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좀비탐정 1회 리뷰: 예능드잼력! 최진혁 좀비-김무영 된이유? 공선지 산타 왜쫓나, 범인=하도권? 몇부작-제작진-특별출연? [정보+줄거리] 본문

기타/tv

좀비탐정 1회 리뷰: 예능드잼력! 최진혁 좀비-김무영 된이유? 공선지 산타 왜쫓나, 범인=하도권? 몇부작-제작진-특별출연? [정보+줄거리]

ForReal 2020. 9. 22. 02:53
반응형

 

 

좀비탐정 1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좀비 탐정 첫 회에서는

좀비로 탄생한 주인공(최진혁 분)이

어떻게 '김무영 탐정'이 되는 지가 보였죠!

'산타'라는 존재와

공선지란 인물도 소개됐고요!

 

'예능' '드라마'가

두 가지 재미 잡아가며 잼력있었던 1회였죠.

 

극본 백은진

연출 심재현

 

좀비탐정

 

1회

줄거리 리뷰

 

 

 

 

 

 

# 최진혁이 좀비가 된 이유는?

# 살인범인은 하도권?

 

1회에선 가장 당연한

두 개의 미스터리가 있었어요.

 

 

1.

주인공(최진혁)이 좀비가 된 이유 뭘까?

 

야산 의료폐기물 불법매립

과 관련있어 보였죠.

또 매립을 지시한건 동물병원 원장 노씨란 뉴스가 나왔어요.

 

쓰레기장에 버려졌던 시체가

그 약품을 흡수하게 되어 좀비로 살아난걸까요?

 

좀비에게 기억이 없어서

진실을 알 수 없습니다만,

좀비에게 특공무술 이상의 실력이 있는거면(2회)

인간병기 실험이라도 한걸까 추측도 됐죠

(이건 드라마 루갈 본 1인의 편견일까요ㅋㅋ)

 

여하튼 좀비가 된 이유는

그가 인간일 때 어떤 사람이었는지도

연결되어있을 것 같았죠.

 

 

 

2.

한편 뉴스를 보는 남자(하도권 분)

범인처럼 보였는데

그가 산타사건 범인인지

좀비 만든 범인인지도 궁금해졌습니다.

 

산타몽타주와 닮은 것 같은데

눈 아래 상처는...뉴스남인지 좀비인지??

 

그는 "내 경고 무시하면 다친다고 했지"하며

탐정 찐김무영을 돌-절벽으로 죽였죠.

(좀비는 산에서 고기 먹다가 그를 봤고요.)

 

이 남자가 산타일까요?

(게다가 산도 탔...ㄱ....)

 

 

 

# 재미 이음새의 '예능드' 

 

1회 장면에서

'예능드라마' 이름에 걸맞는 요소들이 있었죠.

 

 

A.

좀비(최진혁 분)로 처음 일어나는 장면

인상적이었고

드라마요소들이 재밌었는데요.


쓰레기 사이 사람의 눈,

뒷모습에서 보여준 담배연기가

뚫린 배의 살구멍으로 나오는 게 이어지고,

사람 말하는 나레이션이 먼저 나왔는데,

좀비 소리내며 말이 안나온다는 걸 늦게 알려주는 등

으로 좀비의 탄생이 흥미를 자극하며 연출됐어요.

 

 

 

B.

여러 좀비 설정의 장면들에서

예능요소들이 즐거움을 뿌려주면서

흥미의 이음새를 한시간 내 연결해줬어요.

 

1.

힘 모자른 좀비가

산토끼도 못잡고 기절하고,

돌도 못던지는 모습도 웃겼고요.

(결국 좀비가 1년 동안

런닝머신 위에서 체력 기르다니ㅋㅋ)

 

 

2.

선지가 좀비라서 몸 떠는걸 보면서

알콜 중독치료 받으라할 때

좀비의 표정도 웃겼고,

 

3.

부산행 패러디 '버스버젼' 웃겼는데

그 와중에 사람에게 맞는 영화속 좀비에게

빙의하는 좀비(최진혁 분)도 웃겼죠ㅋㅋ

좀비입장에서 보는 좀비무비라니ㅋㅋ

 

4.

특히 인간의 모습을 하기위해 노력하는 장면들 중

간장공장공장장을 하는 장면이

의외성으로 큰 웃음을 줬어요.ㅋㅋ

 

간장공장장 마스터샷은 ... -진지했는데

금세 랩처럼 나오며 B급 감성 뿜으며

반전되어 웃음을 유발했죠ㅋㅋㅋ

 

5.

'녹차 먹인' 돼지를 발견하는 것과,

비둘기 먹을까하다가 바이러스 때문에 걱정하는 것도ㅋㅋ

 

 

 

# 공선지, 산타를 쫓는 이유?

 

'산타'를 쫓는 여자 공선지(박주현 분)

 

공선지는 시사고발프로 추적70분 작가.

자신이 방송에서 다룬 무역회사회장 K씨의 딸 소리

납치범 산타(크리스마스에 산타복장하고 납치)에게

유괴-살인되자

부채감에 산타를 찾으러 다니는 것.

