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매드독 10회 줄거리 대사, 김혜성 펜티엄 해커 온누리 정체 가족 검사장? 김민준 미지금 보험금 생방송 자살 우도환 이영호 공격, 홍주 홍수현 801 알고 눈 감았다, 100억 횡령 본문

기타/tv

매드독 10회 줄거리 대사, 김혜성 펜티엄 해커 온누리 정체 가족 검사장? 김민준 미지금 보험금 생방송 자살 우도환 이영호 공격, 홍주 홍수현 801 알고 눈 감았다, 100억 횡령

ForReal 2017. 11. 9. 23:45
반응형

매드독 10회 줄거리 대사 를 방송보면서 정리하면서 보고 하는 노트에요!

지난 회에서는 주현기+차준규가 비행기 사고를 조작했다 나왔죠. 그리고 홍주도 이를 어느 부분 알고있었고요. 또 회장의 온실에 대신 갇힌 강우는 어떻게 될까요?


극본 김수진 연출 황의경

KBS 매드독


# 팀원들 무사히 나가고 온실에서 시간끌던 강우

  미리 알고있다가 회장실을 덮치는 형사팀. 눈치채고 회장실에 돌아온 강우. 하리에게 형사들과 부딪치지말라 말해요. 그리고 그때 룰니는 경보음. 순정과 민준에게 "나가라고" 소리치고 온실 안에서 시간을 끌기로 하는 강우. 형사들과 비서가 다른 문으로 갈때 순정 하리 민준이 자리를 빠져나가요. 늦게 온실에 있는 강우를 보고 놀라는 비서와 형사들. 강우는 몰래 들어온 걸 시인해요.

  하리와 순정 민준이 나가다가 형사들에게 딱 걸리지만 박무신이 와서 "자료를 왜 지금 가져오냐!"하고 위기에서 구해줘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강우 목줄 잡으려고, 매드독 아닌 김민준 목조르고

  장례식장에서 주현기가 "희 아버지 마지막 가시는 길 함께해주신 것 감사드립니."하고 차회장에게 의미있는 듯 말하며 인사해요. 이후 "저새끼 목줄 하나 끊어놔야 정신을 차리끼다."하고 화나는 차회장. 홍주는 매드독 팀원이 아니라 팀원이 아닌 사람을 이용하는 게 최강우를 미치지않게 잡는 거라 이야기해요.

  온실에서 매드독을 인질로 강우를 이용하려고 한 걸 눈치채는 민준. 그래서 그게 누군지 기다려보자고 해요.

  홍주가 강우의 유치장에 찾아갑니다. 강우는 직원증을 벗어던지며 "차홍주씨 원하는 게 뭡니까"물어요. "아무것도 하지말고 가만히 있어요. 내가 지금 미친개에 목줄채우는거야. 선배. 나와서 보고 결정해" "뭘?" "그렇게 가슴 아프거나 슬프지않을거야."말하고 가는 홍주.

  훈방조치되어서 풀려나는 강우. 매드독이 태우러 왔어요. 그런데 민준은 없어요. 민준이 복잡하다면서 조깅하러 갔다 말하는 순정. 강우는 홍주가 말한게 민준임을 알아챕니다.

  한편 민준은 조깅하다가 누군가에게 목을 졸려 기절해요. 이영호에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의식없는 김민준, 강우 집으로 옮겨 회복

  매드독은 김민준 위치 추적을 해서 쫓아갑니다. 회사에 있어요. 목에 줄이 묶여서 누워있는 김민준. 매드독이 김민준 숨을 돌아오게 해요. 강우 집에 의사를 불러 민준을 데려가요. 의사는 압박이 심하지않았다며 맥박이 곧 돌아올거라 해요. 간호사가 "박순정씨한테 이런 일 생기면 나 부르지말아요 보고싶지않아요."하고 가요. 서로 조심시키는 매드독.


<KBS 매드독 방송화면>


  다음날 깨어나는 김민준. 강우 가족사진을 보고 집을 둘러봅니다. 아이 방에 자고있는 강우. 민준이 부엌에서 요리를 해요. "너 거기서 뭐하니?"하며 나오는 강우. 민준은 고진철때랑 수법이 비슷하다면서 이영호가 범인 아닐까 물어봐요. 강우는 민준이 장보고 온걸 보면서 싸돌아다니지말라고 여기 데려다 놓은 거라면서 혼내요. 결국 민준이 차린 식사 같이 먹는 두 사람. "오랜만이라. 누구랑 여기서 같이 밥먹는거."말하는 강우.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주현기 노리는 차회장, 조용히 있으라는 검사장

  검사장과 식사하는 차회장. 주현기가 횡령 배임 10년 벌금2000억으로 1심 실형 4년정도일거라 이야기합니다. "현기가 발만 살짝 담갔나 나오면 안된다"하는 차회장. 경영권 승계에 대한 건을 추가하면 주현기뿐 아니라 차회장에게도 해가가서 추가 못한다는 말. 검사장은 얼마전에 JH와 태양생명에 대한 영상을 봤다면서 "세간에 오르내릴 일 만들지 마시라고. 지금 상황이 태풍의 눈입니다. 앞으로 조용히 지내는 게 좋습니다."해요.


