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5 1차공연 남은랩퍼 Top6, 공연 결과, 플로우식 탈락, 현상수배, 베버리일즈, 랩스타, 자이언티 드러머 가사 파트, 리듬파워 보이비 호랑나비 파트 등, 비와이 준결승 - 쇼미더머니5 8화 본문

기타/tv

쇼미5 1차공연 남은랩퍼 Top6, 공연 결과, 플로우식 탈락, 현상수배, 베버리일즈, 랩스타, 자이언티 드러머 가사 파트, 리듬파워 보이비 호랑나비 파트 등, 비와이 준결승 - 쇼미더머니5 8화

ForReal 2016. 7. 2. 00:39
반응형


쇼미더머니 제 8화 제목은 '게임의 규칙' 이었어요

....? 음 ....8화에서 규칙이라함은 "2인무대 / 프로듀서무대"를 어떻게 짜느냐에 따라 팀원을 남기는 게 달라지던 8화의 모습이 먼저 떠오르는데 제목 뜻은 무엇이었을까요


도덕 vs 자쿠의 2인 공연부터 시작되는 쇼미5 8화.

마이크 탈락 없이 '2인무대'로 진행되는 팀들의 1차공연 대신 경연에서 패한 팀의 래퍼가 탈락하는 룰이었어요.



도덕팀 준비

"우리는 오버를 하지않았다"가 일리어네어의 철학이었다고 말하며 도덕팀 준비시작.

플로우식이 1인 프로듀서 합동 공연. 슈퍼비&면도가 2인공연으로 하기로 한 도덕팀.

그리고 도끼 솔로로 내려고 했던 베버리 일즈. 도덕이 들려주는 베버리일즈 훅부터 신났고요ㅋㅋ 이 훅에 슈퍼비 면도 조합이면 진짜'-' 기대되는 곡

ㅋㅋㅋㅋㅋ하지만 일리네어프로듀서의 인터뷰에서 뭐가 자꾸 떨어지는데ㅋㅋㅋㅋ 복선ㅋㅋㅋㅋㅋㅋㅋ이 나오는ㅋㅋㅋㅋ (8화 두번보니까 재밌네요ㅋㅋ) 귀신이 붙었나 무셔

다시보기 3번째 하니까 소름ㅋㅋㅋ 준비하면서 "오버를 하지않았지 / 무대올라가기전에 흥분하지말고"를 팀원들에게 말했던 도덕 ;;;;;;; 하긴 면도는 당황의 호흡이었긴했죠


자쿠팀 준비

'받은 만큼 돌려줘야한다는 부담'으로 지난 배틀 이긴 후 1차공연 준비를 시작하는 자쿠.

씨잼이 '더 멋있을 거 같아서 혼자하고 싶다' 말하기도 했고, 다들 솔로는 씨잼이라 예상. 하지만 와이지의 악랄?한 작전은 일대일경연도, 2대2경연도 이겨야한다라며 설명되었고요. 룰에 유익한 작전을 위해 무대를 나눴는데요. '정면돌파'하는 음악을 레디씨잼에게 맡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또 프듀공연에 선택되니까 서출구아저씨 진지하게ㅋㅋㅋㅋㅋ받아들이는 인터뷰ㅋㅋ 귀엽

프로듀서의 기획에 대해서는 "신사 이후로 믿음이 너무 생겨서 하라는 대로 다 할거에요"라고 하는 레디

그리고 비트를 듣는 자쿠팀, <현상수배>비트를 듣고 씨잼왈 "저 이런비트에는 동양에서 가장 잘할 거 같아가지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시아아니고 동양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소파일체 레잼


그리고 도덕 + 자쿠의 리허설,

"힙합은 열심히 하는게 아니라 그냥 멋있어야해요" 하는 레디씨잼 인터뷰. 진짜 레디 씨잼이 해온거, 하는 거랑 어울리는 말이기도 했고요.

"랩 잘하고, 훅 좋고 그게 다였어요"라고 베버리힐즈에 대해 말하는 레디.

리허설을 보고, 일리어네어는 자신감이 넘치고 이기는 걸 확신했어요.

