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붉은달 푸른해 5,6회 줄거리 대사, 붉은 울음 정체 남규리-차학연 의심? 상담실 위층 밀실 발견 김선아 정신병 취급? 안석원 자살 통화, 이은호 천장 수리, 전수영 폭행 본문

기타/tv

붉은달 푸른해 5,6회 줄거리 대사, 붉은 울음 정체 남규리-차학연 의심? 상담실 위층 밀실 발견 김선아 정신병 취급? 안석원 자살 통화, 이은호 천장 수리, 전수영 폭행

ForReal 2018. 11. 29. 10:11
반응형

붉은 달 푸른 해 5,6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남편의 외도를 확인하고 분노하는 차우경(김선아 분)으로 끝났죠.

  5-6회에선 의심스럽기도 했지만 차우경의 심리를 따라가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죠. 의문의 녹색 옷 아이를 쫓다가 뭔가를 발견했고요.


극본 도현정

연출 최정규 강희주


MBC 붉은 달 푸른 해


5-6회


죽음과 시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차우경 분노의 근원 '부채감' ?


  지난 회 차우경이 말한 분노의 근원이 나왔습니다. "번지수가 틀렸다는걸 깨달았어요. 남편이 아니었어. 진짜 화가 난 이유는 내가 살인자이기때문이야. 죗값을 치루지않은."하고 정신과의사에게 털어놓는 우경이었죠.

  또 차우경은 남편에게 자신이 아이도 남편도 잃은걸 말하며 "난 아직 죗값을 치루지않았던거야."하기도 했죠. 


  그래서 차우경은 죽은 아이의 가족을 계속 쫓기로 합니다. 경찰(강다혜)은 cctv를 뒤져 아이 동선을 거꾸로 추적한 어린이집엔 없어진 아이가 없다고 들었다 했죠.

  아이의 동선을 따라 "아이를 찾습니다" 종이를 나눠주는 차우경이고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안석원 사인은 일산화탄소 중독


  강지헌은 탄 머리카락과 기울어진 시체를 보고 '불피울 당시' 안석원이 의식이 없었다 유추하죠. 하지만 사인은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나왔다고 해요. 부검의는 혈중 알콜 농도-수면제때문에 머리 탄 정황아니냐 해요.


  화재 차량 정면에 있는 블랙박스가 없어, 다른 차가 있단걸 눈치채는 형사들입니다. (+ 범인의 차겠죠?)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안석원이 죽기 전 통화한 사람, 차우경-손은태 ?


  자살이란 선입견에 대충조사하냐 후배 전수영을 혼내는 강지헌이었죠. 그렇게 다시 뒤져 안석원 휴대폰이 나와요.


  한편 안석원이 사망당시 통화기록3건 중 차우경이 나옵니다. 그래서 형사들은 차우경 사무실에 찾아가는네 차우경의 상담실에는 서정주의 시집이 있죠. 형사의 질문에 차우경은 소라엄마가 안받아서 아빠한테 전화했었다고 말합니다. 소라 모녀는 폭행 당했었다고 하죠. 


  안석원 전화를 받은 또 다른 한사람 손은태를 형사들이 찾아갑니다. 손은태는 전화해서 안석원이 하우스 가자 했었고, 돈 줄 잡아서 자살일리 없다했죠. 


  번개탄 구입현장이 현장에서 20분 떨어진 수퍼인걸 찾아내는 전수영도 나왔고요. 누가 산걸까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녹색 옷 아이를 확인하고 싶어하는 차우경


  차우경은 시완이에게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하는데, 히려 우경이 비정상취급당하죠.

  이혼 서류 접수했지만 전남편은 다시 죽은 아이 쫓는 차우경을 걱정합니다. 차우경은 "난 미치지않았어. 그애는 진짜야."하고 가고요.

  이후 차우경은 녹색옷의 소녀가 보여 옥상까지 그를 쫓아갑니다. 의사는 망상이라고 말했지만요.


  시청하면서 정말 차우경이 미친건가 차우경이 범인인가 생각했는데 더 보니 차우경은 부채감때문에 그 아이가 진짜인지 확인하고 싶던 거같았죠. 녹색 아이에게 우경이 "진짜라는걸 증명해봐" 말하기도 했죠.


  시완이가 만들어서 선물한 집. 그 안에 들어있는 편지엔 "동생도 있어요!" 써있죠. 계단아래에 여자아이 인형을 만들어놨죠. (+ 시완이는 그냥 죽은 자기 동생을 만든 것 같죠? 우경은 녹색옷 아이를 떠올렸지만요. 그래서 우경은 이 집을 보면서 녹색옷 아이를 더 찾고싶어지는 것 같죠?)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아동센터 관리자 이은호, 형사 피하다?


  차우경은 딸 은서 유치원에 가서 바람개비 만들어주는 트럭아저씨(유치원 비닐하우스, 이은호)와 인사하죠. "엄마 바람개비는 불면 왜 색깔이 변해?"물어보는 은서였고요. 차에서 발견되는 남편외도 사진(?).


  아동센터 천장을 수리하러 온 사람은 트럭아저씨. 비닐하우스 오해한거 사과하는 우경. 형사를 피하는 트럭아저씨. 


