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스타트업 16회: 결말=간지부부 수지x남주혁! 김선호-강한나와 스케일업 성공! 마지막회 영실이 여진구 특별출연, CTO뜻-투썸 딸기케이크 [줄거리뷰] 본문

기타/tv

스타트업 16회: 결말=간지부부 수지x남주혁! 김선호-강한나와 스케일업 성공! 마지막회 영실이 여진구 특별출연, CTO뜻-투썸 딸기케이크 [줄거리뷰]

ForReal 2020. 12. 6. 23:25
반응형

 

스타트업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선주시 사업에 입찰한 청명컴퍼니,

하지만 뒤구린 기자가 인터뷰하러 왔죠.

 

마지막회에서는

이루기 어려워 보이던 꿈을 결국 잡은

주인공들이 나왔고,

하나의 목적을 두고 대치하던 주인공들이

그 방향을 돌려세우는 엔딩이 나왔죠.

간지부부와 함께요.

 

극본 박혜련

연출 오충환 배현진

 

스타트업

 

최종화

줄거리 리뷰

 

스케일업

사업의 규모를 확대하는 것

 

 

# 해킹범 잡았던 청명컴, 도망가는 기자

 

달미는 중요한 얘기가 남았다며

가려는 기자를 잡았죠.

 

기자에게

해킹범 알아냈고,

사건 직전 원상수와 접촉한 것도

경찰과 수사 중이라 말합니다.

 

(애너그램='아폴론아르테미스'에서

쌍둥이 신콤비 유저네임

신아폴론, 신아르테미스를

떠올려 냈던 도산이었어요.)

  

사실을 듣고 진땀 흘리며 도망가는 기자. 

"꼭 쓰세요.

안쓰면 배후랑 유착있다고

다들 의심할겁니다"

 

+

스타트업 탈곡기 황기자가 왔단걸

듣고 달려간 지평은

잘 대처하는 달미를 발견하고

시원섭섭한 표정.

 

 

 

# 지평을 보듬는 원덕,

고길동에 투자하는 지평

 

지평이네 먹을거 싸들고 찾아간 원덕.

 

어디가냐 묻는 원덕한테

지평이 힘들 때는 찾아가겠다고 하자

원덕이 말하죠.

 

"잘 먹고 잘 살아도 연락해. 자주 와.

별 일 있어도 없어도 그냥 와.

와서 실없는 소리라도 하고 가.

... 혼자있어 버릇하면 못 써.

더는 외로워지지말래 지평아"

 

손을 더듬어 잡아

지평의 눈물을 닦아주는 원덕.

ㅠㅠ

 

 

+

지평의 회사에 '홍지석'(여진구 분)이 왔죠.

목소리에 반응하는 지평의 눈.ㅋㅋ

영실이 목소리를 알아들었죠ㅋㅋ

(영실이=홍지석 개발 이력에 있었어요ㅋㅋ.)

 

"나한테 더 아쉬운 사람한테 갚든가"

했던 원덕의 말을 떠올리면서

홍지석의 사업 '고길동'에게

개인투자를 하겠다해요.

 

"개인 투자를 왜요?"

"목소리가 좋아서요"

 

 

 

# 입찰에 진심인 청명컴퍼니

 

입찰 되면 공개연애 한다는 사하.

자신은 삭발한다는 철산.

다들 지르는 분위기에 도산이 말하죠.

"난 붙으면 프로포즈 합니다."

놀라서 말 안나오는 달미.

 

이후 퇴근 안하고 열일하는 철산-도산.ㅋㅋ

 

경험 삼아 해보겠다했던

도산은 "해낼거야" 말하고,

기를 쓰고 수습하겠다 하죠.

 

+

회의하다가 묻는 도산

"타잔이 어디까지 갈 것 같애?"

".... 타잔이 있는 세상엔

우리 아버지같은 사고는 없었으면 해.

할머니도 안심하고 다녔으면 좋겠고."

 

 

 

# 서인재로 돌아온 인재

 

모닝의 비리 소문에

원회장의 강연장은 텅텅비고,

말 잘듣는 아들은

요즘 경찰조사받느라 바쁘지않냐

원회장을 후회하게 만들고 가는 인재.

 

+

판결문을 받고, '서인재'로 돌아온 인재.

원덕의 집 앞에 찾아오죠.

안고우는 할머니와 인재. ㅠ

(이후 팬더 된 인재 넘 웃겼죠ㅋㅋㅋ)

 

너무 늦게왔다하는 달미의 말에

"할미 눈에는 니들이 너무 잘 보여"

하며 눈을 감는 원덕ㅠㅠ

청명과 가족의 모습이 떠오르죠.ㅠㅠ

 

+

인재는 달미가 고쳐놓은

아빠의 선물 오르골도 발견하고,ㅠㅠ

 

인재는 달미한테 만원을 내밉니다.

(몇년 후 내가 더 잘나간다에

만원 건다했던 달미)

 

 

 

# 스케일업 시동 걸리는 청명컴퍼니

# 청명컴에 돌아오는 지평

 

최종심사팀 발표에 드는 청명컴퍼니

 

사업확장에 대해 의견묻는 달미.

