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푸른 바다의 전설 첫방 1회 줄거리, 마지막 인어 전지현 마법 팔찌로 다리? 기억 상실 인어의 힘? 현령 이민호 인어 인연 시작, 사기꾼 66억 팔찌, 전지현 구두 신호등 티슈 경찰차 본문

기타/tv

푸른 바다의 전설 첫방 1회 줄거리, 마지막 인어 전지현 마법 팔찌로 다리? 기억 상실 인어의 힘? 현령 이민호 인어 인연 시작, 사기꾼 66억 팔찌, 전지현 구두 신호등 티슈 경찰차

ForReal 2016. 11. 16. 23:18
반응형

푸른 바다의 전설 첫방 1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 보면서 정리합니다.


극본 박지은 연출 진 혁

SBS 푸른 바다의 전설



# 조선? 한 인간에게 잡혀간 인어

조선? 바다에서 사람들이 비늘을 발견하고 이상해 합니다. 한 동굴에는 쓰러져가는 여자가 괴로워하고 있어요. 사람들은 "사람이여 동물이여"하며 여자를 보며 놀라요.


인어(전지현 분)는 어느 양반?의 집으로 끌려갔나봅니다. "인어에게 잘못손을 댔다간 기억을 지워버린답니다. 그것이 인어가 인간들에게서 자신을 지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실성한 사람도 있다 들었습니다"하면서 양반을 말려요. 양반은 그랬다간 칼을 댈거라고 말해요. 인어는 알아듣는 듯 보입니다.

이 양반은 누군가 도착하길 기다리고, 집에서는 잔치가 열립니다.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 화면>


# 인어를 바다에 풀어주는 현령, 손을 내밀고, '인연의 시작'

잔치집엔 한 현령이 들러요. 자기가 잘생긴 걸 하는 관리, 남자주인공(이민호 분). 술상에서 양반은 인어를 보여준다고 말해요.

집안 연못에 있는 인어를 보고 이 현령은 아름다움?에 넋이 나갑니다.

인어를 나뭇가지로 찔러보는 사람들. 현령은 인어에게 더 가까이 가봅니다. "저 인어로 무엇을 하려는가?" "꺼지지않는 불이 밝혀진다고 합니다. 인어에게서 채취한 기름은 품질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부르는 게 값이죠."말하는 양반. 현령은 그 양반은 세를 더 많이 징수했던 것을 말하며 협박?해요. 양반은 "나으리가 원하는 건 뭐든지"말하고, 현령은 인어를 바다에 풀어줍니다.


양반은 현령을 나중에 내손으로 없애고 반드시 인어를 다시 잡을거라고 말해요.


인어는 바다에서 다시 수영을 치다가 현령에게 다시가서 손을 내밀어 봅니다. 멀리서 그를 지켜보면서 "인간과 인어가 사는 세상이 엄연히 다른데 좋은인연이든 나쁜 인연이든 맺어 무엇하겠습니까" 말하는 어부. 

현령은 인어의 손을 잡습니다.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 화면>


# 사기꾼계의 해리포터, 나쁜 학부모 사기 성공해 출국

그리고 시간은 현대의 서울로 넘어와요.

버스에 탄 아이에게 심술부리는 남자. 변호사라면서 여자꼬시고, 마법으로 여자꼬시고, 어리버리한척 사기치고 다닙니다. 사기계의 해리포터.


그리고 사기팀이 수리공으로 변장해서 한 회사에 가는 중, 관리직원에게 최면을 걸며 속이기도 해요. 그렇게 건물에 잠입해서 한 컴퓨터에 접속해서 '검사실 예약자 명단'을 해킹합니다. 그리고 검사인척하는 사기단 세명. 명동캐피탈 사모님. 자살한 학생 유서에 아들이름이 써있어서 화를 내는 사모님. 사모님은 딜 하려고 합니다. 사기꾼은 지중해 어느 섬으로 가야한다 딜하고, 비밀계좌로 돈 보내달라고 합니다. 세명의 사기단은 또 성공해서 공항으로 갑니다.


