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내가 가장 예뻤을때 1회: 트라우마 3남녀, 예지-서환-서진 2013만남! 캐리정 스폰, 엄마 박지영 바텐더 애인과 류승민?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내가 가장 예뻤을때 1회: 트라우마 3남녀, 예지-서환-서진 2013만남! 캐리정 스폰, 엄마 박지영 바텐더 애인과 류승민?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0. 8. 19. 22:55
반응형

 

 

내가 가장 예뻤을 때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첫방송에서는,

예지(임수향 분)와 환-진 형제가

만나는 일로 시작했는데요,

각자에겐 과거 상처를 만든

기억이 있는 것이 보였습니다.

 

극본 조현경

연출 오경훈 송연화

 

MBC 내가 가장 예뻤을 때

 

1회

줄거리 리뷰

 

서환(지수 분)

 

# 교생 오예지에게 반하는 서환

 

2013년 여름.

연꽃 많은 강가 마을.

소나기가 쏟아집니다.

 

자전거 우비 입고가던 남학생 서환(지수 분)

연꽃잎으로 비를 가린 여자

오예지(임수향)를 보고 반합니다.

 

비맞는 고양이한테 잎을 씌워주고 간 예지.

잎 아래 고양이를 본 환.

 

오예지(임수향 분)

 

서환의 반에 교생선생님 오예지가 오게됩니다.

반가운 서환.

하교길. 자신의 우비를 예지에게 주는 환.

 

다음 날. 환은 그림 그리는 오예지를 지켜보죠.

 

 

 

# 제대한 레이서 서진, 회장의 내연녀 캐리정

 

어두운 차고에 돌아온 군인.

레이싱복을 갖춰입고 경주를 합니다.

헬멧을 벗은 건 전역한 서진(하석진 분)

 

 

스폰서담당 캐리(황승언 분) 경주장에 옵니다.

일 핑계대며 얼쩡대지 말란 서진. "꺼져"

 

투자금 올리자고 회장을 설득하는 캐리정에게

회장은 물을 부어버려요.

"니가 좋아하는게 차가 아니라

남자라는 것쯤은 나도 알아."

그에 놀라 주인을 잊은 적 없다

말하며 무릎꿇는 캐리.

(회장의 내연녀=캐리정)

 

 

# 첫사랑때문에 술 마신 예지, 그를 발견한 서환

 

예지에게 오는 문자.

연락한 사람은 첫사랑 류승민.

 

판검사 될 류승민을 놓아준 예지였고,

류승민은 자신을 붙잡아달라합니다.

 

"내가 가질 수 없는거 새삼 확인시켜주는거야?

내가 받아주면 아저씨는 이길 수 있어?"

 

 

한편 

서울 엄마(박지영 분)집에 파김치 갖다주러가는 환.

일하는 중이라며 아들을 집에 안들이는 엄마.

 

돌아가던 서환은 길에서

술취해 돌아가는 예지를 봅니다.

예지를 데려가 어떤 방에 재우는 환.

친구 다운이네 집.

 

다음 날 창피해서 도망가는 예지.

 

 

 

# 공방에 간 예지, 서진과의 만남

 

세라믹 주제로 수업할까하는 예지는

"환이네 아버님 도예가셔" 듣고,

환이네 공방에 가마 빌리러 가게됩니다.

 

예지가 혼자 공방을 구경하고 있을 때

집에 서진이 옵니다.

 

 

예지가 떨어트릴 뻔한 도자기를 잡아주는 서진.

누구냐고 따지는 서로.

 

서진이 서환의 형인걸 늦게야 알고

민망해지는 예지.

 

돌아가는 길.

예지가 막차 놓쳤을 때

마침 지나가던 서진이 운전해서

버스를 따라잡아줍니다.

 

 

+

 다 큰 동생 환에게 뽀뽀 성공하고

좋아하던 서진이 물어요.

 

"너 그 교생 좋아해?

아님 내가 만나도 되지?"

 

 

 

# 엄마와의 슬픈 기억을 가진 예지

 

고시원에서 총무실 지키는 예지.

족발 챙겨주는 고모부도 보였죠.

(고모네 고시원 봐주는 것)

 

그리고 1회 엔딩엔.

엄마와의 기억을 떠올리는 예지.

찔레꽃 노래를 흥얼이죠.

 

+ 불켜달라 한 예지는 트라우마가 있는 듯도 보였고요.

 

 

 

 

+ 2회예고엔 고모가 일 터뜨리고 예지를 지켜주려는 서환과 서진이 보였죠. 

 

+ 다리다친 아버지. : 그 사고와 관계있는 듯한 서진의 과거가 보였죠. 암벽등반에서 동생이 떨어질 뻔하며 살려달라할 때 가만히 울며 매달려있던 첫째아이가 보였죠... 

 

+ 학교에서 예지는 환의 가족 그림을 마주치죠. 그 암벽등반 그림 속에 가족의 아픔이 있는 것 같죠.

 

+ 환이 아빠는 서울에서 출퇴근하는 예지를 위해 다운 집에 하숙을 부탁하는 거였죠? 옆집에 가면서 러브라인이 짙어지는 듯 했죠?

+ 환이네 부자와 친구 다운이네 모녀는 비빔밥 한 양푼이로 같이 먹고. 가족과 다름 없죠.

 

 

 

+ 서환의 반경50 cm 단짝친구들. 정일-다운.

 

+ 자전거 뒤에 예지를 태우는 환..... 실제로 학교에서 교생과 학생이 저러면 난리날것같다는 딴 생각이 들었죠ㅋㅋㅋ

 

+ 류승민 테이블에 신경쓰라하는 바텐더는 서환이 엄마 집에 가는걸 지켜봤죠. (엄마의 애인인듯?)

+ 그런데 류승민네 테이블은 왜 보라고 한 것? 누구의 명령으로 감시라도 하는 걸까요?

 

+ 환이 아빠인 건암 서성곤 도예가를 보고 감격하는 예지. 팬이었어요. 공방을 보여주는 서도예가.

 

+ 예지가 부른 찔레꽃 노래 : 가을밤 - 엄마엄마 : 가사 "엄마 일 가는길엔 하얀 찔레꽃 찔레꽃 하얀잎은 맛도 좋지
배고픈 날 가만히 따먹었다오"

 

+ 드라마 제목인 '내가 가장 예뻤을 때'는 두 남자에게 대시받는 2013년을 의미하는걸까요? 뭘까요? 드라마 진행되면서 알게되겠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촬영 이진석 김성한 조명 김용산 김수인 미술 원혜정 편집 배희경 음악 개미 조연출 최선민 유지원 심규택 등. 

 

+ 전남친 류승민 역에 배우 이동하 분

 

+ 여러 도자기, 레이싱, 산악, 의학, M&A 자문 받았다고. 여러 도자기 작가작품협조.

 

+ 특별출연 김정태.

 

+ 아역배우 : 박민상, 김도혜, 손이현

 

+ 외국인 배우 : 다니엘조이 알브라이트.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내가가장예뻤을때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21시30분 본방송하는

드라마 '내가 가장 예뻤을 때' 줄거리리뷰 글.

 

#내가가장예뻤을때 #내가예 #드라마 #드라마리뷰 #내가가장예뻤을때1회줄거리 #임수향 #하석진 #지수 #내가예줄거리 #내가예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