 

+

과도한 인간미의 공선지

사건 쫓으며 돈 물어주고 다녀서

집에선 언니(황보라 분) 눈치보죠.ㅋㅋ

 

투포환 운동한 경력이 엔딩에서 드러나고요ㅋㅋ

 

 

 

 

# 좀비가 어쩌다가 김무영 탐정이 되었냐면

 

좀비가 김무영이 된 과정

 

첫 회에선 좀비가 처음 깨어나고,

인간이 되길 노력하다

결국 '김무영'이 됐는데

 

누군가에 의해 살해된 진짜 김무영탐정

죽어가면서 좀비에게 탐정사무소 열쇠를 줬고,

좀비는 사무소에서 살게 됐죠.

 

+

BB크림을 온몸에 바르면서 인간으로 변장하고요.

 

( 티져에서 볼 때

주인공인데 계속 얼굴색 남다른

좀비모습으로 나오는건가 하고

이질적이니 시청자들은 적응이 필요하겠구나 예상했는데

드라마 속 '괴물커버'로 인해

긴 적응까지 필요한거 아니라

다행스럽기도 했어요ㅋㅋ )

 

 

 

 

# 김무영-공선지 만남 엔딩! : 500원x헬멧

 

1회엔딩에선 좀비 짭김무영과 공선지가 만나죠!

 

500만원 벌기위해

강아지 찾기 의뢰에 나선 좀비탐정인데

의뢰인은 애들이고, 500원만 주고,

좀비탐정은 499만원 더 가져오라하고 가죠.

 

그 애들 말만 듣고

짭무영이 변태인줄 알고 따라가는 공선지.

 

선지가 던진 헬멧에 쓰러지는 짭무영 엔딩.

 

 

 

 

+ 강림반점 연변사람 왕웨이 (이중옥 분) 고용하는 월드킹 흥신소장 이성록(태항호 분)장면도 있었죠. (파리의연인 ost와 함께ㅋㅋ) 두 사람이 자신들의 구역에서 손님 뺐길까봐 견제하면서 좀비를 관찰하고, 정체를 알아채는 것 같죠?ㅋㅋ

 

+ 오프닝에 좀비 김무영에게 물리는 공선지가 보였는데 과연 먹는걸까? 궁금하게 했죠.

+ 좀비는 배고프면 의식을 잃고, 누군가 희생되어 있다 했는데, 오프닝이 배고플 때였을까요?

 

+ 휴지심 : 언니는 왜 휴지로 머리를 말고있는것인지ㅋㅋㅋ알아보니 생계형 억척이라서 미용실 안가고 버티며 남은 휴지심으로 머리 마는거라고 해요.

 

+ 선지 가족 영화감독 형부 이태균(안세하 분)전국관객 23명 동원한 '부산급행'감독ㅋㅋ 좀비 영화 찍으려고 좀비의 흔적들을 쫓고있었죠. (외양은 거의 봉준호 감독 오마주(?) 아닌가요ㅋㅋ)  (이태균 작품 : 처녀 귀신과 미국인의 로맨틱 코미디 <처녀귀신의 윌 유 메리미?>, 중국 시장을 겨냥한 멜로 <강시의 백허그>, 홍콩과 한국 합작 영화 <홍콩 할매는 왜 홍콩으로 가야했나?>를 연출ㅋㅋ)

 


 

+ 곱창전골 봉지와의 첫만남ㅋㅋ도 나왔죠. 좀탐은 동굴에서 계속 그 봉지를 보면서 먹고싶어했죠ㅋㅋ 친구 보라는 대장내시경하던 짬밥으로 곱창전골 가게를 하고ㅋㅋ 

 

+ 경찰 남사친(권화운 분)은 짝사랑 러브라인 같죠?

 

+ 좀비는 왜 머리에 해바라기를 꽂고있던 것인가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좀비탐정 제작진 : 촬영 박정훈 하진경, 미술 김승경, 편집 오동희, 음악 옥정용, 사운드 정민주, 조연출 윤화정 유지윤 등.

 

+ 좀비탐정 몇부작? 방송은 약 6주동안 방송예정입니다. 9월 21일 첫방송해서 10월 말까지 방영예정이고요. 12부작 드라마.

 

 

+ '괴물커버' 화장품 CF : 김요한 특별출연ㅋㅋㅋ

+ 포스터 : 김민경 특별출연

 

+ 까메오 특별출연 : 유재석(포스터 강시), 유민상(피자), 김예원, 이승윤(좀비급행영화), 홍순목, 김혜선, 박대기기자(뉴스), 이현주아나운서 등

 

+ (2회 특별출연 송가인, 나태주(태권도장), 이영지(구급대원), 좀비춤추는알바 ACE(실제5인조그룹가수) 등)

 

 

+ 아역배우 : 성민준(준우 역), 엄태윤, 서연우, 안채홍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퍼블릭에프알🔎

 

+ 월화 밤 21시30분 본방송하는 드라마 좀비탐정!

 

#드라마 #좀비탐정1회 #좀비탐정리뷰 #최진혁 #박주현 #좀비드라마 #월화드라마 #문화 #하도권 #산타 #김무영 #좀비탐정특별출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