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러블리 호러블리 7,8회 줄거리 대사, 하얀원피스 귀신 아니라 최여진 자작극? 결혼발표 송지효 박시후, 이기광 만두가게 아들, 가짜연애 함은정, 유필립 배우 된 이유 무당 엄마 을순 본문

기타/tv

러블리 호러블리 7,8회 줄거리 대사, 하얀원피스 귀신 아니라 최여진 자작극? 결혼발표 송지효 박시후, 이기광 만두가게 아들, 가짜연애 함은정, 유필립 배우 된 이유 무당 엄마 을순

ForReal 2018. 8. 22. 05:49
반응형

러블리 호러블리 7,8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필립(박시후 분)은 을순(송지효 분)을 꼬시려고 하는데, 하얀원피스가 돌아오며 끝났죠. 이번 회에는 고민하던 필립이 조건을 걸면서 드라마에 출연하겠다 약속합니다. 또 이상한 일들이 계속 되고요. 


극본 박민주 연출 강민경 지병헌

KBS 러블리 호러블리


7회 흐름을 바꾸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을순에게 화내는 필립 # 성중 "(하얀원피스) 귀신 아니에요"

  이성중은 가다가 깨지는 소리를 듣고 서서, 걸어가는 하얀원피스 여자를 봅니다.

  필립은 을순에게 이것도 대본에 쓴 일이냐고 쓰기 전에 경고를 했어야하는거 아니야 화를 내요. 이성중이 오더니 "당신 집에 드나드는 그 여자"나 잘하라 소리칩니다.

  이성중은 을순에게 "그 여자 귀신 아니에요 사람 맞아요"말해요.


  보안업체는 강제 출입 흔적도 없고 유리가 누가 깬 것이 아니라 그냥 무너져내렸다고 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을순 엄마 무덤 앞


# 필립 죽을까 대본 못쓰는 을순, 을순이 액운 가져갈까 걱정하는 필립

  필립은 을순이 놓고간 사과나무 팬던트를 돌려주러 가다가 무덤으로 가는 을순을 따라가요. 을순은 엄마 무덤 앞에서 죽은 엄마한테 말걸며 자신때문인 것 같다고 울고, 필립은 그를 보게 됩니다. 을순은 "내가 이 대본을 쓰면 그 사람이 죽을 것 같아. 어떻게 해 엄마."울어요.

  필립은 무덤가에서 점쟁이 할아버지와 마주칩니다. "행운은 한번에 오지않아. 악운도. 니가 피하는만큼 대신 맞는 그 놈은 하나 둘 상처가 늘어가는 거지. 몸에 맞는 상처만 상처는 아냐."하는 할아버지. 필립은 자신의 액운을 가져가면 죽는 다는 말을 듣고 놀라요.

  또 점쟁이 할아버지는 죽은 사람(?)인가봐요. 산속의 집에는 사진만 있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상처투성이 을순에게 드라마 하겠다는 필립 "대신 내 옆에서"

  필립은 을순의 집 앞에 가서 지켜봅니다. 상처투성이의 을순이 눈에 걸려요. 필립은 을순에게 드레싱해주고, 털범벅 동네 개를 보다가 왜 다치는지 알겠다며 머리를 잘라줘요. 필립은 을순에게 드라마 하겠다고 말해요. "대신 내 옆에. 내 집에 와서 내가 보는데서 써요. 그게 나한테 일어나는 일이라면 내가 먼저 알아야겠어요. 내가 위험할 때 알려만줘요."말합니다. 필립은 그동안의 신세를 갚자는 생각입니다.


  필립은 머리를 자르다가 을순 이마에 있는 화상흉터를 봅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대표 - 신윤아


# 비밀 나눈 윤아-대표 # 윤아, 필립과 가짜연애 중이었고

  귀신의 사랑 하기로 했다는 말에 윤아는 대표한테 따져요. "그거 세상에 나오면 우리 끝장이에요!" 대표는 "넌 너 잘하는거 해. 시치미 떼고 모른척 하는거. 8년동안 잘했잖아."답해요. 


