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경이로운소문 16회: 결말=사콜쏘맥+정장엔딩! 조병규 부모와 눈물재회 마지막회! 장비서 설득-무기징역 신명휘! [줄거리뷰+회차정보] 본문

기타/tv

경이로운소문 16회: 결말=사콜쏘맥+정장엔딩! 조병규 부모와 눈물재회 마지막회! 장비서 설득-무기징역 신명휘! [줄거리뷰+회차정보]

ForReal 2021. 1. 25. 01:25
반응형

 

 

경이로운 소문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카운터들과 신명휘가

철거 구역에서 맞붙기로 했죠!

 

최종회에서는

신명휘의 힘 앞에서

위기가 있었지만

결국 사필귀정 아니, 사콜쏘맥이 됐고,

정장액션이 마지막 공연해주는 듯했죠.

 

극본 김새봄

연출 유선동 박봉섭

 

OCN 경이로운 소문

 

마지막회

줄거리 리뷰

 

 

 

# 신명휘의 힘과 계획

어려운 싸움하는 카운터들, but

 

철거 아파트단지에서 일어나는 싸움.

신명휘에게 밀리는 네 명의 카운터들.

소문의 다리를 꺾어놓는 신명휘.

 

하지만 소문은

한 쪽 다리로 일어나 염력을 씁니다.

소문이 날린 돌들에

결국 쓰러지는 신명휘.

 

"우리 소문이 진짜 경이롭다!"

 

+

하지만,

신명휘에게 악귀를 소환하려 할 때

신명휘는 소문의 조부모를 납치해

태운 차를 움직이며 협박합니다.

 

카운터들이 그를 막자,

신명휘는 엄마의 얼굴로 변해

소문을 방해하기까지 하는데,

 

결국 소문은 악귀를 소환해내죠.

 

 

 

 

# 지옥으로 인도되는 지청신과,

부모님과 재회하는 소문!

 

융에서 깨어난 소문.

범죄자로 인도되는 지청신.

지청신은 마지막 저주를 하지만,

믿음에 흔들림없이 그를 보내는 소문.

"너같은 악귀 새끼

하나도 안 남을 때까지 싸울거니까"

 

+

지청신에게 먹힌 영혼들도

융에 도착하고,

소문은 부모님을 찾아냅니다.

하지만 소문을 못 알아보는 엄마아빠.

 

 

"고마워요 학생. 우릴 구해줘서"

하고 소문엄마는 인사하다가

뭔가 느끼고 다시 돌아서죠.

 

알아보고 부둥켜 안고 우는

소문의 가족.

 

소문은 다음 세상에서도

부모님의 행복을 빌며 인사합니다.

 

 

 

# 무기징역 받는 신명휘!

 

경찰에게 실종자 명단을 주는 모탁.

 

동생 노창규가 죽은걸 알게된 노항규.

(신명휘 대신 덮어쓰려고 했었는데)

 

 

+

김용님 사건 제보하려고 했던

기억 속 전화번호 주인은

신명휘의 비서, 장혜경이었죠.

 

모탁의 설득에 장비서는

신명휘 동영상을 제보합니다.

 

병원에서 기억없이 깨어나는 신명휘.

살인혐의, 교사, 매립 등으로

수갑 차게되는 신명휘.

 

뉴스에 모탁의 제보전화도 나오죠ㅋㅋ

 

+

소권 살인교사에 대해

유죄판결 받는 신명휘에

기뻐하는 소문.

 

그리고 신명휘는 결국 무기징역 구형.

 

전엔 억울했지만

이제 부모님이 자랑스럽게 느껴진다하는 소문.

 

 

 

# 할아빠-엄빠 만나게 해주는 소문-하나

# 반성하는 혁우

 

추모 받는 소권-하문영 뉴스에,

아들내외 사건의 진상을 알게된

소문의 할아버지 할머니.

 

소문은 융에서

하나를 부모님께 소개시키고 부탁해

할아버지, 할머니가

부모님과 꿈에서 만나게 합니다.ㅠㅠ

 

+

고3이 된 소문과 친구들.

자기도 고3인데 뒷바라지해준다며

해맑은 소문.

 

혁우는 애들을 불러내 사과합니다.

혁우는 자퇴했고,

소문 친구들에게 고마웠고 미안했다해요.

 

 

 

# 계속 악귀를 잡아내는 카운터들

(feat. 테일러카 맞춤정장)

 

전국의 악귀 잡으러 가는 카운터들.

(엄마와 여동생을 공격한

도박빚의 남자를 잡아

경찰에게 넘기죠.)

 

시골 민박집에서

고기 구우면서 휴가 기분 내는 카운터들.

 

그 때 도착하는 장물의

(파크랜드) 스마트 오더 벤.

 

(ㅋㅋㅋㅋㅋㅋPPL이죠?

매장 찾기 어려운 고객위한

방문 맞춤정장 서비스 '테일러카'ㅋㅋㅋ)

 

+

도망치는 네 명의 악귀 앞에

정장입고 나타나는 네 카운터.

이 싸움과 겹치며

카운터들의 지난 액션장면들이 스치고 끝나요.

 

 

 

 

 

+ 경이로운소문 시즌2 소문이 있던데

과연 그 소문이 경이롭게 될지(?) 궁금해하며

 

+ 시즌2 정말 하면 이제....... 정장입고 싸우게 될까요?ㅋㅋㅋ 더 멋있는 것 같기도 하고?_?ㅋㅋ

 

 

+ 신명휘 무기징역 구형 후에 소문x모탁이 말하죠.

둘은 사이다x콜라, 소주x맥주 먹을거라고.ㅋㅋ

(사콜쏘맥)

시원한 엔딩이라 말하는 듯 느껴졌죠.ㅋㅋ

 

+환경피해 단체에 100억 기부한 누군가.

아마도 최장물이 한 일(?)이겠죠~

 

+

융에서 죽은 철중과 재회하는 카운터들 장면도 있었죠.

 

+

다행히도 혁우는 반성을 했군요~_~

지청신2가 되지는 않았네요!

 

+ (한편, 15회 속 소문의 새능력을 보면서 했던 괴상한 예측이 쓸데없었다고ㅋㅋ)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엔딩 ost: 세정 - 재회 (마지막회라서인지 더 슬프게 들렸죠ㅠㅠ)

 

+ PPL 명랑핫도그 등장ㅋㅋ

 

+ 최장물 드라이브 데이트는 기아차 쏘울PPL인것인가

 

+ 소문 아빠엄마 역에 배우 전석호, 손여은.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경이로운소문 퍼블릭에프알🔎

 

+토일 밤 10시30분 OCN 본방송하는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드라마 #경이로운소문 #조병규 #유준상 #김세정 #염혜란 #이홍내 #최광일 #경이로운소문16회줄거리 #경이로운소문리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