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학교2017 14회 줄거리 대사, 현태운 아빠 라은호 퇴학시킬까? X 공범 확신 교장 사랑 엄마로 협박, 오사랑 답답 막말, 급식 식재료 문제 또, 김선생 한수지 키스 한선화, 김정현 김세정 꽃 어깨동무 본문

기타/tv

학교2017 14회 줄거리 대사, 현태운 아빠 라은호 퇴학시킬까? X 공범 확신 교장 사랑 엄마로 협박, 오사랑 답답 막말, 급식 식재료 문제 또, 김선생 한수지 키스 한선화, 김정현 김세정 꽃 어깨동무

ForReal 2017. 8. 29. 23:24
반응형

학교2017 14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극본 정찬미 김주한 연출 박진석 송민엽

KBS 학교2017


# 위기의 순간을 모면한 태운, 다리 다친척하며 은호 부축받고

  교장이 후드를 벗기려는 순간 은호와 태운이 달아나요. 은호를 숨기고 경비와 선생님들이 자신을 쫓게한 뒤 태운은 후드를 벗고 자기도 X를 찾는 척 합니다. 결국 보안팀은 X를 못찾아요. 선생님들은 태운을 의심하지않아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이후 창고에서 만나는 은호 태운. 태운은 다리 아픈척하면서 은호한테 일부러 기대어 걸어가요. 은호는 속상해하며 태운을 집까지 데려다줍니다.

  태운의 집에 간 은호. 걱정하는 은호를 보며 태운은 좋아해요. 태운의 '여친'이라는 말에 좋아서 돌아서는 은호.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교장, X 공범 확신, 급식 식재료 다시 낮추고

  교장은 X가 두 놈이라는 것을 생각하고 있어요. "한명은 라은호.... 그리고 한명은?" 교장은 송대휘는 페이크라고 생각해요.

  다음 날 친구들도 창고에 모여 당분간 조심하자고 합니다.

  교장은 교감과 아무도 모르게 식재료 수준 낮추자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사이좋은 태운-은호, 반면 방황하는 남주 위로못하는 대휘

  학교에서 태운은 은호 손을 잡으려고 해요. 은호는 "미쳤어 여기 학교야?"하며 소문나면 빼박이라며 질색해요. 하지만 태운은 소문내고싶어합니다. 태운은 "라은호 남친"소문 내려고 하다가 오히려 은호에게 다리가 멀쩡한 것만 걸려요. 

  한편 은호와 태운의 사이좋은 모습을 보며 대휘는 남주를 떠올립니다. 남주는 학교에 없고 악기 전문점 앞을 보고있어요. 남주는 집앞에서 자신을 기다리를 아버지를 무시해요. 남주 아버지는 남주에게 미안하다 말합니다. 대휘도 집앞에서 몰래 남주를 기다렸는데 그 모습에 말을 걸지 못해요.


# 급식때문에 식중독으로 쓰러진 은호

  급식실에서 이야기하는 친구들. 이야기하다 "밥이 왜 이모양이냐"하기도 해요. 은호에게 "너 배탈나면 안되잖아" 걱정하는 친구. 그리고 수업이 끝난 후 은호는 아파하다가 쓰러집니다. 식중독때문에 응급실에 실려간 은호에요. 태운과 선생님이 병원에 같이 갔는데 선생님은 "태운이 이제 가봐"해요. 태운은 말은 못하고 "제가 여기 있어야...되는데..."해요. 마침 교장의 전화때문에 심선생님은 은호를 태운에게 맡기고 학교에 들어가봅니다.

  병원에 누워있다 나가는 은호. "아무래도 급식이 다시 이상해 진 것 같아."말하는 태운. 그리고 돌아가던 두 사람은 연인이 꽃바구니 들고가는 걸 봐요. 태운은 "꽃 갖고싶어? 고기사줄게. 꽃등심."하며 은호를 데려가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교장에게 도시락쪽지로 복수하는 태운

  태운은 급식때문이라 생각하며 "고대로 복수해주겠어"생각해요. 그리고 다음날 이사장 이름으로 도시락을 교장실에 배달시켜요. 교장은 기뻐하며 도시락을 먹어요. 한참 먹다가 X의 편지를 발견한 교장. "유통기한 지난 음식으로 만들었어요. 이것 좀 잘못먹으면 당신이 허약한거지"써있는 쪽지를 보고 교장은 난리를 칩니다. 학교에서 구경하면서 즐거워하는 친구들. 사실 태운은 신선한 음식에 편지만 넣었던 거에요.

