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펜트하우스3 2회 줄거리뷰: 로건리형 알렉스-100억 금고키=오윤희 또살인? 음대 실기 방해콤보 주단태-석경! 동필-하윤철=엄기준범인? [회차정보] 본문

기타/tv

펜트하우스3 2회 줄거리뷰: 로건리형 알렉스-100억 금고키=오윤희 또살인? 음대 실기 방해콤보 주단태-석경! 동필-하윤철=엄기준범인? [회차정보]

ForReal 2021. 6. 12. 07:13
반응형

 

 

 

펜트하우스3 2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FR🛫

 

2회에서는,

천서진이 출소해 상대 약점을 잡아서

잃었던 것을 되찾아 가는 모습과 함께,

 

복수하려고 민낯을 숨긴 인물들이 보였고.

 

로건리 형과 금고키의 행방이 등장하며

새로운 이야기를 기대케 했어요.

 

주변의 입시를 망치며

주단태 부녀는 악행을 계속해갔고요.

 

 

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박수진

 

펜트하우스 시즌3

 

2회

줄거리 리뷰

 

 

 


 

 

 1

모든 것을 빼앗긴

천서진

 

 

잠수부를 고용해

추락한 천서진을 물에서 다시 끌어내서는

수련-윤희는 살려준 대신 지시합니다.

"주단태가 로건을 죽였다는

증거를 찾아와"

 

+

감옥에 있을 때

주단태, 가족에게 뺐겨서

잔고가 거의 남지 않은 천서진.

 

천서진의 이전 집, 85층도,

청아그룹도 주단태 소유가 되어있습니다.

 

은별에게 진선생도 뺐겼죠.

 

천서진이 찾아오자 은별이는 질색하고,

진쌤한테 무슨 짓하면 죽어버리겠다고 까지하죠.

"엄만 내 인생의 수치고 걸림돌이야!

...나 태어나서 지금이 제일 행복해!"

 

'모든 걸 되돌릴 때까지

다신 널 찾지않아.'

약점인 은별이를 진선생에게 맡기는 천서진.

 

 


 

 

 

 2

로건 살인증거 쥐고

주단태에게서

헤팰-청아 되찾아가는 천서진

 

 

천서진은 기자들을 몰고 쳐들어와

주단태와 사이좋은 척 불화설 해명하고

재결합 기사-주가 상승 합니다.

 

+

로건에 미행붙이라 했던 천서진은

도비서에게 뻥튀기 노인 사진을 받아,

주단태를 협박합니다.

 

헤라팰리스 돌려주고,

공동대표에 이름 올리는 조건을 걸어요.

 

+

천서진은 주단태에게

동거 계약서 메뉴얼을 내밀고

위반시 주식1%씩 차감하겠다합니다.

 

공식행사에선 친한척하고,

집 안에선 같이 있지않고,

재산분배는 서진 맘대로 하겠단 메뉴얼.

 

+

서진은 여동생 서영의 불륜으로 협박해

엄마에게 명동빌딩 돌려받아요.

 

 


 

 

 3

로건형 알렉스 등장과

100억$ 금고의 오윤희?

 

 

"울 여유같은 건 없어.

주단태가 범인이라는 걸 증명하는 게 더 급해"

 

+

수련이 집에 돌아가니

집에 와있는 갱들.

레게, 문신의 로건 형 알렉스가 와있어요.

 

로건형 알렉스는

범인으로 수련을 의심해요.

 

알렉스는 로건이 죽던 날 인출된

100억 달러에 대해 말합니다.

 

로건은 민설아 몫이라고 했고,

수련을 위해 목숨과 재산도 쓰고싶다고 했었어요.

 

 

 

+

로건리의 금고에 가는 오윤희.

돈을 챙기는데...

(과연 개인 행동일지 궁금해지고..)

 

헤팰 안에 관리 샵 '유니스' 연 윤희.

마리-상아는

윤희가 갑자기 어디서 돈이 났나 묻고,

수련은 샵에 대해 늦게 알게 됩니다.

 

(헐... 윤희의 배신2?ㅠㅠ)

 

 


 

 

 

 4

주단태에게 복수심 품은 채

곁에 모인 동필-윤철

 

 

의도를 숨긴채

주단태 곁에 모인 듯

동필-윤철이 보였죠.

 

1.

헤팰 분수 하수구에

생선 사체를 넣고 미소짓는 동필.

