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차수현의 마일드사이다, 남자친구 8회 줄거리 리뷰, 박보검 비밀 셋? 고창석 가면 폭소, 카메라 눈물, 태경 결혼 이유? 남친 갈대밭 전망대 촬영지 갯골생태? 키스 송혜교 주전자 소품 ost 본문

기타/tv

차수현의 마일드사이다, 남자친구 8회 줄거리 리뷰, 박보검 비밀 셋? 고창석 가면 폭소, 카메라 눈물, 태경 결혼 이유? 남친 갈대밭 전망대 촬영지 갯골생태? 키스 송혜교 주전자 소품 ost

ForReal 2018. 12. 21. 17:06
반응형

남자친구 8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최이사가 속초로 진혁(박보검 분)을 발령내고, 그를 안 수현(송혜교 분)이 출장가다 돌아오며 끝났었죠. 

8회에서는 수현의 마일드한 사이다로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진혁과 수현의 송별회로 이어졌고요. 


극본 유영아

연출 박신우 권혁찬


tvN 남자친구 


8회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수현의 사이다 1 : 최이사에게


  최이사에게 선을 넘지 말라 경고하는 수현으로 시작합니다. 수현이 최이사에게 할 말 해줄지 몰랐는데요. 지난 회에 자신을 찾은 수현이 최이사에게도 뜻을 밝혔쬬. "속초에서 최이사님이 파놓은 진흙탕에 내 뜻을 내놓은건 앞으로 태경과 맞서겠다는 뜻입니다." 그렇게 수현은 최이사에게 태경의 꼭두각시가 될건지 동화호텔의 존경받는 이사가 될 것인지 선택하라 합니다.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수현의 사이다2 : 엄마에게 


  수현은 엄마에게 소송얘기하면서 "다시 시작하는 일 없어" 못박기도 합니다. 생각도 못한 2회 연타(최이사-엄마) 사이다가 반가웠는데요.


  다시 엄마가 설득해보려는 말에 수현이 참지않고 하는 말들이 마일드한 사이다(?) 느낌이었죠. "나 이혼할 때 웃었어. 나도모르게. 살 거 같더라고." "처음으로 내 인생에 주인이 돼보려고. 누구때문도 누구덕도 아니야."지금까지 아빠가 이룬거야. 엄마도 나도 아니고 아빠가 한거야" 이 말들 모두요. ㅋㅋ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수현과 진혁이 엇갈리는 일러스트로 시작?


  부당한 일이니 발령 취소하려는 수현인데 진혁은 "이런 결정을 하는건 대표님답지않아요. (속초) 보내주세요"하죠. 이번 회의 오프닝 일러스트는 해와 달로 엇갈리는 듯한 남자 여자 일러스트가 나와서 설마 두 사람이 속초 의견이 달라서 갈등하며 엇갈리는 걸까 하기도 했죠.


  하지만 8회 엔딩에서는 또 반전 일러스트로 변했죠. ㅋㅋ 시작할 때는 해와 달 다른 두 세계의 두 사람은 키스하는 한 세계 속 두 사람의 일러스트로 변하고, 위에 피어있던 꽃은 꽃잎으로 휘날렸습니다.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수현에 알려주는 진혁의 세가지 비밀? 

# 아쉬움을 숨기는 카메라 


  송별회로 진혁과 수현은 '바람불어 좋은 곳', 갈대밭에 가죠. 갈대숲의 나선계단 전망대에도 오르고요. 이 촬영지는 한번 가보고싶더라고요. (+ 갈대숲 정보는 맨 아래에) 


  같대밭을 걸으며 진혁은 자신의 비밀을 말합니다. "사랑을 책으로 배웠어요, 이제 선명해요." 이런 사랑표현 좋았죠.

 (+ 다른 두가지 비밀은 신춘문예 + 사진공모 떨어졌다는 진혁이었죠.ㅋㅋㅋㅋ 인문학 남자인 진혁의 저런거 해보는 성격 귀엽ㅋㅋ)


  수현과 송별회 하기 전 카메라를 챙겨서 선물하는 진혁이었죠. "내 생각 많이하면서 좋은 사진 찍기"하고 자신을 찍으라고 서는 진혁. 그런데 카메라 뒤로 눈시울을 붉히지만 숨기는 수현 ㅠㅠ 유리창 밖에서 진혁의 눈에도 눈물이 맺혀있죠 ㅠㅠ (ost가 한몫하는 장면으로 느껴지기도 했어요 ㅠㅠ)

