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구미호뎐 12회: 꼬리잡기-본체 반전 조보아=복길각시? 암시공격 데이트의 이무기 약점은? 기유리에 당한 이랑!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구미호뎐 12회: 꼬리잡기-본체 반전 조보아=복길각시? 암시공격 데이트의 이무기 약점은? 기유리에 당한 이랑!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0. 11. 13. 00:33
반응형

 

 

구미호뎐 1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꽈리나무에서 지아부모를 구해냈죠!

 

12회에서는

지아-이연이 행복한 템포에

이무기가 물밑작업을 부지런히 하고다녔죠.

이무기 약점이 드러나지만,

반전엔딩이 나왔고요!

 

극본 한우리

연출 강신효 조남형

 

구미호뎐

 

12회

줄거리 리뷰

 

꼬리잡기놀이

 

 

 

# 부모님과 재회하고, 이연과 행복한 지아

 

꽈리에서 벗어난 부모님과 재회한 지아.

 

부모님은 20년이난 지난 시간에 놀라죠.

"긴 잠을 자고 일어난 것 같아"

 

+

남자친구 소개해달란 엄빠.

지아가족과 만나서 식사하는 이연.

"가족이 된 것 같은 따뜻한 착각이

미치도록 위로가 됩니다."

 

이연이 학교도 안다녔다하지만

서로에게 기대는 모습을 보면서

미소짓는 엄빠.

 

+

커플링하는 지아와 이연.

 

 

 

# 신주-우렁각시에게 암시거는 이무기

 

지아-이연이 행복한 사이에

이무기는 부지런히 움직이는게 교차됩니다.

 

+

아픈 길고양이를 신주의 병원에

데려가는 이무기.

보호자=이무기란 고양이의 말을 알아들은 신주는

손을 떨고 땀을 흘리죠.

 

"이건 일종의 암시야.

언젠가 그녀 안의 이무기가 부를 때 넌..."

신주에게 무언가 암시를 거는 이무기.

(ㅠㅠ...안돼ㅠㅠ)

 

+

우렁각시에게도 찾아가는 이무기.

우렁각시에게도 뭔가 암시를 하죠.

 

+

이무기가 신주와 우렁각시에게

뭐라고 암시했는지 궁금하고 무섭죠ㅠㅠ

신주한테는 지아=이무기됐을 때

이연말고 지아를 지키라고 한걸까요?

 

 

# 이무기 암시에 이랑을 찌르는 기유리

 

이랑-기유리 주종관계된 과거 보였죠.

 

과거에 처음 구해줬을 때

"누가 물면 똑같이 물어버리면 된다"

기유리에게 알려준 이랑.

그 이후로 따라다녔던 유리이고.

싸우는 법도 알려줬던 이랑.

 

(이런 과거가 나오면

보통 누가 죽던데...

유리가 죽나했는데.....)

 

그런데
기유리와 부딪치는 이무기가
"죽이고싶어"를 암시하고, 
이랑이 가르쳐 준 방법으로

이랑을 찌르는 기유리.

 (하...너무해ㅠㅠ...)

 

'넌 사람을 죽일 수 없지

허나 그 금기를 어기지않으면 이랑은 못깨어나.

이번엔 어떤 선택을 할래?'

이무기는 생각합니다.

 

+

이랑을 치료하는 신주.

 

이연은 이무기의 짓인걸 알게됩니다.

이연은 자신이 금기를 어기고

지아 곁을 비우는 걸 이무기가 노린다 생각해요.

 

유리가 몰래 꽈리를 가지러 가지만

꽈리는 가져가는 길에 다 시들어 버리죠.

 

 

# 이무기의 약점을 알게되는 이연

 

조연출-작가에게 이무기 약점을 찾으라고

알바시키는 이연.

 

아리따운 처녀가 제물로 바쳐지는

여러 별말의 설화들을 조사하다가

죽어도 살아난 이무기가

"한 놈이 아닌게 아닐까요?"묻는 조연출.

 

+

"놈은 죽지않는다더라 그저 잠들뿐

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상관없어.

중요한 건 재료지.

산 사람의 육신과, 피

신에 가까운 존재의 힘

니가 바로 그 놈을 깨우는 마지막 재료였으니까"

 

산 사람의 육신으로 쓴다며

사장을 잡는 이연. 

 

+

이무기와 싸울 때

말피를 바르고 싸운다는걸 알고

우렁각시가 준비한 말피에 손을 넣는 이연.

 

 

 

# 지아에게 데이트 협박하는 이무기

# 이무기가 원하는 것은?

 

조연출-작가에게 암시를 걸고

옥상에 데려 세워놓고

지아에게 보여주며

나랑 데이트할래 하는 이무기. (소름..)

 

 

이무기는 자신의 얘길하죠.

신라 진골가문의 9번째 아들이

괴물로 태어났단 얘길하죠.

역병 환자들의 굴에 던져지고 먹혔던 일.

이후 그 굴에서 뱀이 기어나왔다고.

 

그 얘길 듣고 이무기가 원한다는 걸 알아채는 지아.

