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빈센조 13회 리뷰: 조사장(조영운) 만난사람 태국장x바벨, 무서운이유? 장한석회장(옥택연) 시계 가격? + 돼지피빛센조 엔딩! + 어용노조 뜻? 본문

기타/tv

빈센조 13회 리뷰: 조사장(조영운) 만난사람 태국장x바벨, 무서운이유? 장한석회장(옥택연) 시계 가격? + 돼지피빛센조 엔딩! + 어용노조 뜻?

ForReal 2021. 4. 4. 01:44
반응형

 

 

빈센조 13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

 

 

빈센조

 

13회

줄거리 리뷰

 

 

 

. 13회 간단줄거리

 

1.

빈센조를 배신한 조사장.

그 이유와 함께 블랙요원 정체가 밝혀졌죠.

 

하지만

금가 사람들이 갑자기 돌아와서

수습하려다가 금고 문을 완전히 닫아버리고,

빈센조의 짜릿함은 눈물로 변했어요.

 

 

 

2.

한편 장한석은 바벨회장 취임식을 하지만

지푸라기즈-정검사는

어용노조 위원장 협박 & 비전기획실 압색 작전으로

결국 바벨 노조 일과 장한석을 직접 엮어냈고,

 

빈센조는 돼지피로 과시하는

마피아 스타일 승리엔딩을 만들었어요.

 

"요새 트렌드는 용서와 화합이 아니라

척결과 분리니까요"스타일의 엔딩이었어요.

 

(+어용노조 뜻?

근로자들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 아닌

회사의 이익을 위해 설립된 회사 주도의 노조)

 

 

 

. 조사장이 만난 사람 누구?

 

조사장이 대포집에서 만난 사람

누구일까요?

 

먼저, 안보국 태국장

바벨 이사중 한 명으로

경매에 참여했는데,

아직 숨기고 있는 무언가 있을 것 같았죠!

선대 회장부터 바벨과 커넥션

계속 있었을 것 같다는 상상도 들고요.

 

 

안보국 블랙요원인 조사장이니,

윗선인 안보국장과 만났다고

예상하기가 쉽겠죠.

 

국장은 아마 기요틴 파일의 존재를

가장 잘 알아온 사람일테고,

그걸 바벨에 내밀기 쉬운 위치일 것도 같아서

조사장이 만난 사람으로 의심됐죠!

 

 

또,

기요팀 파일이 가장 위협이 되고,

가장 큰 대가를 치를 수 있는 건

바벨일 것 같으니

바벨의 누군가와 조사장이

만났다는 추측도 할 수 있겠죠?

 

 

+  

조사장이 안보국에 기요틴 파일 찾았다고

보고 안한 이유는 뭘까요?

 

역시 조사장의 윗선은

안보국 보다도 바벨쪽일까요?

 

아니면 조사장은

안보국-바벨 관계있는걸 진작 알아서

안보국에 보고 안한...?

아니, 그럼 묻어뒀겠죠?

 

조사장이 만난 사람은 역시 바벨?

국장을 거친 바벨일까요?

 

13회에서 바벨때문에 나라가 돌아간다

믿게 하자고 말했는데요.

단순이 국장의 물욕이 아니라, 

안보국마저도 바벨의 실현적 예언에 빠진 것?

그래서 바벨지킨다=안보지킨다

라는 믿음을 가지는걸까...

상상도 되었어요.

이 상상은 좀 무섭기도.... 

 

(+)

14회에 조사장의 목적은

위의 추측과 다른 것이었던 것이 밝혀졌어요!

만난 사람은 검사였고.

 

 

+

빈센조가 손을 내민 뒤,

조사장은 어떤 선택할까요?

 

혹시 조사장이 죽을 수도 있을까요?

주인공 빈센조가 '우정'으로 감싼 다음이라서

뭔가 슬픈 일을 당할까봐 무섭기도 했어요.

 

 

+

한편, 조사장의 안구 인식장치

빈센조가 몰래 빼돌렸을 수도 있겠죠? ㅋㅋ

철두철미 빈센조가

옷 버린거라면 계획적일 것 같아요ㅋㅋ

조사장 속이려고ㅋㅋ

눈물연기까지 계획적일지도?ㅋㅋㅋ

 

 

 

어용노조위원장(윤경호 분)

 

. 13회 웃음포인트

 

13회에도 웃음포인트 장면이 몇 있었죠!

 

+ (버스에서 눈치없는 박석도ㅋㅋㅋㅋㅋㅋ) 웃겼죠ㅋㅋㅋ 두 번이나ㅋㅋㅋㅋ 다들 예민한 상황에서 혼자 눈치없고 금광 형님 찾는것도 웃기고ㅋㅋㅋ 그래서 앞으로도 박석도는 뭔가 딴 생각 안할것같죠ㅋㅋ 제일 단순해서 착한 느낌의 ?_?

 

+ 어용노조장 (배우 윤경호)등장장면 (리듬감BGM의 등장부터, 북치기박치기 BGM납치 전개ㅋㅋㅋㅋ 등장BGM 좋았죠ㅋㅋ) 

+ "나 까불이다 넌 동백이냐?" (갑자기ㅋㅋㅋㅋ까&동 등장ㅋㅋ)

+ 전화끊으며 뿅까지 하는 어용노조장 ㅋㅋ

 

+ 신분증이랑 얼굴 잽싸게 붙이며 대조시키는 안군 표정&제스춰ㅋㅋ웃겼죠ㅋㅋ

+ 반면에 쫄아서 "왕십리사는 남..." 술술 말했던 사무장ㅋㅋ (사무장 성격은 쇠약한걸로ㅋㅋ)

 

 

 

+ 철욱 주차장 미행포즈ㅋㅋㅋㅋㅋㅋ 어깨의 움직임을 최소화한 기묘한 걸음걸이 웃겼죠. 무엇일까요??ㅋㅋㅋ (?? 상자 든 사람의 포즈 따라하는걸까요ㅋㅋ 속도 나름 맞춰준 것?ㅋㅋ 아니면 경보일까요ㅋㅋㅋ)

 

+

장한석 브랄로양복 앤 설렁탕 깍두기 소식ㅋㅋㅋㅋ의 뉴스토론 장면ㅋㅋㅋㅋㅋ눈물이 흐르는 웃음의 검정색 유머

 

+ 장한석 '빨아제끼는' 뉴스 보고 차영이 하는 말. "미디어의 발전과 진실의 전달은 아무 상관관계가 없어요 ... 인터넷에서 믿는 건 딱 두 가지 뿐이에요. 날짜와 시간"

 

 

 

+ 그 외 13회 포인트 취임식 올백 장씨형제 쌍핸섬... (드라마주제와 엇나가는 인간본능이 느껴지는데... 회장에게 싸인해주세요 장면 즉딱 이해되었...ㅠㅠ....)

 

+ 13회 엔딩은 장한서에게 '빛'센조였던 것 같죠. 앞으로 장한서의 움직임 어떨지 궁금하죠. 빛센조 조력할까요? 조력한 후에 배신할까요?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빈센조 촬영지 : 소노펠리스, 엘림아트센터, 성신여대, 스카이31, 광명 양평골 등

 

 

+ 장한서-장한석 형제 선물한 시계? RADO시계. 스위스브랜드. 제품라인 라도캡틴쿡 같아요. 세라믹-사파이어크리스탈의 소재. (가격 : 한화로는 정가 489만원)

 

 

 

🌱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9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빈센조

 

#빈센조13회리뷰 #드라마 #빈센조리뷰 #문화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곽동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