그리고 가사 불안한 면도의 리허설 모습, 이후 대기실에서 가사외우는 면도 모습이 나왔어요


그렇게 시작하는 2인 1차공연


<베버리 일즈 -슈퍼비 면도 영상>


<베버리 일즈 Beverly ills -슈퍼비 면도 가사>


Yeah I’m at the top so high Welcome to Beverly ills /  맑은 공기 다른 시야 다 Welcome to Beverly ills / Beverly ills Beverly ills 모두 다 Welcome to Beverly ills Beverly ills Beverly ills 모두 다 Welcome to Beverly ills 

예 암 앳더 탑 쏘 하이 웰컴 투 베버리 일즈 /  맑은 공기 다른 시야 다 웰컴 투 베버리 일즈 / 베버리 일즈 베버리 일즈/ 모두 다 웰컴 투 베버리 일즈 / 베버리 일즈 베버리 일즈 / 모두 다 웰컴 투 베버리 일즈 


슈퍼비

 Yea I'm at the top so high Beverly hills 미국 예선 봤던 게 어제 일 같은데 어느새 Top 10 물론 우승밖에 생각을 난 안 해 / 창창해 내 앞이 Cuz illionaire got me 모든 Loop을 죽여 EDM까지 / 열폭종자들의 눈깔은 Hopsin 다 닥치 난 비행기로 부산을 가지 Whooo! / 여긴 Rapper가 예술가인 척하는 Hollywood! / 내 iPhone 메모지에 네 쓰레기 가사는 Comic book! / 그건 이미 중학교 미술 시간에 I've been there 때려치우고 @Originalgimchi 내 인스타그램이나 Follow 해 Weak ass / 


면도

ayy Everywhere I go, whatever I do them gimchis be jealous of me and my crew Illi-muthafuckin-aire gang We just havin some fun 근데 또 태클을 거네 자꾸 / I'm tired of these mofos Fuck all u gimchis 다시 한 번 말해줄게 너네 위치 우린 펜트하우스 너넨 반지하 너넨 조기 축구 우리는 A매치 뛰어 / Lit lit lit lit No rollin, no smokin we just light this shit up like 심심한 부잣집 Kid / 돈다발 갖고 불장난하듯이 82 We bout that life Livin the way we like Makin positive vibe Everything feels just right Yeah


hook


슈퍼비

 다 내 Village로 와 난 너네 배를 불리지 / I go straight ballin shit like 로날두의 페널티 킥 판을 갈아 Like wegan의 Spin / 10 더하기 1 뭔지 알면 너도 내 패거리지 나의 에너진 Ill / 내게 머리카락 보일라 래퍼들은 머리를 밀어서 대머리지 Whoo! / 대걸레 머리 U ain't got it fuck errbody 내 색깔이 뭔지를 아직까지 모르겠다면 병원 가봐 색맹이야 넌 Aye! 누가 날 막아 체온계도 녹아 너무 뜨거워 Fire! Fire! 인간으로 태어났지만 저 태양의 질투를 받아


면도

 Fire fire myunDo en fuego Can't nobody fuck up my mood / We goin higher no retire 잘 맞춰진 주파수 /  내 Positivity가 거슬린다면 Just deal with it, god / 내 옆엔 R, G, B 있으니까 섞으면 White, 전능해지지 난 /  Whoo! Now I'm at the top of Beverly ills, coloring things however I like  / 매번 하는 얘기지만 Ambition in my veins 냄새를 맡아 / 등 번호가 야망의 순위였다면 난 John Wall보단 Derrick Rose보단 Damian Lillard I mean, look, man, who else got one bigger 


hook

곡 소개 때, 도끼는 베버리힐즈가 많은 사람들의 꿈의 언덕인 걸 말하면서 "우리가 여기까지 올라왔다 정상에서 내려다 보겠다"는 곡 내용이라고 했고요. 베버리 일즈는 일리어네어의 ill을 땃겠져ㅋ_ㅋ...


무대의 면도 호흡이 좀 그렇게 들렸는지 대기실에서의 반응이 나오기도 했고요.

아 면도 목소리 멋있는데ㅠㅠ 약간 흥분해서 호흡이?_?.....그러하였나....

