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세련된 연결, 높이의 클러치 KB, 범실 흐름 여전한 ok 자극중 김세진감독, ok저축은행 KB손해보험 4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세련된 연결, 높이의 클러치 KB, 범실 흐름 여전한 ok 자극중 김세진감독, ok저축은행 KB손해보험 4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29. 21:50오케이저축은행과 케이비 손해보험의 4라운드 매치가 12월 29일 안산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내용을 중계방송 보며 정리합니다. 두 팀의 승점은 6점차이.
[정리중]
# 세트별 흐름
1세트 : 블로킹 터지는 양팀. 우드리스-김요한선수의 공격득점 나오며 앞선 KB에게 OK는 모하메드 범실을 더해 스코어가 중반 5점차로 벌어졌고요. KB는 후반에 속공과 블로킹 살아나며 점수를 더 벌렸습니다. 마무리는 우드리스의 블로킹 25-17 kb승.
2세트 : 초반은 비슷한 스코어. KB의 속공성공-ok의 공격 범실로 KB가 앞서기 시작. ok가 2세트 끝까지 쫓아갔지만 모하메드의 범실 우드리스의 클러치서브로 25-22 KB승.
3세트 : 3셋초반 한상길선수의 4연속서브득점으로 앞서는 ok, KB는 김요한-우드리스선수 공격으로 추격했어요. 다양한 선수들의 공격으로 중반은 KB리드. 하지만 강영준의 공격-한상길의 블락으로 중후반 ok가 재역전. 하지만 김요한선수의 공격이 연이어 성공했고요. 하지만 20점이후 강영준의 공격-한상길의 서브가 다시 통했고 모하메드선수도 블로킹을 만들었어요. 25-21 ok 승.
4세트 : 초반의 시소게임이 중반, 그리고 후반까지 이어졌어요. KB가 21점에서 황두연선수의 공격성공-블로킹이 연속 통하면서 처음 2점차이를 만들었고요. 황두연선수가 다시 블로킹을 잡으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고요.
# 세트별 기록비교
1세트 - 공격1 블락1 서브1 더 많은 KB, 범실5 더 많은 OK, KB손해보험 승.
2세트 - 공격2 더 많은 KB, 범실1 더 많은 OK, KB손해보험 승.
3세트 - 공격1 더 많은 KB, 서브5 더 많은 OK, OK저축은행 승.
경기 통틀어, 공격5 블락1 더 많은 KB, 서브5 범실9 더 많은 OK, KB손해보험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ok 김세진 감독은 지난 경기승리에 대해 "이겼다는 것에 의미를 부여해야하는 경기. 개인적으로 아쉬움도 많이 남았지만 분위기 반전할 수 있는 기회를 그날 찾았다. 오늘이 중요하다 할 수 있다. 팀 분위기가 계속 어수선하고 자리를 못잡았다는 이야기 중에 고마운 경기였고 계속해서 승리에 초점을 맞춰야 할 것" 송명근-모하메드 선수에 대해 " 하면서 자연적인 모습을 기대하는 수밖에 없다. 이민규세터의 자신감이 중요. 요즘 자신감이 좀 부족하다. 경기를 치르고, 이기면서 얻어갈 수 있는 부분에 기대를 걸 것."
KB 강성형 감독은 지난 패배에 대해 "아직 3연승을 못해봤다. 좋은 기회였는데 선수들은 잘했지만 용병이 아쉬운점이 있었다." 오늘 경기는 "오늘은 용병 스타팅. 컨디션에 따라 강원이 투입 생각이 있다." 국내주포와 외국인 엇갈림에 대해 "많이 준비하고 있다. 우-김 들쭉날쭉한다. 열심히 하고는 있지만 성공률이 떨어지니까 내용이 그런 것 같다."
# OK저축은행
박원빈선수 선발.
1세트 범실이 많은 ok. 속공-후위공격 점유가 상대보다 높았던 오케의 첫 세트.
2세트 곽명우선수 선발. 1세트에 비교해 범실줄인 ok.
3세트는 시작하자마자 연속서브득점의 한상길선수가 분위기 올렸죠. 후반 1개 더해 총 5개의 서브득점.
이날은 여러선수를 기용하는 ok저축은행이었어요.
# 모하메드
모하메드선수는 좋은출발을 하다가 비디오판독이후 연속 2개의 공격범실을 만들기도 했죠. 2세트 다시 들어가서 공격성공으로 재시작. 상대 블로커 보면서 영리한 공격패턴을 보였죠. 3세트 초 교체아웃되었다가 20점에 투입되었죠. 그리고 블로킹 성공시켰고요. 4세트 초반부터 블로킹 잡기도 했죠.
2세트 서브는 좋지않은 모습. 4세트에는 서브득점을 만들었어요.
23득. 41%점유. 44%성공률 2블락.10범실.
# 송명근 - 강영준
송명근선수도 공격에서 출발 좋았고요. 1셋초반부터 상대용병 막는 블로킹성공. 빠른 중앙후위공격도, 쳐내기 공격에서도 컨디션 좋아보였어요. 4세트 송명근선수가 공격득점 올려갔고요. 송명근선수는 4세트 서브득점.