  특히 이장면에서는 카메라 앞과 뒤로도, 그리고 유리창 안과 밖으로도 공간이? 세계가? 나뉘는 듯이 보이고, 이제 곧 떨어질 두 사람의 거리가 느껴져서 ㅠㅠ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수현을 안아주는 진혁


  돌아가는 길. 기침하는 진혁을 집에 데려가 차를 내주는 수현. 진혁은 그런 수현을 뒤에서 안고 "욕심이 끝도없다"는 얘기를 하죠. 자기 얘기를 하는 것부터 안아주고싶다는 얘기까지요. 그 말에 수현은 돌아서 진혁에게 안겨요.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수현이 우석과 결혼한 전말 충격 


  수현의 부모 대화중에 과거에 수현이 태경에 시집 간 전말이라고 해야할 수 있는 것이 나왔죠. 수현엄마때문이었죠. '집 담보로 은행 대출받았다'로 남편은 알고있었는데 사실 태경그룹에게 아내가 돈 받은 것이었고, 태경은 그걸 두고 발목잡아 딸을 내달라한 거였죠. 수현엄마 이기심이 너무하더라고요.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우석 질척 시동걸고?

# 이혼이유 알아챈 김회장, 수현탓?


  한편 진혁의 속초발령을 알게 된 우석은 수현에게 왜 안막았냐 떠보면서 '좋아하는 여자' 일이라 궁금하다 직접 말합니다, 수현은 뭐하냐고 찌푸리죠. (우석은 진혁과 그만둔거라 생각한걸까요?)


  여하튼 우석이 앞으로 질척대는걸까 불안하더라고요. ㅋㅋ? (+ 이전까지 멋있는 우석으로 남기를 바라며 시청했었나봐요 ㅋㅋ) 게다가 데이트여자(장수아)와 접은걸 보니 우석은 본격 방해 시작할 것 같죠


  (+ 우석은 공기청정이 잘된다는 변명하며 동화호텔에서 운동한다ㅋㅋㅋ할 땐 귀엽ㅋㅋ)


  장수아(우석데이트녀)를 만난 김회장. 그는 우석이 수현을 놓아주려고 한 것, 장수아를 세워둔 거라는 걸 눈치챕니다. 아들이 이혼한 이유를 안 김회장은 "그 물건이 너를 이지경으로 만든거야?" 하죠. (+ 그 때 김회장에게 너때문이다!!!!하고싶어진 것은 한 시청자뿐만이 아닐것같았죠ㅋㅋ)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남블리가 진혁 빼내는 방법? 

# 러블리한 모습 반전일까?


  속초에 프론트 클락으로 간 진혁은 새 헤어스타일이었죠. ㅋㅋ (+ 저런 프론트 직원있는 곳에 가고싶어졌죠ㅋㅋㅋ)


  가면파티 날. 속초에서도 가면무도회 일 체크하는 진혁이었는데. 파티날인걸 안 남실장은 속초에 가서 "본인이 기획한 파티가 난리났다"면서 진혁을 서울로 데려가죠 ㅋㅋㅋㅋㅋ 남블리ㅋㅋㅋ 그리고 대표님 남자친구 모시러 온거라 운전해주는 남실장은 가면과 옷까지 주고ㅋㅋㅋ 전 날 퇴근하고 수현을 보고싶어하는 진혁이었는데 말입니다.

  남블리는 장 다행스럽고 아름답고 반가운 캐릭터였죠. (그런데 반전있을까봐 무섭ㅋㅋ) 특히 남실장은 기사 투구도 안들어가는데, 호박가면은 현실웃음이었습니다. ㅋㅋㅋ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_호박가면


# 가면파티 속 수현 찾아낸 진혁, 쿠바음악 속 키스


  동화호텔 서울. 가면 파티 중.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 우석은 가면쓰고 파티장에서 수현을 찾아 헤매는데, 카운트다운을 세는 행사장에서 수현을 끌어당겨 밖으로 데려가는 손은 진혁이었죠.


  수현 앞의 남자가 양철통 가면을 벗는데 갑자기 도착한 진혁의 (잘생긴) 얼굴이 나오고. 행사장엔 쿠바의 음악이 울립니다. 둘만 알아챘을 쿠바의 추억이 겹치는 부분이 참 좋더라고요. 그때 진혁은 수현을 끌어당겨 입맞춥니다.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에필로그에는 차수현이 어떤 옷 입고 출근했는지 미리 알아놨던 우석과, 그리고 7회 에필로그에서 못알아보는걸 선호할 걸 알아서 직접 가면 스케치를 해서 보냈던 진혁이었죠. 어머~_~ 추첨할 때 쓸 가면을 여러 안 중에 고르는 수현이었는데요. 진혁이 성향-취향 미리 읽는 거 심쿵포인트였죠. ㅋㅋㅋ


+ 그리고 이번 회 에필로그에서 우석과 진혁의 차이를 알 수 있었네요. 파워와 준비성이 있는 우석과, 이해와 배려가 있던 진혁 ? 일까요? 