지난 전생?에 양반이었던 남자는 검찰에 잡혀가는 중이고요.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 화면>


# 지구에 마지막 남은 인어, '다리 생기다'

비행중에 승무원과 이야기 하는 중 남자주인공은 "여기 바다엔 아직도 인어가 산대요."하는 이야기에 웃습니다. 지구에 마지막 남은 인어들이 산다는 이야기를 하는 승무원.


그리고 바닷속의 인어는 바닷속 깊은 곳에서 팔찌를 꺼내 물위로 나가 팔찌를 차봅니다.

평화로운 바다에 갑자기 쓰나미가 몰려오고, 남자주인공은 해변에서 술마시고 있어요. 인어는 헤엄치다가 물살에 못견디고 휩쓸립니다.

그렇게 해변가?로 휩쓸려가서 정신을 잃은 인어가 눈을 뜨고 자신이 육지에 다리가 있는채로 서있는 걸 발견해요. 물에 들어가니 다시 꼬리지느러미?가 생겨났네요. (팔찌가 마법의 팔찌인가 '-'??) 그리고 남자주인공이 인어가 헤엄치고 있는 수영장으로 나옵니다. 인어는 물속으로 숨고요.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 화면>

# 호텔에 숨어든 힘쎈여자도둑과의 싸움

혼자 자고 있는 남자주인공. 집에서 무슨 소리를 듣고 놀라서 잠에서 깨요. 난리가 난 집안을 발견합니다. 흔적을 따라가보는 남자주인공. 그러다가 옷장 가운데 숨은 여자를 발견하고 놀랍니다. "너 뭐냐" 묻는 남자주인공. 인어는 화를 내는 남자주인공에 놀라서 발차기를 해요. 사람 이상의 강한 힘을 갖고있는 인어. 남자주인공은 손에 쥔 걸 내려놓으라고 말하고, 인어는 유리를 통해 나가려다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리에 부딪혀 기절합니다. 남자는 경찰에 신고하고, 빼도박도 못하게 폰에 인어의 사진을 찍어놓아요. 인어가 훔치려던 건 체리였습니다.

남자는 수갑에 신발도 없이 끌려가는 모자라보이는 여자가 걱정됩니다.


# 세상구경에 씐난 인어

인어는 경찰차에서 잡혀가면서 세상구경을 해요. 신나는 인어는 차소리를 듣고 따라하고 노래를 하기도 합니다.

경찰서 자동문에도 신기해하고, 경찰서 어항에도 화를 내는 인어.

인어는 경찰에게 조사받습니다. 집중력이 없는 인어. 그러다가 티슈를 뽑는 게 너무 신기해서ㅋㅋㅋㅋㅋㅋ 계속 뽑아보기도 하고요ㅋㅋㅋㅋㅋㅋ 자신한테 화를 내는 경찰을 손으로 날려버리기도 해요ㅋㅋㅋ 그러다가 총을 잡고 서니 사람들이 다 피하고.ㅋㅋ


<인어의 세상구경 & 티슈홀릭 영상>



# 인어의 팔찌, 66억 이상의 가치

남자주인공은 여자를 찍어놓은 사진에서 팔찌를 발견해요. 홍콩 경매에서 봤던 물건을 알아보라면서 동료들에게 전화합니다. (팔찌말하는 거겠죠?)


사기꾼 남자주인공은 비행에서 봤던 승무원과 다시 만나고 분위기가 좋아요. 그때 문자가 와요. "400년이상, 순도 99%이상. 66억 이상의 가치"라는 팔찌. 그 팔찌 주인이 '담령'이라는 말을 듣는 남자주인공은 이상한 느낌을 가져요. 팔찌때문에 경찰서에 찾아간 남자. 경찰에게 또 최면을 걸어요. 신혼인 경찰의 마음을 이용해 인어여자와 허니문가야된다면서 풀어주게합니다.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 화면>


