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마인 16회 줄거리뷰: 결말=마인뜻 찾은 이보영+딱따구리 김서형 감동? 카덴차 살인사건 진범과 블루다이아 주집사 마지막회! 본문

기타/tv

마인 16회 줄거리뷰: 결말=마인뜻 찾은 이보영+딱따구리 김서형 감동? 카덴차 살인사건 진범과 블루다이아 주집사 마지막회!

ForReal 2021. 6. 28. 00:42
반응형

 

 

 

마인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FR🛫

 

마지막 회에서는,

카덴차 살인사건

전말을 확인할 수 있었고,

진짜 마인이 무엇인지 결국 찾아낸

희수와 서현을 볼 수 있었어요.

 

 

 

 

극본 백미경

연출 이나정 오승열 김형준

 

마인

 

최종회

줄거리 리뷰

 

빛나는 여인들

 

 


 

 

 

 1

한지용 사건 종결

 

 

한지용 사망사건은

자살로 종결됩니다.

 

+

주집사에게 도망가는 이유를 물었던 서현은

젖어있는 눈시울이 보여요.

 

궁금해하는 진호에게 서현이 말해요.

"모르고 있는게 나아요."

 

+

희수가 카덴차 난간 아래를 내려다보고,

시계가 울리면서

사건 날이 나옵니다.

 

 


 

 

 

 2

한지용 죽음의 진실

 

 

사건 당일 저녁.

 

서현에게 목걸이를 선물한 수혁.

"효원의 대표 자격 충분하세요.

그 자격 빛내주세요.

고맙습니다. 저 잘 키워주셔서. 어머니."

 

+

약혼식 중.

정도 전화받고 나가는 진호.

지용을 카덴차 지하벙커로 불러낸 성태.

 

의논드릴게 있단 전화에 자릴 떴던 서현.

 

성태는 지용이 들어가자 벙커 문을 닫고,

산소 공급 노즐에

독가스 원료를 함께 넣었어요.

 

벙커에 가스가 퍼져가서

지용은 쓰러져가는데

 

성태는 결국 가스 밸브를 잠그고

벙커 문을 열고 지용을 구해냈어요.

 

희수는 통화너머로

지용의 기침소리를 듣고 갔는데

영상증거를 제보한다고 한 희수 문자

지용은 난간에서 희수 목을 졸랐고.

 

그 뒤에서 소화기로 내려쳤던 것은 주집사.

희수와 지용이 추락했는데

주집사는 당황해서 내려보다가

한지용 위로 소화기를 떨어트렸어요.

 

 

+

주집사가 사라진 뒤

전화하고 나오던 서현과 수녀가

상황을 목격했고.

 

서현이 희수를 2층으로 데려가고,

소화기를 처리하려 1층에 갔을 때

수녀가 다시 온 거였어요.

소화기와 숨다가 손을 다친 서현.

 

 

 


 

 

 

 3

블루 다이아를

놓고 나가는 주집사

 

 

죽음을 보고 패닉이 온

성태와 주집사는

죽음이 상대 탓이라며 싸웠어요.

 

내가 죽인걸로 하자고

성태를 내보내며

블루 다이아 달라했던 주집사.

 

+

서현은 희수가 범인이라고 추측하다가

주집사의 고백에 진실을 알게 된 것.

 

서현은 주집사에게 말합니다.

"블루 다이아를 가져가면

한지용을 죽은 게 되는 겁니다.

블루 다이아를 놓고가면

동서를 도와준 게 되는 겁니다."

주집사는 다이아를 회장에게 돌려줬어요.

 

"어쩌다 주집사가 가지고 있게 됐지?"

묻는 회장.

다이아를 목에 찬 순혜.

 

+

떠나는 주집사에게

"고마웠어요" 말하는 희수.

울음을 터뜨리는 주집사.

 

 


 

 

 

 4

희수가 연기했던 이유,

희수의 마인?

 

 

혜진은 희수에게

연기한 이유를 다시 묻고

희수는 아빠가 엄마를 죽이려했다는 사실을

하준이에게 알게할 수 없어서라 합니다.