# 예고편에는 스캔들? 그리고 진혁엄마가 아들에게 거리를 느끼는 듯한 모습도? 한번에 끝낸단 김회장? 없어진 김진혁? 


+ 9회에선 진혁 엄마가 뭘 느끼는 뒷모습이었을까요? 8회에선 지방 발령난 진혁을 걱정하는 엄마였죠. 음식 해주려는 엄마를 안아주는 진혁이었고요. 진혁 집의 부엌에는 평화로운 들판 그림이 보였는데..... 앞으로 이 평화로운 집에도 무슨 일이 생길까요?


+ 오늘의 OST 정리 :  


갈대밭에서 나온 노래 Take me on , 

사진찍을 때 나온 노래는 이소라 노래 '그대가 이렇게 내맘에',

수현집에서 안아줄때 나온 노래는 에릭남 '그밤'노래.

엔딩에 나온 곡은 part1 영화같던 날 노래. 


속초 전화하는 장면 때는 take me on 여자목소리

 


+ 김부장 딸 배우는 낯익죠. 미스터션샤인 도미누나로 나왔었죠. ㅋㅋ (배우 신수연?)


+ 가면파티에 같이 있던 혜인은 진명과 러브라인 될까요? ㅋㅋ 여기도 연상연하죠. ㅋㅋ

+ (혜인이 대찬-진명 초대해서 가면파티 가는데 또 대찬은 또 장비서 옆자리였고요. ㅋㅋㅋ)



+ 오늘 소개팅앱 약속자리에서 서로인걸 보고 놀라는 장비서-대찬 ㅋㅋㅋ 장비서는 그냥 일어나려다가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서 같이 식사하려나 하는데 진혁에게 얘기하지말라하고 가죠 ㅋㅋ 미진이 프랜차이즈ceo 거짓말이라하니 대찬은 찬이네 골뱅이 2,3호점 낼거라고ㅋㅋ 나중에 대찬 프랜차이즈 낼것같죠 ㅋㅋ


+ 진혁이는 성격이 3박4일 운전한다고 ㅋㅋㅋ 김선주 딸은 엄마한테 유기견 된거라고 ㅋㅋㅋㅋ 이때 웃겼어요. 


+ 그런데 재밌는게 중세기사모양 투구를 남실장이 썼었고, 진혁은 양철통 가면이었네요. 오즈의 마법사 양철나무꾼이 떠오르기도 했는데요. 이번 회에 진혁이 사랑을 알게됐다고 했는데, 양철나무꾼도 감정이 없다가 사랑을 할 수 있어진 면도 있고요. 또 양철나무꾼은 노동자 계급 상징이란 설도 있다고 해요. 


+ 찬이네가 쓴 탈모 예방 기계 : 탈모 헬멧 '헤어빔' ㅋㅋㅋ 120~150만원대.


tvN 남자친구 방송화면


(+ 그...그런데.... 포옹하는 와중에 차수현의 주전자-포트 예뻤죠. 포트 '드롱기' 제품(8만원대), 도기 티팟은 ,,,,? (30분을 뒤졌는데) 화이트 티팟은 '쓰리코'제품이라고 해요. (+ 쓰리코 티팟은 84000원. 수량 얼마 안남았다는데 뽐뿌와서 고민중이에요 ㅋㅋㅋㅋ ) 



+ 촬영지는 롯데호텔 서울 / 롯데리조트 속초 입니다.

+ 그리고 인천에서 촬영헀다고. 그리고 사진찍은 곳? 카페 '풍경'(남양주)

+ 갈대밭 촬영지는 시흥 갯골생태공원입니다. 갈대숲과 전망대 모두 입장료 무료고요. (주소 : 장곡동 724-10 주소) 겨울에 사람들 많이 가겠죠ㅋㅋ


+ 수목 밤 9시40분 tvN 남자친구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 또 놀러오세요^0^~



#드라마남자친구 #남자친구8회줄거리리뷰 #남자친구 #박보검 #송혜교 #장승조 #전소니 #차화연 #남기애 #고창석 #김혜은 #드라마 #tvN #줄거리 #대사 #리뷰 #drama #parkbogum #songhyegyo #boyfriend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