  아직 일을 안벌이고 시간을 끌고있는 상황을 보면서 민준과 강우는 알아채요 "시선 끌지 않고 조용히 해결할 일이 태양과 주한에 또 있으시다?" 강우는 조반장 딸 이식수술이 내일모레라면서 가만히 있자고 해요. "준비를 해보자고."


# 미지급 보험금 지급안한 태양생명, 이 사실로 계획짜는 매드독 

  박무신을 만나는 강우. 미지급 보험금에 대해 물어보며 명단 좀 보자고 해요.

  미지급 보험금은 내보내야할 돈인데 안내보낸 것, 휴면 보험금은 수익자가 찾아가지않은 것. 이 돈이 100억, 2000억 정도 된다고 해요. 태양생명이 김범준이 아닌 "진짜 자살한 사람들한테는 보험금 안내보내려고 미적거렸다"면서 미지급 보험사에 징계를 예고했던 금감원 기사를 여는 매드독. 그래서 태양생명 보험 자살 보험금 못받은 사람들에게 돈을 돌려주면서 그들의 목소리를 빌려서 일을 벌이자는 매드독이에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홍주, 강우 가족 비행 '알지만 눈 감았다'

  술을 마시는 홍주, 옆에 주현기가 와요. 힘들어하는 홍주를 보며 "많이 좋아했구나."하고 물어봐요. "좋아했어. 들키지않으려고 정말 애썼어. 나. 미워하고 질투하기엔 언니도 좋은 사람이고. 주원인 내 조카같았고." "그런데 태워보냈다?" "아닌거 알잖아?" "니가 한건 부실기체 포함되어있는 거 알고도 보험금 계약한 것뿐인데. 가서 고백해. 너는 그냥 딱한번 눈감았을 뿐이잖아."하고 홍주에게 말해요. "실수인지 용기인지는 우리가 판단하는게 아냐. 피해자? 유족."하는 홍주에게 "너랑 내가 판단하면 돼. 우리가 한 일이잖아. 너랑 나는 실수를 한거야."말하는 주현기.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떼인 보험금 받아드립니다, 홍보하는 순정

  순정은 꾸미고 간호사에게 찾아가요. 잘생긴 젊은 남자 신경쓰냐 뭐라하는 간호사. 간호사에게 파트너가 되어달라면서 보험금 지급 거부당한 환자 보호자에게 함께 찾아가 설명해요. "떼인 보험금 받아드립니다"하면서 사람들에게 명함 돌리는 순정.

  집에서 수익자들에게 전화받는 하리와 민준.


  민준은 강우의 집 아이방을 둘러봐요. 키를 표시해놓은 걸 발견하는 민준. 방에서 나오라며 다그치는 하리에게 "2015년 138cm? 어떤 기분일까요? 나는 형에 대해 기억할 수 있는 게 하나도 없는데. 이렇게 추억이 기억이 쌓여있다는 건 어떤 기분일까요. 그걸 다 안고 어떻게 혼자 남아서 살아갈 수 있는 걸까요."말하는 민준.


<KBS 매드독 방송화면>


# 홍주, 801 질문에 "내가 가질 수 있는 걸 갖기로 결정했을 뿐"

  홍주와 카페에서 만난 강우. 결정했냐 물어보는 홍주에게 강우는 물어요. "너 801 어떻게 연루된거니?" "나도 태양도 관련없어요." 김민준 목조른 일에 대해 묻는 강우에게 홍주는 "난 그냥 결정했을 뿐이야 내가 가질 수 있는 걸 갖기로. 태양생명 그리고 아버지. 나한테 가장 소중한 건 그게 전부잖아."하고 말해요. 그리고 "니가 누군지 모르겠다"는 강우에게 홍주는 가만히 있으면 괜찮다고 말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조반장 딸 수술 성공적, 시작하는 매드독

  강우의 뒤를 몰래 쫓으면서 차회장에게 보고하는 조반장. 차회장은 이영호가 붙인 애들에게도 사실을 확인한 뒤 내일 조반장 딸 수술하라 명령해요.

  박무신이 강우에게 몰래 찾아옵니다. 홍주 첫 건 잡아내고 뒷풀이 한 곳이라 말하는 박무신. 환희 수술 뒤인 "내일 오후부터 좀 바빠지겠다."말하는 강우.

  집에 돌아온 강우. 집에는 민준이 술먹었냐 왜 이제 들어오냐 묻고 강우는 하지말라고 해요. "사람이 같이 살면 당연히.."한 민준에게 "누가 누구랑 같이 살아."하고 들어가는 강우.

  다음 날 아침부터 클래식 틀어놓고 냉장고 채워놓은 걸 보고 강우가 뭐라해요. 하리가 사다줬다는 민준. 민준은 환희 수술 들어갔다고 말해요. 민준때문에 집이 바뀌어있는 걸 확인하는 강우.

