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역전 쓴 김학민 작가, 진성태 승리의 블락, 범실10개 더있던 삼성, 박철우 살아있었다, 대한항공 삼성화재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역전 쓴 김학민 작가, 진성태 승리의 블락, 범실10개 더있던 삼성, 박철우 살아있었다, 대한항공 삼성화재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2. 21:51
반응형

대한항공과 삼성화재의 2라운드 경기가 12월 2일 인천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보고 중계 내용 정리합니다.


지난 경기 리시브 최하위 항공은 어쩔 수 없이 기복이 심할 수 밖에 없다는 설명이 들렸었죠. 하지만 경기 끝나고 항공은 블락과 범실에서 앞서며 승리했습니다.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반 양팀 용병이 활약하며 점수가 나란하다가 공성률 훨씬 좋은 삼성이 한 두점 앞서기 시작했어요. 계속 앞서던 삼성이지만 20점 이후 박철우 선수 공격범실이 나오며 21:21 동점. 이후 타이스 선수의 공격이 연속성공됐지만 승부처에 박철우 선수의범실이 다시 23:23만들었고요. 하지만 박철우 선수가 세트포인트를 만들고. 가스파리니 선수 범실로 1셋 삼성 승.

  2세트 : 중반까지 나란한 스코어의 양팀. 19점까지도 나란히 갔습니다. 하지만 비디오판독으로 먼저 앞서는 삼성. 20점대 다시 속공도 성공, 상대공격 수비 후 반격하는 타이스 선수가 삼성에 있었고요. 항공 서버의 범실로 2셋 삼성 승.

  3세트 : 초반 앞서던 항공은 초중반 김학민 선수 공격점유또한 높아지면서 점수차 더 벌렸고요. 중반이후 김학민 선수 서브턴에 또 다시 벌어지는 스코어. 3셋 항공 승.

  4세트 : 초반 타이스선수 공격력이 눈에 띄며 삼성이 먼저 앞섰는데, 10점이후, 타이스 선수의 연속 공격 범실 역전하는 항공. 이후 항공은 점수차를 크게 벌렸고, 삼성은 박철우 선수의 공격으로 따라갔습니다. 결국 막판 가스파리니 시간차공격 - 김형우 블로킹으로 4셋 승.

  5세트 : 박철우-김학민 선수의 공격대결로 시작. 중반 진성태 선수가 타이스 선수 가로막으며 앞서기 시작. 하지만 항공의 공격범실과 차단 만들며 삼성이 쫓아갔고요. 결국 12:12에서 동점. 타이스 공격을 잡아내며 항공이 먼저 13점. 항공이 서브범실로 13:13. 김학민-타이스 선수의 공격으로 14:14듀스. 타이스선수 서브범실과 항공의 블락으로 대한항공 승.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공격4 서브2 범실2 더 많은 삼성. 블락2 더 많은 항공. 삼성화재 승.

2세트 - 공격3 범실2 더 많은 삼성, 블락1 서브1 더 많은 항공, 삼성화재 승.

3세트 - 공격3 범실5 더 많은 삼성, 블락2 서브2 더 많은 항공, 대한항공 승.

4세트 - 공격1 범실3 더 많은 삼성, 블락2 더 많은 항공, 대한항공 승


경기 통틀어, 공격11 범실10 더 많은 삼성, 블락7 서브1 더 많은 항공 대한항공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항공 박기원 감독은 상대팀의 박철우 복귀에 대해 "박철우는 훌륭한 선수지만, 항공이 상대팀에 대해 늘 바꿀 수 있는 수준이 아직 아니다. 그럴 여유는 없다." 선수구성에 대해서 "정지석 최석기 선수가 스타팅"이라 말했습니다.


