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17화 줄거리 대사, 살아있다 우마왕 아들 방물장수 손자 원? 마비서 죽음, 손오공 강대성 아사녀 손잡은 이유 계획? 계곡 용 악귀? 기 좀비, M그룹 소유주 이승기 자동차 벤츠 사교클럽 본문

기타/tv

화유기 17화 줄거리 대사, 살아있다 우마왕 아들 방물장수 손자 원? 마비서 죽음, 손오공 강대성 아사녀 손잡은 이유 계획? 계곡 용 악귀? 기 좀비, M그룹 소유주 이승기 자동차 벤츠 사교클럽

ForReal 2018. 2. 24. 22:54
반응형

화유기 17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에 잡화점 할머니가 삼장을 찌를 칼을 갖고왔고, 손오공은 그 칼을 숨겼죠. 손오공이 운명을 바꿀 수 있을지 궁금해하며 기다려서 시청했어요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병수 김정현

tvN 화유기


# 우마왕이 울고있는 미래를 보는 삼장

  포장마차에 앉아있던 삼장은 혼자 술마시는 남자 옆에 있는 악귀를 보고 "이제 너 정도 처리할 힘은 있어!"하고 물을 뿌려 없애요. '이런게 세상을 구하는 일은 아닐텐데...'


  수보리조사는 제천대성이 칼을 가져갔다는 걸 우마왕에게 말해줍니다. 금강고를 방물장수가 추천했다며 "그때부터 절 이용하신거네요?"하고 우마왕은 자신을 속인 것에 대해 수보리에게 물으며 언짢음을 표시하고 가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우마왕이 집에 오니 삼장이 기다리고 있어요. "손오공은 없습니까?"묻는 우마왕. 삼장은 세상을 파괴하고 구하는 것에 대해 물어보러 왔어요. "난 더이상 삼장 일에 관심없습니다. 난 속아서 잘못 끼어든 거에요." 대신 우마왕은 삼장을 먹고싶은 듯이 계속 노려봅니다. "요괴는 인간의 기를 먹으면 강해진답니다! 인기 이런것보다 생기를 먹으면 훨씬 좋죠. 그 기가 아주 특별한 인간의 것이라면...!" 그런데 삼장은 마왕이 다가오자 미래가 보여요. "마왕님이 울게 돼요. 너무 슬프게 우는 걸 봤어요. 누가 죽었나봐요." 그런데 마침 손오공도 마비서도 왔어요. "아주 소중한 걸 잃게 되시나봐요"말해주는 삼장. "삼장도 날로 강해지네요."하고 가는 마왕.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 무언가를 준비하듯 삼장에게 "뭘하든 놀라지 마"

  삼장은 수보리조사랑 무슨 일 있었냐 물어요. 손오공은 그냥 깽판쳤었다는 말을 해요. "나도 확 깽판치고 싶은데!" "일단 무조건 보이는 것부터 뿌셔!"하고 이야기하는 삼장과 오공. 삼장은 자신도 이름부르면 짠!하고 옆에 가고싶다는 이야기를 해요. 그 말에 손오공은 갑자기 사라지고 진선미의 귓속에서 오공의 목소리가 들리고 삼장의 침대에 두 사람이 앉아있어요. 손오공은 "내 이름 부르는 거 무서워하지말라고."해요. 진선미는 정말 금강고 안빼도 괜찮냐 물어봐요. 손오공은 "나는 점점 더 니가 좋아져. 그런데 이게 정말로 다 한순간에 사라질까? 너는 그게 믿어져?" "옛날엔 슬펐는데 이제는 다행이라 생각해. 편하게 놓아줄 수 있는 방법이니까."  손오공은 나중에 자신이 뭘하든 놀라지 말라고 하고 사라져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아들'에 대해 믿고싶어하는 우마왕을 알게되는 손오공

  우마왕은 아사녀가 아주 작은 실마리라도 가져오면 좋겠다며 기다리고 있어요.

