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카드 KB손해보험 분석 예상, 서브 살린 하위 vs 기본 기복 상위, 우카의 기록뒤집을까 케이비의 흐름뒤집을까? 우드리스 부상?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우리카드 KB손해보험 분석 예상, 서브 살린 하위 vs 기본 기복 상위, 우카의 기록뒤집을까 케이비의 흐름뒤집을까? 우드리스 부상?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9. 14:48
반응형

우리카드 vs KB손해보험 3라운드 매치가 12월 9일 서울 장충에서 열립니다. 현재까지 5위의 우카(6승7패) 6위의 케이비(3승10패)죠.


# 전적은 천적 '이었으나'

양팀은 총 19회 만났습니다. 우리카드가 9승, 케이비가 10승했어요. 비슷한 가운데 우카 홈에서는 5승5패 동률했고요. 이번시즌은 우리카드가 2승먼저 가져갔습니다. KB는 우리카드에게 한 개 세트만 가져갔었고요.


# 상위CLA 우카, 디그-범실만은 KB

공격-서브에서 우리카드가 하위순위의 KB와는 차이를 내며 우위입니다. 우리카드기록은 대부분 부문별 상위이고 KB의 기록은 대부문 하위쪽이에요. 하지만 KB는 디그1위이고 범실도 적은팀.


공격 우 52% vs KB 50.5%

블락 우 2.40 vs KB 2.04

서브 우 1.23 vs KB 0.80

세트 우 12.4 vs KB 12.6

수비 우 9.81 vs KB 9.06

디그 우 8.37 vs KB 9.71

범실 우 22.5 vs KB 20.9



# 서브라는 시작, 기본의 우리카드

  상대전에서는 KB가 우리카드보다 리시브부문 기록에서 조금더 많았지만 모든 부문 큰차이로 우리카드가 앞섰습니다. 우리카드는 KB전에서 공성률57%, 블로킹 세트당 3개, 디그도 우위 로 평소보다 훨씬 좋았고요. 범실까지 KB전에서 많이 줄이며 경기했습니다.


  10월 말, 두팀의 1차전, 카가 3:1승리했습니다. 우리카드가 서브를 앞세운 블로킹이 많았고 상대보가 범실이 6개 적었던 경기에요. 이날 KB는 리시브가 흔들렸고 상대 김은섭 선수앞에서 우드리스 선수 공격범실이 나왔습니다. 최홍석-파다르 선수는 모두 좋은 경기 했고요. 3세트 KB 서브가 잘들어가고, 공격에서도 앞서며 세트를 따냈지만 KB는 4세트 범실이 급격히 많아지며 경기를 내줬습니다.


  11월 말, 2차전 우카의 3:0승리. 경기 초반 김은섭선수 서브-블락으로 세트초부터 앞서는 우리카드. KB의 공격과 블로킹으로 세트중반마다 점수차를 좁혔지만 우리카드는 다양한 세트플레이를 이용했고 최홍석-파다르 선수 모두 좋은 모습이었습니다. KB는 흔들린 리시브때문에 중앙선수들이 안보였고 연결에서도 아쉬운 모습이 나오며 패배했고요.



# 최근, 서브 하락의 우카 & 서브 상승의 KB

  우리카드는 최근 패패승승패로 2연패 중입니다. KB는 패승패승패로 연패이후 패배와 승리를 한번텀으로 바꾸며 했네요. ok과 한전에게 승리했던 KB. 


  최근 우카는 12.6 3일전 삼성에게 0:3패배했습니다. 1세트 우리카드가 큰 점수차로 리드했지만 상대의 반격, 우카의 범실이 나와서 아쉬운 패배했고, 2세트에도 초반 공격범실, 20점이후 범실로 상대에게 세트 내줬습니다. 3세트도 우카가 앞서며 출발했지만 듀스에서 상대 공격이 강했고요. 블락에서는 앞섰지만 우리카드는 결정적인 상황에서의 범실이 아쉬웠습니다. 이날은 서브좋은 우리카드 파다르-최홍석 선수 서브가 잘 안보였고요


  최근 KB는 12.5 4일전 현대에게 1:3패배. 우드리스 결장으로 시작한 KB는 이날 평소보다 김요한-황두연 선수 서브가 정확도 높고 좋았습니다. 또 황택의 세터가 다양한 선수를 활용하며 경기를 잘 풀며 첫 세트를 땄어요. 하지만 2세트 말부터 리시브가 흔들렸고요. 용병결장으로 높이에서 아쉬운 KB는 공격에서 막히며 패배했습니다.


# 예상라인업


우카 김광국 세터 - 최홍석 신으뜸 파다르 - 김은섭 박상하 - 정민수

KB   황택의 세터 - 김요한 황두연 우드리스 - 이수황 이선규 - 곽동혁


지난 경기에서 우드리스 선수는 스트레칭을 잘못해서 갑자기 출전할 수 없었죠. 우드리스 선수의 부상 정도는 심하지는 않을 것으로 추측이 되는데요. 경기에서 볼 수 있지않을까요.........?



# 정리? 경기 결과 예상

  전적에서 우세했던 KB가 이번시즌 우리카드에게 2번 다 패배하며 시작했습니다. 시즌기록에서도 대부분의 기록이 4위안에 들어있는 우리카드와 6,7위 기록이 많은 KB, 이번시즌 1,2라운드 동안 보여줬던 두 팀의 모습은 좀 상반됩니다. 그리고 상대전에서 우리카드는 서브를 앞세워서 KB에게 점수차벌리는 장면들을 만들었었고요. 우리카드는 KB를 만났을때 기록 평균 더 높여갔었죠. 특히 세트당 평균 3개의 블로킹 기록이 그렇습니다.

  하지만 KB는 한전에게 승리 후 국내선수들과 치룬 지난 경기에서 팀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모습이 평소보다 눈에 띄었습니다. 선수들간 소통하는 모습이나 화이팅 계속 만들어내던 분위기가 보였어요. 심리적 분위기보다 눈에 띈 건 그 동안 서브범실하는 모습이 어쩌면 당연한 듯 눈에 익었던 KB가 서브정확도 높히고, 서브2위팀상대로 에이스도 5개 더 많았다는 기록입니다. 또, 세트의 황택의 선수가 이전보다 속공을 더 이용하고, 삼각편대 모두 살리려고 하는 노력이 보이기도 했어요. 기본에서 달라졌던 KB의 모습이 이번 경기에도 이어질지 궁금해지고요.

  경기는 1,2차전보다는 팽팽한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흐름에서는 KB가 상승세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최홍석-파다르 선수의 컨디션이 이번 경기에 돌아올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