얼마 뒤 헤펠 분수는 검은 물이 되어있어요.

 

동필은 헤라팰리스 공사했고,

주단태 때문에 6년 동안 빵살이했다 합니다.

 

2.

다 같이 모인 주단태, 규진, 동필.

 

주단태는 "천수지구" 살리기 위해

오평지구 재개발 뒤집을 생각.

브레인이던 하박사

동필이 다시 불러들여요.

 

위선이 마음에 안들었다는 주단태에게

하박사는 이제 양심 버렸다 말해요.

손에 병까지 깨는 윤철.

 

오평지구에서 문화재 나오게 해서

천수지구 부상시킬 계획을 짜며

헤라클럽 완전체 부활 건배를 하는 네 남자.

 

+

주단태 폰에 도청앱 깔고

모두 듣고 있는 서진.

 

 


 

 

 5

엄마-석경을

이간질하는 주단태

 

 

엄마와 로건 관계에 충격받는 석경.

석경이 따져묻자 석훈은 석경을 때리고

석경은 엄마를 더욱 원망하죠.

 

엄마와 석경을 이간질하는

주단태가 나옵니다.

친엄마가 남긴 유산때문에

잘해주는거라고도 이간질.

 

석경은 아빠를 선택합니다.

"난 절대 펜트하우스에서 안 나가.

여긴 내 아빠 집이니까."말하기도,

엄마 앞에서 주단태와 가버리기도 해요.

 

 

+

석경은 주단태 접근 금지 명령을 풀어주고,

 

가해자 주단태와 피해자 로나가

헤팰에서 만나게됩니다.

도망치다가 호신스프레이 뿌리고 로나는

"내가 도망칠 이유 없잖아" 깨닫고

서울대 입시 보기로 마음을 돌려요.

 

석경은 아빠에게 배로나를 치워달라합니다.

"배로나 시험 망치게 해줘요.

서울대 가고싶어요. 오빠랑 같이 꼭."

 

+

하지만

입시장에 아빠가 사람 꽂은걸

알게된 석훈

화가나서 시험 안보고 실기장을 나가죠...

(역효과...)

 

 


 

 

 6

백준기 발견 위기

주단태?

 

 

헤팰 주차장에 숨어 들어온 백준기.

 

주단태는 동행자 백준기 대해 알게됩니다.

 

주단태보다 빨리 찾으려는 수련과,

주단태 뒤에서 노리고 있는 백준기.

 

식당에서 주단태에게 총을 겨누지만

실패하는 백준기.

수련이 석경 때문에 백준기를 말렸기 때문.

 

수련과 백준기가 함께있을 때

발견하는 주단태

 

(예고편에서

주단태와 찐단태(백준기)

두 사람의 과거가 보이는 듯 한데..)

 

 

 


 

 

 

 7

서울음대 입시장에서

은별-제니를 실격시키는

주단태 부녀

 

 

서울대 음대 입시장.

초조해하는 진선생을 의심하는 윤희.

 

실기장에 핸드폰, 녹음기 반입 금지.

그걸 듣다가 뭔가를 노리는 진선생.

 

 

 

은별이 실기 볼 때 주머니에서

로나의 폰이 나옵니다.

실격처리 당한 은별

로나를 의심하고 복수하겠다 합니다.

 

'토플학원 원장님'에게

'확실하게 처리해' 문자받았던 진선생인데

(진선생은 누구에게 지시 받은 건지 궁금했는데)

지시한 건 주단태.

 

(은별이도 떨어트리고,

로나도 누명 쓰고 엮이면서

만점인데도 탈락할 것 같죠ㅠㅠ)

 

+

동필은 딸의 학교에 뷔페를 쏘면서

제니를 괴롭혔던 애들을 겁주고,

동필에게 열받은 석경은

제니아빠 전과를 이용해 제니를 흔듭니다.

 

"니네 아빠 감빵 갔다왔다며?"

음대 입시장에서 녹취를 틀고.

제니아빠 살인자라는 종이를 들죠.

 

동요하다가 뛰쳐나가는 제니.

 

'유제니 꺼져줘야겠어.

피해자와 가해자가 같은 학굔, 아니잖아?

평생 내가 꼬리표 달고 살 수 없으니까'

(이기적인 가해자의 나레이션 소름..

석경의 계획이 현실과 겹쳐서 소름..)