  필립은 을순의 방을 꾸며요. 윤아는 필립한테 반대해요. 필립은 윤아한테 "너 이제 내가 없어도 되잖아? 유필립 여친이란 방패막 필요한 8년전 신윤아 아니잖아? 이렇게 속 드러내고 그러지마"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기은영 살아나오는 대본 쓰자, 시체 이수정으로 밝혀지고

  기은영이 하얀원피스를 입고 산에서 뛰어내려오며 을순에게 도와달라하는 꿈을 을순이 꿉니다.

  이후 을순은 산사태 대신 인기작가로 죽인것처럼 흐름을 바꾸자 생각해요. 그리고 인기작가가 다시 돌아오는 4부를 씁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검은모자 남자


  사과나무 팬던트를 찾자 광고 찍는 필립. 형사들이 유필립에게 찾아와 기은영의 보조작가 이수정에 대해 물어요. 그리고 형사는 이수정이 메시지를 보낸 사람이고, 산에서 기은영으로 알려진 시신이 이수정이라고 말해줘요. 이수정의 뉴스를 보면서 검은모자 남자는 의아해합니다.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기은영 작가

# 서로를 부러워했던 은영-을순?

  귀신의 사랑 대본이 기은영으로 나와요. 

  을순은 자신을 배신했던 은영이지만 그런 은영을 이해합니다. 과거 은영은 을순에게 짜증을 내다가 을순에게 무릎꿇고 부탁했어요. 과거 기은영은 자신은 고통스럽게 쓰는데, 반대로 즐기면서 쓰는 작가가 있는데 걔 대본이 더 재밌다고 인터뷰 했었다고 해요. 을순은 반대로 기은영을 부러워했고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어린 을순-성중


# 이성중, 과거 을순과 누나동생하던 사이

  을순이 필립의 집에 간다하자 화내는 이성중. 이피디는 필립의 집에 가서 따지다가 필립의 전세 집이 자기 소유 집이라고 등기부 내밀며 방 빼라고 해요.


  이성중은 을순의 집 옆에 영혼이 보이는 곳을 보며 "저기는 뭐하던 집이에요?"물어요. "만두가게였는데 망했어요" 사장님은 돌아가셨다고 하고요.

  과거에 을순과 만두가게 남자애는 누나 동생으로 지냈어요. 만두가게 남자애 이름은 성중이 (이피디인듯하죠?) 성중이는 어릴 때도 귀신이 보인다고 을순에게 말했었고요.

  성중이 일부러 만두가게 이야기를 꺼낸건데 을순은 과거에 귀신 모이는 애때문에 엄청 무서웠다고 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을순의 집 건물 사는 필립, 뚫린 천장 대화

  필립은 을순의 집이 있는 건물의 건물주가 됐다면서 을순에게 찾아옵니다. 그리고 을순 윗집에 집을 꾸미려 해요. 그러다가 바닥이 뚫려서 을순의 천장으로 다리가 나와요 ㅋㅋㅋ

  필립은 3층에 텐트를 치고, 구멍을 통해 을순이 글 쓰는걸 지켜봅니다ㅋㅋ 그러다가 을순한테 말걸어요. 필립은 자기가 열살 때 엄마랑 떨어진 이후에 인생이 피던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을순이 2002년 열여덟살때 유도 금메달을 딴 이야기도 해요. 그때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필립은 "내가 황금기때 그쪽은 최악이고..."말해요. 

  을순은 목걸이 어떻게 알았냐 묻는데 필립은 잘못봤다고, 목걸이 잃어버렸다고 거짓말합니다. 화상흉터를 묻지만 을순은 대답안해줘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엄마를 찾아갔던 2002년 필립


# 을순이 작가가 된 이유? 필립이 배우가 된 이유? 

  필립은 "도대체 힘들게 왜 글같은걸 쓰는거야?" 물어요. 과거에 아빠가 막노동하는 공사장에서 기다리던 을순에게 하얀종이가 떨어졌어요. 을순은 이야기합니다. "하얀종이. 나한테 장난감이라고는 하얀 종이밖에 없었어요. 하고싶은것을 모두 그리고 적었어요 그러면 행복해졌어요. 쓰는 건 돈도 안들고 안되는게 없으니까."