  손오공은 우마왕과 이야기해요. 마왕이 삼장을 처지하는 이야기를 하는데 손오공은 "금강고가 사라져도 난 이대로라면? 난 이 감정이 사라진다는 확신이 없어."말해요. 우마왕은 팔이라도 뽑아줄까 물어보고 손오공은 요즘 기력이 없지않냐 약올리며 두 사람은 기싸움을 해요. 

  마비서에게 "삼장한테 손대면 나는 돌아."하고 경고하는 손오공. 마비서는 마왕이 "아사녀를 믿고싶어합니다. 수보리조사님이 아들에 대한 확실한 답을 들려줘야합니다." 말해요.

  오공은 수보리에게 찾아가서 마왕이 무슨 짓을 할거라면서 "똑바로 제대로 얘기해." 경고해요.


  수보리는 잡화점에 방물장수찾으러 갔어요. 잡화점 소년이 까불자 "으이씨 내가 끝까지 숨겨가지고 승진해야되는데!!!"하고 답답해하는 수보리조사. 게임방간다는 소년을 보면서 "저이저거! 누굴닮았어!!"하고 소리치는 수보리.


# 강대성이 가져온 시체를 석관에 넣어 좀비로 키우는 아사녀

  강대성은 가출청소년 등 무연고자 시신을 찾아내 아사녀앞에 가져갑니다. "용을 부른다는데 쓰일 제물같은 건가요?" "지금은 어떤 분이 애타게 기다리는 아들을 만들어보려고요. 이것에게 인간의 영혼을 먹이면 돼요."하면서 아사녀는 그동안 모아둔 영혼들이 이 방에 있다고 합니다. 강대성은 "삼장? 그 여자도 내가 죽이면 되나요? 그럼 나한테 오는건가?"하고 묻습니다.


  아사녀는 석관에 흙을 덮고, 피를 뿌립니다. "이렇게 하면 뭐가 자라나요?"묻는 강대성에게 "네 제가 키우고 있어요."하는 아사녀.석관 속 시체가 손가락을 움직입니다. "이 아이 아버지가 될 분의 피"만 구하면 된다는 아사녀.

  우마왕은 아사녀가 아들을 데려올까 여전히 기다리고 있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벤츠죠?ㅋㅋ>


# 인간세상에 M그룹 소유주로 나서는 손오공, 강대성 귀에 들어가고

  손오공은 사오정에게 "큰 악귀가 들러붙을 인간." 그 인간을 잡아야한다고하면서 자신이 인간세상에 나서야겠다는 말을 합니다.


  경영인의 밤 연회. 윤대식 회장님(사오정)이 앞에 나서서 "저희 그룹의 실질적인 소유주"를 소개한다 말하고, 손오공이 연회장에 들어와요. 이사회에도 손오공이 회장으로 등장하고, 재계는 M그룹의 미스터리한 인물의 등장에 술렁여요. (자동차 35억쇼핑ㅋㅋㅋㅋㅋㅋ도 해요) 건물도, 축구 구단도 사는 손오공ㅋㅋ

  사오정은 손오공에게 사교클럽을 열었다고도 말합니다.

  M그룹의 주인이라는 사람이 이슈가 되어 강대성은 손오공의 개인클럽에 대해 듣게됩니다. "시끄럽게 등장해서 주목을 끌려고 하면, 뭔가 하려는게 있을거에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저팔계가 이어준 마왕의 기로, 좀비가 김기자 죽이게 하는 아사녀

  그런데 한 기자가 강대성에게 막무가내로 인터뷰 하러와요. "한국재단의 친일행적에 대한 루머가 박물관에서 시작된거 아시죠? 그런 의혹은 해명하셔야죠~" 강대성은 남자에게 명함을 달라고 합니다. 김찬섭 기자라는 명함.