"답을 알았어.

네가 진짜 갖고싶은 거. 사람의 마음."

 

이무기는 제안을 거절한다면 소중한 사람들과

너와 세상을 죽이겠다 해요.

 

 

 

# "이무기 본체는 내가 아니거든"

 

신주는 조연출-작가를 냄새로 찾아내고,

 

이연은 말피 손으로 

물에 이무기를 넣고,

지아는 자신의 피를 더하고,

산신 이연의 힘도 더합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야 그쪽이 아니야"

하는 탈의파.ㅠㅠ

 

"니가 찾는 이무기 본체는 내가 아니거든"

곧 힘들어하는 지아가 비춰요.

(ㅠㅠ...운명 잔인쓰)

 

곧 비늘이 올라온 지아를 마주하는 이연

"오랜만이야 이연, 여잔 내꺼야!"

"그 몸에서 나와!"

 

 +

탈의파가 "이연이니까."할 수 없는 일

이라는 말의 뜻이 결말에서 밝혀졌죠.

지아이기 때문ㅠ

+

복길이=이연, 복길각시=이무기=지아

맞는 것 같죠?

그래서 탈의파가 복길각시 죽인거고

아들 복길이 스스로 죽은것?

그래서 탈의파가 그 다음 생부터

이무기에 손을 못대는 것 같고...?

 

+

지아의 꿈도 나왔었죠.

사장의 집에서 이무기는 지아에게 말하죠.

"내가 아냐, 니가 나를 부른거지.

우린 교감하고 있고

... 잘 봐. 나는 너야"

 

이 장면 속 '니가 나를'이란 말에서

본체가 지아란걸 암시하고 있었네요ㅠㅠ

 

 

 

+ 예고편에 자신의 목숨대신 이랑 살리란 기유리. 싸우면서 지아 살리려는 이연 등이 보였죠. 이연은 탈의파와 싸우러 간 듯 보였죠.

 

+ 12회 제목은 왜 꼬리잡기놀이였을까요?

태리 이무기는 꼬리였을 뿐이었던걸까요?

꼬리 하나 뗀 것 뿐일까요ㅠ

본체는 지아고ㅠㅠ

본체를 어디에다가 옮겨놓고

지아를 구할 방법 없을까요--;

 

+

이무기는 우렁각시에게도 여러 설화가 있다했는데,

이무기도 뭔가 오해받은걸까했는데....

9번째 아들 이야기를 했죠.

(설마 9명이 다 이무기인거 아니겠죠ㅋㅋㅋ꼬리잡기놀이라ㅋㅋ)

아니면 설화 비틀기가 나오게될까요--;

 

+

행복한 지아-이연과, 죽어가는 이랑

교차될 때 넘 잔인쓰했죠ㅠㅠ....

그런데 이랑 살아있어서 다행ㅋㅋ

 

+

사장에게 오라고 하는 이무기.

죽임 당할까봐 도망가는 사장.

결국 사장은 꽈리를 가진 이연에게 갔죠.

 (이연이 받아줄까봐 무서웠는데 달맞이 총 발견했죠ㅋㅋ)

이연은 사장의 목숨을 사용할 것 같고.

사장이 접근해서 검둥개아이 어떻게 할거같아서 무섭ㅠㅠ

 

+

이무기 태리에게 전생에 죽임당한걸 듣는

조연출과 작가ㅋㅋ

인턴에게 죽었다니ㅋㅋ

사무실 서열로 생각하니 재밌더라고요ㅋㅋ

 

+

조연출-작가에게 잘못배운 이연 웃겼죠ㅋㅋ

첫만남에 홍삼같은 작은 성의 보이란 말에

돈자랑해야하는 줄 알고

자동차키 내미는 이연ㅋㅋ

솔직담백하게 말하라하자

음식 짠거와 나이 많은것과 학력이 없는것도ㅋㅋㅋ얘기하고.

 

+

우렁각시한테 꽃사고 술사는 최팀장.ㅋㅋ

여기 러브라인이었죠ㅋㅋ

 

 

+ 많은 물건 중 슬리퍼 냄새를 맡고 쫓는

신주 모습이라니ㅋㅋㅋ

 

+ 동물병원 장면 신주vs무기 비주얼 ~_~크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갤럭시 폴드2 영상통화 장면에서 폰 탐났죠ㅋㅋ 90도 세워놓아도 나란히 뜨는 나와 상대방의 영상.

 

+ 영상통화 장면 노래 성시경ost

 

+ PPL 지아엄마 폰 : 주문하고 폰 한시간이면 가져다준다고....(KT 1주문 1배송 서비스 '당신이 있는 곳으로 달려왔어요'문구보였죠 귀엽ㅋㅋ)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구미호뎐 퍼블릭에프알🔎

 

+수목 밤 10시30분 본방송하는 드라마 '구미호뎐'

 

#구미호뎐 #회차정보 #드라마 #구미호뎐12회 #구미호뎐리뷰 #드라마정보 #줄거리 #조보아 #이동욱 #김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