(+ 설마 바람개비 아저씨와 러브라인아니겠지 생각도 들었죠.ㅋㅋㅋㅋ 한편으로는 이 건물 관리자라면 위층의 숨겨진 공간을 더 잘 알 수 있었을 것 같아서 의심가기도 했고요. 옥상 수로관 교체했다는건 .... 비밀의 윗층은 모른다는 얘기일까요?_? 강형사를 피한건 다른 이유가 있을까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_ 소라 엄마


# 남편에 폭력당해온 소라엄마, 붉은울음과 연락?


  한편 남편 안석원이 죽은 뒤 소라엄마는 딸과 옷도 사고 뷔페도 가죠. 그런데 핸드폰 붉은울음과 연락하는 사이고요.


  안석원 아내집에 찾아간 형사들. 안석원 휴대폰 위치가 집 주변을 머물렀는데 거짓말한걸 아내에게 묻습니다. 사실 빚쟁이때문에 거짓말해왔던 것. 또 남편이 죽던 날 알리바이를 묻자 아내는 밤새 짐승처럼 온몸이 부서져라 맞고 꼼짝못했다고 하죠. (형사가 의심하면서 묻는건 이해가기도 했지만 너무하단 생각도 들더라고요.)


  불안한 소라엄마는 붉은 울음과 블랙채팅하다가 차우경에게 전화하죠. 그리고 차도로 걸어갑니다. (+ 차우경이 오해받도록하겠네요?)


+ 만약 소라엄마가 자살이라면 안석원도 붉은 울음이 자살하게 만들 수 있는거 아닐까요?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 물이 새던 위층에 가보는 차우경


  녹색 아이에게 우경이 "진짜라는걸 증명해봐"하자 차우경 상담실 위의 천장이 갈라지게 해 물이 쏟아지는 꿈이 나왔죠.

  차우경은 이후 시완의 모형집과 천장을 보다가 위층에 가봅니다. 자물쇠가 풀려있는 위층. 거미줄이 가득한 창고. (무섭) 옷걸이 사이로 새어나오는 불빛 "썪어서 허물어지는 살. 그 죄의 무게"써있는 벽. 그리고 그 앞에 있는 시체? 인형?

  이 장면 미스테리하고 무서웠죠. 인상적인 장면이었죠.


+ 그런데 '살이 죄의 무게로 허물어진다고 이야기'하는 듯한 문구였죠. 그럼 위층에서 발견된 시체는 뭔가 죄를 지은 사람의 시체일까요? 예를 들어 박지혜같은 죄 아닐까요? 방관한 사람? 아니면 우경처럼 죄책감을 느낀 사람이 저렇게 쓰고 자살한걸수도있겠죠?


# 예고편에 죽음과 시 말고 공통점이 하나 더 있다고 하죠. "아이가 있어요."   


+ 5회 초반 시청할 때는 떨어지는 물은 설마 최면? 하면서 봤는데 쏟아지는걸 보니 아니었죠. 그래서 눈물이었다가 감정의 폭발?인가 했는데 6회 엔딩에서 보니 그게 아니었네요. 위층에 그런 공간이 있었네요. 거기있던건 시체 맞을까요? 원래 화장실이었던 곳에 침대가 있고 누가 살고있던흔적이있었죠? 엄청난 비밀이 있을 것 같았죠.


MBC 붉은 달 푸른 해 방송화면


이 장면은 붉은 달이었을까요 푸른 해였을까요.


+ 딸 은서가 짜증을 내니 차우경 설마 이혼하고 나중에 학대시작 아니겠지하는 생각도 들었고,ㅋㅋ 자꾸 차우경과 피해자의 연관점이 나오니, 의심이 갔죠. 설마 범인?인가도 궁금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면 다큐프로같은데서도 보면 항상 문제가정에는 찾아가는 상담사가 있었네요. --; 경찰과 상담사가 단순 공조하는 거겠죠?


+ 손은태가 전수영 배를 때리고 가자, 그를 잡아 정신잃고 폭행하는 전수영이었죠. (전력도 있다고) 전수영도 과거 어릴 적 이나 폭력 당한 과거가 있는 것 같죠? 


+  차우경 책상 위 '보리밭에 달 뜨면' 시를 보고 아동학대를 떠올리는 형사들이었죠. 박지혜(1회에 출소한 여자) 사건자료에도 그 시가 있다는걸 떠올리는 강형사는, 후배에게 박용태가 박지혜를 유인한 방법 생각해봤냐 물어보기도 했죠. (+ 이 방법에 큰 힌트가 있는걸까요? 박용태 동생 박지혜아니겠죠ㅋㅋㅋ) 박용태가 박지혜를 유인한 방법에는 붉은 울음이 있는거겠죠?


+ 궁금한 점이 많아서 흥미진진하네요. 매 회 전환되는 사건도 계속 나오는 것 같죠.


+ 붉은 울음으로 의심가는 사람은 먼저 전수형 형사와, 트럭아저씨인것같죠ㅋㅋ 단순 비밀이 있고 정체를 몰라서요 ㅋㅋ


+ 아역 배우 이름 : 이한서(소라), 주예림(은서), 김승한(교통사고로 죽은 석우), 채유리(녹색옷) 등.


+ 수목 밤 10시 MBC 드라마 붉은 달 푸른 해 입니다.


+ 퍼블릭 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 !

+ 블로그 내 글 검색은 화면 상단 검색창 이용할 수도 있어요!



#붉은달푸른해 #붉은달푸른해줄거리리뷰 #붉은달푸른해5회6회 #김선아 #이이경 #차학연 #남규리 #MBC #k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