면도의 인터뷰를 보면 인이어가 어떻게 되어서 박자를 잘 못잡은 ...? 그런가봐요ㅠㅠ

다시 보니까 인이어때문에 처음부터 실수하고 당황해서 심박수 올라간 면도.....인가봐요 ㅠㅠ

반면 흔들린 면도따라 조금 흔들린 슈퍼비ㅠㅠ 흑흑ㅠㅠ... .. 타팀 공연을 보며 왠지 울것같은 눈이 자꾸 잡히고ㅠㅠ...퍼비ㅠㅠㅠ..


그리고 자쿠팀 씨잼레디 공연,


손 속의 씨잼

여자댄서속의 레디


<현상수배 - 레디 씨잼 영상>


<레디 씨잼 자이언티 - 현상수배 가사>

 (현상수배) 

씨잼

현상수배 현상수배 / 날 쫓는 애들 많아 그래 정말 그래 / 날 미워하는 애들 내 실수를 정말 원해  / OK 날 마주 해봐 그냥 상상으로만 너 근데 내 앞에서 하면 문제 그런 말은 넣어두길 / 내가 잡히기를 원하는 게 아냐 내가 나타나길 원해 / OK 경쟁구도는 꿀잼 근데 이제 나랑 안 돼 게임이 / 매력 없는 래퍼들 때문에 씨잼이는 됐어 연예인이 / Young leader 우 맞아 흘러넘쳐 여유가 밤새고서 촬영 와서 그냥 음 어 요요 딱 / 난 잘하기만 해 Yo why you mad at me 난 가사 까먹어도 돼 이미 꽤 해냈으니 이제 클럽에 가더라도 Son 꽤 품위를 지켜 근데 키 큰 남자 인기는 잠깐 유행이었나 싶어 /

 (현상수배) 

레디

내 간지는 착하지 않아 Illegal  / 내 현상금을 올려 올해 안에 난 Million / Ooh 딴 래퍼들도 옷을 나처럼 입고 싶어 / 너희가 생각하는 거보다 난 훨씬 위험해  / 보고 배워 내 간지는 마치 예수님의 자 / 나한텐 식은 죽 먹기 Ooh 마치 이 노래의 싸비 / 다시 태어난 기분이야 뭐든 다 할 수 있을 정도로 난 너무 잔인해 G2 멘탈을 난도질할 정도로 / 여자들은 나를 찾아다녀 너랑 다른 이유로 / 난 절대로 안 숨어다녀 너랑 다른 이유로 / 생긴 대로 살래 너랑은 다른 이유로 / 오늘도 밤을 고장 냈어 너랑은 다른 이유로 / 찌질이들이 인스타로만 훔쳐보던 개쩌는 여자애랑 난 매일매일 연락도 해 / 요점은 첫 등장에 나 같은 놈을 기다렸다는 반응 / 나한테 불가능을 갖다줘도 불태워버려 가능 

 (현상수배) 

씨잼

너희 꿈을 그려 그거 우리 몽타주

레디

우린 너희 원하는 거 붙여 콜라주

(현상수배)

곡 소개를 "이 노래는 되게 못됬어"라고 소개하던 자이언티.


이런 무대하니까 맨날 가사 까먹던 레디아저씨 간지가 다시 살아났어여ㅋㅋㅋ이래서 다들 레디레디 했구나...크...


ㅋㅋ 대기실 쿠시아저씨는 경마장에 돈 건 아저씨같이 짱 좋아하는ㅋㅋㅋㅋㅋㅋㅋㅋㅋ모습이 나왔고요 ㅋㅋㅋ그리고 그 표정은 "관객이 이느낌을 이해할까? 했는데 떼창"이 나와서 '음악하는 맛 그 맛을 느끼는' 표정이었다는 인터뷰가 나왔어요ㅋㅋ

그리고.... 레디 씨잼 승리.


이어지는 1인무대 대결, 플로우식 vs. 서출구


랩을 하게 해준 형을 위해 쓴 노래라는 플로우식, 플로우식은 곡 초반 한국어 발음에 신경쓰고 연습한 거 같아요.

그리고 도덕과 플로우식의 무대가 이어졌고요.