인재는 반대합니다.

 

샌드박스 윤대표가

인재에게 투자하겠다고 해요.

여러 이유와 함께 말하죠.

"두 사람이 이곳의 시작이잖아요.

응원하고싶기도 하고요."

 

그리고 대표는 지평에게 이 일을 시켜요.

지평은 할 수 없이 도산에게 부탁하고,ㅋㅋ

이제 적선이 아니라 진짜 투자로 들린다며

그 제안에 손을 내미는 도산.

 

 

# 고층엘베 탄 도산-달미

 

에필로그엔 2020년 현재.

큰 회사 건물,

CTO 남도산 CEO 서달미 명패와

다섯의 사진들이 보이죠.

 

(CTO뜻 = Chief Technical Officer

최고기술경영자)

 

본 편에서

무대에 오르는 달미가 보이면서 끝났는데

삭발한 듯한 철산 모습과,

반지를 나눠낀 손과

도산-달미의 결혼식 사진이 있죠.

(입찰에 성공했겠죠?ㅋㅋ)

 

 

그리고 엔딩.

정기 주주총회로,

고층 엘레베이터에서 내리는

도산-달미가 보이고

(이런 간지 로맨스 커플~_~이라니)

그들과 함께 걷는

인재와 지평이 나오죠.

ㅠㅠ

 

(그들의 그림자는

1회부터 봐 온 스타트업 타이틀 속 이미지의

그 모습이 되면서,

이야기 테두리가 잘 닫혔죠ㅠㅠ)

 

 

 

 

 

+ 결말은 여태껏 본 적없는 로맨스의 엔딩장면으로 느껴졌죠ㅋㅋ

간지 경영자 커플 해피엔딩샷ㅋㅋ

+ 게다가 1회 볼 땐 

'설마 저렇게 넷이 (타이틀모습처럼) 같이 걷는게 가능한가'했던

다른 클라스과 방향에 있던 지평-인재까지

결말에선 지평-달미와 같은 방향 된

든든한 동반자샷이었죠ㅋㅋ

 

 

+

성당에서 기도하는 달미.

같이 온 도산.

무지개에도 기도하는 달미에게

굴절 반사일 뿐이라 하는 도산ㅋㅋ

달미는 보여준다면서 입맞추고

"무지개에 키스하는거 빌었거든"하죠ㅋㅋ

그러자 기도하는 도산

"우리회사 유니콘 되게" 기도했다하죠.

그리고 엔딩에 정말 유니콘이 됐쬬ㅋㅋ

 

 

+ 구삼산텍 건물에

새로운 창업자들이 오죠.

(배우 김현목 특별출연)

과거를 떠올리며 삼산이 눈물 흘렸죠ㅠㅠ

또, 삼산텍 간판 가져간 도산아빠.ㅠ

 

 

 

+

지평-달미 관계 정리ㅠㅠ

"남도산씨는 편지를 읽은 그 날

당신을 스스로 찾아갔어요.

그러니 편지에 그는 내가 아닙니다.

미안한 것도 없고 자책할 것도 없어요."

(지질함없이 멋있게 마무리해주는 지평ㅠㅠ..)

 

+ 사하는 친구한테는 남친 얘기했고

철산은 감동한 듯 했죠ㅋㅋ

 

+ 이번 회에서 사하x철산 귀여운 부분은

사하가 철산대신에

고깔모 고무줄로 도산한테 복수해주고

눈길 주고받는거 웃겼죠ㅋㅋㅋㅋㅋ

 

+

원회장 강연 포스터 앞에서

모닝그룹이 사주했다는걸 소문내는

용산,철산ㅋㅋㅋㅋㅋ도 귀엽고

 

+ 뜨개질 RGB선인장 도산의 선물 있었죠ㅋㅋ

(이것은 굿즈로 나올것인가 궁금해지는)

 

+ 철산 인기척 키스불발 때 웃겼죠ㅋㅋㅋ

 

+ 원회장 부녀의 관계를 알고 

1회 첫시작에, 인재에 금수저라고 뭐라했던 악담을

사과하는 용산도 나왔죠ㅎㅎ

 

+ 할머니는 청명핫도그를 며느리와 잘 운영하는 엔딩이었고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ost 케이윌 - 너 하나만 바라볼 사람 (12.6 발매. 청명컴퍼니 회의하는 장면 배경음악 : "좋다고 말해~" )

 

 

+ 케이크 나온 카페 : 투썸플레이스ㅋㅋ 방송에 나온 2층딸기케이크는 '스트로베리 페스티벌' 초콜릿생크림인데 1층차리 케이크 가격은 38000원 정도라고 하고요. (2단케잌은 4만원대 일 것 같죠?)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스타트업 퍼블릭에프알🔎

 

+ 스타트업 마지막 방송했고, 후속 '철인왕후' (신혜선, 김정현 출연) 방송합니다.

 

#드라마 #스타트업 #수지 #남주혁 #김선호 #스타트업16회줄거리 #스타트업리뷰 #스타트업마지막회 #스타트업결말 #안녕스타트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