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빈센조 12회 리뷰: 금룡회 기요틴파일과 피아노서미리 해커 정체? 홍차영 붕어빵잉어빵 내기와 언더독 장한서 기대! #김윤혜 [회차정보] 본문

기타/tv

빈센조 12회 리뷰: 금룡회 기요틴파일과 피아노서미리 해커 정체? 홍차영 붕어빵잉어빵 내기와 언더독 장한서 기대! #김윤혜 [회차정보]

ForReal 2021. 3. 29. 13:59
반응형

 

 

빈센조 12화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

 

12회 속 담겼던

기요틴파일과 피아노교습소 서미리의 정체 이야기,

붕어빵 잉어빵 내기와 장한서-장준우 추측등

시청후기 남겨요!

 

빈센조

 

12회 리뷰

 

 

 

. 12회 간단 줄거리

 

빈센조(송중기)의 협박이 계속되고,

장한서(곽동연)에게 죽을 뻔하며

이름 없는 묘지를 떠올린 장준우(옥택연 분)는

결국 자신이 바벨 진짜 회장임을 밝혔죠.

 

한편 금가에선

기요틴 파일의 비밀과 조사장의 닦달에

결국 난약사 지하로 들어간 빈센조

위기를 맞았고요.

 

 

 

 

. 붕어빵과 잉어빵, 장준우와 장한서

 

붕어빵을 기다리며 내기하는

빈센조와 차영.

언더독 장한서에 거는 차영

언더독이 승률 낮다하는 빈센조.

 

곧 그 둘은

붕어빵 잉어빵 차이점에 대해

내기를 했죠.

 

 

 

 

이후 사냥터에서

장한서가 형을 쏘고 형이 결국 쓰러지는데요.

그 직후 차영이 붕어잉어빵 내기에서

이기는 장면이 이어져 나와요.

 

언더독에 걸었던 차영

맞다는 걸 보여주는 듯 했죠.

 

 

+

그럼에도

결국 장준우는 병상에서 일어나

자신이 진짜 회장이라면서

이사들 앞에 정체를 밝혔죠.

 

 "대답해줘요 나의 콘실리에리"

장준우가 최명희를 부르던 저 말로 인해

지략가 빈센조vs최명희의 승부가 될지

기대되기도 했고요.

 

 

 

+

장준우가 바벨에 정체를 밝힌 이후,

장한서가 어떻게 될지는

12회에서 볼 수 없었지만

바로 형에게 내팽겨쳐지지는 않을 것 같았어요.

 

왜냐면 형이 죽은 뒤에 다시 한번

장한서는 마음을 잡으며

강해지는 모습이 나왔기 때문.

(화장실 장면)

여전히 빌드업 과정인 것 같아서

바로 팽은 아닐 듯 했죠.

 

과연 차영이 걸었던 언더독 장한서는

어떻게 더 공포 속에서 성장할지,

언더독을 언제 어떻게 벗어날지,

벗어날 수 있을지,

이후의 스토리도 궁금해졌어요!

 

만약 장한서가 보스를 되찾아도

장국환의 붕어빵이나 잉어빵이니,

계속 못된 바벨을 만들겠지만..

 

 

 

 

. 금과 미리의 비밀?

 

피아노 교습소 선생님 미리

숨겨진 비밀이 밝혀졌죠!

 

먼저,

피아노 위의 손놀림 속에

비밀의 힌트가 있었던 거였죠.

 

여러 모니터들 앞에서

검은 바탕 속 프로그래밍 언어들을 쓰는 듯한

해커같은 모습의 미리가 나오고.

사실 손놀림이 힌트였던 것이 밝혀졌어요.

 

 

그럼 미리는

어떤 정보를 해킹한 것인지

왜 해커가 피아노 선생님이 된 것인지

궁금해지는데요.

 

 

그와 함께 12회 에선

'기요틴 파일'의 존재가 드러납니다.

 

대외안보 정보원에서

전임 대통령 명으로

검찰 인사의 부정 정보를 모아서 간직해줬다가

해킹당해 잃어버린 것이

기요틴 파일이었죠.

 

기요틴의 뜻은 '단두대'

처형할 수 있는 내용이 들어있었죠.

 

중국 '금룡회'가

해킹해서 파일을 지운거라고 했고

금룡회 보스는 기요틴 파일을

한국 어딘가에 숨겨둔 채 죽었다 했고요.

