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낮과밤 16회: 결말=파란사탕 남궁민+증발영생 조현희=시즌2? 비밀연구소의 괴물과 폭탄 마지막회! [줄거리뷰] 본문

기타/tv

낮과밤 16회: 결말=파란사탕 남궁민+증발영생 조현희=시즌2? 비밀연구소의 괴물과 폭탄 마지막회! [줄거리뷰]

ForReal 2021. 1. 19. 23:46
반응형

 

 

낮과 밤 최종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각하의 정체를 찾아낸

도정우(남궁민 분)

 

마지막회에서는,

결국 비밀연구실에서

아들을 괴물로 만든 조현희가

다시 괴물을 불러냈죠.

 

설화처럼 전해지는

그들의 생사가 끝까지 흥미를 놓게하지 않았고,

시즌2 가능성을 기대케하는

파란사탕과 증발 엔딩이 보였어요ㅋㅋ

 

극본 신유담
연출 김정현 이수현

 

낮과 밤

 

16회

줄거리 리뷰

 

 

 

# 오정환 납치하는 도정우,

# 도정우 혈청 필요한 조현희

 

결국 도정우는 오정환을 잡고,

연구소 출입증과 을 뺐어요.

 

+

비밀연구소.

영생의 주사를 놓자,

피흘리며 죽는 손민호.

그를 보는 공일도-조현희.

"공식은 가짜였군요"

"아니요. 공식은 진짜일겁니다."

 

(도정우는 자신의 혈청을 기반으로

공식을 만들어 다른 것이었죠.)

 

조현희는 오정환에게 전화해 말해요.

"도정우의 혈청이 필요합니다."

 

옆에서 그를 듣는 도정우와,

오정환 납치를 눈치채는 조현희.

 

 

 

# 납치된 제이미, 비밀연구소로 향하는 도정우

 

군인들에게 납치되는 제이미.

엄마 조현희가 제이미를 인질로 해

도정우를 연구소로 부르고,

 

도정우는 비밀 연구소에

김민재, 오정환, 혜원과 들어갑니다.

 

제이미에게 총을 겨누게 한 채

말하는 조현희.

"니 피만 주면 모든게 해결돼.

난 약만 완성하면 돼.

다른 건 관심없어"

 

피를 주는 도정우.

 

 

 

# 실험실 파괴 작전 하는 거였던 도정우-경찰

# 급노화로 죽는 오정환

 

도정우가 오정환의 약을

차에 놓고왔다고 시간을 버는 사이,

컴퓨터에 USB를 꽂는 혜원이 보입니다.

 

사실 밖에서 재웅과 경찰해커 석필이

네트워크를 통해

실험실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고,

시한폭탄 가동시키면

현장에선 5분 안에 빠져나가기로

약속한 거였죠.

 

+

오정환이 주사 맞으려할 때

공식이 진짜겠냐 시간버는 도정우.

 

그 말에 오정환은 도망칩니다.

"내가 실험체가 될 수 없어!"

 

약 먹을 시간에

약을 찾으러 밖으로 나간 오정환이

약을 못먹고 늙어 쓰러지고,

그 모습은 기자에 의해 생중계됩니다.

 

 

 

# 괴물로 변하는 도정우, 조현희와 폭발실험실에 남기로

 

도정우는 태어나던 순간에

성공한 실험체의 완성에

만족해하던 조현희의 표정을 말하고,

조현희는 답하죠.

"넌 그러기 위해 태어난거야. 나의 괴물."

 

괴물이란 말에 머리를 부여잡고

고통스러워하는 도정우.

(실험의 부작용으로 인한 뇌압상승)

 

도정우는 다른 얼굴로 깨어나서.

군인의 총구를 조현희에게 향하게 하지만

혜원이 정우를 막아서고,

제이미가 "오빠" 부르자,

제 정신으로 돌아오죠.

 

하지만

도정우는 모두를 내보낸 뒤,

연구실 문을 닫고 들어갑니다.

 

 

+

도정우는 조현희를 한번 더 설득해보지만

"난 과학자로서

이 실험의 완성을 지켜봐야 될

의무가 있어!"하며 

자신에게 약을 주사하는 조현희.

 

"그래 우리 둘이 사라져야

이 슬픈 얘기가 끝날 수 있어"

시한폭탄에 의해 연구소가 폭발해요.

 

 

# 벌을 받는 재단과 재웅

 

체포되는 재단사람들.

 

심신미약 인정않고, 벌받기 위해

교도소에 있는 문재웅.

