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미호뎐 10회: 이동욱 몸에 악마의3제안! 은혜계약 묶인 김범, 꼬인것풀어라? 직진 인턴 이태리-미라 만난 조보아, 스핀오프 예고!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구미호뎐 10회: 이동욱 몸에 악마의3제안! 은혜계약 묶인 김범, 꼬인것풀어라? 직진 인턴 이태리-미라 만난 조보아, 스핀오프 예고!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0. 11. 6. 00:16
반응형

 

 

구미호뎐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어둑시니의 덫에서

빠져나온 이연(이동욱 분)과 지아(조보아 분)

 

10회에서는

구미호의 '은혜' 약속이 만들었고 또 만들

비극들을 보여줬죠.

은혜로 묶여버린 이랑(김범 분)은

그를 풀 한가지 힌트를 듣기도 했고요.

 

한편 몸노리는 이무기의 무서운 직진이

악마의 제안과 함께 오기도 했어요.

 

극본 한우리

연출 강신효 조남형

 

구미호뎐

 

10회

줄거리 리뷰

 

데자뷰

 

# 이연의 '은혜'때문에 벌어진, 아음의 마지막 

 

산으로 가는 지아와 이연.

아음과 주고받은 은행열매를 보여주면서

(조선의 발렌타인과 같았다고)

  

이연은 지아에게

600년 전 일 이야기를 시작하게 되죠.

 

+

마을에 내려갔을 때

사람들에게서 도망가던 이연을 구했던 아음.

은혜를 얻은 이연.

 

아음을 죽였던 뒷 이야기가 나오죠.

아음 몸 속의 이무기가 사람들을 죽이고

이연에게 활을 쏘고 공격했었죠.

 

 

이무기는 아음 얼굴로 이연에게 혼란을 줬고,

아음도 이무기와 싸우다가

자신이 살생을 한걸 알고 애원했었어요.

 

"도와줘 이연.

내가 더 많은 사람들을 해치지 못하게

널 해치지 못하게 죽여줘"

 

 

그래도 죽이지 못하는 이연이었지만.

결국 아음의 '은혜를 갚으라'는 말이

이연의 손에 주문처럼 작용해

이연의 의식과 상관없이 심장을 도려냈던 과거가 보입니다.

 

+

이연은 지아에게 약속합니다.

"다시 태어난 아음이 아닌 너를 보겠다고."

 

 

 

# 묵형의 사장에게 '빚'있는 이랑

 

이무기가 둘을 노리는 이유가 나오죠.

 

"원래 제자리에요.

산신 자리도, 그 여인의 옆자리도.

산신을 몸을 갖고 신이되어

그녀를 신부로 맞을거에요"

 

+

아직 아픈 이랑의 다리.

그런 이랑 앞에 나타난 사장.

 

이랑이 갚아야할 은혜가 있어서

그를 죽이지 못하죠.

 

죽어가던 이랑을 꽈리열매로 살렸던 사장이기 때문.

  

"이연을 넘겨주세요.

이틀 드리겠습니다.

그 놈 몸뚱아리가 필요해요"

 

꽈리를 내밀며 유혹하는 사장.

 

+

한편 이랑을 위해 진달래 꺾어서

기다리가 가는 이연.

 

꽈리열매 먹고 멀쩡해 돌아온 이랑은

이연이 놓고 간 진달래꽃을 보죠.

 

 

 

# 도시괴담 인턴으로 들어가는 이무기

# 미라의 손톱 발견하는 지아

도시괴담 팀에 새로 들어온 인턴 테리.

이무기입니다.

(무섭ㅠㅠ)

 

이무기는 지아의 속마음만 듣지 못하죠.

 

+

벽에서 발견되는 미라.

 

도시괴담팀이 미라 뉴스를 봅니다.

따라가는 인턴 테리.

 

+

수액이 다 빠져나간 시신을 보는 지아.

(이무기가 먹은 시신이었죠?)

형사와 지아의 추측을 들으며

미소짓는 이무기.

 

그런데 지아는 미라의 손톱을 발견합니다.

사장 집에서 지아가 주웠던 것.

 

 

# 죽어야 계약에서 벗어난다 vs 꼬인것을 풀어라 ?

 

이랑은 탈의파에게 가서

자신의 계약을 깨고싶다고 방법을 물어요.

