양동근편 시청후기

선물받은 수납장 가격?

양동근 아내 가람 프로포즈썰?




# 양동근 아내 박가람, 프로포즈썰?


5회에선

YDG 양동근 집이 등장!


아차산의 새소리가 나는 동네였죠.


부부뿐 아니라

아이 셋과 강아지 둘도 사는 집.



군인-대학생 시절 만나

12년 째 ing 중이라는

양동근 아내 박가람 등장.



프로포즈 얘기도 나왔는데요.


친하지도 않을 때 양동근이

장난치듯 스웩 말투로

리조트에서 "나뢍~ 결혼해 줄뤠↗??"하고

반지를 줬다했죠.

ㅋㅋㅋㅋㅋ


얘기나오자

부끄러운 듯 숨는 YDGㅋㅋㅋ


아메리칸불리.jpg ㅋㅋ


아내는 양동근이

외모 이상형이었다고.

아메리칸 불리(강아지 종)

같은 상이 좋았다고.

ㅋㅋㅋㅋㅋ


장난꾸러기 아이들도 지나갔죠

첫째 준서(8세?) 조이(6살)

막내 실로(4살)





# 감각적-깔끔 양동근의 집, "이건 잘 감춘거에요"


양동근의 집은 

정원에 풀이 가득한 예쁜 빌라였고.


하지만 복층구조

구조가 특이한 옛날 집이었습니다.


집은 깔끔하고 예뻤죠.


멋진 그림-소품과

예쁜 화분들까지 잘 놓인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깔끔한 거실이었고요.

부엌 조명도 새모양으로 예뻤죠.


다소 산만한 아이들의 방도 예뻤고요.

옷방도

라벨링-분류의 노력의 흔적도 보였지만


하지만 양동근은

"이건 잘 감춘거에요"하고

해결을 못하는 곳이 있단

얘기를 했습니다.



이후 나온 2층의 잡다구리 방!


키가 작은 박나래가 겨우들어가는

낮은 층고의 방이었죠.


많은 리빙박스와

발디딜 틈 없이 꽉 찬 물건들

답답함의 절정인 창고!



양동근 부부는

서로를 걱정했는데요.


양동근은 

아내가

아내가 1년에 네 번씩

5명의 많은 옷을 

구석진 이곳까지 옮기는게 걱정.


아내는 양동근이

대본 외고 가사 쓸 공간이 없어

미안해했습니다.



# 냉장고 정리법 팁은?


곧 정리가 시작했고

부엌도 깔끔하지만

더 깔끔해지는 신애라의 정리법을

배울 수 있었죠!


신애라는

'냉장고 수첩'을 적는다고

팁을 알려줬어요.


수첩에 냉장, 냉동칸을 나눠서

재료를 적어놓고

애들과 이야기하면서

냉장고 파먹기 한다고요.

꼼꼼.


2. 물건은 세워 정리해 재고파악 쉽게.

3. 검정 비닐 금지도 알려줬고요.






# 물건을 비우는 양동근, 시절을 놓는 것에 대한 공감


물건 버리는 시간에도

어김없이 동요가 지나갔죠ㅋㅋ


방에서 나오는 흑백사진에 대해

양동근은

"내 영정사진입니다." 소개하기도.

(독특)


거친 랩퍼 YDG였지만

아이들이 아빠를 보고 실망케 하기싫어서

힙합을 놓는 물건을 보내는 양동근 모습도.

젊음을 보내는 것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면서


은 사람들이 정리할 때 하게되는 고민

을 통해 공감하게했습니다.




젊음 혹은 시절, 과거 혹은 추억

놓기 힘들어하지만

결국 현재를 우선순위에 놓는

삶에 대한 정리를

반추하게 했고요.


정리를 통해 삶을 건드리는

의미깊은 프로그램이라

느껴지는 지점이

이번 회에도 또 지나갔어요.




원래의 거실


# 양동근의 바뀐 집, 플러스된 깔끔쾌적!


바뀐 집을 보는 건 역시 신기하고

그렇게 재밌을 수가 없었습니다.

ㅋㅋㅋ


먼저,

거실은

입구 쪽에서 tv부터 보이던걸

반대편 소파의 벽과 바꾸면서


사람이 맞아주니

'프렌들리'해진 느낌이라고

양동근이 감탄했습니다.

또 시야도 훨씬 넓어보였죠.



좁은 주방에 있던 테이블을 거실로 빼고.

거실 너머 푸른 뷰를

즐기는 공간으로 만들어서

아차산 앞 집의 위치를

완벽히 활용하는 배치였죠.