랩스타 가사


플로우식

What's the monstrosity? It's me going hard for my city / Took it to the far east, ain’t things change since bogies went up 3, 4, 5.50 /  Anywhere my feet rest they say I’m fresh New York / Hand crafted within the 5 boroughs I’m bringing the best to ya’ll /  I am legend myself 나는 전설 홀로 연설 east west 다리 건설 bridge the gap yes 드디어 연결 /  I'ma speak that truth like the 성경 / Electric body freeze you A.S.A.P with a gut punch, stun gun 김동현 / 한국말로 해도 Hard as heavy metal on to the next level I can never settle/  What the hell’s the fussin' about though? /  I'm in the kitchen whipping work on the down low / Take you to deep waters the way you fronting is shallow /  Hip hop flowing through me from the gut to the marrow /  I'ma put in work all day (all day), until it hurts in all ways (all ways) / Make runs like it’s lo mein, cool like Herc’, ’til I’m doing numbers Kurt Cobain /


 Put the cameras down, turn that TV off 세계적인 Artist flow는 International I say what I wanna say, wear what I wanna wear Everybody get your Illionaires in the air / I'm a rapstar I'm a rapstar I'm a rapstar I'm a rapstar / Ya’ll just act hard, you ain’t a rapstar Everybody get your Illionaires in the air, yeah / I'm a rapstar ....


더콰이엇

몇 달째 엄말 졸라 신발을 사던 꼬마 / 관객 앞에 서는 것이 나의 작은 소망 / 이제는 매일 밤마다 난 무대 위에 올라가 돈을 벌어 날마다 내 잔고는 올라가 / TV에는 안 나왔지 쇼미더머니 전까진 / 사람 일은 모르나 봐 내가 하기 전까진 / 랩으로 돈을 번다니 상상도 못 한 일 / 꿈 깨라던 애들마저 이젠 내게 아무 말도 못 하지 / 요즘 애들은 모두 원해 Rapstar가 되길 원해 / I be gettin that money 억을 벌어 한 번에 / 억을 벌어 한 번에 Gotta keep it 1 hunnid / 모든 것이 다 변해도 내가 최고라는 것은 안 변해/


도끼

  새빨간 적마 속 젊음 서울 여의도 I be swervin / 팔엔 스위스산 얼음 Them rappers 표정은 떫음 /  대중성 하나 없이도 수많은 가요곡들 위 내 이름 두 음 적히고 얼마가 들어오든지 / 1프로도 상관없이 늘 가사 쓰러 Go straight / TV 몇 번 나왔다고 난 되지 않아 연예인 / 당당하게 걸어 마스크는 쓰지 않아 절대 / 웬만해선 사인 요청 사진 한 장 그거 뭘 빼  /  All day always I feel good I mean real good Gettin big money I still could Rapstar young hustler 늘 부지런한 일꾼 / 난 놀지 않아 좀 쉴 뿐 하와이에서도 I write rhymes / 연봉은 한 20억대 But im still killin with tight rhymes 

플로우식을 보고 멋있다, 절실하다는 타팀 이야기가 나왔고요. 하지만 확실히 한국어 가사가 꽂히기는 해요


ㅋㅋㅋㅋㅋㅋ그리고 일리네어 싸인즈업하고있는 쌈그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승리를 확신하는 도덕. 그리고 불안한 얼굴이 나오는 서출구.


서출구의 준비

'조금 더 진지한 이야기를 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의 자이언티는 길바닥에서 무대로 온 서출구만이 지금 할 수 있는 이야기라며 곡의 당위?를 이야기했는데 이번 곡에 대한 기대를 하게 했어요.

서출구의 리허설에서는 인이어에 어려워 하는 모습이 나왔고요. 인이어 처음껴보며 어려워 가사를 틀리는 서출구가 나왔어요.

그리고 상대인 플로우식은 "곡은 좋은데 랩은 별로에요"라고 자신 보이는 인터뷰가 나왔어요.