 

공감하며 눈물 흘리는 혜진.

"하준이 서희수 씨 아들이에요.

저 그 맘 지킬거에요."

 

+

"전 제 삶과 마음

모두 다 잃어버린 것 같아요.

제게 남아있는 건 아무 것도 없어요."

 

하는 희수를 위로했던 수녀.

"다 잃었어도 잃은 게 아니에요.

아무 것도 잃지 않았어요"

 

 

"엄마가 얼마나 멋진 사람이었는지 잊지마"

엄마 자신을 지키라고

엄마가 해줬던 말을

그대로 말해주는 하준.

 

하준의 말을 떠올리며

사건의 악몽으로 인해 기대던 벽에서 일어나

계단을 꼿꼿히 걸어 내려가는 희수.

 

+

지용의 사무실.

졸피디를 발견하는 희수.

"왜 이래야했어?

모든게 다 거짓은 아니었던 거지?

용서는 못하지만 잊어는 줄게.

나를 위해서."

 

+

엔딩, 희수의 목소리.

"수녀님. 답을 찾은 것 같아요.

모든 것을 잃은 나 조차도

사랑할 수 있는 나 자신.

그거에요. 마인."

 

ㅠㅠ

 


 

 

 

 5

6개월 후

 

 

유연까지 앉아있는 효원가의 식탁.

루바토에서 하준이 방학을 지내게 해달라고

수혁이 말을 꺼내자

서현은 하준엄마 희수의 허락이

필요하다 말해요.

 

+

희수를 지키기 위해,

하준을 지키기 위해

서로 거짓말 한걸 알게된 희수-서현.

 

+

식물 심는 수녀.

서현에게 숨기라고 했던 것을

사과하는 수녀.

 

 

+

혜진과 함께 한국에 들어온 하준이와

재회하는 희수.

 

두 엄마에게 양손을 내미는 하준.

함께 하준이 키워가기로 하는

희수와 혜진.

 

+

서희수 드라마 복귀작 '마인'

기사를 보는 서현.

효원E&M이 투자했다고.

 

"행복해 보여요.

형님의 것을 찾았어요?"

묻는 희수.

 

카덴타로 향하는 서현은

수지에게 전화합니다.

"다음 주에 내가

니가 있는 곳으로 갈게.

보고싶어."

 

카덴차 중앙에 서는 서현과

촬영장 중앙에 서는 희수.

 

 

 

 


 

 

 

+ 마지막 나레이션 감동ㅠㅠ

하준이나 수지를 독점하는 뜻으로 보이며 시작했던 '마인' 의미찾기의 결론이 결국 스스로 갖는 자기 정체성과 그에 대한 신념에까지 확장되며 마무리되었죠ㅠㅠ 특히 '모든 것을 잃은 나 조차도'라는 조건이 더해지며 감동.

 

+

카페에 전세낸 듯

영어로 싸우는 진희와 쟤스민ㅋㅋㅋ

서로 가져가라고ㅋㅋ

그러다가 성경공부 같이가고ㅋㅋㅋ

곧 존잘 바오로 신부님 등장하는데ㅋㅋㅋ

(신부복 펄럭펄럭 슬로우 모션 멋있고 웃겼죠ㅋㅋ)

(신부님 배우 유지태?엄태웅? 닮은꼴ㅋㅋ)

 

 

+

막내도련님 약혼자로 카덴차에 돌아온 유연.

수준 끌어올리고 반항하라는 서현.

루바토에 들어가는 유연의

영어통화로 수준 올린 것을 보여줬죠ㅋㅋ

유연은 추파던지는 메이드 주희 쫓아내고ㅋㅋㅋ

 

 

+

메이드(미스터장)한테 5백만원 복권 주는 진호.

"나랑 한번씩 목욕하자"ㅋㅋㅋ

(성태 없어서 외로운 거였...??)

