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국민여러분 23,24회 줄거리뷰, 학력위조 안 폭발 한상진(태인호) 결국 가족? 개표방송 CG잼, 양정국(최시원) 당선 액자 복선? 양지철(우현) 만난 서장(길해연), 김민정 아빠 죽음 엔딩 본문

기타/tv

국민여러분 23,24회 줄거리뷰, 학력위조 안 폭발 한상진(태인호) 결국 가족? 개표방송 CG잼, 양정국(최시원) 당선 액자 복선? 양지철(우현) 만난 서장(길해연), 김민정 아빠 죽음 엔딩

ForReal 2019. 5. 8. 11:59
반응형

국민여러분 23,24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 후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박후자(김민정 분)가 사퇴하라고 했지만 역공격한 양정국(최시원 분)과 김주명(김의성 분)이죠.

23-24회에서는, 약점이 다시 들통나는 양정국이지만 결국 선거는 시작됩니다. 


극본 한정훈

연출 김정현 김민태


KBS 국민여러분!


23-24회

줄거리 리뷰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_ 한상진


# 분노하지만 진실은 눌러두는 한상진


  강수일의 양정국 지지선언에 폭발하는 한상진. 한상진은 화가나서 양정국 유세트럭으로 달려가 미영에게 사실을 밝힐까하지만 말하지못하죠.


  한편 박후자는 녹취 편집본을 들려주며 한상진이 아무것도 못하게 하죠.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_ 한상진-양정국


# 양정국의 학력위조 알게된 한상진, 미영이 때문에 발표 못하고


  한상진 보좌관들이 양정국 학력위조를 알아냅니다. 하지만 한상진은 동생 인생이 걸린 문제라서 발표에 고민합니다. 보좌관 명임은 "이제 너도 나쁜 짓좀 해. 그동안 우리가 해줬잖아."하고 나가버려요. 


  한상진은 정국을 불러 기자회견에서 학력위조를 말하면 가족까지 다치니 사퇴하라 에둘러 말해요. 하지만 양정국은 그래봤자 사람들은 안믿고 한상진이 추접한 인간처럼 보이지않겠냐고 거꾸로 협박하죠. 

  그런데 서장은 한상진에게 "니가 그 말을 하면 우리 평생 미영이 못봐. 선거때문에 미영이 버리지말자고." 전화해요. 결국 한상진은 말하지못합니다.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_ 출구조사오류


# 개표방송, 박빙의 양정국 vs 한상진


  재보궐선거 날. 개표방송됩니다. ㅋㅋㅋㅋㅋ CG ㅋㅋㅋㅋㅋ 선비와 권투자ㅋㅋㅋ 출구조사에서 한상진이 4.6% 우세하며 시작. 42 : 38.

  개표는 한상진쪽이 훨씬 앞서며 시작합니다. 하지만 개표 90%에서 4만5천표 비슷해요. 양정국이 작은 차이로 역전했지만 박빙입니다. 90%이후 앞서는 한상진. 투표 99%에서 다시 역전한 양정국. 결국 당선됩니다. 


  축하받는 양정국 부부. 하지만 깨지는 정국과 미영의 결혼사진.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_ 양지철과 서장


# 사기꾼 양지철-정국 확인한 서장, 하지만 "묻자"


  양지철 조사하다 그 아들이 양정국이란 것에 대해 알게된 형사 현철인데도 서장(미영 엄마)은 입을 닫게 했죠.


  서장은 정국의 아버지 양지철을 찾아갑니다. 양지철은 "우리 아들 국회의원 되면 나쁜 짓 할 수 없습니다."하면서 무릎꿇고 애들 앞에 나타나지않겠다 빌죠. 그에 서장은 "묻자. 지철아. 이 얘기 전부 가슴에 묻고. 애들은 애들대로 살게 하자."말해요. 당선 뒤 함께 건배하는 것도 보였죠.


KBS 국민여러분! 방송화면 _ 박후자


# 박후자 아빠의 죽음


  박후자 자매는 아빠 죽음을 준비하란 말을 들어요. 자신의 생각을 동생에게 말하는 후자. 그리고 마실장 아저씨 보내주죠. 선거날 아빠의 호흡기를 뗍니다. ㅠㅠ

  사무실에서 눈물을 흘리던 박후자는 회사에서 당선 후에 사람들에게 박수를 받아요.   


+ 예고편에 국회의원 입성한 양정국은 왕따당하죠 ㅠㅠ 자신이 잘 아는 사기관련 민원 처리해주는 양정국. 양정국 뱃지가 간지나네요 ㅋㅋㅋ 앞으로 양정국이 약간의 좋은 세상 만들기를 할 것 같아서 기대되죠.



+ ㅋㅋㅋ 이번 회 오프닝이 '딱이야 딱이야 양정국' 노래로 시작 ㅋㅋㅋㅋ 은근이 병맛 중독성있어요. ㅋㅋ


+ 서울대 연고대 '낙성대' 나온사람들 견제하는 승희 ㅋㅋㅋ

+ 사기꾼 동료들은 양정국이 정말 당선될까봐 걱정하고, 역전하니까 둘만 머리잡죠 ㅋㅋㅋㅋ 이 부분이 개표할 때 은근 보는 재미 있었어요. ㅋㅋ

전여자친구가 정국에게 연락해서 만날 때 정국은 3년 전 일을 듣고싶어서 왔다고 하죠. "오빠가 먼저 떠날 것 같았어."하는 전여친. 정국은 너한테 궁금한거 없다 하고 가버리고, 사기꾼친구들이 복수하죠.ㅋㅋ(+ 과거에 자기들 몫도 들고 튀었엇죠?ㅋㅋ)


+ 마지막 박후자 장면도 임팩트 느꼈어요.ㅋㅋ 눈물 흘리다가 회장으로 강하게 서있는 만만하지않은 여자 캐릭터가 빠져들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또 박후자가 아빠의 죽음 이후에 어떻게 변할지 궁금합니다. 더 무서워질 수도 있지않을까요? 양정국이 대부업 이자제한법 폐지 못하겠다고 해서 무서운 일 일어나는거 아니겠죠?


+ 후자는 가만히 있는데 오히려 박후자의 언니들이 출소한다음에 아빠 복수하겠다고 양정국 일 터뜨릴 것 같죠 ㅋㅋ 동시에 박후자 불효녀라며 회사 뺐으려 하는거 아닐까요. ㅋㅋ


+ 한상진이 이번 회에 처음으로 폭발하는게 나왔는데 앞으로 더 이성을 잃는 모습이 나오는거 아닐까요? 엄마까지 그 일을 숨기려고 하니 더 폭발할 수도 있을 것 같기도...? 아닐까요? 액자처럼 정국 미영 깨트리는 역할 할 것 같은데....


+ 개표방송 아나운서 : 이혜성 아나운서 특별출연


+ 촬영지 추가 : 상장회사회관


+ 월화 밤 10시 방송 <국민여러분>입니다.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국민여러분23회24회 #국민여러분줄거리 #국민여러분리뷰 #최시원 #이유영 #김민정 #태인호 #김의성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