  을순이 왜 배우가 됐냐고 묻자 필립은 말없이 과거를 떠올립니다. 2002년. 만두 집 앞으로 찾아간 필립은 거기에서 일하던 엄마가 "엄마"하고 달려오는 여자애와 껴안는걸 봤었어요. 필립은 텔레비전을 보며 말도 못걸고 평생 자기를 그리워하라고 배우가 된거였어요.


<KBS 러블리호러블리 방송화면>


# 팔의 글씨 보고 기자들 앞에서 결혼발표하는 을순

  귀신의 사랑 기자회견에서 이소정의 기운을 느끼는 을순. 변장한 검은모자 남자도 지나가요.

  기자회면을 하는 을순의 팔에 #결혼발표 #총구에 쓰러지는신 이라는 글씨가 빨갛게 올라와요. 마침 신윤아가 기자회견장에 오자 을순은 두 사람이 결혼발표를 하려는 줄 알고 "유필립씨랑 결혼하는 사람 신윤아씨가 아니라 저라고요! 저희 결혼합니다 사랑해요!" 소리쳐요. 카메라 플래시가 입맞추는 을순과 필립에게 터져요.



# 예고편에 경찰이 귀신의 사랑 대본을 보네요. 신윤아가 오을순을 범인처럼 몰고요.


+ 필립의 엄마가 미안해서 을순을 키워준거겟죠? 아니면 아들 운을 못 뺐게 옆에두고 지켜보려고? 아들 잘지내라고 을순 곁에 있던 그런거면 소름인데... 만약 그렇다면 을순이 기쁠 때마다 저주했을거아니에요 으악


+ 귀신의 사랑 대본 놓고간 것도, 살인하게 한것도 다 신윤아가 꾸민 일인것같죠? 이성중이 하얀원피스가 사람이라고 했으니까요. 그리고 코리나 레지던스 5층때도 하얀원피스 입고 연기한거 아니에요? 폭탄을 설치한거니 창문이 무너져내린거고. 신윤아랑 대표랑 한통속이고 원래 집에 잘 드나들었으니까 출입흔적이 없는거고?


+ 헉? 신윤아가 범인이 아니라 기은영이 범인일수도 있겠네요...? 우선 하얀원피스 입고있는 꿈의 모습도 나왔고. 드라마 잘 되기 위해서 혹은 필립을 드라마에 섭외하기 위해서 하얀원피스 입고 자작극 벌인걸수도 있잖아요ㅋㅋㅋ 애초에 검은모자와 기은영이 공범이고, 하지말라고 하는 이수정을 검은모자가 죽인거 아니에요?ㅋㅋ 기은영이 끌려가던 현장은 상상일수도 있고?_?


+ 신윤아는 그냥 필립의 이름 이용해서 뜰려고 하는걸까요? 대본은 화재사건 숨기려고 하는걸수도 있고요? ?


+ 귀신이 한 일도 같이 섞여서 뭐가뭔지 하나도 추측을 할 수가 없는것같아요ㅋㅋ


+ 점쟁이 할아버지는 영정사진인거 맞죠? 확실히 귀신이죠? ㅋㅋ


+ 천장뚫린 상황은 왠지 좋아요ㅋㅋ 공간감때문일까요? ㅋㅋ


+ KBS 월화 밤 10시 러블리 호러블리 드라마입니다.


  #러블리호러블리 #드라마 #러블리호러블리줄거리 #러블리호러블리7회8회 #송지효 #박시후 #이기광 #함은정 #최여진 #Parksihoo #Songjihyo #Leegikwang #Lovelyhorrorbly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