 

 

 

그렇다면

난약사 금을 노리던 모습이었던

미리가 해커라면

사실 금을 노린게 아니라

 기요틴 파일에 대해

미리알고 있던 사람이라

금가에 파일을 찾으러 온 것 같다고

유추할 수 있을텐데요.

 

그렇다면 위장 잠입한 미리또한

안군처럼 잠입한 안보요원이 아닐지.

안군이 이탈리아팀이었으면

미리는 대중국 정보원이 아니었을지

추측하게도 합니다.

 

(+) 이후 14회에

보안 프로그래머인게 밝혀졌죠

 

+

미리 역의 배우 김윤혜

아역모델 출신 배우.

영화 성난 변호사 출연.

다수 뮤직비디오 출연 (빅뱅 우리사랑하지말아요, 임정희 사랑아 가지마 등)

드라마 18어게인, 제3의 매력, 엽기적인 그녀, 뱀파이어 탐정, 후아유, 이웃집 꽃미남 등 출연

 

 

+

여하튼 12회는 기요틴 파일의 등장으로

금밀실이 전과 전혀 다른 의미

된 점이 흥미로왔죠.

 

단순 재물창고가 아니라,

앞으로 바벨을 상대할 때

기요틴 파일 속 검찰 비리를 이용해

지푸라기가 모자랐던 권력요소를

더하거나 할 수 있다는 상상을 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12회 조사장의 배신으로

앞으로 기요틴 파일의 위치는

행방불명 될 것 같기도 한데요.

 

혹시 바벨과 그 파일을 놓고

대결을 먼저 하게 되는걸지?

 

예측할 수 없는 다음 회차가

어서 보고싶어져요

 

 

 

 

. 12회 웃음포인트

 

+ 뜬근없이 갑자기 성대모사 부탁하는 빈센조ㅋㅋㅋㅋㅋ (사실 서변 등장컷부터 성대모사 기다렸던 시청자1명)

 

+ 금가동이 제일 좋다 버럭하더니 봉투 보고 돌변하는 길버트ㅋㅋ 또 자다가 기억 잃은 척. 넘웃겼죠ㅋㅋㅋ

 

 

 

+ 슈퍼카 롬비르게니(ㅋㅋㅋㅋ) 한국 법무팀으로 서변에게 딜하는 빈센조

 

+ 안기석의 그것이 알고싶다 톤과 카메라보기ㅋㅋㅋㅋㅋ의 작은 눈껍 사이로 보내는 눈빛ㅋㅋ

 

+ TQ 마트 등장ㅋㅋ(김과장 그룹)

 

+개와 승냥이의 시간ㅋㅋㅋㅋ 개와 늑대의 시간이란 드라마가 있었죠ㅋㅋㅋ

 

 

 

 

 

 

+ 미누와 서누 출장미용사들.

응?? 뭐였을까요? 

아~ 장회장의 진짜 정체를 아는 사람들?

(그런데 밝혀버렸는데..)

특별출연? 설마 실제 분장팀이나 실제 배우의 미용사들?ㅋㅋㅋ

드라마 분장팀은 아닌데...

드라마 골든타임 주인공 형제가 민우선우라는데...응?

설마 미누서누도 대외정보요원? 위장잠입?

미누서누는 나중에 뭔가할 때 증인될까요?

앞으로 지켜보면 다시 등장하게 될까요?

혹시 세탁소 가위손 아저씨의 대항마일까요?ㅋㅋㅋ

왜냐하면 장준우가 수하가 없다고 느낀 상황이었으니까..?

 

 

+ 박새로이 머리인 것은 벌룬집 대성공의 예고일까요ㅋㅋㅋ

 

+ 생각해보니 바벨그룹은 '장가'였네요ㅋㅋ 

 

+ 그런데 12회 속 아직 안보인 장면이 많은 것 같죠.

빈센조가 정검사와 뭔가를 계획한 뒤

장한서-한대표와 접촉해서 꾸몄을 무언가가 있을 것 같죠.

장한서가 일부러 빗겨 쏜것이거나--; 뒤에서 한대표가 쏴준거라든가--;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로 쫓겨나고있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일미리 금계찜닭 포장메뉴ㅋㅋPPL등장.

 

+ 드라마 속 드라마에 2pm 찬성-닉쿤 특별출연ㅋㅋㅋ

 

 

 

🌱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퍼블릭에프알🔎

 

+ 토일 밤 9시 본방송하는 빈센조 드라마.

 

#드라마 #빈센조 #빈센조리뷰 #기요틴파일 #서미리정체 #해커서미리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곽동연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