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흑기사 15회 줄거리 대사, 신세경 레스토랑 방명록 아버지 알리바이 발견! 웨딩 업체? 공청회 보존 반대 조폭 짱돌 맞은 김래원, 도신재 박사 정체, 영미 문자 정사장, 드디어 점복이 기록문 발견 본문

기타/tv

흑기사 15회 줄거리 대사, 신세경 레스토랑 방명록 아버지 알리바이 발견! 웨딩 업체? 공청회 보존 반대 조폭 짱돌 맞은 김래원, 도신재 박사 정체, 영미 문자 정사장, 드디어 점복이 기록문 발견

ForReal 2018. 1. 24. 23:32
반응형

흑기사 15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두는 노트에요!

지난 회에 수호(김래원 분)가 해라(신세경 분)에게 청혼을 했죠. 하지만 샤론(서지혜 분)이 당신은 내 남편이라 말한 뒤에 수호가 악몽을 꿨고요.


극본 김인영 연출 한상우 김민경 김영환

KBS 흑기사


# 해라 "문박사님 일 해결되고 반지 낄게"

  수호는 당신은 내 남편이었어"하며 지켜보는 서린아씨의 악몽을 꾸다 일어나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다음날 수호는 해라이모에게 청혼했다고, 이모도 같이 살자고 말해요. 하지만 해라는 머리를 말리다가 뭔가 생각하는 듯이 청혼반지를 화장대에 빼놓고 나가요. 그리고 수호에게 드레스룸에 가서 "나 내 첫사랑 문수호랑 결혼할거야. 근데 문박사님 일 다 해결되고나서 그때 결혼반지 끼고다닐게."하고 말해요. 그리고 수호는 샤론양장점에 가지말라고 샤론을 만나지말라고 해라에게 말합니다.


# 청혼소식 듣고 아픈 샤론에게 장백희 "웨딩드레스 만들어줘라"

  샤론은 양장점에서 해라이모 옷을 만들고있어요. 그리고 남자셔츠도 많이 만들어놨습니다.

  샤론은 해라이모가 옷을 가봉하러 오자 선물을 만들었다면서 문수호 옷방에 셔츠와 넥타이를 넣어달라고 줍니다. 해라이모는 청혼이야기도 전해요. 결혼 이야기에 샤론은 충격을 받고 심장이 뒤틀려 아파해요. 마침 양장점에 장백희가 와서 이 소식을 듣고 기뻐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장백희는 샤론을 데리고 점복이의 갤러리로 가서 그림을 보여줍니다. "옛날에도 널 응원한 사람은 없었어. 내가 지은 죄로 넌 동정받을 수 있었어. 니가 쟬 진짜 부인으로 만들기 전까진. 넌 천하디 천한 악녀일 뿐이다. 샤론."하고 장백희가 내려줍니다. 샤론은 갤러리에 있는 점복이한테 "나닮은 그림은 없던가요?"하고 따져요.

  장백희는 웨딩드레스를 만들어주라고 샤론에게 말합니다. 싫다는 샤론에게 미치도록 하기싫은데 꾹참고 해본거 있냐 물으면서 장백희는 해보라고 해요.


  해라는 박철민에게 "우리아빠가 그런데서 발견될 수가 있죠?"하고 물어요. 박철민은 병원관계자가 그런거 아니겠냐고 말을 돌려요. 해라는 아빠의 죽음에 대해 밝히겠다고 말합니다.


# 수호 '정사장'문자 보낸 영미알고 물어보고

  해라가 회사에 가니까 본부장이 문수호의 땅에서 시체 나온걸로 우리 회사도 잘못되는거 아니냐고 불평하고 있어요.


  오늘 공청회를 한다고 해요. 곤이네한테 붙은 개발 찬성 주민들은 공청회 소리에 화내고 있어요. 수호네 직원들이 반대파 주민들 포섭한 걸 회사에 말했고요. 또 회사직원 창기는 수호에게 갤러리에 있던 그림을 또 찍은걸 허락맡고 선물해요. 문자 발신지도 추적하고 있다 말해요. 직원은 수호에게 문자 발신지가 '청담동 옷가게'로 나온다고 알려줍니다.


(엉미가 해라아빠가 수호아빠 죽였다고 번호지우고 문자보냈었죠)


  수호는 해라에게 점심 같이 먹자 말해요. 해라는 영미와 만난다고 해요. 해라는 영미 옷가게에 가서 영미 부모님 이야기와 곤이 아버지 이야기를 물어보지만 영미는 모른다고 계속 잡아떼요. 이때 곤이가 영미의 가게에 와서 해라 옷사준다고 옷골라서 보낸 뒤, 영미에게 "저한테 그런 문자 왜보내셨어요?"물어봐요. 영미는 아니라고 하다가 경찰이야기에 곤이 아버지 의심하는 것 같아서 실수했다고 결국 말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웨딩드레스 입어보는 해라

  해라는 수호에게 영미랑 무슨 얘기했냐 물어봐요. 수호는 "별 얘기 안했어. 내가 있잖아. 걱정하지마" 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밥먹고 웨딩드레스 보러가요. 웨딩드레스를 입고 나오는 해라. (LUX라고 써있는데 엄청 예쁜 곳이에요.) 샤론양장점에서 하려고 했다는 해라에게 "됐고."말하는 수호.


