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도깨비 2회 줄거리 대사, 은탁 엄마 보험금 통장 빚쟁이, 도깨비 공유 기분과 날씨 패션쇼 지옥을 사는 이 900년 모태솔로, 무당 써니 치킨집 사장 유인나 저승사자 이동욱 조심, 삼신할매 시금치 본문
도깨비 2회 줄거리 대사, 은탁 엄마 보험금 통장 빚쟁이, 도깨비 공유 기분과 날씨 패션쇼 지옥을 사는 이 900년 모태솔로, 무당 써니 치킨집 사장 유인나 저승사자 이동욱 조심, 삼신할매 시금치
ForReal 2016. 12. 9. 19:04도깨비 2화 줄거리와 대사를 방송 보면서 정리합니다. 지난 첫방에서 도깨비는 엄청난 영상미와 처음 만나는 설정들이 보였었죠. 도깨비(공유 분)는 불을 끄면 은탁(김고은 분)에게 소환되고, 캐나다로 넘어가는데따라온 은탁에게 놀라기도 하죠. 은탁은 자신이 도깨비 신부라는 말도, 시집가겠다는 말도 합니다.
음악 남혜승 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TvN 도깨비
도깨비와 어린 인간 신부의 신비로운 로맨스
기억을 잃은 채 이승을 떠도는 불운의 저승사자 기억속 가슴을 뛰게하는 그녀를 만나다.
기상천외한 신들의 기묘한 동거.
이렇게 소개되었었죠.
"심장이 하늘에서 땅까지 아찔한 진자운동을 계속하였다. 쿵쿵 소리를 내며. 첫사랑이었다."
이 말의 도깨비 첫사랑이 어떻게 시작될지, 아래 2화 줄거리를 정리합니다.
# 같이걷던 길에서 잡은 캐나다의 단풍
캐나다까지 따라간 은탁. 두 사람은 당황. 은탁은 이런 능력을 갖고있다면 시집간다고 말합니다. 도깨비는 당황. 은탁은 신혼여행이다 생각하고 도깨비를 끌고 캐나다 거리를 구경다녀요. "이 풍경안에 있는 저를 남겨놓고 싶어서"하면서 은탁은 도깨비에게 자신폰에 사진찍어달라고도 합니다. 두사람은 같이 단풍이 떨어지는 거리를 걷습니다. '요정출몰지역' 표지판이 있는 곳. 단풍잎을 잡으면 같이걷던 사람과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말을 하려는데 도깨비는 단풍을 잡습니다.
도깨비는 은탁이를 호텔에서 쉬고있으라며 데려다놓아요. 볼일있다며 혼자 갑니다.
<TvN 도깨비 방송화면>
# 저승사자, 생의 기억을 가진 이의 고통 설명
저승사자끼리 만났어요. '기타 누락자'에 대해 이야기하는 저승사자들. "인간들은 그걸 기적이라 부르고" 말해요. 살아난 은탁은 더 특이 케이스라 하고요. 저승사자도 집도, 밥도 있어야 한다 말해요.
죽은 남녀영혼이 앞에 옵니다. 저승사자는 사망선고를 해줘요. 기억을 지워주는 차를 교통사고 피해자영혼인 여자에겐 줍니다. "망각또한 신의 배려"라면서요. 교통사고 피의자에게는 "당신은 기억해야지. 사람 치여 죽인 게 이번이 처음도 아니고. 처음엔 차한잔 못 마신 이순간을 후회할거야. 다음엔, 차한잔 못 마신 이유를 되짚을거야. 그리고 깨달을 거야. 그 어떤 순간도 되돌릴 수 없다는 걸. 그리고 넌 이미 지옥에 있다는 걸. 온몸이 매일 조각조각 찢길거야. 고통에 몸부림치는 매순간 너는 니가한 짓을 후회하겠지만 그 고통은 끝나지않을거야. 영원히." 저승사자는 설명합니다. "생의 기억을 고스란히 가진채로 지옥을 살고있는 이를 나는 알지. 그 또한 수없이 빌었을거야. 용서해달라고. 그또한 소용이 없었지."하고 도깨비를 설명해요.
# 지옥을 살고있는 도깨비
도깨비는 "그 누구의 죽음도 잊히지않았다." 생각하며 자신을 지켜온 많은 이들을 기억합니다. 도깨비는 과거에, 죽고싶어서 가슴에 박힌 칼을 빼내보려했지만 고통스러울뿐 끝나지는 않았던 일도 있었어요
집사중 그 중 한명의 기일이라 캐나다에 간 거였어요. "나는 이렇게 살아있고, 편안하지 못하였네." 무덤에 말을 거는 도깨비.
