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클러치싸움잡은 김광국세터, 파다르 34득, 2주포 신으뜸과 한전 라운드전승 저지, 한국전력 우리카드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클러치싸움잡은 김광국세터, 파다르 34득, 2주포 신으뜸과 한전 라운드전승 저지, 한국전력 우리카드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27. 21:51
반응형

한국전력 vs 우리카드 3라운드 경기가 12월27일 수원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보면서 중계 내용 정리합니다.


컨디션좋은 한전. 이번시즌 우리카드에 약한 한전?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중반 나란하게 가는 스코어. 범실도 비슷한 개수로 한점싸움이 계속되었습니다. 디그 후 바로티선수 반격으로 연속득점의 한전이 앞섰지만, 우리카드가 다시추격하며 후반까지 스코어는 나란했습니다. 20점이후에도 주고받는 공격과 나란한 점수였지만, 박상하선수 블로킹이후 연속득점을 만들면서 세트포인트를 만드는 우리카드. 마무리는 파다르선수의 반격. 25-23 우카승.

  2세트 : 공격으로 초반 앞서는 한전이었지만 범실이 하나둘씩 나오면서 중반 동점. 우카가 역전 블로킹을 만들었고 한전의 '엉뚱한 범실'이 더해졌어요. 우카는 신으뜸선수 서브턴에 연속득점하며 스코어 더 벌렸고요. 한전이 블로킹과 서브로 쫓아갔지만 마지막 속공으로 끝내는 우카 승리. 25-23

  3세트 : 초반 전광인선수의 공격-블락으로 앞서는 한전, 우리카드는 점수차를 좁혔다가도 범실이 이어지며 스코어가 벌어졌고요. 블로킹과 공격으로 한전이 20점에 먼저 다다랐어요. 하지만 한전 속공이 막히며 우카의 블로킹으로 23:23 동점과 역전.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로티선수의 공격과 서브로 한전이 재역전했고요. 결국 블로킹으로 26-24 한전 승.

  4세트 : 초반 나란히가는 점수. 강민웅선수 블로킹으로 연속득점 만드는 한전이 리드. 우리카드가 중반 블로킹과 공격으로 역전했고요. 전광인선수의 서브로 인한 블로킹득점으로 점수벌리는 한전. 20점 이후에도 한전의 블로킹은 높았고요. 바로티선수의 공격으로 마무리 25-21 한전 승.

  5세트 : 한전 공격범실-박진우선수 블로킹으로 초반 우카가 앞서며 시작. 서재덕선수가 득점을 만들며 쫓아갔고요. 바로티선수는 공격범실을 만들고 우리카드는 리드를 지키켜 10점 만들었습니다. 바로티선수의 공격이 계속 추격했고요. 결국 14:14듀스. 파다르선수가 공격을 메이드했고, 마지막득점은 우리카드 김광국세터의 블로킹득점. 20-18 우카 승.


# 세트별 기록차이 비교

1세트 - 공격6 블락2 범실5 더 많은 우카, 우리카드 승.

2세트 - 공격1 더 많은 우카, 블락1 서브2 범실4 더 많은 , 우리카드 승.

3세트 - 공격4 범실4 더 많은 우카, 서브2 더 많은 한전 , 한국전력 승.

4세트 - 공격 블락 서브 범실........?, 한국전력 승.


경기통틀어, 공격5 더 많은 우카, 블락1 서브4 더 많은 한전, 우리카드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한전 신영철 감독은 3라운드에 대해 "선수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매 경기마다 각자 맡은 역할을 잘해줘서 감독으로 참 고맙게 생각한다" 말했고요. 전광인선수에 대해서는 "광인이는 승부근성이 뛰어나다. 본인이 갖고있는 순발력이나 에너지가 폭발해야 경기를 잘 할 수 있다. 칭찬해주고 싶다." 상대 최홍석선수에 대해서는 "항상 최정예 선수가 나올 거라고 생각하고 준비하고. 우리 나름대로 각자 맡은 역할을 하면 재밌는 경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라 대답했습니다.


  우카 김상우 감독은 최홍석선수의 출전에 대해서 "일단은 준비는 하려고 하고있다. 스타팅이라기보다는 준비는 하고 있다. 팀이 어려울때 투입할 수도 있다." 센터진에 대해서는 "센터가 살려면 세터와 동반으로 리듬이 좋아져야 한다. 지난번 경기에서는 리시브-세터 모두 흔들려 센터를 못살렸다. 기본적인 부분이 되면 센터도 살아날 것이라 생각하고, 준비했다." 한전에 대해서는 "국내선수들 공격력이 좋다. 1승1패로 좋은 경기를 했다고 생각하지만, 한전의 높은 타점을 이용한 파괴력 있는 공격을 우리 블로킹과 수비로 얼마나 막아낼 수 있냐가 중요할 것."이라 답했습니다.