<KBS 흑기사 방송화면>


# 박철민이 매수해서 거짓증언한 아저씨, 알아내는 수호

  한 아저씨가 수호네 회사를 찾아와서 자신이 잘아는데 "정사장때문"이라고 수호아버지와 해라아버지 두 사람이 다퉜다고 그러다가 화재가 났다고 거짓말을 합니다. 이야기하는데 직원 창기가 이 아저씨 차를 다시 주차해간다고 차키를 받아가요.


  수호는 해라에게 대머리 아저씨 사진을 보며 아냐고 물어봐요. 해라는 모른다고 해요. "도신재 박사"라는 이름도 모르는 해라. 이후 해라는 혼자서 있다가 아빠와 "도신재라 그런가 도박에 미쳤나봐." "도박사네."하고 이야기를 했던 걸 떠올려요. 도박하다가 연구비에도 손을 대서 짤렸던 사람이라는 걸 수호에게 알려줍니다. 


  창기는 이 아저씨의 블랙박스를 몰래 가로채서 본거였어요. 블랙박스 속에 아저씨와 박철민과 만나는 영상이 찍혀있어요. 수호는 조작한 증인이고, 박철민이 매수한걸 눈치챕니다.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재개발 공청회, 당황한 수호대신 현실적 설득하는 해라

  금성1,2동 재개발 관련 공청회. 찬성쪽과 반대쪽이 모여서 둘다 난리났어요. 영미도, 지훈도, 샤론도 공청회에 옵니다. 곤이가 개발 찬성 발표를 하고, 수호는 보존 주장을 어필해요. 곤이는 "왜 하필 이 동네입니까? 여자때문아닙니까? 한남자의 사랑을 과시하기 위해 개발을 막기엔 주민들의 불편이..."하고 수호에게 시비를 걸고 주민들은 웅성거려요. 그러다가 흥분을 하는 주민들. 수호는 결국 아무 말도 못하고 고개를 숙여요. 그 자리에서 해라가 일어나서 여행사 직원이라 자기소개를 하고 여행을 하면서 '꼭 한번 가보고싶은 동네'라면서 이 동네를 설명해요. "당신들 낭만을 왜 여기와서 찾어?" 그러자 해라는 개발보상금이 부족할거고, 대출을 받아야 될거라면서 사람들을 설득시켜요. "전통과 역사는 잃고 빚더미에 앉게 될 수 있습니다."


# 박철민의 조폭들 수호머리에 짱돌던지고

  공청회끝나고 해라는 곤이한테 "문수호 모욕했다간 나 가만히 안있어!"하고 따져요. 영미는 문수호 부럽다는 곤이 이야기를 듣고는 화나서 가버려요. 샤론은 해라에게 양장점 오라고 하고 갑니다.

  해라는 집에 가다가 수호 차가 엉망인걸 보고 욕해줘요. "예상보다 약한데? 신경쓰지마! 다 예상한 과정이잖아?"하면서 위로하는 해라. 그런데 조폭들이 수호의 머리에 돌을 던지고 가요. 수호의 머리엔 피가납니다. 샤론은 그걸 보면서 '그애 옆에 있으면 다쳐...'하고 생각하고 있어요. 해라는 집에 가서 수호를 치료해주고, 수호는 오늘 멋있었다 이야기합니다. 손을 잡고 자는 해라와 수호.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조폭에게 쫓기던 윤달홍, 수호에게 박철민 협박 고백

  등산을 하고있는 윤달홍. 그런데 검은 마스크의 조폭(?)이 그 뒤를 따라가요. 윤달홍은 이상한 걸 눈치채고 문수호의 회사로 전화하지만 비서실장이 전화를 받아요. 윤달홍은 간신히 도망쳐서 등산객을 만나 살아납니다. 수호가 이 연락을 늦게 받고 윤달홍을 만나보겠다고 해요.