<TvN 도깨비 방송화면>
# 묘비에 인사하는 은탁 "200년후에 아저씨 신부될 사람입니다"
은탁은 엽서에 편지를 써서 보내기도 해보고 주변을 돌아다녀 봅니다. 잔디밭의 연인을 보고 먼곳으로 시선을 돌리자 도깨비가 보여요. 멀리있는 도깨비에게 민들레씨를 날려보는 은탁.
시간이 가고, 해가 저물고 도깨비는 일어나다가 옆에 있는 은탁을 발견합니다. "근데 아저씨만 묘비명이 없네요."묻는 은탁. 은탁은 아저씨의 무덤에 말을걸어요. "200년 후에 아저씨 신부될 사람입니다. 200년후에도 아저씬 여전히 멋있으세요" (여기 풍경그림ㅠㅠb)
<TvN 도깨비 방송화면>
# 한국으로 돌아간 은탁, 도깨비를 떠올리고 # 삼신할매의 시금치
고향을 떠나 정착한 곳이 캐나다라는 도깨비. 그때 산 오두막을 호텔로 세운 도깨비? 은탁은 도깨비에게 사탕을 건네지만 다시받고. 도깨비는 지각한 걸 알려주고 두사람은 한국으로 갑니다. 꿈에서 깬 것 같다는 은탁. 은탁은 도깨비에게 싹싹하게 사과하고 학교로 가요. 하지만 학교에서 혼나요. '너 대학못간다고'말하는 선생님에게 은탁은 화가나요.
은탁은 버스정류장에서 퀘벡에서 챙겨온 단풍과 소개책자를 보며 라디오를 들어요. 은탁에게는 도깨비와 같은 시간에 같은 걸 봤던 기억들이 기댈 수 있는 기억입니다. 은탁은 혼자 도서관에서 캐나다로 가고싶어서 문을 열어보지만 그냥 화장실이에요. 화장실에서 삼신할매 아가씨버젼을 만나요. 시금치를 건네는 삼신할매 "집에가서 가족들이랑 나눠먹어. 꼭"합니다.
은탁이 하교할때까지 기다린 은탁 이모댁. 밥안해준다고 잔소리하고. 은탁은 반찬거리가 없어서 시금치를 떠올립니다. 그런데 사촌언니는 퀘백책자를 가져오며 도망가려고 한다고 엄마한테 일러요. 은탁은 이모에게 구박받고, 시금치 김밥을 집어먹으려던 은탁이모 가족은 손베고, 체하고 난리납니다.
# 자꾸 떠오르는 은탁을 찾아간 도깨비
도깨비는 저승사자도 자길 따라올 수 있나 시험해보지만 저승사자는 못해요. 검을 못본다는 게 이상하다는 고민을 하다 은탁이를 떠올립니다. "사랑한다"는 말에 너무 궁금한 도깨비
혼자 나와서 우는 은탁. 울고 집에 들어가다가 궁금해서 은탁의 집을 찾아간 도깨비와 은탁이 만나요. , 은탁에게 "내 생각 뭐했는데 어떤 종류?"묻고 은탁은 눈시울을 붉히면서 "캐나다에 살고싶었다. 좋은 건 다 가졌는데 왜 슬퍼보이지"그런 생각을 했다고 말해요. 이모들이 잘때까지 동네를 도는 은탁. 도깨비는 같이 걸어줍니다.
<TvN 도깨비 방송화면>
# 알바구하고 도깨비 급부른 은탁 # 체면구긴 도깨비 저승사자 앞 패션쇼
은탁은 한 치킨집에 알바구하러가요. 사장님같지않은 예쁜 여자가 사장이었고 손님없는 것때문에 고민. 은탁은 고용되었어요. 파리날리는 치킨집에 알바생이 된 은탁.
집에가는 길에 은탁은 성냥을 그어 갑자기 도깨비를 부릅니다. 밥먹다가 불려가서 체면 구긴 도깨비는 저승사자앞에서 패션쇼를 해요. "언제 어디서나 지적이고 빈틈없는 모습이고 싶어."하면서요.
# 날씨 바꾸는 도깨비 술취한 도깨비는?
도깨비는 하얀이불을 덮고자는 저승사자의 이불을 꽃무늬로 바꿔놓고 저승사자는 화가나요. 그래서 도깨비 빤쓰 노래를 부르며 저승사자가 도깨비를 놀립니다. "대체 빤쓰에 뭔짓을 하면 노래로 남지? 되게 남자다웠나?"하면서요. 화난 도깨비때문에 성북동에는 폭우가 와요.
도깨비는 덕화를 불러 "니 집안에 대한 비밀과 내 비극적 운명에 대한 얘기다. 놀라지말거라."하고 도깨비인 걸 고백하려고 했는데 유덕화는 이미 삼촌이 도깨비인걸 알고있었어요. 술취해서 금나와라 뚝딱해서 금을 보여주고, 화날때 공중부양도 하는 모습때문에 6살때부터 알고있었다는 덕화.
