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에브리띵 에브리웨어 올앳원스, 마지막 한자 뜻-리뷰? 본문

기타/tv

에브리띵 에브리웨어 올앳원스, 마지막 한자 뜻-리뷰?

ForReal 2022. 10. 24. 13:19
반응형

 

영화 <에브리띵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영화 끝나고 마지막에 나오는 한자 중국어 제목 뜻 정보 입니다

 


 

 

 

  '다중우주' 배경의 기발하고 코믹하며 신선한데 감동 심한 영화 <에브리띵 에브리웨어 올앳원스>가 상영중이지요! 한국에서는 10월 12일 개봉해서 역주행 중이라고 해요.

 

  에브리띵 에브리웨어 올앳원스(에에올)의 다니엘스(콴, 샤이너트) 감독은 뮤직비디오 감독 때부터 기발하고 천재적인 똘기를 보여줘왔는데 이번 영화에도 극단적 상상력으로 시작해, 병맛 유머 섞인 B급 연출진실한 감동으로 방점을 찍는 스타일이 이어집니다. 아, '액션'도 물론.

  (DJ Snake, Lil Jon - Turn Down for What 연출도 했고요, 또 그래미 최우수 뮤직비디오 후보에도 올랐던.)

 

  영화 에에올은, 통계적 필연성에 따라 이야기 전개를 설득해야하는 기존 방식으로 인해 전형을 따라가야하고 획일화될 수 밖에 없던 영화의 그 모든 지난 룰을 뒤집으며 더할 나위 없이 탁월한 방식과 요소들로 숏을 채워나갑니다.

  특히 필요 없는 행동으로 여겨지던 것들이나 이유가 있어야만 허용되던 금기의 액션필수적인 것으로 역전시킬 때 그 대담함과 기발함이 빛나고요.

 

 

  영화 에에올의 주인공배우 양자경. 말레이시아 출생의 홍콩 배우라고 해요. 83년 미스말레이시아 당선 후, 8~90년대 홍콩 액션 배우로, 2000년대 이후 주로 미국에서 활동한 배우라고 합니다.

 

  007네버다이(본드걸), 와호장룡, 게이샤의 추억, 크레이지 리치아시안(남주 엄마), 폴리스스토리3, 스타트렉디스커버리, 건파우더 밀크셰이크 등에 출연했다고 하고요. (아바타2에도)

 

 

 

  에에올 영화는 영화가 끝나고 검은 화면이 나오면서 중국어 네 글자가 딱 뜨는데요. 한자가 떠서 궁금증이 생겨요. 중국식 제목이겠거니 하고 찾아보면 다섯 글자인 瞬息全宇宙부터 뜨고요.

 

  에에올의 영화 제목은 나라마다 다르게 표기하고 있는데요.

  중국에선 瞬息全宇宙이고, 홍콩에선奇異女俠玩救宇宙이고, 대만에선 媽的多重宇宙 이라고 합니다. (제레미티앙 sns발)

  중국제목의 뜻은 '갑작스럽게 모든 우주에서'라는 의미가 있다고 하고요. 홍콩제목에선 '이상한 여전사의 우주구조놀이' 의미, 대만 제목은 '제기랄(욕) 다중우주'라고 합니다. ('미친..다중우주' 느낌일까요?)

 

  그리고 한국 영화관에서 관람 후 나오는 네 글자는 天馬行空(天马行空) 입니다. 한국식으로 독음하면 천마행공.

 

  하늘에서 말이 날고 있다는 말입니다. 하늘 이동하다(걷다) 공중 공.

  즉 SF처럼 말도 안되는 일, 믿을 수 없는 일을 이야기하기도 하고요. 범상치 않은 일, 보통이 아닌 일을 의미할 때도, 또 비실용적이거나 공허하고 관계-상관 없는 얘기를 말할 때도 이 한자로 표현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문장-문체가 '대담하다'할 때 상상력이 풍부하다고 할 때도 천마행공이라는 말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영화를 되돌아 보면, 영화 초반엔 약간 부정적으로 '공허한' '말도 안되는'의 의미로 느껴질 수 있다가, 영화가 모두 끝나 설득시킨 결국에는 '대담한' '상상력이 풍부한' 으로 느껴지는 듯 해요. 이 '볼드한 상상력'의 의미가 적절한 듯 다가오고, 또 '믿을 수 없는 일'이란 제목의 의미는 장르와도 관계있는 것 같죠!

 


 

  본 적 없이 기발하고 무엇보다 다정한 배틀 영화 에브리띵에브리웨어올앳원스 한자정보 포스팅 마칩니다.

 

 

 

#영화 #문화 #영화정보 #영화후기 #에에올 #에브리띵에브리웨어올앳원스 #양자경 #에에올한자 #에에올중국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