 

"죽어라.

니가 죽지않는한

여우는 계약을 벗어날 수 없다."

답하는 탈의파.

 

('환란을 막을 길을 그 아이의 희생뿐인가...'

생각하는 탈의파였죠.

여기서 그 아이는 누가될까요?

탈의파는 이랑의 희생을 생각했던거겠죠?)

 

 

 

"계약을 깨트리려 하지말고

꼬인 것을 풀 생각을 하거라.

명심해라. 모든 계약은 등가다."

하는 현의웅.

 

(무슨 뜻일까요?

묵형이 있는 남자가 생명유지 안하게 하면 될까요??

지아 부모님의 영혼을 꽈리에서 찾아주면 될까요?)

 

 

# 이연-지아에게 거래를 제안하는 사장과 이무기

 

지아는 사장에게 찾아가 묻습니다.

"니 눈엔 내가 뭘로 보이니?"

사장의 이마에 '서경'이란 묵형이 보여요.

 

엄마아빠에 대해 묻는 지아에게 그는 말합니다.

"산신을 바쳐라

그러면 니 부모를 돌려주마"

 

+

이무기를 찾아낸 이연.

 

이무기는 말해요.

"니 동생, 니 여자 그 부모의 목숨까지

모두 내 손에 있어.

합리적인 제안을 하지.

네 몸을 주면 나머지 모두를 살려주마."

 

 

 

 

 

 

+ 예고편에 살고싶어하는 이랑이 보였죠.

+ 아직 지아 몸에 붙은거 안 빼냈죠. 예고에 빼내려하는 것 같고?

+ 헐... 이랑을 위해 이연을 노리는 기유리일까요?

 

+ 이랑 스핀오프도 11월 중순에 방송한다고 나왔죠 헐~_~대박... '구미호뎐 못다한 이야기'

 

+ 이연이 600년 전

이랑을 구하지 못했는데,

어둑시니에게서 이번에는 이랑 구하러간 것처럼

이번엔 지아도 전생한 선택한 아빠 아닌

이연을 선택하는 걸까요?

 

+ 이랑 안쓰러워서 죽겠져ㅠㅠ....

 

+

지아피디 남친이 '빨간 우산'인걸

눈치 챈 작가-조연출.

지아는 전생 얘기하고

설득하려고 호랑이눈썹을 보여주죠ㅋㅋㅋㅋ

아음 공주를 모셨던

조연출-작가의 전생이 보입니다.ㅋㅋㅋ

 

+

이랑 두고 더 잘안다고

기유리vs이연 싸우다니ㅋㅋ1회볼 땐 생각못한 장면ㅋㅋ

 

+

신주한테 찾아간 유리.

"나랑 잘래?"하며

'간주 점프'하죠ㅋㅋㅋ

 

+

신주는 죽으면 삼도천에서 뱃사공하기로 계약했다고.

신주는 원래 동생 잃은 미친여우였다고ㅋㅋ

그런 신주를 본산신에게서 이연이 지켜줬다고.

신주x이연, 유리x이랑의 충성심을 서로 얘기해서 불안하죠

결국 신주x유리는 자기 주인 지키려고 서로 싸울 것 같죠 ㅠㅠ

 

+ 칼씹액션

: 그나저나 아음이 칼을 씹어 먹다니ㅋㅋㅋㅋ 

 

+

전생에 아음이 열매를 줬을 때

헤어지자 말했던 이연도 나왔죠.

"두려웠어.

무한한 내가 유한한 인간을

마음에 품게되면 어떡하나"

 

+ 생각해보니 이무기 인턴 태어난지 몇개월 밖에 안된거죠ㅋㅋㅋ 정신은 몇천년을 갖고있지만 애기가ㅋㅋ

 

+

다리 다친 강아지 아나스타샤,

신주네 집에서 넘 예뻐졌죠ㅋㅋ 귀엽ㅠㅠ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구미호뎐 퍼블릭에프알🔎

 

+수목 밤 10시30분 본방송하는 드라마 '구미호뎐'

 

#구미호뎐 #회차정보 #드라마 #구미호뎐10회 #구미호뎐리뷰 #드라마정보 #줄거리 #조보아 #이동욱 #김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