  삼성 임도헌 감독은 1,2라운드에 대해 "선수들이 열심히 잘해줬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다. 오늘 시합만 이긴다면 만족할 것." 박철우 선수 컨디션에 대해서는 "컨디션 80%정도다. 팀에 들어와서 분위기면에서도 도움을 주고있다. 사이드 블록으로써는 뛰어난 능력을 갖고있는 점이 가장 기대된다." 집중할 부분에 대해서는 "한선수 선수 세트플레이가 뛰어나기때문에 서브 공략을 잘하고, 낮은 센터 블로킹을 이용할 것 같아서 그부분 준비했다."



# 대한항공

정지석-최석기 선수 선발.

1세트 시작부터 리시브 흔들리는 항공. 한선수 선수는 세트할때 동해번쩍 서해번쩍. 또 항공 선수들의 서브가 약하다는 평. 2세트 중요할때 범실이 나온 항공. 3세트 부터 리시브성공률이 높아졌지만 4세트, 리시브 작전이 아쉽다는 지적도 들렸고요. 3세트부터 공격점유에서 운영이 달라지며 앞섰죠.


# 3세트 역전의 반전작가 김학민, 시즌 개인최다득점 활약 

  1셋 늦게서야 나오는 김학민 선수의 득점. 2세트 서브득점있었고요. 1세트-3득점 2세트-5득점으로 점유적다가 3세트 중반부터 공격 점유가 높아졌고 성공하는 모습 나왔습니다, 그리고 3셋 서브득점도 나오는데 . 비디오판독으로 리플레이상황에 다시 서브에이스 장면이 멋있었죠. 연속서브턴 만들고 점수차 더 벌리기도 했습니다. 4세트 중반 상대 용병 잡는 블락까지. 5세트 초에도 항공 득점 만들었어요.

30득, 33%점유, 69%성공률 기록. 3서브, 3디그, 2블락, 범실1개. 집중력이 좋았던 기록이 남았습니다.


  MVP 김학민 선수는 항공의 뒷심에 대해서 "삼성화재가 워낙 수비가 좋아서 버티자고 얘기했었는데 초반에는 몸이 무거워서 힘든 경기가 되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않고 경기한 것이 좋은 결과 났다."말했고요. 역전의 힘에 대해 "서브로 흔들자고 했던 게 중요했던 것 같다" 말했습니다. 공격에서 신경쓴 부분에서는" 한선수와 세트플레이를 맞춰왔다. 세터에게 요구를 많이해서 잘 풀어나갈 수 있었다."말했고요. 대각공격이 다른 날보다 많았다. "몸이 가벼운 편이었다. 힘빼고 빨리 때리자고 했던 게 잘 통했다." 시즌 최다 득점을 했는데 볼배분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지에 대한 질문에 "가운데 후위공격 많이하자고 세터와 말했다. 그런게 잘통해서 승리할 수 있었다."설명했습니다.


# 30득 가스파리니

가스파리니 선수도 이단연결 첫 시도 실패 이후 공격컨디션 좋은 모습.

심판에게 항의한 뒤에는 득점력이 더 좋은 모습처럼 보이기도 했습니다. 1세트말 약간 판정에 이해못하더니 2세트는 블로킹으로 시작. 2세트에는 서브득점도.

이날 스핀 걸며 연타처리하는 몇 모습이 나왔고요.

30득, 38%점유, 58%성공, 2서브 2디그 4블락 9범실.


# 승리블락의 진성태 # 정리안된? 4명의 센터 기용?

리시브 정확할때는 속공이 가끔 나오는 항공.

초반 계속 용병득점이다가 속공이 살짝 늦게 시작. 최석기 선수가 속공시작했어요.

2세트 진상헌 선수 시작. 들어오자마자 블락. 3세트에도 블락.

진성태 선수는 2세트에 속공 나왓고요. 5세트 중반 블락성공. 마지막 블락 성공. 5세트 승리블락의 주인공이었습니다.

3세트에 진상헌-김형우 선수 출전.

김형우 진상헉 선수 4득, 진성태 최석기 선수 3득 기록. 센터 네명의 블락은 총 7득. 블락어시는 진성태 선수가 4개로 혼자 많아요.