<신발 사러가는 길 영상ㅋㅋㅋㅋㅋㅋ사랑해요 전지현!_! 전지현 구두.avi>



# 선물을 사주는 남자, 미아보호소의 바보 여자 (# 전지현 신호등 #전지현 구두)

남자는 인어에게 사과합니다. 인어는 못알아들어요. 남자가 팔찌에 관심을 보이자 인어는 방어태세를 취합니다. 인어는 예쁘다는 말은 알아듣는 거 같습니다. 남자는 선물사준다며 인어를 데려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간불에 신호등처럼 멈추는 인어ㅋㅋㅋㅋㅋㅋㅋㅋ 맨발로 시내를 돌아다닙니다. 에스컬레이터도 못타는 인어. 남자는 인어를 안아들고 샵에가서 앉힌뒤 신발을 골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신발을 신어보라는 말에 구두를 손에 끼워보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자는 인어에게 신발을 신겨주고요. 인어는 이상한 기분을 느껴요. 드레스도 못입는 이여자를 남자는 다시 탈의실로 들여보내고, 드레스를 입고 나왔다가 전화를 받으러간 남자가 없자 나가서 삐에로를 신기하게 쳐다보다가 따라갑니다. 남자는 인어를 놓쳐요.

결국 미아보호소에 갔다가 사탕먹고있는 인어를 발견한 남자. 남자는 팔찌만 신경쓰고요. 밥먹으러가자고 해요.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 화면>


# 팔찌를 훔쳐 달아난 남자

식당에서 파스타를 손으로 리얼 흡입하는 여자. "너는 어디 정글에서 왔니? 늑대처녀야?" 하면서 포크로 직접 떠먹여주며 알려주는 남자. 인어는 따라해요. 그렇게 계속계속 먹는 인어. 그리고 남자는 친해진 것 같다며 인어앞에서 마술을 합니다. 마술로 목걸이를 채워주는 남자. 인어는 뭔가 이상해요. 남자는 어느새 팔찌를 훔쳤습니다.

그리고 남자는 인어를 쇼핑몰에 놔두고 "기다려"한다음에 도망갑니다.


사기꾼 남자는 "갈데가 있다"면서 세상의 끝에 간다일주일만 기다리라고 사기꾼 동료형에게 전화해요. 그리고 짐을 빼서 집에서 나갑니다. 남자는 도망가는 길에 신호등을 보며 여자를 떠올립니다.


인어는 계속 기다리지만 남자는 오지않아요. 미아보호소로 가는 여자는 직원들에게 쫓겨나고요.


그리고 쫓겨난 여자앞에 우산을 씌워주는 남자. 다시 인어는 옛날처럼 남자에게 손을 내밀어요. 


<SBS 푸른 바다의 전설 방송 화면>


인어는 "예뻐, 기다려"라는 말을 알아요. "기다려 라는 말은, 나의 친구가 내가 아프지않기를 바란다는 말,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말, 곧 좋은 일이 생길거라는 말"



그렇게 이 둘에게 앞으로 좋은 일이 생길까요?_?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됩니다. 


예고편 성에 가서 노트북으로 또 이상한 짓을 하는 ㅋㅋㅋ 인어가 나오네요ㅋㅋㅋ


와 영상 색감이뻐요ㅠㅠ 물속 씬 어떻게 찍은거죠ㅠㅠ신선하고 아름답습니다.

아 인어 캐릭터 이렇게 잡을지 몰랐어요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사랑할 거 같아요. 전지현님의 이 캐릭터 너무 사랑스럽습니다ㅠㅠ

전지현님 신호등, 구두, 티슈, 경찰차, 유리창 씬들ㅋㅋㅋㅋ눈 똥그래질때 설레었어요ㅋㅋ


아직은 대사가 많이 없네요. 나중에 인어는 말은 많이 하게될까요?

믿고보는 전지현 '-'~~ 으~_~ 다음화기대됩니다.


상속자들에서 배우 이민호와 많이나왔던 크리스탈, 김성령님의 출연이 재밌기도 했어요.ㅋㅋ

+

아참 팔찌로 마법때문에 다리가 생긴것이 아닌가봐요--; 팔찌 빼앗겼는데도 다리가 멀쩡한 걸보니..... 뭘까요? +나중에 3회?에서 나오지만 인어는 성인이되면 물밖으로 나오면 다리가 저절로 생기고 물속으로 들어가면 지느러미로 변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