  이후 윤달홍은 수호에게 "날 보호해준다고 약속하면 과거 얘기를 이야기해주리다"하고 말해요. 윤달홍은 야식배달을 하던 사람이고, 박철민이 뛰어나가는 걸 봤다 말해요. 그리고 사건 이후 차바꾸고 집을 산 박철민을 협박했고, 박철민에게 자신이 집과 땅을 받았다고 고백해요. 수호는 보호해줄테니 경찰에서 다시 진술해달라 부탁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레스토랑 방명록에서 아빠 알리바이 찾아낸 해라

  본부장은 직원들한테 결혼기념일에 갈 레스토랑 찾아달라고 시키기도 해요ㅋㅋㅋㅋ (으악ㅋㅋㅋㅋ) 그러면서 직접 먹어보고 오라고 일이라고 시키면서 법인카드는 안준다고 해요ㅋㅋㅋㅋㅋㅋ (얄미워)


<KBS 흑기사 방송화면>

<방명록>


  해라와 직원들이 생긴지 50년 넘은 레스토랑에 가봐요. 프로포즈하는데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해라는 "나 여기 와본적 있는거같애."이야기해요. 그리고 직원에게 방명록을 보여달라고 해요. 해라는 방명록에서 해라부모의 15주년 결혼기념일 사진을 찾아내요. 그리고 수호에게 울면서 달려갑니다. "나 오늘 집에가서 청혼반지 낄래"말하고 가는 해라.


(문박사가 죽은날이 결혼기념일 이겠죠? 해라아버지가 범인 아닌게 확실하자, 해라는 반지를 낀다고 하는거고요)


# 해라에게 수호 좋아했다면서 웨딩드레스 만들어준다는 샤론

  샤론은 해라에게 양장점에 오라고 전화를 해요. 장백희는 샤론 바쁘게 하려고 계속 일을 시켜요. 해라는 늦게 양장점에 찾아갑니다. 웨딩드레스를 만들어준다는 샤론의 말에 이젠 아니라며 돌아서는 해라. 그 뒤에서 샤론은 "나 문수호 좋아했어요"말해요. 해라가 이상하다고 하며 가는 뒤에 "난 만들거에요"하는 샤론.


<KBS 흑기사 방송화면>


# 꿈때문에 혼란스러운 수호, 전생을 알려주는 장백희

  조선시대 회각묘(?) 묵관에 한글로 새긴 그림, 기도문이 발견되었다는 라디오 소식이 들려요. 장백희는 기뻐합니다.


  수호는 꿈에서 불에 타는 전생을 또 봅니다. "그애 옆에 있으면 다쳐"목소리가 들려요. 악몽에서 깨는 수호. 머리엔 다시 피가나요. 부엌에 갔다가 해라와 만나고 해라는 다시 드레싱을 해줘요. 수호는 넋이 나가있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수호는 일하는데 갑자기 두통이 와요. 수호는 장백희와 만나서 요즘 이상하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얘기를 듣고 장백희는 샤론이 정신병자라면서 욕을 해줍니다. 장백희는 혼란스러워하는 수호에게 점복이가 남긴 글과 그림이 공개될거고, "그게 니 전생이다" 이야기해줘요. 백희는 비단옷을 입고 부인인척 하는 사람은 너를 죽인 악녀고, 수호의 여자는 화상흉터가 있는 몸종이라 이야기해줘요.

  집에 간 수호. 집에 비단옷을 입은 해라와, 몸종 옷을 입은 샤론이 보여요. 샤론 얼굴에는 화상흉터가 있어요. (이건 뭐죠?ㅋㅋㅋ)

  


# 예고편에서 샤론은 수호의 변화를 기뻐하네요. 영미는 곤이가 따지자 결국 아버지 일 말하나보네요. 


# 2월 28일 추리의 여왕 시즌2 한다고 광고예고도 나왔어요ㅋㅋㅋ헤헤헤헤헤헤헿

  어? 그럼 흑기사가 24부작인가요? 아니면 20부하고, 저번에 4부작 드라마 란제리 소녀시대처럼 뭔가 하는걸까요? (기사 찾아보니까 20부작 그대로고, 올림픽 편성+추리의 여왕 시즌1 재방송하나봐요)


+ 설마 흑기사 24부작이면.... 정말 수호가 샤론에게 넘어갔다 올수도 있겠네요.......? 에이 설마....? 


+ 앞으로 개발 반대하면서 동네 지켜내는 이야기랑,

+ 문박사-정박사 죽음 밝히고 박철민 교도소가는 이야기랑

+ 샤론의 과거 밝혀지고 참회(?)하고 늙는 이야기랑

이런게 나올걸 기대하고 있는데...이뤄지겠죠?


+ 흑기사 마지막 장면으로 '낚시'하는 것 같던데ㅋㅋㅋ 저것도 수호가 혼란스러워서 두 사람을 잘못보는 장면이겠죠?ㅋㅋ 뭘까요ㅋㅋ


+ 그나저나 본부장 완전 얄미웠는데 나름 레스토랑 보내서 방명록도 보게 했네요? ㅋㅋㅋ 또 여행사랑 협업하게 해주기도 한(?)것같죠?ㅋㅋㅋ


+ 점복이 기록문이 회관묘(?) 관속에 새겨져 있다는 소리인가요? 뭔지 모르겠지만 다음회나 이후에 자세히 나오겠죠?


+ 오늘 나온 웨딩샵 그림 예뻤죠? LUX 써있던데 진짜 웨딩샵 일까요? PPL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