# 리시브 버틴 정지석

정지석 선수 선발출전. 블락이 1셋에 보였죠. 공격 성공시키는 모습도. 공격은 17시도 8성공 기록으로 이날 9득. 59%리시브점유, 59%리시브정확도 기록.

김학민 선수는 리시브 3개실패 3개성공으로 아쉬웠고요. 김동혁 선수는 리시브 성공률40% 기록.


# 기타 기용

황승빈 선수 서버, 신영수 선수 블로커.


# 삼성화재

  김명진 선수는 어깨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했어요. 하경민 선수 스타팅, 현역 V리그 최고 왼손라이트 거포, 박철우 선수의 복귀.

전위 블로킹이 높은 삼성. 박철우-타이스 선수라인이었죠.

1세트초 모든 선수 쓰고있는 삼성. 1,2세트 클러치능력에서 앞서며 따냈습니다. 특히 2셋에서 수비-반격 좋은 타이스선수.


# Light  타이스, 클러치의 수비-반격 -> 범실의 클러치

  타이스 선수 블락-공격 이으며 출발. 타이스 선수의 연이은 공격 으로 삼성 공격 시작. 하지만 블락 위치선정, 첫서브에서 아쉬운 모습도 지적받았어요. 1라운드 힘이 들어가 있던 타이스 선수는 '힘을 빼고 가볍게 때리는' 모습이 눈에 띄었고요. 1세트에도 2세트에도 클러치 능력이 돋보였어요. 하지만 4세트에 성공률이 떨어지는 모습. 5세트도 공격범실로 시작. 5세트 마지막 서브범실도 아쉬웠고요.

35득. 46%점유, 56%공성률. 서브범실6개. 10디그. 디그에서 좋았지만 서브범실에서 아쉬웠습니다.


# 살아있는 박철우, 아직 더 녹는중

  박철우 선수는 첫 서브 살아있는 모습으로 성공했고 두번째 턴, 세번째 턴에도 서브에이스. 공격도 연속성공으로 시작. 하지만 1세트 승부처에서 두번 막히는 모습이 나왔어요. 하지만 유광우세터는 한번 더줬고, 박철우 선수는 끝내 성공시키는 장면도 있었고요. 1세트에 후위에선 좋았지만 전위에서는 팔꿈치가 내려오는 아쉬운 모습이었다고 설명이었지만 경기 진행될수록 전위에서도 돌려때리는 효과적인 공격 보여가기도 했습니다.

2세트 중반 블로킹도 나왔고요. 3세트 광고판 수비모습도 살아있는 모습. 4세트말 공성률 올라가는 중의 박철우 선수. 하지만 마지막 막혔어요.

  라이트 후위에서 공성률이 75%로 높은 득점. 범실이 많이나왔지만 오래간만에 실전경기하는 상황에 비교적 좋은 모습.

22득. 26%점유, 56%공성률, 서브2에이스, 서브7범실까지 총 9범실. 서브범실이 은근히 많았네요....?


# 선발 하경민 파워속공 # 김규민 3블락

1셋 하경민 선수 블락. 20점에서의 속공도 빠른스윙으로 파워있는 모습이 1,2세트 모두에서 나왔고요. 하지만 2셋말 범실. 총 8득.

2세트 김규민 선수 투입. 속공 중반에 나왔고요. 5세트 초반 동점블락. 경기 총 3블락으로 가장많은 블락기록.

센터로 기용된 최귀엽 선수도 나왔죠.


# 리시브, 타이스 흔들 

2세트 공격-서브 모두 더하고 있는 류윤식 선수. 경기 총 9득. 58%공성률.

이날 리시브는 타이스선수가 흔들리는 모습. 35%성공률.

류윤식-부용찬 선수 성공률은 50%대.


# 기타기용

 이민욱 선수 서버. 김규민 선수 서버. 정준혁 선수 블로커. 김나운 선수 서버, 정동근 선수 서버.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