  병원에서 멀쩡하다는 진단을 받은 교장.


# 교장, 사랑에게 X말하지않으면 엄마 자른다 협박

  교장이 사랑이 엄마에게 한 소리하는데 옆에서 은호와 사랑이 콜라캔을 앞에 던져서 말을 끊어요. 교장은 "수상하다... 둘이 아주 붙어다니고...?"하며 의심해요. 이후 교장은 사랑은 교장실로 불러서 "니 엄마 잘라도 대신 할 사람 많어"하면서 X 누군지 말하라고 아니면 엄마를 자르겠다고 협박합니다.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교장협박 말 못하고 은호에게 막말하고 가는 사랑

  사랑은 고민이 많아져요. 그러다가 은호에게 "현태운. X라는 거 자백할 생각은 없대?"물어요. 사랑은 "왜 나는 그게 영웅 놀이같냐."라며 은호에게 막말을 하고 가버립니다. 무슨 일인가 궁금해하는 은호.

  혼자 걷는 사랑에게 가는 경우. 경우는 사랑을 또 다시 위로해요. 

  은호는 태운과 카페에 가요. "뭐가 문젠지 말을 해줘야 알 거 아냐."하며 태운에게 털어놓는 은호.


  다음 날 사랑은 엄마가 한달 뒤에 잘린다고 듣는 광경을 보게됩니다. 자르지 말라고 비는 사랑의 엄마를 보고 사랑은 교장실로 달려가요. 교장은 듣지도 않고 X 말하라고만 합니다. 이후에 사랑과 은호는 학교에서 마주치지만 사랑은 그냥 지나쳐가요.


  혼자 있는 은호에게 한수지가 와서 말을 걸어요. "가장 잘 알고 가장 많은 걸 이해한다고 생각했는데. 문득 우리가 무슨 관계였지 그런 생각이 들어서요."라 털어놓는 은호에요. "원래 관계라는 게 깊어질수록 어려운 법이지. 원래 관계라는 게 지키기 더 어려운 법이야. 그래서 온 힘을 다해서 노력해야하는 거고."말하는 한경위.


  창고에서 친구들이 모여있는데 사랑은 "그 유치한 장난질에 다 끌려와서 이모양인거네?"하고 태운에게 날을 세워요. 싸늘하게 가버리는 사랑에게 놀라는 친구들.

  사랑은 또 엄마가 일하는 걸 지켜보면서 눈물을 참아요.

  은호는 태운과 또 사랑이 이야기를 하며 답답해해요


#

  하교하는 은호앞에 나타난 교장. "내 스파이가 확실한 증거를 갖고오기로 했거든? 불게 있으면 불어라 이말이야."하고 갑니다. 은호는 스파이란 말에 고민을 합니다.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잘린다는 한수지에게 "애들도, 좋아하는 여자도 지키겠다" 약속하는 심선생

  한수지는 이번 달까지만 금도고 다니라는 명령을 들어요. 상사에게서 "왜 갑자기 무능력해졌는지가 의문이야."하고 구중을 들어요.

  편의점 앞에서 준수쌤과 심쌤이 만나요. 준수쌤이 "우리 수지쌤이 떠나신다고~X 못잡는다고 짤렸대요."말해주고, 심선생은 놀라서 경찰서 앞으로 달려가요. 한수지를 불러서 두 사람은 이야기해요. "좋아하는 남자가 애들 지켜주겠다는데 어떻게 잡아요."하고 고백하는 수지쌤. 심선생은 "지켜야죠. 애들도 지키고. 좋아하는 여자도 지키고. 그 방법은 제가 차아볼테니까 조금만 기다려주세요."하고 갑니다. 하지만 심선생님은 다시 돌아서서 수지의 볼에 입을 맞추고 "지난번 뽀뽀반납이요" 말하고, 또 수지의 입에도 입을 맞추고 갑니다. 웃는 한수지.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X증거물 갖고 가던 사랑, 은호와 마주치고 다시 싸움

  사랑은 놀이터에서 혼자 고민 중. 그리고 사랑은 엄마가 집에 돌아가는 뒷모습을 보며 엄마가 학교에 취직하며 기뻐했던 걸 기억합니다. 엄마에게 달려가 "엄마. 난 이제. 엄마 생각만 할라구."하는 사랑. 다음 날 사랑은 컨테이너 박스에서 증거물을 챙겨서 나서요. 교장실앞에서 고민하는데 사랑의 앞에 은호가 나타나요 "이거 뭐냐. 니가 스파이였냐?"묻는 은호.

