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한국전력 OK저축은행 분석 예상 1월10일, 위기의 리시브투탑, 서브 정확도 높힐 팀 어디? 오케이 송명근 vs 한전 전광인?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한국전력 OK저축은행 분석 예상 1월10일, 위기의 리시브투탑, 서브 정확도 높힐 팀 어디? 오케이 송명근 vs 한전 전광인?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7. 1. 10. 13:06
반응형

한국전력 vs OK저축은행 4라운드 매치가 1월 10일 수원에서 열리죠!


# 팀랭킹

  현재까지 3위인 한전(14승7패) vs 7위인 OK(4승17패)간의 경기입니다.


# 경기 후 승점 변화

  한전이 승점3점을 따면 2위로 올라가고, OK가 3점을 따면 6위와 승점을 10점차로 좁히게 됩니다.



# 상대전 전적

  이번 시즌 두 팀 맞대결에서는 한전이 2번 승리, OK는 1라운드에 한번 이겼습니다.


# 상대전 정리

  두 팀의 1차전에서는 OK의 강서브가 통하고, 한전 바로티선수가 중요할때 범실을 하며 5세트까지 갔었죠. 전병선선수 공격이 통하며 승리한 Ok.

  반대로 2,3차전은 한전이 압도했습니다. 2차전은 한전이 공격-블락-서브에서 모두 앞섰고, 수비에서도 좋았습니다. ok는 범실이 많았고요. 3차전에서도 한전이 압승했습니다. 공격, 블로킹 압도하면서 승리했고요. ok는 마지막까지 쫓아갔지만 초반 흔들린 리시브의 차이는 줄이지 못했습니다.


# 상대전 기록 비교

  두 팀의 상대전 기록을 살펴보면 서브-리시브 부문에서는 OK가 앞서지만 그 외 전부문에서 한전이 앞서고 있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한국전력은 세트당 3.27개 블로킹을 ok는 1.545개 블로킹을 만들었습니다. 공성률에서도 한전이 57%로 좋은 모습이었어요. OK가 앞서는 부문인 서브에서는 큰 차이가 없는 반면 리시브에서는 세트당 약2개차이로 OK가 훨씬 앞서는 모습이었습니다.




# 두 팀 흐름

  한전은 2연패, OK는 3연패 중입니다. 한전은 최근 항공-우리카드 두 팀에게 승점 3점을 넘겨줬고요. OK는 크리스마스 삼성전 풀세트 승리 이후 4라운드를 3패로 시작하고 있습니다.


# 이전 경기


  한국전력은 3일전 1.7 우리카드에게 1:3패배했습니다. 첫세트 팽팽한 싸움에서 세트를 먼저 딴 한전이었지만, 두번째 세트는 공격에서 막히며 25-17로 내줬죠. 결국 마지막 4세트에 범실로 우리카드가 재역전하면서 듀스에서 패배했습니다. 이날 공격, 서브, 범실,디그면에서 상대에게 우위를 내줬던 한전. 속공이 통하지않았고, 서브가 점수보다 범실을 내줬던 것이 아쉬웠습니다.


  OK저축은행은 5일전 1.5 삼성화재에게 0:3패배했습니다. 송희채-박원빈 선수의 결장으로 전력에 누수가 생겼던 OK는 리시브가 흔들리며 경기에 어려움 겪었고요. 이날 송명근선수의 2개의 서브에이스가 있었지만 모하메드선수는 서브에서 범실이 많았습니다. 공격-서브-디그에서 상대보다 좋지않았고, 높이에서도 아쉬운 모습이었어요. 하지만 모하메드-송명근 두 선수가 50%초반대의 성공률을 기록하며 이전경기보다는 고무적인 움직임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경기결과 예상?_?

  시즌 랭킹에서도, 상대전 기록 대부분에서도 우세한 한전이 경기결과에 더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두 팀 모두 이전경기에서 리시브가 흔들리면서 세트를 내준 모습이 보였습니다. 양팀이 만나면 리시브에서 ok가 유일하게 큰 차이로 앞서는 기록이 리시브부문이었는데요. 송희채 선수가 다시 결장한다면 Ok는 대부분의 수를 한전에게 넘긴 셈과 마찬가지일 겁니다. 하지만 송희채선수가 출전한다고 해도 컨디션이 완벽할 지 미지수이기도 하고요.

  리시브 상위랭킹의 두 팀 중 리시브면에서도 한전이 조금 더 유리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지난 경기 공격력에서 상승한 모습이 보였던 모하메드-송명근 OK의 쌍포. 블로킹 1위 한전 앞에서도 다시 가동할 지 궁금하고요.

  반면 속공에서 어려움을 겪은 한전은 2일의 쉬는 기간동안 이 문제를 보완하고 나을 수 있었을지 궁금합니다. 

  두 팀 모두 서브의 포텐셜 갖고있는 팀이지만 정확도가 나오는 경기가 이어지지않고 있죠. ok의 모하메드-송명근-한상길선수가연속득점의 서브턴을 보여준 바 있고, 한전에서도 바로티-전광인-서재덕선수가 날카로운 서브를 갖고있습니다. 상대전기록에서는 Ok의 서브가 우위에 있지만 이번 경기에 기복없이 서브할 팀은 어디가 될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