그리고 무대로 가는 서출구의 장면과 함께 '이기려고 하는 게 아니라 지지않기 위해서'한다는 시청자 흔드는 인터뷰와 시작되는 서출구 무대

............자이언티 .....미쳤네여............. 곡 짱좋아여ㅠ............역시 한국대표 훅잽이ㅠㅠㅠㅠ




<Drummer - 서출구 자이언티 영상>



서출구 자이언티 feat.올티 - 드러머 Drummer 가사


친구야 잘 지내지 사람들은 널 못 알아보지

나도 똑같아 네 맘 잘 알지 계속 때려 때려 박자 무시해

 Fuck the metronome Kick it like a drummer 때리고 쪼개고 부숴버려 Like a drummer

 Crash it like a drummer 때리고 쪼개고 부숴버려 Like a drummer 


서출구

 I’m on the metronome Kick, snare, earphone에서 나오는 건 항상 비슷했어 / 저 새끼들은 몰라 회사 집 어디든 늘 같은 이 박자 속에 갇혀 버린 것 / 그 박자를 저는 게 가사를 까먹는 게 괜찮다고 해준 사람 없어  혼자 어느새 겁을 먹었나 봐 / 배탈이 날 정도 실수란 빌어먹을 교과서를 또 정독 Uh / 이 병신들이 다 몰라봐도 Aye 시작이 반이라면 아직 반도 안 왔어 / 친구들이 그랬지 넌 속에 화가 많아 그래 맞아 그래서 난 더 큰 그림을 그려나가 / 쟤넨 온실에서 자란 식물인간 내가 랩 잘하냐고 이게 질문인가 / 울 엄마가 말했지 너는 나를 닮았어 / 내가 최고라는 것을 그때부터 알았어 /


hook


올티

메인 스테이지 뒤편 너머 그리 밝지 않은 조명 네가 낸 소리에 네가 묻힐지도 / 어쩌면 남들의 눈에는 우스운 덤앤더머처럼 보여도 상관없이 Hit it like a drummer / 가끔 힘들 때 돈 냄새에 현혹돼 정신 차리고 널 꾀려는 뱀의 혀를 떼 / 이 길이 가시밭이어도 맨발로 걷지 Fuck / 구두 계약 남자는 굽 힐 필요 없지 / 실수해도 그냥 즐겨 삶이란 거대한 쇼를 랩 할 수 있게 담배 대신 말아 줘 드럼 롤을 / 지금까진 지지부진했지 더 채찍질해 Whiplash / 이 지긋한 어둠이 걷히면 You're always with flash So we don't give a fuck Just hit it like a drummer 씨발 괜찮아 우리는 아직 자유롭고 젊어 / 출구가 안 보여 당장 어둡고 검어도 널 믿으면 서쪽이라도 Watch the sun / come up


hook


+

미음원가사

우린 싸워왔고, 쟤넨 상처나본 적 없지. 더 아파도 돼. 쟤네 의사는 필요 없지.

늘 무시많았지 그만두고 싶어지면 이 악물고 / 널 물로 본 새끼들? 익사시켜 걔는 계속 삽질해

이런 나를 묻고 싶어서 정말 힘들 때면 다시 묻고싶어져 '기억나지? 너와 약속했잖아 이 무대 위로 내 이름을 올리겠다고.'


무대를 보며 그레이는 '호소력있어, 쩐다' 쌈디는 '자이언티 마이클잭슨같다' 말했고요

....이 머리 해준 헤어디자이너 짱인거같습니다 크.....

그리고 드러머 피쳐링하러 나오는 랩퍼... 올티! 크 좋아영ㅠ

곡 마지막에 올티랑 서출구가 마주보고 하는 부분 ㅠㅠ 멋있었어요 ㅠㅠ 올티랑 서출구 관계를 시청자들이 궁금해할거같아요

그리고 레디는 '소름돋아' 쿠시는 '심장이 떨리네'

서출구 무대 후에 관객들이 서출구를 계속 외치는데 누가이겼는지 결과를 정말 알 수 없는 느낌.

그리고 가사를 되새길수록 더 좋아지는 곡인 거 같아요ㅠ-ㅠ크


두 무대가 퍼포먼스나 호응면에서 비슷한 수준으로 느꼈다는 더콰의 인터뷰.

이후, 승리를 확신하는 플로우식 / 확신없는 서출구의 목소리가 나오면서 공연비 투표가 마감되는 그림이 나왔고요.



그리고 이어지는 프로듀서와 함께하는 무대는


비와이+에오엠지 vs. 보이비+길매드


그들의 준비과정이 나왔고요.

