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펜트하우스 20회: 죽은 이지아, 시즌2 나비문신 정두만애인으로? 김소연 연기또폭발! 심수련 살인진범 양집사-주단태?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펜트하우스 20회: 죽은 이지아, 시즌2 나비문신 정두만애인으로? 김소연 연기또폭발! 심수련 살인진범 양집사-주단태?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1. 1. 5. 01:41
반응형

 

 

펜트하우스 20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비리로 잡혀가는

주단태(엄기준 분)와

천서진(김소연 분)이 보였죠.

 

20회에서는,

모든 진실이 폭로된 뒤에도

끝까지 버티는 인물들로 시작했죠.

 

충격의 엔딩과 함께

시즌2의 수련에 대해 궁금해지기도 했고요!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펜트하우스

 

20회

줄거리 리뷰

 

 

오윤희

 

# 자수하라는 수련, 그런 수련을 처리해달라하는 윤희

 

제이킹홀딩스 비리 적발,

천서진-주단태의 불륜,

사학비리와, 폭행사건도

모두 뉴스에 나옵니다.

 

헤라펠리스에 경찰들이 들이닥치고,

경찰은 민설아 사망사건을 조사하죠.

 

'이대로 끝인가' 불안한 윤희.

 

윤희는 수련에게 울면서 빌지만,

"자수해. 니 죄 인정하고 벌받아."

하는 수련.

로나가 아는 것이 불안한 윤희는

내일 자수하겠다 해요.

 

+

하지만 오윤희는 다음 날,

주단태에게 찾아가

수련을 막아달라 하죠.

 

 

은별

 

# 은별이 죽을 고비에도, 재단 놓지않는 천서진

 

조사받지만 끝까지 부인하고

풀려나는 천서진.

서진은 집에 와서

쓰러져있는 은별을 발견합니다.

인터넷의 댓글을 보고 미쳐가던 은별이

약을 먹은 것.

 

+

죽다가 살아난 은별이를 보고

천서진은 수련에게

멈춰달라 무릎을 꿇어요.

 

"진짜 은별이를 지키고 싶으면

니 죄 인정하고 벌받아.

다신 교단에 서지마."

정신 똑바로 차리라고

서진의 뺨을 때리는 수련.

하지만 오히려 그 손에

천서진은 다시 독해지죠.

"그래. 어디해 봐.

끝까지 가보자고."

 

천서진

 

+

은별에게 늦게 달려온 아빠 윤철.

은별이 실어증인걸 발견합니다.

 

윤철은 서진에게 이를 전하지만

무너지면서도 재단 수습하는 서진.

 

 

 

# 불안해 칼을 빼 든 윤희, 살해당하는 수련

 

미국으로 떠나자는 로건리,

하지만 석훈-석경이때문에 못떠나는 수련.

(불안해지는데..)

 

+

자수하라는 수련의 문자에

불안해하다가 칼을 드는 윤희.

 

윤희는 딸의 교실까지 찾아가는데

그런데 로나는 자퇴하고 자살기도했을 때

수련이 구해줬던 얘기 합니다.ㅠㅠ

 

경찰서 앞에서

칼을 들고 고민하는 윤희.

 

+

한편

"사장님이 아이들을

또 서재방으로 데려갔어요!"

양집사의 전화에

펜트하우스로 달려가는 수련.

 

서재로 간 수련은

어둠 속에서 칼을 맞고.

 

칼을 빼는 윤희가 보입니다.

 

윤희는 놀라서 수련에게 괜찮냐 묻고,

수련은 정신을 잃어요.

 

장바구니를 들고오다가

놀라서 소리치는 양집사.

 

 

양집사와 주단태는

오윤희가 범인인듯 거짓 진술하고

체포당한 오윤희는 결국

"내가 죽였다고요" 자백해요.

 

 

 

# 수련 살인 진범은 양집사x주단태? 

# 시즌2에 돌아오는 수련, 정두만의 나비문신일까?

 

헐... 범인 양집사? 주단태? 윤희?

인가 처음에 의심할 수 있었죠

바닥에 몰린 천서진이

살인한 다음에 덮어씌웠나 의심되기도 했었고,

또 주석경도 엄마를 미워하는 모습이 의심할만도 했었고,

 

하지만 결국 주단태랑 양집사가 짠것 처럼 보였죠.

양집사는 집에서 쫓겨났다가 다시 들어온것도 이상하고.

형사들이 수집한 증거 중 가족사진에 오윤희 얼굴넣은것도

양집사의 방식과 같고.

그렇게 결국 주단태-양집사가 경찰에 증언했죠.

 

아니면,

주단태x양집사x천서진이 같이 짠것같기도 하죠?

