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신의 퀴즈 리부트 2회 줄거리 리뷰, 김재원 등장 중국조폭? 김준한 과거 유골? 발화 범인 이상이(박재승) 화마 원인 엄마 김여순 신장, 류덕환 수염 밀고 급 잘생! 이전 시즌 안봐도 이해 가능? 본문

기타/tv

신의 퀴즈 리부트 2회 줄거리 리뷰, 김재원 등장 중국조폭? 김준한 과거 유골? 발화 범인 이상이(박재승) 화마 원인 엄마 김여순 신장, 류덕환 수염 밀고 급 잘생! 이전 시즌 안봐도 이해 가능?

ForReal 2018. 11. 16. 01:02
반응형

신의퀴즈:리부트 2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하는 노트에요!


2회에는 지난 인체자연발화 사건 범인을 쫓는 이야기가 계속됐습니다. 안타까운 진실이 숨겨져있었죠. 마지막엔 궁금증을 툭툭 놓고 갔고요. 

극본 강은선

연출 김종혁


OCN 신의퀴즈

리부트


화마 Part.2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원무과장의 죽음, 도망가는 범인


  2회 마지막에 나온 불타는 시체는 으뜸믿음병원 원무과장(민병태)이었어요. 강형사가 빠져나가는 범인(박재승)을 발견하고 쫓지만 범인은 가방에서 약품을 던지고 도망갑니다.


# 범인과 희생자-동기 추측해보는 법의학팀 


  이후 법의학 사무소에 모여서. 신장이식 수술한 두 명의 희생자와, 죽은 민병태 그리고 범인 학생 박재승의 연관을 고민합니다. 그러다가 "장기밀매 조직과 관계있나?"하고 힌트를 주기도 했죠.


  또 워셔액 에탄올 농도가 기준치의 4배로 나옵니다. 명백한 살인이었죠.

  범인의 살해 동기에 대해서도 추측해보죠. 촉매제를 보아 "어쩜 범인은 드러나길 바랬는지도"말하는 문수안. 과거에 인제발화를 심판이라 생각했다며 "범인은 심판하려고 이런 일을 벌였을지도"말하는 한진우.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박재승의 어머니 김여순, 희귀병 환자-구급차 화재로 죽음? 


  박재승 어머니와 찍은 사진을 봤던 한진우(1회)였죠. 그에 대해 조사하니 박재승 어머니 김여순 희귀병 SMA(신경 자극 문제로 근육이 위축되는 유전질환)환자였습니다.


  그런데 박재승 어머니 김여순은 병원 청소용역이었다가 작년에 으뜸믿음병원 구급차에서 화재사로 죽었다고 했고요.

  또 병원에 김여순 진료기록은 누락. 구급차 기사는 실종. 주치의 이명숙은 장기 휴가중으로 병원이 의심되는 상황이 나옵니다. 


  이웃에게서 박재승 모자 이야기도 듣는데요. 김여순은 2~3년 사이에 많이 안좋아졌다고 하고, 아들 박재승 유학간다고 자랑했다고 합니다. 집에는 택도 안뗀 수트케이스가 있었는데 박재승은 교수아들에게 기회뺐겨서 유학이 번복 됐었다고 합니다.

  김여순의 집엔 신장보호제 '키네탁손'도 숨겨져있었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약품 구입한 박재승 cctv, 코다스의 도움받는 한진우


   "어머니 사후처리에 대한 보복"을 동기로 보는 형사. 하지만 최종타깃이 더 있을 것 같다 느끼는 한진우.

  이후 박재승이 안산 약품 상점에서 구매하는 cctv와 영수증을 찾아냅니다.


  코다스에 부탁하러 가서 쭈뼜대는 한진우였죠. ㅋㅋㅋ 코다스와의 심리도 나오는게 재밌었어요. 결국 코다스에 박재승이 만들 수 있는 물질에 대해 부탁해서 '혈액과 공기와의 반응만으로 폭발할 수 있는 촉매제'에 대해 알아내고 못알아낸척했죠ㅋㅋ, 한진우는 중화제를 부탁합니다.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김여순의 신장 두 개 다 빼낸, 정창만 원장? 


  머리빗에 남아있는 머리카락으로, 김여순의 DNA가 죽은 두 사람의 신장 DNA와 일치한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김여순이 갑자기 신장보호제를 먹었던건 이식을 준비한 것이고. 법의학팀은 이식할 때 의사가 약속과 다르게 김여순의 신장을 두 개 다 빼내고 시신 전소시킨거라 추측합니다.


  병원에서 이식 경험을 가진건 정창만 원장 뿐이라 형사들이 그를 쫓기 시작하고요.


  그런데 박재승이 촉매제 주사기를 들고 정창만 원장에게 가죠. 이후 형사들이 오자 박재승은 스스로에게 주사를 놓고 한진우는 달려가 중화제를 투여합니다.