미스터장 해병대 나왔다는 말에

"나 무시했겠네?" 시무룩 (방위) 진호ㅋㅋ

(드라마 밀회 때 떠올리면 배우 박혁권의 밉상남편이 밉지 않아질 줄이야ㅋㅋㅋ)

 

+

진호는 "운이 뭔지 알고싶었어."

사람들이 운이 좋았다고 해서

운을 알려고 복권 긁었다고.ㅠㅠ....

 

+

마음 붙일 곳 없어 복권 긁는 진호.

(행운 숫자와 나의 숫자가 일치하면 당첨인데

행운숫가 5나오고, 오백만원에 5나와서

진호는 5백만원 당첨됐나봐요.ㅋㅋ

최고 상금은 1천만원ㅋㅋ)

 

+

진호-정도는 외롭다며

만나서 PC방 가는ㅋㅋㅋㅋ

(다리가 완쾌되지 않았으니 골프도 못치겠죠?ㅋㅋㅋ)

 

+

지용과의 추억을 떠올리는 혜진 장면ㅠㅠ

 

 

+

사건 날이 시작되면서 갈라진 노덕이 새장의 알ㅋㅋ

곧 효원가에서 딱따구리가 나와

딱순이들이 효원가 돌벽 틈에 집을 트죠.ㅋㅋㅋ

근본 없는 게 편하다는 순혜.

 

(딱따구리는 약혼날에 알이 나왔으니

유연이 집에 들어오는 것을 의미할까요ㅋㅋㅋ

아님 효원을 차지해버린 딱순이들은

서현이 밖에서 왔지만

결국 효원킹 자리에 오르며 점령한 것과 같은 것?ㅋㅋ)

 

+

후임 수녀에게 가방 가지라고 전하는 엠마.

중고거래에 나눔하다 놀라는 후임수녀.ㅋㅋㅋ

 

 

+ 결말이 나온 뒤 오프닝 타이틀 영상을 다시보면 :

블루다이아가 물방울로 변해서 누군가의 눈에 들어가고,

그것은 눈물처럼 퍼지다가 모여서.

수면을 만드는데 파장이 일어나고,

그 파장은 다시 사람의 눈과 같아지고,

결국 거대한 수정이 눈 위로 떠오르는데

그 빛나는 것을 잡아 쥐려는 손과

결국 터저버리는 구슬이 나왔죠.

 

1 블루다이아가 퍼져서 여러개의 물방울이 되는데,

다이아를 각한 여러 사람의 욕망 같고.

2 처음에 흰 석고의 눈 같던 것은 진짜 생명의 눈으로 바뀌는데

욕망으로 인해 생명이 동시에 깨어난 듯 느껴지고.

3 그런 눈에서 다른 빛나는 것이 나오는 장면은

욕망으로 태동한 시선에서, 다시 태어난 또 다른 욕망의 수정같고.

4 다른 사람 시선으로 만들어진 욕망을 계속 쫓던 손 앞에서

결국 터져 사라지는 빛들의 모습은

욕망으로 모든 것을 잃는 ... 마지막에 모든 것을 잃은 희수 같은?

욕망으로 내달리다가 사건에 얽힌 효원가 사람들?

 

 

+ 순혜 약혼식 드레스 대박ㅋㅋ

 

+ 하준이 복장 갖추고 또잉또잉 말타는 모습 넘 귀엽ㅠㅠ

 

퍼블릭에프알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몇 년에 걸쳐 골목 밖으로 쫓겨났지만

심심할 때 꼭 또 놀러오세요

🙏🦥👨🏻‍🌾🙋‍♀️❣️

 

+ 하준이 먹은거 : 홍이장군 키즈랩

 

 

 

🌱 블로그상단 검색창 & 글하단 tag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포스팅이 나와요 !

 

🌱 썸네일 없어도

포털검색창에  퍼블릭에프알🔎

 

+토일 밤 9시 본방송하는 드라마 마인

 

#마인 #드라마 #마인16회줄거리 #마인리뷰 #이보영 #김서형 #옥자연 #정이서 #이현욱 #차학연 #예수정 #박원숙 #마인해석 #마인추측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