 

미국으로 돌아간다는 제이미.

"다시 돌아올건데.

그 때 또 면회올게요"

 

3개월 후. 팀장 승진한 혜원이고요.

 

 

 

# 구급차 cctv와, 엄마를 놓고 간 남자

 

"오빠는 발견됐어요?"

"팀장님도 조현희도

흔적도 없이 사라졌어요"

 

그런데 혜원은 영감이 샀다는 구급차에서

먹다남은 사탕막대와

'여수'통행증을 발견하고,

이후 도로cctv에서

그 날 밤, 비밀연구소를 급하게 빠져나가던

구급차를 찾아내죠.

 

이지욱에게 이를 알리는 혜원.

 

이지욱은 취재 후 말합니다.

"그 섬에서 도정우를 봤다는 사람이 있었어."

 

사지를 못쓰는 엄마를 업은 남자에게

집을 소개해줬단 동네주민

이후에 가보니

여자가 농약 가진 거 없냐며

나 좀 죽여달라고 했다고.

(고통받으면서 영원히 살게하는 벌을 준 것?)

 

+

(그런데 이지욱이 집에 찾아가니

사람은 없고

사람살던 흔적의 빈집만 있었죠?

 

그럼 누가 조현희 데려간걸까요?

머릿속에 실험 데이터가 있는 사람 중 하나라?

....시즌2...?ㅋㅋㅋ

아님 스스로 죽는데에

성공했을까요?)

 

 

 

 

# 파란사탕의 남자, 도정우?

 

장이동 사건에 달려가는 특수팀.

 

혜원이 범인에게 인질잡혔을 때

떨어지는 표지판.

 혜원은 사람들 속에서

도정우의 뒷모습을 본 듯하죠.

 

(설명 : 1회 은행강도 때

표지판 떨어트려서 범인잡게했던

도정우의 초능력과 모습이 같았어요)

 

파란사탕을 꺼내는 그 뒷모습이 보여요.

~_~

 

(마지막에 다시 존재를 드러내는 것이

시즌2의 가능성이 없지않

느낌의 엔딩이었죠ㅋㅋ)

 

(원래 핑크사탕이었는데 바뀌었죠ㅋㅋ

파란사탕은 새로 개발한 약

같은 색깔이었는데....ㅋㅋㅋ

 

아니면 핑크사탕이 아니니

도정우가 아니다가 될 수도 있고ㅋㅋ

 

아니면 3개월 사이에

뇌수술 받은 이후에

핑크사탕은 이제 안먹어도

되는걸지도 모르겠죠?ㅋㅋ

과연?ㅋㅋ)

 

 

 

 

+

부작용 억제 약이란걸 듣고

묻는 도정우의 말.

"이 약을 만들기 위해

그 많은 아이들을 희생시킨거야?

당신 혼자 영원히 살아보겠다고?"

 

+

재단이사 중 참사의 날 기록이 혼자 전무
오정환을 보고, 
각하 '지현근'이 오정환 행세를 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가정한거였던 도정우였죠.

 

+

이지욱에게 퀵으로

하드와 한 주소를 보낸 도정우.

백야재단 이사 리스트가 들어있었고,

주소받고 간 이지욱

오정환 급노화로 죽는 모습을 취재해내며

결국 올해의 기자상을 받았다고ㅋㅋ

 

+아지트에서 어색하게 재회하는

하얀밤 마을 출신 세남자들,ㅋㅋ

김민재, 문재웅, 도정우 장면도 있었죠ㅋㅋ

마지막에 모두 도와줬고요.

 

+ 문재웅x경찰해커 장면이

당연한 쓰임(?)인데

예상 못한 장면이라 흥미로웠어요ㅋㅋ

 

+

"난 죄를 지은 적이 없어!"

조사실에서 말하는 공일도.

ㅋㅋㅋ 완전 얄밉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죽은 약팔이 현수 역에 배우 정대로

+ 조현희 역 배우 안시하.

+ 정보원 역 배우 조혜원.

+ 오경민 역 배우 신이안.

 

+ 방탄유리장면 solar guard premium PPL ㅋㅋㅋ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낮과밤 퍼블릭에프알🔎

 

+낮과밤 후속작은, 2월1일부터 '루카' 방송한다고 해요.

 

#드라마 #낮과밤 #남궁민 #설현 #이청아 #윤선우 #낮과밤16회줄거리 #낮과밤리뷰 #드라마낮과밤 #드라마리뷰 #드라마추측예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