 

 

 


 

 

# 예고편에

1. 백준기 주단태 바뀌었던 과거 나오는 것 같죠

(엄청 궁금ㅋㅋ)

2. 백준기의 선전포고?

(백준기는 주단태 죽일생각? 1회오프닝에 주단태를 죽인사람일까요?)

3. 아빠에 대해 알고 충격받은 제니..

4. 주단태가 굴욕줄 때 하윤철 앞에서 흔들리는 서진?

5. 딸 은별 걱정하는 하박사?

6. 로건리가 윤희에게 100억달러(10조) 줬던 모습??

(왜 수련에게 안주고...?)

7. 윤희를 의심하는 수련.

8. (성지루 분)에게 돈 들고 간 오윤희?? (돈세탁?뭘까요?)

9. 백준기가 전해준 반지와, 수련 앞에 나타난 로건목소리???

 

 

예고편 보고 다음 회가 엄청 궁금해졌어요ㅋㅋㅋ

 

1. 백준기-주단태 과거 장면도 궁금하고.

형이란 말 들렸는데 주단태가 어떤 형으로 접근해서 백준기 부모죽인걸까요? 형이라고 부르고, 신분을 바꿀 수 있었다면 주단태가 백준기의 집 입양아였을까요?

 

2. 예고속 로건 목소리는 어떻게 등장하게 되는건지 궁금하고.ㅋㅋ

알렉스의 변신이겠죠?ㅋㅋㅋ 아님 설마 백준기의 변신이라며 나올지도ㅋㅋ 

 

3. 오윤희와 로건 사이에 무슨 일있었는지도 궁금하고ㅋㅋ

왜 수련에게 청혼하기 전에 로건은 그걸 윤희에게 줬을까요?

아니.. 그 때 윤희는 감옥에 있었??? 있지않았.ㄴ.....??

바 같은데서 키를 넘기는 장면 보면,

윤희가 감옥 가기 전에 로건이 줘야하는...??

아닌데 그 금고 열쇠를 로건이 죽던 날 사용했는데....?

키가 하나가 아닐까요--;

로건이 죽던 날 금고에 들렸다가 윤희를 만난 게 맞겠죠?

 

그럼 윤희도 주단태처럼 교도소를 빠져나와서

뭔가 일을 한걸까요?

교도소에 있는 윤희라서 안전하니까 키를 맡긴건지--;

 

로건이 100억달러를 인출했다는 말은

미국 계좌의 돈을 한국으로 옮겼다는 말이겠죠?

그 날 금고에 있는걸 보고 나갔으니?

 

윤희는 이번 회에 수련이 슬퍼하지않고

복수하려 달리는 걸 걱정했는데...

이거 설마 .... 그냥 걱정이 아니었을까요?

증거 찾지 못하게 말린거 아니겠죠 설마...

살인자로 연출된 윤희 샵장면이 나왔는데....

에이 설마 로건 범인도 윤희인거 아니겠죠--;

 

 

4. 다시 기회 앞에서 도리를 저버린(?) 윤희인데, 윤희는 다시 수련과 반목의 선택을 했는데. 윤희의 진짜 마지막 선택은 어떨지 궁금하고.ㅋㅋ

윤희는 10조 욕심 부리면서

지금 잘하고 있는 로나에게

오히려 안좋은 영향을 주게될 것 같은데ㅠㅠ...

다시 어리석은 윤희의 선택일 것 같은데..ㅠㅠ..

어떻게 될까요?

헐... 윤희를 감방에서 꺼내준 것도 수련일텐데...

 

 

 

5. (1회 오프닝) 주단태 죽이게 될 사람

동필vs알렉스vs수련 누가될지 궁금했죠.ㅋ

서진-윤희도 범인될 수 있겠지만ㅋㅋ

(이번 회 주단태는 내 손으로 죽일거라 말했던 천서진도 나오고)

역시 분수대의 시신 모습이 나왔고, 건물이 무너지며 주단태 시신이 보였던 오프닝이라서, 동필이 먼저 의심가죠! (분수대도 건드렸고, 건물 공사에 참여해서 조각상 떨어트리는 것에 대해 잘 알것같아서ㅋㅋ)

(설마ㅋㅋ 주단태가 로건리 진범 이 사실 오윤희인거 알게 되거나 해서 오윤희가 주단태를 죽이게 되거나....ㅋㅋㅋ로나를 계속 겁주는 주단태를 죽이게 되거나?...하는 상상까지)

 

+

규진네 상황 생각해보면 웃겼어요

명문 법조인 집안에서

아들 징역, 며느리 집행유예, 손자 학폭 된 상황ㅋㅋ

 

+ 마리네

마리와 동필의 재회ㅋㅋ 화목한 가정이 나왔죠.