현관에서 맞아주던

나얼의 큰 그림에 압도되던 입구도

대신 작은 액자를 놓아

깔끔-쾌적해졌죠.



부엌 정리에서는

부엌 수납이 깊고 높아서 

손을 넣기 어려웠던 아내의 말에


깊은 곳에

원래 있던 리빙박스를 넣어 정리해서

손 닿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부엌에서 고생했다는 아내는

주방에서 큰 감동을 받았죠.



하지만

원래 식탁자리에 있던

부엌의 예쁜 새 조명은

옮겨달아야할 듯 했죠?_?


(새 조명 예뻐서 알아보니까

한마리에 84000원이라해서 반가웠는데

원래 제품은

Perch Light Branch 작품으로

5백만원대...

새조명 레플리카는 여러곳에서 판매중!ㅠㅠ)


원래의 옷방.


옷방 정리가 제일 기대됐는데요.


문을 여니 깔끔한 옷장세트가 정면에 보이고,

하얀 것이 주욱 늘어선 모습과

또 거울이 있으니

공간도 넓어보이고 깔끔했죠.



리빙박스 대신

프로그램측에서 준 수납장

다 들어가 있었다하는데



이케아 말름 수납장 화이트

제품입니다.

(국민 서랍장이죠ㅋㅋ)


서랍장 가격은

우선 높은 서랍장은 2개였는데요.(328천원)

오른쪽 6칸짜리는 179000원.

높은 4칸 수납장은 149000원.


가로 가운데에 놓인

3칸수납장 2개가 들어왔죠.

그 3칸짜리 두개는 한세트로 219000원.

그래서

저렇게 정리하려면

총 54만7천원 서랍장!




아이들의 방은

1층이 공부라면

2층이 놀이에만 집중할 수 있는

방으로 바뀌었죠.




책상을 채광많은 1층으로 내리고.

아이들이 공부할 때

집중하는 곳으로 만들었죠.

2층 아이공간은 놀이방과

또 창의력의 공간처럼

피아노가 올라가고, 이젤이 올라갔죠.



피아노와 소파가

인테리어로도 제자리를 찾아간 듯 예뻤죠.


그 옆에 구석에 숨어있던 엄마책상 활용해

아이들을 보는 방향으로 놓인

엄마의 책상공간도 만들어줬고요.


부모가 하던 질문들에 대한

좋은 답이 나온 공간구성이었죠.


특히 창고방 바뀐걸 보고

눈물 흘릴 것 같은 양동근이었는데요.


양동근의 아지트로 변신했기 때문이었죠.



양동근을 위한 물건들이

모두 모여있는 곳으로

독특한 물품들로

양동근과 닮은 키치한 느낌의 공간이 됐고


양동근은 죽어있던 공간에

생명이 화악 들어오듯 느끼며

추억이 한꺼번에 자신을 때려댄다

표현했습니다.


아내도 남편 방에 대한 미안함을 대신해준

프로그램에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이번 회의 정리팁은

"가장 좋은 공간에

가족이 모두 함께할 수 있는 가구를

배치하라"


그보다ㅋㅋㅋ



신박한 정리 방송 끝에

이지영 공간크리에이터는

과거 양동근의 팬이었다 밝히고

양동근의 DVD 선물을 받았는데요.

네멋대로 해라를 보며

많은 위로를 받았다했죠.


방송 후 SNS엔 함께 식사한 사진이!

배우 양동근이

삶의 질이 달라져서 고맙다고

브런치를 사줬다고

ㅋㅋㅋ


성덕의 모습과 함께

양동근 편이 끝났어요.



+ 예고편에는 배우 고주원의 집 등장. '맥시멀리스트'의 기운으로 많은 빈 와인병들에 집착하는 것처럼 보였죠. ㅋㅋㅋ 과연 어떻게 될지 궁금한 6회예고였어요.



+ 양동근의 집에서 신스틸러 강아지 너무 귀여웠죠ㅠㅠㅋㅋㅋ


+ 마사지 침대는 어디로? 부부침실 미공개편이었죠?


+힙한 소품들의 나열중엔 상자에서 사람 이빨들이 나왔죠. 그로테스크한 느낌의 예고라 양동근의 이상한 수집품인가했는데요. 알고보니 첫째 아기가 요정이 가져간다고 자신의 것을 모으는 중이라고 ㅋㅋ 귀여운 물건인거였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 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to 퍼블릭에프알


+ 월요일 밤 10시30분 방송하는 신박한 정리 방송 시청 후기 글입니다.



#신박한정리 #양동근 #신박한정리양동근 #양동근아내 #양동근서랍장 #양동근수납장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