  조반장 딸의 수술이 잘 끝나요. 조반장은 강우에게 사표냈다고 지방에서 경비직한다고 문자보내요. 조반장에게 잘살라 전화한 뒤 매드독에게 "시작하자"하는 강우.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미지급자 찾아가서, 김범준과 같은 날 자살 보험금 못받은 케이스 방기자에게 알리는 김민준

  그런데 사라진 김민준. 미지급 보험 수익자 '조경은'을 찾아갔어요. 매드독은 김민준이 받은 전화중에 찾아가봐요. 건물 5층 옥상에서 추락한 조경은의 여동생에 대해 태양생명은 '수면제를 갖고있어서 자살'이라했고, 수면제가 몸에서는 안나왔고 2015년 11월 20일에 지급 거부 당했다고 해요. 이 날짜를 알고 "김민준한테 김범준 보험금 지급한 날이잖아"알아채는 매드독.

  김민준은 김범준에게는 보험금을 지급했지만 조경은에게 지급 안한 것을 방기자가 알게 해요. "사람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의심하고 기억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방기자에게 말하고 갑니다.

  이를 추리하고 매드독은 태양생명-금감원 서버 다운시키자고, 강우는 방기자보다 김민준 먼저 잡자고 해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미지급 보험금 빼다가 주현기에게 준 차회장?

  태양생명은 서버 다운. 하루에만 미지급 보험금 21억 청구되었어요. 홍주는 "작은 보험금부터 무리없으면 지급하는 걸로 하자"해요. 금감원이 태양때문에 난리 났다면서 차회장은 홍주를 혼내요. "강우가 한 걸 끼다. 보험금 100억 그거 빼다가 현기한테 준기다"말하는 차회장.

  김민준은 돌아오라는 문자를 여럿 받아요. 길걷는 민준에게 이영호의 차가 돌진합니다. 그때 옆에 나타나는 강우. 차를 세우는 이영호. 주현기가 이영호에게 태양생명 보험건 말하며 전화해요. "차회장님이 만들어준 그 100억 그거 혹시 잠자고 있던 남의 보험금 아닌가 싶어서? 우리도 엮여서 피곤해질 것 같은데?"하고 묻는 주현기. 이영호는 자리를 떠요.


<KBS 매드독 방송화면>


# 민준 생방 인터뷰로 자살보험금 "의심의 씨앗" 퍼트리고

  민준에게 방진석이랑 인터뷰하러 가라고 하는 강우. "그래야 우리가 미친개라는 걸 알지."

  차회장은 주현기가 100억에 대해 알았다는 걸 눈치채요. 홍주가 금감원장과 통화하는데 주현기가 와있어요. "얀게바우와 지금 인터뷰하고 있거든 생방으로."말하는 주현기

  생방 인터뷰 중인 민준. 태양생명이 김범준은 자살 증거 확보전에 자살보험금 지급했지만, 같은 날 자살인지 모르는데 2억 조하은에게는 2년이 지난 지금에도 지급 안된 것을 이야기 해요.

  조회수가 엄청 나와요. "무서운 건 개콩만한 의심의 씨앗이야"하는 순정, 물은 우리가 주면된다 말하는 하리.


<KBS 매드독 방송화면>


# 펜티엄 누리, 온주식 지검장의 장남?

  이 생방을 보고 차회장은 2억을 내보내라고 해요. 주현기는 옆에서 임시주총 취소됐다 말해요. 하지만 자신이 정리했다 말하는 주현기. 강우의 사진을 내밀며 자신이 눈이 있다 말합니다. 민준, 하리, 순정도 안다 읊고, 누리의 사진을 보여주며 "이 친구, 이 친구가 아주 보물이던데. 그렇게 꽁꽁 감춰두고 혼자만 알고계셨나봐. 아니구나 홍주 너도 알았구나. 두 사람 가족이니까."


  아버지에게 전화온 펜티엄. 떨어져서 전화를 받아요. 온주식 지검장의 장남이었어요. "없는 인간으로 살랬지. 누가 그런 짓을 저지그랬나"묻는 온주식. "당장 접고 나와"하는 말에 흔들리는 누리. 강우는 누리의 눈을 읽는 듯해요.


# 예고편은 없었어요ㅠㅠ~ 대신 다른 드라마 티져가 나왔어요. 절벽위의 저택. 배우 김래원 신세경. 12월 6일 시작한다고 해요. "흑기사"ㅋㅋㅋㅋ 어떤 내용이길래 흑기사인걸까요ㅋㅋㅋ


+ 주현기 넥타이 볼수록 예쁘네요. 와이셔츠에 양쪽으로 구멍낸것도 예쁠 것 같죠.ㅋㅋ

+ 홍주는 미필적 고의... 이런건가요? 그냥 아는데 보험 들게만 하고 이야기 안한게 죄인거죠? 

+ 홍주랑 누리가 가족이라는 말이에요? ...? ? 홍주가 아빠가 없다가 차회장이 양아버지이고 그런 거 아니겠죠? 아니면 차회장네랑 온지검장네랑 사촌간인거...?죠??

+ 차회장이 주현기에게 횡령 씌우려고 하는 거 같던데 잘못하면 100억때문에 촤회장이 덮어 쓸 수도 있는 거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