'계란으로 비와이치기'로 어려운 싸움을 선택한 보이비. 그래도 리듬파워의 보이비인데.......'-' 별로 위협안느끼는 A오엠지


비와이는 어렵고 다크한 힙합을 할 것을 예상한 길매드 팀은 신나는 곡ㅋㅋㅋㅋ 대천 낙산 해수욕장 정복 곡을 보이비에게 말했고요. 그리고 준비 모든과정을 비공개ㅋㅋㅋ

계속 져왔던 패배의 아이콘 에오엠지는 비와이 랩을 보며 예뻐죽는 눈의 쌈디아저씨ㅋㅋㅋ가 나오고 "걱정은 안되고 기대만 하고 있습니다"의 비와이 인터뷰를 보아 반전이 될 수 있겠는데....과연...

 +

보이비가 예전 대학축제 방사능으로 다닐때 비와이 씨잼이 랩 들어달라고ㅋㅋㅋ찾아왔었고, 보이비가 칭찬해줬다는 썰이 풀렸고요.ㅋㅋㅋ


그리고 리허설

길 형의 예상대로 힙합같은 무대의 비와이 리허설에 이어지는 보이비 무대. 그리고 피쳐링이 대박인 거 같던데....."센스가 대박 멋있다 잘어울린다","역대급 인생곡을 만들려고 노력했다"라는 코멘트들이 이어지며 길매드 팀의 무대를 기대하게했고요. 


구석에 나란히 앉아 3쭈구리가 된 에오엠지ㅋㅋㅋ

친구 비와이 무대 시작한다니까 대기실에서 "으갹"하는 이상한 소리내는 씨잼아저씨ㅋㅋㅋㅋ

<Forever 비와이 영상>

지나친 자만도 겸손도 필요없는, 스물넷의 비와이가 가진 있는 그대로의 자신감을 가감 없이 담아낸 곡이라는 설명.


Forever - 비와이  (prod. 그레이) 가사


래퍼 딱지를 떼는 중 이젠 MC로 폼 잡고 걸어가고 싶어 예술가의 길로 / 확실히 단단해져버린 내 신념과 Ego / 새 역사는 다시금 써지네 내 발자취로 / 산 증인의 삶 그 삶을 위한 권능을 원해 I need more power /  단순히 내 바지 주머니가 두꺼워지는 게 아니야 내 위치는 많이 변했지만 나는 여전해 / 난 일시적인 세상의 것으로 움직여지지 않아 영원의 것을 영원히 따라 I wanna follow eternal love n peace n mind Wanna eternal love n peace n mind


 Bewhy 이게 유행이라며 / Look at me now 예술의 집합체가 되기 위한 걸음의 시작 / 요즘 내 이빨이 사는 데는 네가 낀 이어폰 혹은 Studio와 무대 위야 / 지금의 비와이는 꿈의 시간을 바쁘게 지나서 왔지 너 느낌이 와? / 나 때문에 미간에 주름이 생기는 래퍼가 느네 점차 / 스물 넷인 난 매달 11조 봉투에 100만 원을 100장씩 넣을 거야 주머니 안으로부터/  회사 없이 불린 나의 몸 I’m so independant 모든 집중과 관심, 명예와 돈 전부 챙겨 / 현재 난 꿈나무들의 Role model / 근데 얘들아 나는 저걸 따라가지 않아 / 더 가치 있는 걸 바라보지 영원한 걸 따라가렴 / 그럼 다 나를 따라올걸 아주 잘 알아 I don't need the 운세 Lotto/


 너가 있는 곳 어디든 영원히 비와

너의 시간도 이젠 나만 따라오니까

Believe (Forever Forever) Me (Forever Forever)

