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편의점샛별이 16회: 같은세상으로 결말, 김유정x지창욱! 접어둔 키스엔딩? 엄마복수, 전원일기-아유미-임하룡 특별출연 [마지막회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편의점샛별이 16회: 같은세상으로 결말, 김유정x지창욱! 접어둔 키스엔딩? 엄마복수, 전원일기-아유미-임하룡 특별출연 [마지막회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0. 8. 8. 23:59
반응형

 

 

편의점 샛별이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대현엄마의 말에 죄책감을 가진

샛별이(김유정 분)가

몰래 집을 떠나며 끝났는데요.

 

마지막 회에서는,

그런 샛별이를 찾아내지만

재촉하지않고 기다리는 점장 대현(지창욱 분)

으로 시작합니다.

 

주인공들은

편의점의 세상으로 돌아오게 되면서

해피엔딩이 그려지고,

달식-금비도

같은 세상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줬죠.

 

편의점 샛별이

 

최종회

줄거리 리뷰

 

 

 

# 가출한 샛별 찾아낸 대현, "너 다시 돌아오는 거 기다릴거야"

 

  샛별이 사라진걸 알게 된 대현. 샛별이는 농장에서 일하는 중.

  고향에 선 보라는 아빠 설득하러 간 달식-금비가 샛별이를 발견합니다.

  그렇게 샛별이를 찾아낸 대현

 

  대현은 "너 다시 돌아오는 거 기다릴거야. 내가 했던 질문의 답도 기다릴거고" 말해요.

 

  그리고 대현은 가기 전에 10년 전 태권도장 샌드백을 기억하고 있는걸 말해요. 샛별 심쿵. 

 

 

 

# 연주엄마에게 한마디 해주는 대현엄마!

 

  연주는 실리콘 밸리에서 제안받은 마케팅 업무하러 가게됩니다.

 

  연주가 떠난다하자 연주엄마는 대현엄마와 만나고, 대현이 연주 보호하려 본사 그만두고, 연주는 집에 대현을 소개 안시킨걸 얘기합니다.

  대현엄마는 예상을 뒤엎고 대현을 변호하죠. "남자를 못믿고 숨기다가"하는 연주를 꼬집고요. 결국 못다한 말도 합니다. "돈이 있다고 다른 사람을 길들이려 하지마십쇼!" 자존심 세우고 가는 대현엄마.

 

 

 

# 자문위원 사퇴, 점장복귀하는 대현

 

  대현의 악몽이 오프닝에 나왔죠. 샛별이는 본사대현과 점장대현은 딴 사람이라며 점장대현과 가버렸죠.

  대현은 자문위원 사퇴하겠다고 합니다. 점장 복귀!

 

 

 

# 흔들리던 샛별, 대현엄마 재회에, 결국 편의점으로!

 

  농장에서 제대로 일 배워보라하는 농장주인. 그 말에 대현을 떠올리는 샛별.

  마침 샛별이 검정고시 합격증이 나오는데 점장집으로 발송됩니다.

  합격증 받으러 갔다가 대현부모와 만나게 되는 샛별. "잘 갔다왔나?" 아무 일 없던 것처럼 받아주려는 대현엄마의 모습에 눈물 흘리는 샛별이.

 

  한편 대현은 편의점에서 샛별이 독서실도 다시 꾸며놓고 혼자 며칠 째 일하면서 기다리죠.

 

  결국 1회 오프닝처럼 샛별이가 편의점에 돌아옵니다. '알바 구함. 지원 자격 정샛별' 문에 붙어있는 종이.

 

  샛별도, 대현도 그리웠던 마음을 털어놓고, 돌아와줘서 기다려줘서 고맙다 말해요.

 

 

 

# 대현 고백에 답하는 샛별 엔딩

 

  금비-달식이 레게보이 끝나고 새 웹툰 시놉 말하는데, '편의점 샛별이'죠. 그렇게 대현-샛별 두 사람의 지난 이야기가 처음부터 웹툰처럼 나오며 스치고 그 끝에 고백의 장면, 그리고 대현에게 고백의 답을 하는 샛별이가 나오죠.