# 한국전력

방신봉선수 선발출전. 

1세트 초반 서브범실과 리시브불안이 나오는 한전이었지만 곧 경기 안정되었고요. 20점까지 나란히 가다가 중요할때 상대 블로킹에 전광인선수가 막히며 점수가 벌어졌습니다.

2세트 초반 공격앞서는 한전이었지만 범실이 한두개씩 나오며 리드 내줬어요. 20점 후반에 블로킹-서브로 끝까지 따라갔지만...

3세트 공격과 블로킹으로 세트 내 리드해가는 한전. 20점이후 속공실패로 역전당했지만 바로티선수 공격-서브로 재역전

4세트 20점 전광인선수의 서브턴에 재역전하고, 블로킹의 힘이 계속되었고요.

5세트 초반 서재덕선수의 공격 여럿. 중반 이후 전광인-바로티선수의 공격이 점수를 만들었고요. 듀스까지갔지만...


# 듀스메이커 바로티

  좋은 타점으로 시작하는 바로티 선수. 반격으로 1세트 앞서는 점수 만드는 연속 공격했고요. 2세트 공격에서도, 서브에서도 좋은 출발. 3세트에도 서브에이스. 3세트 말 활약이 대단했죠. 공격으로 듀스만들고, 바로 서브에이스 연속 득점도 만들었어요. 5세트 승부처에서 득점 만들어갔고, 듀스 중 어려운 볼에도 처리했어요.

31득. 42%점유, 47%성공률, 3서브 6디그 1블락 10범실


# 평소이하 컨디션, 전광인

  1셋 20점 이후 공격 차단당한 전광인선수. 2세트 초반은 이동하는 공격 성공시키는 모습으로 성공률 올려갔고요, 2세트 20점 중반 서브에이스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3세트 초 공격-블로킹 한전의 득점 연속하며 시작. 평소보다 범실이 나오는 모습. 4세트 후반 전광인선수의 강서브가 통했고요.

이날 전광인선수는 공격뿐 아니라 디그에서도 평소보다 실패개수가 많았습니다.

18득, 47%공성률, 2블락, 6범실, 1섭, 5디그.


# 방봉킬

1세트부터 속공하는 방신봉 선수. 2셋 재역전 블로킹과 22점 만드는 블로킹. 하지만 3셋초중반 속공범실 있었지만 금방 블로킹도 속공도 다시 성공시켰어요. 6득. 4속공 2블락 4유효 4어시.

3세트 터지는 윤봉우선수 블로킹. 팀 3500블락을 4세트 초에 만들었고요. 8득. 6속공. 3블락 3유효 2어시


# 강민웅

리시브가 흔들린 한전에서 2세트 흔들리는 강민웅세터도 보였고요. 

3셋 강민웅선수의 벤치연결모습이 체육관 울리기도. 4세트 패스페인팅 장면들이 있었죠. 이날 12.00개 기록.


# 오재성선수 코피투혼ㅠㅠ


# 감독 코칭

1세트 중후반 타임아웃, 블로킹위치 지시하는 신영철 감독. 2세트 후반 타임아웃에서 블로킹 상세하게 지시하는 모습이었고요.


# 기타 기용

이승현선수 서버. 정주형선수 블로커. 2셋 블로킹성공. 황원선선수 서버. 




# 우리카드


선발은 나경복선수.

- 이날 우카는 라이트전위쪽으로 서브보내서 상대 속공 타이밍을 어렵게 하는 모습.

1세트 말 우카의 블로킹은 더욱 높아졌습니다. 초반 공성률에서 낮았지만 20점이후 공격성공으로 1셋공성률 상대 우위.

2세트 최홍석 선수 교체 후 공격력 플러스 되는 우카.

3세트 공격이 상대에게 걸리는 모습이었지만 23점에서 랠리반격으로 역전하면서 먼저 매치포인트 만들었어요.

4세트 초중반 범실이 더해졌었죠. 5세트 전광인선수 공격은 계속 막는 우리카드. 듀스에서 파다르선수의 공격이 계속 통했고요. 


