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위대한 유혹자 1 2회 첫방 줄거리 대사, 영막장 기대, 선생님 친구 엄마 아빠의 여자 다 꼬시는 우도환, 문가영 기영 이재균 복수 계획 조이 장학생, 유전자 결과, 이영진 고경주. 몇부작 본문

기타/tv

위대한 유혹자 1 2회 첫방 줄거리 대사, 영막장 기대, 선생님 친구 엄마 아빠의 여자 다 꼬시는 우도환, 문가영 기영 이재균 복수 계획 조이 장학생, 유전자 결과, 이영진 고경주. 몇부작

ForReal 2018. 3. 13. 03:36
반응형

위대한 유혹자 1회 첫방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포스트에요.

MBC 새 월화드라마에 요즘 핫한 스타들이 주연으로 출연한다고 SNS에 많이 뜨더라고요. 궁금해서 시청했어요!


극본 김보연 연출 강인 이동현

MBC 위대한 유혹자


# 등장인물, 시현 - 수지 - 세주, 그리고 신부?

  "나는 시방 위험한 짐승이다. 나의 손이 닿으면 너는 미지의 까마득한 어둠이 된다. 존재에 흔들리는 가지끝에서. 너는 이름도 없이 피었다 진다" JK그룹 종손 시현이 교실에서 시를 읽자 여학생들도 여자 선생님도 좋아해요.

  세젤예 셀럽 수지. 살아있는 길티플레져 세주, 그리고 '신부'의 모습이 보여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시현에게 당한 변호사 위로하는 수지>


# 아버지 옆 여자를 꼬시고 울렸던 시현

  하루 전, 수지는 해안가에서 남자때문에 우는 여자를 위로했어요. "사랑안해봤죠? 인생을 흔드는 감정은 쉽게 오지않아요"하는 여자.  "너무 아프고 너무 좋아요"하면서 여자는 울어요. 여자는 신약 상품권 분쟁하던 도지영 변호사였어요. 도지영과 어떤 남자(아버지)가 만나 웃던걸보고 시현은 '치워버리려고' 만난거였어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수지 4년전>


# 미술선생님에 복수하려는 수지, 약혼녀 바람 몰카 영상 졸업식때 트는 3인방

  문학선생님은 시현에게 시집을 주고, 수지와 시현이 붙어있는 걸 보고 질투한다며 선생님이 너 좋아한다고 해요. 공부좀하라며 성적표를 주는 남학생에게 수지는 휴지통을 던지기도 해요.


  주성고 졸업식. 애들을 주무르던 담임선생님은 수지에게 아버지 깜빵잘갔냐고 약올리기도 해요. 수지는 한 남자를 보고 4년전을 떠올려요. 미술 선생님과 서로 좋아했었던 수지인데 선생님은 엄마에게 돈받고 그만뒀었어요.

  세주는 리무진타고 등교해요. 이사장이 세주를 막내 도련님이라 불러요.

  두달 전 "국어랑 미술이랑 결혼하자나? 근데 국어랑 담임이랑 사귄다?"하고 이야기했던 시현, 수지, 세주. 그래서 수지는 몰카를 설치했고 동영상을 찍었어요. "점잖은 척하면 쏴버리고 싶다"라고 영상제목을 하자는 시현. 담임과 국어선생님의 차의 영상도, 호텔에 몰래 설치한 영상도 졸업식때 틀어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수지>


  돌아가면서 수지는 말해요. "가장 강력한 복수가 뭔줄알아? 그 사람한테서 소중한걸 뺐는거야. 소중한 걸 잃는 사람은 자기도 모르게 복수할 방법을 깨닫는 거거든."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기영>


# 수지에게 "니 엄마가 붙여준거" 말하는 기영

  세주는 같이있는 시현과 수진를 보면서 무슨 사이냐고 한번 자라고 해요. 그런데 학교앞에 어떤 남자가 차끌고 와요.

  수지가 집에가자 프라이빗파티 초대장이 있지만 수지는 차 태우러왔던 기영을 만나러 갔어요. 사람들에게 수지가 뭔가 이야기하려고 하자 기영은 "오빠는 그냥 아는 오빠. 사귀는 사이처럼 알려져봤자 좋을게 없단 말이야. 고민많이했는데 명정은 재력도 아니고 명예도 애매해."라고 하자고 해요. 기영은 아빠 변호도 자기들 로펌에서 맡으려다가 만걸 말하면서 수지엄마가 자신을 수지랑 붙여주려했던거라며 현실적으로 살라 말해요.