13득. 23%점유, 46%성공률 7디그. 6범실. 리시브성공률에서는 35%성공률.
2세트 강영준선수 투입. 2셋말 싱글블로킹성공. 공격에서도 만들어갔죠. 3세트 가장많은 공격 득점 올렸고요.
11득. 71%성공률. 리시브 기록도 8성공, 61%로나쁘지않았고요.
# 한상길
한상길선수의 3셋초 4연속서브득점. 중후반 역전 블로킹도 만들었죠. 3세트에 총 5서브. 7득. 속공에서는 성공률이 매우 좋지않았네요. 6시도 1성공. 서브5, 블락1.범실3.
# 감독 코칭
김세진 감독은 "짜임새도 없고. 각자해서 그렇지"하며 선수들을 자극시켰죠.
"송명근 똥빼짱 어디갔어 챙피해. 너 우리팀에이스야"하며 공격적인 플레이하라며 자극하는 감독.
# 기타 기용
전병선 선수 서버, 김정훈선수 블로커, 1세트 이 조합은 통했고요. 2세트에도 전병선선수 서브득점이 터졌죠.
1세트 말 모하메드선수의 범실이 이어지자 조재성선수 투입. 3세트초에는 전병선 선수로 교체.
2세트 초 박원빈선수는 발목부상으로 코트에 쓰러졌어요..ㅠㅠ 대신 김홍정선수가 들어갔고 바로 블로킹 득점 만들었죠.
송희채선수가 아웃, 이강주선수가 수비보강했고요.
모하메드선수가 벤치에 있을때는 +국내선수들만 있으면 상대블로커들이 누구를 막을지 결정하기 힘들다는 해설.
# KB손해보험
황택의세터 출발.
1세트 초반에 서브범실 많은 KB. 1세트에는 우드리스-김요한 선수 모두 잘되는 KB. 후반 블로킹이 계속 터졌고요.
2세트에도 공격적인서브때문인지 서브범실이 더 많았고요. 하지만 모든선수가 득점 만들며 앞섰어요. 이단연결 좋은 모습도 이어졌고요.
3세트에도 '세련된 플레이' 이단연결이 잘되는 KB. 3셋말 권영민세터 투입. 공격성공률에는 모든 유형에서 앞었어요.
4세트는 계속 나란한 점수로 가다가 황두연선수의 공격과 블로킹2개가 통했죠.
# 우드리스
우드리스선수는 모하메드선수 차단 블로킹을 1세트초부터 만들었어요. 서브에이스도 1셋에 만들었고요. 2세트 초반 연속범실. 황택의선수의 토스에 맞춰가는 모습의 공격도 나왔죠. 2셋 마무리하는 무회전 스파이크서브 명장면 만들었고요. 황택의선수의 백토스와 호흡에서 맞아가는 모습. 범실도 적고 다양한 부문에서 고루 좋았습니다.
28득. 42%점유, 53%공성률, 서브2, 디그4, 후위11, 블락3, 유효4, 범실6.
# 김요한
김요한선수는 가벼운 공격성공으로 출발. 2세트는 블락으로 출발. 3세트 중후반 KB의 반격 만드는 활약때 좋았죠.
16득. 2블락. 22%점유, 61%공성률, 2블락, 2범실, 리시브성공률은 낮았고요.
수훈으로 꼽힌 김요한선수는 "반전을 노리고 싶어 준비많이했고 열심히 한 것 같다." 동시에 터진 우-김에 대해 "항상 감독님에게 죄송하다. 꾸준히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데 못해줘서 미안하다. 일단 이겨내야하는 거니까 훈련 많이하고 재활 열심히하고 있다." "택의토스가 빠르기 때문에 때리기 힘들지만 파워를 더 싣고 블로킹을 따돌릴 수 있다. 맞아가면 좋을 것 같다." 민첩해졌다는 평에 대해 "다른 건 없고 훈련 열심히 한다." "4라 첫 경기 이겼다. 반등의 기회를 잡았다. 나머지 경기도 이기는 경기 많이 하겠다."라 대답했습니다.
# 용병호흡-연결 좋아진 황택의
서브범실로 출발하는 황택의 선수. 이단연결에서 좋아진 모습, 우드리스선수와의 호흡도 좋아졌다는 평. 3세트말에는 권영민선수 투입되기도 햇죠.
# 이선규
이선규선수의 1셋 후반 블로킹. 후반에서 속공도 나왔고요. 2셋 초반 속공 다시. 3세트초에도 속공. 8득.5속공.3블락, 2유효, 1어시,
# 기타 기용
이강원선수 세트말 전위 투입. 4세트 투입되어서 서브득점도 만들었죠.
백계중선수 수비보강. 4세트 백계중선수 커버 좋은 모습도 이어졌죠.
신해성선수 서버 -서브로 만든 블로킹. 한기호선수 서버.
4세트 하현용선수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