# 반책임, 파다르

  파다르선수는 공격 호흡에서 범실로 시작했지만 초중반에 금새 좋은 폼이 나왔고요. 1셋중후반 서브로 상대 리시브 흔들었어요. 1셋 마무리 공격. 2세트 타점 잡히는 공격들. 1-2세트 라이트 후위에서는 각이 큰 공격이 많았고 12시도중7개 성공시켰어요. 3세트에도 타점 좋은 공격이 이어졌고요. 5세트 파워와 각 모두 보이는 공격. 어려운 볼처리도 그리고 클러치능력도 보여줬어요.

이날 서브에서 득점은 안보였어요.

34득, 48.6%점유, 46%공성률, 6디그 3블락, 14범실


# 오늘은 국내주포? 신으뜸

  경기 첫 득점 만든 신으뜸 선수는 경기 초반에 떨어지는 서브 구사로 상대 리시브를 흔들었습니다. 어려운 볼에도 빠른 공격으로 간헐적으로 득점 만들었고요. 평균득점 7점보다 두배이상의 득점했어요. 3세트초까지 범실도 0개. 이날 평소보다 공격점유도 높았고 성공률도 높았어요. 5세트에도 어려운 볼 성공시켜줬고요.

16득. 18%점유, 60%공성률, 8디그, 1블락 3유효 4어시, 1범실. 리시브 56%성공률까지. 완벽


# 준비에 얹은 과감함 통했다, 김광국

  리시브가 완벽하지않더라고 빠르게 쏴주며 득점 메이드하는 김광국 세터. 적절할때 속공 나오는 모습. 상대 블로커들 따라오기 어렵게 하는 이동공격들을 만들었죠. 특히 과감한 속공성공이 돋보였습니다. 3세트 20점에서 과감하게 속공으로 만드는 모습. 5세트 10점을 넘어서도 박진우선수를 과감하게 사용. 

ㅋㅋㅋ이날도 오픈공격점수 만들었고요. 이날ㅋㅋㅋ 파이널 듀스에서의 마지막 득점까지 만드는 모습.

3득, 2오픈, 8디그, 1블락 0범실,


  MVP 김광국선수는 승리에 대해 "전반기 마지막 경기였고, 후반기 선두그룹을 따라가려면 오늘이 중요한경기라고 이야기하고 들어왔는데 기분이 좋다." 경기에 대해서는 "홍석이 경복이 모두 잘해줬다. 선수들이 다 골고루 잘해서 힘든 경기 이겨낸 것 같다." 신으뜸선수에 대해서는 "그동안 으뜸이랑 성공률이 별로 안좋았다. 으뜸이랑 오랫동안 같이 배구했고, 굉장히 공격도 잘하는 선수인데 못살려준 것 같아 연습도 따로 했었다. 따로 이야기하고 맞췄던 부분이 오늘 잘 나온 것 같다." 서브에 대해서는 "재덕이가 리시브를 하고 공격을 하기때문에 재덕이를 많이 불편하게 만들자는 생각에서 서브를 짧게, 길게 때렸다." 원정승리에 대해서는 "켑코...아니.. 한국전력전...잘 모르겠는데 홈에서도 이길 수 있는 경기였다. 범실때문에 무너졌다. 켑코가 저희랑 상성이 잘 맞는다. 바광덕이 빠르게 때리는 스타일이 아니라 블로킹이 편해 경기력이 잘나오는 것 같다." 팬들에게는 "저희 전반기 5할승률로 마쳤는데 후반기에는 더 좋은 성적을 갖고 만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응원해 주십쇼."라는 말을 남겼습니다.


# 최홍석-나경복 50%이상의 공성률

  나경복선수는 최근 두 경기 평균 12득점. 해설은 이단연결 볼처리에서는 아직 의문이 있다 말했고요. 4세트 초중반 나경복선수 투입. 다시 들어와서 공격 성공시키는 모습. 이날 7득. 54%공성률.

  2세트 초반 최홍석선수 투입. 움직임은 어색한 감이없이 득점 했고요. 파이프도 성공시키는 모습은 정상컨디션처럼 보였어요. 3세트에도 중반 공격득점 올려가는 모습. 5세트 말 최홍석선수가 공격에서 득점 더했고요. 11득. 50%공성률. 디그7, 블락1 범실5


# 기타 기용

안준찬선수 서버. 교체투입된 박진우선수 블로킹 성공. 김동훈선수 서버. 김시훈선수 4셋투입.

+

1.26 김정환선수 복귀예정. 1월말 1.29 KB전 경기투입 예상.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