주단태는 오윤희가 죽여달라고 하는걸 보면서

진범이라고 알아챘을 것 같기도 하고...?

 

+

수련은 어딘가에 살아있을 가능성.......있겠죠?

시즌2가 나온다고 했으니?ㅠㅠ

배우 이지아가 점찍고 돌아올 수 있겠죠?

(혹시 구급대원이 수련편이었거나하면..)

 

하지만 정두만 대표 이야기가 있었죠.

행복미래당 정두만 대표

수련과 가까운 사이라는 소문이 돌고있다했죠.

이얘기를 하면서 로건리는

석훈-석경 생모 정보때문이라면서

금고에 있던 그의 생모 사진을 보여주는데...

이 사실에 비밀이 있는 듯 했죠?

 

뭘까요?

정두만 대표와 쌍둥생모가

남매 혹은 부부관계라도?

아니 가까운 사이라고 했으니 정두만의 연인이겠죠?

수련과 정두만 대표부인(혹은 애인)이 똑같이 생긴거라도??

 

그럼 수련은 칼에찔려서 정말 죽은거고,

시즌2에서 수련과 같은 얼굴의 나비문신 여자 나오는걸까요?

 

아니면 죽은 사람은 수련이 아니라

마침 찾아왔던 수련과 같은 얼굴의 쌍둥친모일 수도

가능성이 0은 아니겠죠?ㅋㅋ

(석훈석경이를 부르면서 달려오기도 했으니?ㅋㅋ)

 

 

 

+ 21회 예고편에 수련의 제사가 보였고,

체포되는 오윤희 보이고.

제자리로간다는 천서진과, 주회장x천서진 재결합 모습이었죠ㅋㅋㅋ 결국 무너지지않는 악x악일까요? wow

주단태에게 납치된 로건리 등이 보였죠.

 

 

+ 로건리 납치

수련의 뉴스를 보고 달려가는 로건리는

검은 차에 납치?당하는 듯 했죠?

이번 회엔

구호동인걸 알아채고 흥분하는 주단태로 시작했는데...

다음 회에

반대로 주단태에게 납치된 구호동같았죠.

 

 

# 2연타 천서진.

 

1. 수련이 천서진에게 복수해줬죠.ㅋㅋ

주단태가 오윤희한테 갔다면서.

"고작 그런 남자때문에

은별이 그렇게 만든거야?" 한 수련🍻

 

2. 천서진이 주단태에게

내 여자한테 손 떼란 말

듣는 장면ㅠㅋㅋㅋ으로 2연타 당했죠.

천서진을 두고가는 오윤희의 비웃음때ㅋㅋㅋ

대박얄미웠죠ㅋㅋㅋ

 

하지만 마지막과 예고편에서

다시 천서진이 역전이었죠ㅠㅋㅋ

그 진흙탕에서도 결국 일어나는 단태x서진 모습이 놀라울것같죠.

+ 게다가 이사장실 장면에서도, 수련 뺨때리는 장면에서도 바닥의 상황에서도 그 선택을 하는 내면의 변화를 충분히 이해시켰죠.

+ 20회에 청아예고 이사장실 장면 클로즈업 대박이었죠.... 끝까지 재단잡으면서도 무너지는 모습 보인 장면ㅠㅠ crazy

(#배우김소연연기폭발또)

 


 

+

윤희가 집에 돌아오자

석경은 당신이 뭔데 왔냐 소리치고,

아빠가 조사받고 왔는데

주석경은 아빠가 손가락 받는건 괜찮지만

가난해지는 건 용서못한다고....ㅋㅋㅋ

시즌2에서 석경이 더 무서워지는거 아닐까요?ㅋㅋ

 

만약 같은 얼굴의 친모를 보면

석경은 어떻게 변할까요?

석경도 한으로 뭔가 해낼 가능성 없을까요?

 

+

비리 밝혀진 후 학교에서 시비 당하는 헤라클럽애들이 나왔는데

마두기도 돌변하죠ㅋㅋㅋ

이 때 박쥐 마두기한테 배로나의 말이

정곡을 찔러 웃겼죠ㅋㅋㅋㅋ

"쌤이 제일 별로인거 아시죠?"ㅋㅋㅋ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배우 기은세 특별출연(?) 했죠. 수련에게 5년 신세진 김기자 역할로 수련 부탁에 뉴스에 폭로.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펜트하우스 퍼블릭에프알🔎

 

+월화 밤 10시10분 본방송하는 드라마 펜트하우스!

 

#드라마펜트하우스 #펜트하우스20회 #펜트하우스줄거리 #펜트하우스리뷰 #시청후기 #유진 #김소연 #이지아 #엄기준 #박은석 #펜트하우스추측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