  수지는 엄마에게 갑니다. 맨발로 일하고 있는 엄마. 수지는 기영에게 부탁했는데 안돼서 아빠 감옥간거냐 물어요. "니 아빠 버린적없어. 병원을 지킨거지."

  수지가 파티에 와요. 시현과 세주가 같이 돌아가요. "이기영은 나를 깐게 아니라 우리 엄마를 깐건데 왜 이렇게 비참하지?"하는 수지. 세주는 시현에게 기대는 수지를 신경씁니다.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시현아ㅜㅜ 니 동창 엄마야ㅜㅜ>


# 연예인 정나윤, 닮지않은 딸 고경주 # 클럽에서 만난 시현-정나윤

  오늘 졸업했다면서 술먹으러가는 두 여학생. 수지가 구해준 여학생 고경주와 검정고시봤다는 친구에요. 고경주는 엄마랑 자기를 사람들이 비교한다면서 졸업식을 뻥치고 안불렀다는 이야기도, 좋아하는 남자 얘기도 하면서 얼굴 고칠까 물어봐요.

  파티에서는 졸업식 거짓말한 딸때문에 우는 고경주 엄마 정나윤이 있어요. 이 룸에 시현과 세주가 아는 형에게 불려와요. 정나윤이 없는 사이에 다른 사람들이 정나윤 눈치없다고 욕해요. 시현은 정나윤편을 들어줘요. 가윤은 가끔 연락해도 되냐 물어요. "왜 울고다녀. 짠하게" 멘트치는 시현.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태희와 경주>


  경주와 친구는 금실이모가 엄마 대신 넣어준 케이크를 갖고 집에 같이가요. 설영원 도자기전을 경주에게 대신 받는 친구. 친구는 엄마아빠 도움 안받을거라고 해요. 

 

# 집에서 쫓겨나는 시현, 유전자 다른 아버지

  시현은 아버지에게 나가살 집을 받아요. 유전자 결과도 던집니다. "니가 내 아들이 아니라는 과학적 증거"라는 아버지. 아버지는 이건 둘만 알자고 하고 생활지원은 해준다고 해요. "질문은 죽은 니 엄마한테 해."라며 차가운 아버지. 시현은 집에 있는 엄마 사진들에 말이 없어져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 시현의 유전자종이를 줍는 태희, 태희의 도예전 초대장을 줍는 시현

  새벽에 버스정류장에 앉은 시현. 그옆에는 그림을 그리는 태희가 있어요.

  시현의 엄마는 병원에 있을때 검사결과서를 접어 날렸었어요. 버스정류장에서 시현도 접어날려요. 태희앞에 종이가 떨어집니다. 태희가 돌려주려고 따라가다가 버스를 같이 타요. "그거 내 유선데..."하는 시현의 말에 태희는 위로해요. 시현은 태희에게 말해요. "안죽을게요. 대신에 부탁좀 할게요. 펼쳐보지말고. 몇달만 나중에 날려주든가."하면서 태희 책에 대충 유전자 종이를 끼워넣어요.

  태희는 버스에서 졸다가 도예전 초대장을 떨어트리고 시현이 이를 주워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 정나윤=고경주 엄마 알게되는 친구들, 경주

  아이스크림을 사서 수지에게 간 세주. 세주는 파티에서 있었던 일을 이야기해줘요. 시현은 정나윤이랑 흑기사하면서 키스했었어요. 수지는 "고경주네 엄마잖아!"하며 놀라요.


  정나윤은 학부모 모인자리에 갔는데 졸업생이랑 졸업생 엄마랑 부킹을 했다는 소문이 있다는 말을 들어요. 가윤은 자기 이야기인거 알고 당황하다가 "전에 클럽에서 만난 남자애 권시현 맞니?"하고 전화걸고, 그 말을 듣고 경주는 도우미 언니한테 무슨 얘기했냐 물어봐요.

  태희는 경주네 집에 놀러왔고, SNS에서 권시현 사진을 봐요. 경주는 시무룩해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기영과 태희>


# 기영의 약혼녀와 첫사랑인 박혜정-태희 노리는 수지

  태희가 장학증서 수여의 밤에 갔는데 설영원 도예전이 옆에서 열려요. 태희는 기영을 보고 반갑게 인사해요.

  명정 후원의 밤, 장학증서 수여의 밤. 정나윤과 학부모들도 오고, 수지 엄마는 행사를 보면서 JK부회장이 온다고 해요. 

  태희와 기영이 얘기하고있는데 수지가 멀리서 그 모습을 봐요. "너구나. 첫사랑."생각하는 수지. 수지는 장학생 프로필을 봐요. 서울대 건학과 수석입학ㅋㅋㅋㅋㅋㅋ.