마리 부모 딸바보인거는 귀여운데 (가습기 수발ㅋㅋ)

이 가족의 이기심도 언젠가 무섭게 나올지 궁금했어요.

 

마리의 타올을 보고 말하는 동필.

"당장 그만둬. 내가 헤라팰리스 맨 위층으로 올려줄테니까"

동필의 숨겨진 복수심과 욕망이~_~

어마어마할 것 같죠.

 

 

+청아재단 새 이사장으로 부임한 수련.

생기부 조작 실토하는

마두기를 해임시킵니다.

(과연 마두기는 그냥 죽을지...?

청아예고 살펴서 약점 잡고 수련을 공격하게 될까요?)

 

+ 새롭게 청아재단 이사가 된 수련이 나올 때

수련의 교육은 어떻게 바뀔지 상상되고 궁금하기도.

 

 

+ 로건리 새로운 분장 첫등장 때 넘 충격ㅋㅋㅋㅋㅋ

지난 회 예고 끝에서 목소리 들릴 때

영어에 어조가 남달라서 중국어처럼 들렸었는데ㅋㅋ

또 다른 영어말투였군요ㅋㅋㅋ 서부영어인지ㅋㅋㅋ

 

+ 서진의 재회들

서진은 PPL빙수먹는 딸과 재회하고ㅋㅋ

동생 불륜할 때 호텔룸 지박령처럼 깜짝 재회하고ㅋㅋㅋ

평범치않은 재회들이 있었죠ㅋㅋㅋ

 

 

+ 로나의 호신용스프레이 클로즈업은

PPL 인가 궁금해졌는데

'Bug killer' 써있었어요.(소품)ㅋㅋ

(주단태 벌레 잡았단 의미처럼ㅋㅋㅋ)

 

(실제로 비슷한 모양의 호신용 스프레이제품 찾아보니

슈퍼파샤. 5~7만원 가격으로 5m까지 분사된다고 해요.

식물성 겨자농축액으로 범인에게 일시적인 시력상실 만든다고..)

 

 

+ 서열 정리

다른 셋을 형님으로 모시겠단 하윤철ㅋㅋ

하윤철도 계획이 있는 듯 했죠!

감방에서는 주단태를 죽이려고 까지 했으니.

앞으로 스파이 하윤철이

주단태의 브레인인척 계획을 방해하고

자신이 잃은 것들을 찾게되겠죠?

서진, 은별, 사회적 지위까지 되찾을 수 있을지...?

 

+로건이 진선생을 소개해줬다는걸

알게된 천서진은... 로건-수련 안돕겠다 선택한 듯 했는데

과연?

 

 

+

규진에게 보석금 보내달라고ㅋㅋ

시어머니 앞에선 울다가

뒤에선 시댁에서 독립해서 행복한 상아ㅋㅋㅋ

이 장면 귀여웠죠ㅋㅋ

하지만 곧 규진 보석으로 풀려나고ㅋㅋㅋ

 

+

(수련은 정말 절벽에서 나애교 말투...?)

설마 윤희 오해하는 것이 수련-나애교 소통부재....?

 

기자들 앞 단태x서진 잉꼬인척 과잉연기 장면ㅋㅋㅋㅋㅋ웃겼어요ㅋㅋㅋㅋ

 

퍼블릭에프알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몇 년에 걸쳐 골목 밖으로 쫓겨났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커피베이 빙수ㅋㅋPPLㅋㅋㅋㅋ(그것도 재회장면에서 라니ㅋㅋㅋ)

+ 오윤희 피부 기계 (리프팅) : 듀얼소닉 (세트 160만원)

 

+ 촬영지 : 마켓오네이쳐, 포시즌즈호텔, 서울시립대, 서경대 등

 

 

 

🌱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퍼블릭에프알🔎

 

+금요일 밤 10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펜트하우스3

 

#드라마 #펜트하우스3 #펜하3 #펜트하우스3줄거리 #펜트하우스시즌3 #펜트하우스3리뷰 #김소연 #이지아 #유진 #엄기준 #윤종훈 #온주완 #박은석 #박호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