영원히 비와 영원히 비와


진짜로 여기저기 어디든 매번 들리는 내 이름 / 최고라고 말 안 해도 최고란 사실은 Famous / 나를 보면 서둘러 카메라부터 켜는 Ladies /정작 내 앞으로는 오지도 못하고 멀리서 가만히 지켜보고만 있는 Haters / 점점 늘어나는 Follow / 돈이 생길수록 늘어나는 Problem / 은 없어 그저 불어나는 잔고 / 유명해질수록 입술은 많아져 / 더 늘어날 걸 알아 그래서 난 더 원하지 / 원하지만 집착은 내게 절대 안 권하지 / 눈에만 보이는 달콤한 우상들에겐 난 평생 절하지 않아 당연하지 나란 놈의 존재가 계속해 거대하게 커감이 /


hook


한계는 매번 내 적 But 절대로 안 외쳐 Never / 난 매일 또 내 매듭을 매고 새로운 데를 개척해대며 내 꿈을 뱉어 / Don't remember name of BewhY 날 기억하려 안 해도 돼 Cuz 난 최초가 된 놈 세계를 패고 팰 놈 내 소갠 계속될 테니까 Forever 무언가를 얻지 못해도 난 걷지 믿음으로 역시 주님께 맡겼지 그가 원한다면 가고 아님 말아 whooa / Hands up welcome to ma groove Welcome to ma zone / Hands up welcome to ma groove Welcome to ma zone / 내걸 들어봐봐 확실한 Another another level  / 야야야 / 너희들이 가지고 있었던 모든 영광을 챙겨 평화를 외쳤던 많은 래퍼들의 평화를 뺏어 / 야야야 / 여기의 영화 속에선 최고라는 역할은 내 거 / 사실 할 필요가 없어졌네 내 가사 속에서 내 이름 새기라는 말 /  방금 내가 말했듯 기억하려 안 해도 돼 BewhY를 다 어차피 알게 돼 날 만든 신의 전지전능함이 당연한 듯이 / 네가 내 실력보단 살아가는 삶에 대해 증오감을 갖듯이  / 아름다운 이 시간을 나는 이곳의 부정적 에너지에 집중하지 않아 내가 원하는 것들만 내 머릿속에 그리네


야야야'-'ㅋㅋㅋ

계속 들으니까 발성에서 설교하는 목사님이 하는 랩이 떠오르기도 하고

진짜 노래가 끝나니까 관객 반응이 비와이교 신자들의 외침처럼 보이기도 하고 비와이가 교주같았어요

"랩 뮤지션으로서 예술가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무대였어요 굉장히 밀도 높고"라고 비와이에 대해 말하는 매드클라운 평.


ㅋㅋㅋㅋㅋㅋ이렇게 비와이 무대 반응이 좋으니, 프로그램 분위기가 길형의 기획이 망하는 반전이 나올수도.........있겠다는 생각이 들며

보이비가 '시원시원하게 관중을 압도하는 랩퍼'이기때문에 이렇게 기획했다는 길의 인터뷰.

그리고 조근조근 말하는 보이비아저씨 인터뷰 목소리 진짜 좋네ㅠㅠ.....♥

제목을 보니 김흥국아저씨 나오나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네....ㅋㅋㅋㅋ 지구인ㅋㅋㅋ....아 또 누가 나오네... 우주소녀 구나 이뿌네여....그리고 또 나오는 화려한 게스틐ㅋㅋㅋ 김흥국아저씨 나레이션..... 쇼미더머니에 김흥국아저씨라니ㅋㅋ


< 호랑나비 - 리듬파워 feat. 길 가사>


보이비

오늘 밤은 특별했으면 해 브라더 술 들어가니까 기분이 들떠 더 / 전화 걸어 길 형 Yeah ma 빅 브라더 / 오케이 때리시고 바로 클럽으로 / Go 리듬파워 취한 티 내다 몸개그 할 거면 집에 돌아가 / 딱 내 눈에 보인 그녀는 168 48의 Ma style 바로 쫓아가 / 내 입 모양은 OMG / 최자 형은 설리 내 옆에는 오늘 너겠지 / 난 호랑나비 꽃을 못 지나쳐 예쁜 귀 좀 잠시 내게 빌려줘 /


hook 행주

 1차는 클럽에서 막 들이대 2차는 All pass하고 들이대 

싫지 않은 눈빛으로 술이 된 당신의 눈동자에 건배 

3차로 갈 수 있다면 더 들이대 내 막차는 첫차 올 때 나가리 돼

 절대 식지 않아 고삐 풀린 망아지 난 밤새 막 달리며 춤을 춰 

 호랑나비 한 마리가 호랑나비 한 마리가 


지구인

 햐! 간만에 놀러 Yeah 지금 난 쇼미 댄스 클럽에 위치하고 있지 / 느낌 있게 직진하는 내 걸음걸이 흥국이 형의 엣지 / Whoo 8년 차 짬에서 나오는 내 Vibe / 노리지 선배답게 후배 위에 / 용현동 미친개 놀 때는 Doggy Style / 이제는 올라갈게 정상 위에 / 인천 언니 중에 네가 내 눈에 딱 들어왔고 내 걸로 만드는 말발 / Hey 됐고 일단 네 번호 불러 Yeah 그럼 이따 전화할게 Tonight /