<TvN 도깨비 방송화면>
# 무당 치킨집 사장 써니에게 '새카만 모자쓴 남자 조심'
은탁은 치킨집 사장에게 드디어 우산을 받아요. 그리고 "나없을때 땡땡이 치고 놀아 알바생."하고 프리한 사장이랑 만난 은탁.
치킨집 사장은 세쌍둥이 무당에게 가요 서방복 자식복 없고 혈혈단신 고아인걸 맞추는 무당은 "새카만 모자쓴 남자 조심해" 말합니다.
# 저승사자 특징2
모자를 써야 인간들 눈에는 안보이는 저승사자. 망자 저승 강건널때 뱃삭하라고 젯상에 올려주는 상여금을 모아서 돈이 많다는 저승사자.
도깨비는 집에서 폼 잔뜩 잡고 은탁이 부를때를 기다립니다. (귀여워 죽음)
<TvN 도깨비 방송화면>
# 저승사자앞에서 은탁 지키려는 도깨비
은탁은 도깨비에게 선물주려고 만들고, 성냥을 불어요. 그런데 저승사자가 나타나요. 명부에는 없지만 기타누락자 명단에는 있다는 은탁. 저승사자는 저번에 삼신할매와 있더니 이번엔 도깨비와 있는 은탁이 놀랍습니다. 은탁은 저승사자라면 도깨비 눈을 가려줍니다. 도깨비는 천둥을 칩니다. 도깨비는 저승사자에게 속으로 말해요. "어떤 사자도 도깨비에게 시집오겠다는 애를 데려갈 수 없어."하면서 은탁을 안심시키고요. 은탁은 도깨비에게 꼭 붙어있어요. 다른 사고가 난 소리에 저승사자는 갑니다. 은탁은 아저씨가 도깨비인걸 알게되었어요. 그리고 은탁에게 도깨비 신부 아니라고 합니다. "나에게서 뭘 발견할 사람을 찾고있는 것"을 설명하고요. 은탁은 도깨비에게 서운해하고 화를내고 가요.
# 도깨비 뒷조사하는 은탁, 사우나적 안개적 우울의 도깨비
은탁은 서점에 가서 도깨비 동화책을 봐요. 남친 뒷조사같은거라면서요. 은탁은 선물주려고 코팅한 단풍을 서점의 책에 꽂아놓고 가버리고 누군가가 그 책을 뽑아갑니다. (덕화네요)
350년전에 담배를 피웠다가 끊은 도깨비. 도깨비는 은탁에게 뭐라한 게 우울해서 집은 온통 사우나에 안개가 끼고 몸에서는 번개가 칩니다ㅋㅋㅋㅋ "오랜만에 여자랑 이야기했는데 그 여자한테 상처준 얼굴"이라고 저승사자는 다 알아맞혀요.
저승사자에게 집을 들킨 은탁은 치킨집에서 자요. 은탁은 자려다가 귀신에게 찾아가서 왜 도깨비신부냐고 했냐고 물어봐요. 무당쌍둥이 할매 귀신이 도깨비가 은탁엄마와 은탁을 살려준 걸 이야기해줘요. 은탁은 화낸걸 미안해합니다. 도깨비는 그걸 다 보고있고 듣고있나봐요.
<TvN 도깨비 방송화면>
# 은탁이모 빚쟁이들에게 "은탁에게 1억5천 보험금통장 있다" 말하고
은탁이모는 은탁 알바명찰을 보고 치킨집에 찾아갑니다. 치킨집 사장은 조폭 아는척하며 겁을 줘요.
은탁이모집에 빚쟁이들이 찾아옵니다. 협박하는 사람들에게 은탁이모는 은탁엄마가 지 죽을날 아는년처럼 8년을 꼬박 부은 보험금 1억5천이 있는데 통장을 발금받았는데 자꾸 없어진다고 말하고 은탁이 그걸 갖고있는 게 확실하다고 이야기해요. 은탁은 하교하다가 조폭들의 차에 잡혀갑니다.
은탁은 빚쟁이에게 잡혀 짐 다 뺏기고 차에 실려 어디로 끌려가요. 그런데 갑자기 멀리서부터 등이 다 꺼지고 멀리서 도깨비와 저승사자가 나타납니다. (마지막 장면도 미쳤어여....)
(도깨비 아저씨 귀여운 모습이 여러번 나왔죠. 침대에서 호기심에 궁금해하는 장면도, 은탁을 기다리는 장면도.)
900년동안 모태솔로였다가 처음 여자랑 말해본 도깨비 정말인가요?ㅋㅋㅋ 우울해하는장면도 너무 귀여운거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