  은호와 사랑은 뒤뜰에 가서 이야기 해요. "먼저 비밀갖고 이야기한거 아닌데 왜 나한테 그래!"하는 사랑. 두 사람은 소리를 높여 싸웁니다.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X로 교장 유인해서, 급식실 영상으로 역 협박

  그리고 결국 사랑은 증거를 교장에게 내밀며 "X 오늘 만나게 해드릴게요. 대신에 반드시 혼자 나가셔야 돼요. 그래야 나간대요 X가."말해요. 교장은 혼자서 뒤뜰에 나갑니다. 은호가 나와요. 은호는 자기가 X아니라면서 가요. 그때 교장에게 "X가 라은호때문에 못나타나고 있다는 데요?"하고 문자가 도착해요. 교장은 은호를 보내는데 은호는 계속 교장에게 말을 걸어요. 교장은 답답해합니다. 교장의 앞에 사랑의 엄마가 나타납니다. 사랑 엄마는 "어디서 쥐꼬리만한 월급으로 사람입을 막으려 그러세요?"하면서 봉투를 교장에게 내밀어요. 사랑엄마는 "제가 그때 봤던 거 끝까지 가만히 안있을테니까 두고보세요"하며 유통기한 지난 쓰레기들이 증거라고 내밀어요. 죄책감이 안든다 소리치는 교장. 그리고 랑 엄마는 교장에게 영상을 보냅니다, X가 찍은 급식실 유통기한 지난 영상이었어요. 그리고 학교에 이사장이 도착해서 "이게 어찌된 겁니까!" 소리칩니다.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사실 싸움 뒤에 사랑 털어놨었고,수 작전 짰던 친구들 

  사실은 은호와 사랑이 싸운다음에 은호가 따라가서 "넌 어떻게 끝까지 날 나쁜 사람 만드냐."하며 눈물흘리며 잡았었어요. 그리고 교장이 협박한 이야기를 결국 은호에게 말했고요. 그리고 은호는 복수작전을 짰던 거고요.


"사소한 마음의 결이 어긋나는데에서 관계의 흔들림이 시작된다. 그러나 흔들림은 기회를 낳는다. 새로운 만남의 기회. 오랜 사이를 재확인할 기회. 흔들림을 진정시킬 가장 좋은 방법은 서로의 손을 가만히 잡아주는 것이다."


  집에서 은호를 위해 도시락을 싸줄거라는 은호아버지. 그 옆에서 은호오빠가 "나 도시락 사업할까봐?"말했다가 맞아요.

  사실 은호 사물함에 꽃을 넣어놨던 태운. "거기 니가 좋아하던 꽃 없었어."하면서 태운은 은호의 귀에 이어폰을 꽃아줘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X 증거물 보며 "라은호 걘 퇴학이다" 소리치는 현태운의 아빠

  집에 왔는데 거실 가운데 X의 증거물이 있는 걸 보는 태운. 태운아버지가 "내가 허튼 짓하고 돌아다니지 말라 그랬지?"하면서 화를 내려 해요. "내가 말했지. 무슨 일이 있어도 너만 빼낸다고. 대신 라은호 걘 퇴학이다."소리칩니다.


# 예고편은 없었고, 후속작 광고 나왔어요. 79년 이야기 란제리 소녀시대. 하나봐요. 뭘까요? 란제리??


+

사랑이 솔직하지 못하고 똑같은 말만 계속할때는 보면서 엄청 답답했어요. 실제 인간관계가 정말 저러는 경우가 많을 것 같아요. 하지만 결국엔 속시원해서 다행ㅋㅋㅋ

+

  과연 다음 회에 이사장에게서 태운은 은호를 지킬 방법이 있을까요? 이번 일은 또 어떻게 풀릴 수 있을까요. 한수지와 심선생님일이 풀리면서 어떻게 동시에 풀릴 수 있게 될까요?

그리고 은호네 오빠 도시락 가게해서 성공할 것 같죠ㅋ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