hook


보이비

 It’s ur Boi B 쇼미더머니 만수르 / 예쁜 아가씨들 손 내밀어서 악수 / 저번 달과 다른 반응에 좀 놀랐어 TV 나오라던 엄마 말이 맞았어/ Pay day ma 밤을 새워 Boom boom pow / 구월동과 홍대를 지나 뱅뱅사거리까지 나의 목소리를 박아/ I’m back 물론 With my team 리듬파워


hook


관객들은 김흥국을 부르짖었고요 ㅋㅋ , 호락호락하지않은 호락나비ㅋㅋ....무대가 그렇게 끝나고,

계속들으니 진짜 유행할거같아요ㅋㅋ 그리고 리듬파워 봐서 좋았어요


개인적으로 비와이무대가 임팩트가 있게 느껴졌는데 조명때문인지....

두 팀의 단독 공연 결과가 궁금해졌어요

그리고

결과발표

1. 가사실수한 면도&슈퍼비 vs. 레디&씨잼

슈면 962500 vs 레잼 300만원 넘는 모습.

큰 차이레디 씨잼이 이겼어요


이후, 탈락자를 선택해야하는 도덕. 긴장 많이한 면도의 페이스도 처음부터 좋지않았고 라는 이유를 말하는 더콰는 면도를 탈락자로 골랐어요.


2. 서출구 vs 플로우식

서로"안멋있었어요" "별로였어요" 인터뷰를 한 모습이 나오고ㅋㅋㅋ

1차경연은 동점.

서출구 300만 vs. 165만 플로우식

으로 자이언티쿠시팀 승리. 서출구 생


"이런 힙합을 방송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있어요'라는 도끼 인터뷰가 멋있었어요 크

그리고 한국에서의 경험을 감사하다는 인터뷰로 돌아가는 플로우식 바이바이


3. 비와이와 보이비의 결과발표

광고중에 에오엠지 탈락위기라며 관심을 끄는 타이틀 단 거 보니까ㅋㅋㅋ 에오엠지 살았을 거 같은 느낌이 들며.

비와이 3712500 vs 보이비 950000

으로 비와이 대승ㅠㅠ


각 팀 1차공연 남은 랩퍼 정리^0^

쇼미더머니5 TOP6

자쿠 : 레디 씨잼 서출구

에오엠지 : 비와이

길매 : 샵건

도덕 : 슈퍼비




이렇게 YG는 3명이나 남기면서 선두가 되었고요.

"(쇼미더머니 방송하는) 3년 중에 가장 충격적이었다"는 도끼.


3라운드는 래퍼 대 래퍼 맞대결 2차 공연

상대팀 선택을 할 수 있게 뽑힌 팀은 에오엠지. 

그리고 비와이가 선택한 래퍼는ㅋㅋㅋㅋㅋㅋ 긴장감을 주며 모자이크 처리가 나왔고요ㅋㅋㅋㅋ 표정만 봐도 결과를 알 수 잇을 것 같은 편집이 나왔는데.... 이렇게 끝나는 거 같은데 이번 에피...............'-'ㅋㅋㅋ 진짜네여ㅋㅋㅋㅋㅋㅋ진짜 끝났네

그리고 예고편에 피쳐링이 엄청난 것처럼 나왔는데 블랙넛 얼굴도 보이고, 그렇게 궁금증을 줬고요 


예고편에서 쿠시가 "우리 이제 우리팀끼리 물고 뜯고" 하는 것이 들리는데


이번 1차공연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꽂힌 곡은

역시나 자쿠팀 곡들이 좋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드러머 > 베버리 ills > 현상수배 이렇게 개인적으로 좋았어요.

음원 계속 듣고 그러면 또 바뀔 수도 있는데 첫인상은 저래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