  수지는 "이기영이 삼영식품에 공을 들이고 있어. 박혜정과 결혼하려고 하고있대."하면서 박혜정은 24시간 과외받는다는 온실속의 화초인데 상처를 주고싶다고 해요. "이기영의 참한 신부감을 뺐고싶다." 첫사랑인 명정 장학생 은태희도 하자고 해요. 안한다는 시현에게 "너 우리한테 숨기는 거 있어? 너 집에서 쫓겨난거지?"묻지만 시현은 그냥 가요.


<MBC 위대한 유혹자 방송화면>

<시현아빠 - 수지엄마>


# 경주엄마-시현 모습 보는 태희 # 시현아빠-수지엄마 결혼발표

  장학증서 수여의 밤에 갔다가 시현은 경주엄마랑 마주쳐요. 경주엄마는 울면서 "나 경주 친엄마 아니거든 나 우리 경주없으면 못살아"하면서 주저앉고 당황한 시현은 경주한테 말안한다면서 위로해요. 그런데 정나윤과 시현이 함께있는 모습을 태희가 보게됩니다.


  장학금 수여하는 자리에서 JK부회장인 시현의 아빠와 수지의 엄마가 결혼발표를 합니다. 시현과 수지는 충격받아요.




+ 설정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영한 막장드라마일까요? 재벌인 만19살의 감성은 어떤건지 모르니 공감이 어렵지만, 어떻게 될지 궁금하고 다음화도 보고싶어지네요ㅋㅋㅋㅋ시청자에게 정말 위험한 유혹을 하는 드라마같아요ㅋㅋㅋ

+ 드라마 상속자들만큼 학생시청자들 많이 끌어모을 수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 약간 토일드라마에 20대 스타들을 주인공으로 바꾼 느낌도 들죠


+ 남자주인공은 확실히 매력적이네요ㅋㅋ 권시현은 거의 양귀비네요. 선생님도 친구 엄마도 아빠의 동료(?)도 그리고 앞으로 새엄마의 딸도--;......


+ 궁금한 건 시현의 진짜 아버지는 누구인가

+ 태희의 부모님은 어떤 사람인가 (설마 시현과 태희가 남매이고 그런건 아니겠죠?)

+ 태희의 금실이모는 누구인가

+ 부모님끼리 재혼한 시현과 수지가 앞으로 어떨까. 


+ 만약 태희-시현이 같은 피고, 수지-시현이 혼인제도로만 묶인 거라면 나중에 삼각관계는 어떻게 될까 상상도 해보게되죠.

+ 그리고 이기영에게 복수하면서 시현과 태희가 좋아하게 될것같고 이야기도 궁금하죠.

+ 태희는 아주 나중에야 시현의 유전자 결과서를 발견하겠죠?


+ 아참 기영엄마? 장학금냈다는 학부모?ㅋㅋㅋ어디서 봤나 했는데 흑기사 주인공 해라이모ㅋㅋ 너무 달라졌는데요


+고경주역 배우는 '정하담'님. 중국인 도우미 빙빙역할에 '김아라'님. 박혜정 역에 매우 오하늬라고 해요. 


+ 위대한 유혹자 몇부작인지 찾아봤는데요 하루에 2회분씩하잖아요. 총 32부작인가봐요. 그래서 16일, 8주 방영한다고 해요.

+ 그리고 원작이 있네요. 피에르 쇼데를로 드 라클로의 '위험한 관계'가 원작이라고 하네요.


+ 원작 '위대한 관계'에 대해 찾아보니 매력적인 난봉꾼과, 라이벌이자 연인 공범인 후작부인이 있고. "두 사람은 배신, 거짓말, 간통을 동원해 복잡한 관계의 거미줄을 짠다. 그러나 다른 이들을 함정에 빠뜨리려던 이들의 시도는, 질투와 자만으로 인해 그들 자신을 갉아먹으면서 재앙을 불러오게 된다."이렇게 나오네요. 그리고 원작은 당시 유행하던 교훈적인 연애담과는 반대로 문란하고 퇴폐적인 상류사회를 차가운 눈으로 관찰해 분석한 작품이라고 하네요. 원작에서 주인공들은 인과응보당했다고 하네요.

 위대한 유혹자에서는 원작의 난봉꾼=권시현, 후작부인=최수지 그리고 난봉꾼이 꼬시는 여자가 태희겠죠?


+ 1회 오프닝에 나온건 김춘수 시인의 '꽃을 위한 서시'라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