 

  마지막 키스신은 두 주인공이 서로의 얼굴로 천천히 다가가다가 입을 마추기 직전에 카메라를 보고 그를 손으로 가리면서 끝나죠.ㅋㅋㅋ 그리고 에필로그 후 마지막에 두 사람의 손은 카메라 뒤의 스텝들을 소개하고요ㅠㅠ

 

 (+ 드라마 세계인게 밝혀지고 작별인사하면 진짜 끝나는 것같아서 뭔가 슬픈데ㅠㅠ)

 (+ 키스 엔딩은 1회 때 많은 반응이 있어서 접어두는 것 같았죠ㅋㅋ 대신 또 다른 신선한 엔딩이 나온 느낌도 있고요!ㅋㅋ 플라잉요가 장면이 복선이었다니ㅋㅋㅋ)

 

 

 

+ 마지막회 그리움의 장면들 : 문자 안보낸다는 대현이 포도 사진만 보내는 장면ㅠㅠ 빈 편의점에서 샛별을 겹쳐보는 점장.ㅠㅠ~라면 먹다가 서로를 생각하는 샛별-대현 장면. 같은 구도.

 

+ 고향에 가니 달식아빠는 한만평(임하룡). 논에서 일하는 중. 톨게이트 지난 순간부터 보이는거 나 우리 땅이라하는 달식. 금비는 놀라서 소규모 사업한다 줄여서 말하죠ㅋㅋ 금비만 금수저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사실 둘은 같은 세계였죠ㅋㅋㅋ

+ 그녀의 레게보이 끝나고 드디어 껴안는 금비-달식도 나왔죠.

 

+  한편 샛별이는 농장아들 괴롭히는 걸 혼내줬는데, 농촌일진네 깡패형이 두 사람이 재회했을 때 나타나죠.ㅋㅋ 한 방에 쓰러지는 대현. 깡패들 해치우는 샛별이고요 ㅋㅋ 1번, 2번 고르라고 하는 이 장면 재밌었죠. ㅋㅋ

 


 

+ 샛별이 가출을 안 대현이 반대로 형사를 취조하는 장면도 있었고요. 

 

 

# 기타 웃음 장면들

+ 장가계 갔다온 후 아빠친구들 옷ㅋㅋㅋㅋㅋ 새 점장 배부장 보고 놀라서 때리죠ㅋㅋㅋ 배부장 더 당했으면하고 바랬는데ㅋㅋ 아빠친구들이 나름 혼내줬네요ㅋㅋ

+ 달식이 만년사랑 명언 읊으니, 금비 "날 만년이라고 불러줘요" 달식 "황만년아"ㅋㅋㅋㅋㅋㅋ (이후 달식은 욕같아서 싫어요 마무리ㅋㅋㅋ)

+ 충청도 지방 일진의 사투리 장면도 있었죠. ㅋㅋㅋ

+ 달식아빠 "뭐 내가 키우냐 00이 키우지", "저기하고 저기햐"와 해석자막 웃겼죠.

+ 마지막에 은별이는 대기실에서 다시 넘어져서 코피엔딩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시골에 가는 금비,달식 장면 노래 : 전원일기ost ㅋㅋ

 

+ 미용실에서 아유미 특별출연 (레게머리ㅋㅋ한 손님) '대박' 계속 말했죠ㅋㅋ 아유미가 만든 유행어?? 

 

+ 편의점 샛별이ost 스페셜. 앨범으로 발매됐어요!!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검색창에 편의점샛별이 퍼블릭에프알🔎

 

+ 편의점 샛별이 후속작은 앨리스 !

 

 

#편의점샛별이16회줄거리 #편의점샛별이 #드라마리뷰 #지창욱 #김유정 #한선화 #음문석 #서예화 #김선영 #편의점샛별이마지막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