  정창만을 조사해 보니, 죽은 사람들에게 비밀로 이식해준다고 돈을 받은 것, 청소부인 김여순을 불러서 신장 빼내고 돈 안주고 죽였다는 기록이 나와요.

 그런데 의사는 신장 두개 다 써달라고 한것이 김여순의 부탁이었다고 해요.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다리만 남아있던 시체는 누구?

# 엄마의 복수했던 박재승


  박재승은 주치의였던 여자 이명숙은 병원 내 장기 모집책 중 하나였다고 해요.  다리만 남은 시체는 휴가갔다는 이명숙이었어요. 죽은 원무과장어머니를 회유해서 원장에게 데려간 사람.


  또 박재승은 구급차 기사를 폭행 협박하면서 역추적 한 사실을 이야기합니다. (기사는 땅에 묻었다고) 이식 후 구급차에 탄 김여순은 이미 죽은 상태였다고 해요. 구급차 기사가 사고내고 불도 낸거였어요. 


  "모두에게 다 돌려주고싶었어요. 뼈와 살이 타들어가는 우리 어머니 고통. 그 사람은 세상에서 가장 불쌍하고 약한 사람을 이용했어요." 눈물 흘리는 박재승.

  그에게 "죗값을 치를 기회도 뺐은것" "당신뿐 아니라 다른 사람 운명까지 화마에 휩싸이게 만든 것"이라 말하는 한진우.


  "강자한테 약자는 ... 그저 맘대로 껐다켰다할 수 있는 존재들이죠." 돌아가며 진우가 말하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



# "기계는 아프지않잖아"


  코다스의 오류인정하는 권혁민. 공익을 위해서 한다는 권혁민에게 한진우 "익을 게임처럼 하시는건 우리 팀장님 같은데?"말하기도 했죠. 


  이후 "박사님도 저도 언젠가는 코다스에 의지할 날이 올겁니다"하는 권팀장. "무모한 엄마의 선택을 그 잘난 코다스는 과연 뭐라고 분석할까요?" 반문하는 한진우도 있었고요. 


  멘토가 되달라하는 정승빈이 "인공지능이 인간의 감정을 이해하는게 가능할까요?"묻자 한진우는 말하죠. "아니. 기계는 아프지않잖아. 감정의 기본은 아픔이거든. 아파야 서로를 이해하고, 아파야 사랑도 하는거니." 그리고 한진우는 죽은 박사님을 그리며 말걸었죠.



OCN 신의퀴즈 리부트 방송화면_(배우 김재원)


# 복지원 터 유골발견? 문신의 살인범?


  마지막에는 궁금하게 하는 두 장면이 나왔습니다. 

  혁전 복지원 터에서 유골 발견 기사를 보고 있는 권혁민? 눈이 흔들리는데? 뭘까요?


  등에 문신이 있는 중국 남자. 뒷모습과 헤어, 그리고 풀샷만 보여주면서 호기심일게하더니, "다 죽이고" 돌아간다고 중국어로 통화했죠. 얼굴을 돌리는데 찡그리고있을때만해도 누군지 모르다가 늦게야 배우 김재원임에 깜짝 놀랐어요. ㄷㄷ



# 3회 예고를 보니 다음 회에 좀비?나올까요? 코다스가 진우한테 한 방 먹일 수 있을것...?


+ 그러니까 아들 박재승은 신장이식받은 두 사람도 죽이고, 주치의도 죽이고, 원무과장도 죽이고, 구급차기사도 죽이고, 원장 죽이려는 차례였던거죠. 


+ 이번 실패로 코다스를 압박하는 윗선과 다른 장비를 부탁하는 권팀장이 나왔죠. 그걸 이용해 코다스가 한진우 박사를 한번쯤은 이길까요? 




+  수염이 두바이 담배가게 종업원 같다고ㅋㅋ하는 여친의 말이 있었죠. 사건 해결 후 수염 민 한진우가 나오는데. 급 잘생깔끔~_~ ㅋㅋ 예고편도 잘생겼죠ㅋㅋㅋ 


+ 이번 회에 추리+수사해서 진실알게되는 과정과 내용 재밌었어요.


+ 신의퀴즈 1~4 시즌 시청 안했는데도 95% 이상은 이해할 수 잇고, 시청 할 수 있었어요. 죽은 박사 부분은 이전 시즌에 있던 일같았지만 분위기로 뭔가 짐작됏죠.ㅋㅋ 


+ 수목 밤 11시 OCN 신의퀴즈 : 리부트 드라마 에요 !



#신의퀴즈리부트 #신퀴5 #신의퀴즈2회 #인체발화 #범인 #류덕환 #윤주희 #박준면 #김기두 #코다스 #김준한 #김재원 #ocn #드라마 #이상이 #drama #kdrama #dramakore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