  한편 석관에 있던 좀비가 팔을 움직입니다.


  정세라의 엄마 병실에서 잠이 잘온다며 자고있는 아사녀. 저팔계가 병실로 와서 정말 와줘서 다행이라 이야기해요. "한가지만 해주면 부자를 돌려줄게요"말하는 아사녀.

  저팔계는 아사녀가 부자를 되돌려주려면 마왕의 기가 필요하다면서 갖다놓으라고 준 구슬을 마왕의 방에 놓아요. 그걸 문어가 보게됩니다. "들키면 너 죽어"하지만 저팔계는 안들킬거라며 가요.


  좀비가 일어나게 됐어요. 아사녀는 걸림돌들을 없애고 혼란을 줄거라 말합니다. 좀비의 손엔 구슬이 들려있어요. 아사녀와 좀비는 김기자를 주차장에서 기다리다가 공격해 죽여요. 그런데 방에 앉아있던 우마왕이 기자를 죽이는 모습이 머릿속에 보입니다. "내가 어딜...다녀온것같아서..."


# 아사녀가 삼장-강대성 만나게 한 이유 궁금해하는 손오공

  한주가 M그룹 기사를 보고 놀라서ㅋㅋㅋ 진선미한테 보여주는데 "그것보다 더 큰 상상력이 필요한 애에요"말해요. 손오공이 솜사탕 사들고 사무실에 와서 삼장은 왜 그랬냐 물어요. "시선좀 끌어보려고. 나쁜 놈." 그리고 삼장은 손오공에게 강대성과 지나칠때 흉사항아리의 미래가 보였던 걸 이야기해요. 

  손오공은 아사녀가 삼장과 강대성을 만나게 하려고 불렀다는 이야기에 왜그랬나 고민해요.


  "신수 곁에 흐르던 강줄기가 도심으로 들어오는 계곡이 있어요. 그 계곡에서 용을 부르는 의식을 할 수 있어요." "그 의식을 하면 내가 왕이 된다 그겁니까?" 아사녀와 강대성은 그곳에 함께 가기로 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계곡의 아사녀-강대성 미래 보는 삼장, 손오공도 계곡 알게되고

  한주와 삼장이 운전해서 가는데 뒤에서 차가 박아요. (차를 보고 "이거 비싼찬데....더 비싼차네?"하는 한주ㅋㅋㅋㅋㅋㅋㅋㅋ) 차에서 강대성이 내려요. 강대성은 삼장에게 차수리 할때 연락달라며 명함을 줍니다. 삼장은 강대성이 계곡에 아사녀와 함께있는 미래를 보고 묻습니다. "그 여자랑 왜 같이 있는 거죠? 당신은 좋은 사람인가요?" 강대성은 질문에 놀라요.

  진선미는 한주에게 나쁜 놈이 나쁜 힘을 가지면 어쩔거냐, 세상이 터지고 부서지면 어쩔거냐 물어봐요. 애들생각에 무서워하는 한주, "내가 본 부서진 세상에 한주씨 집도 있겠구나..."생각해요.


  삼장은 동장군에게 찾아가서 아사녀에 대해 물어봐요. 아사녀가 깨어난 곳이 강대성 집안의 땅이란 이야기를 하다가, 삼장은 예지력으로 본 '계곡'을 떠올리고 말해요.

  동장군은 계곡에 대해 손오공에게 이야기하러 가요. 손오공은 그 장소를 찾으라고 사오정에게 시켜요. 손오공은 그 땅주인인 강대성을 만나러 가본다고 합니다. 손오공의 클럽에 강대성이 손오공을 기다리고 있어요. 손오공은 무시하고 지나치고, 강대성은 말도 못붙여요.


  계곡에 간 손오공이 아사녀를 발견합니다. "뭐 어디가서 아들이라도 만들었어?"떠보는 손오공. "절 죽일건가요?"묻는 아사녀에게 "내가 너 지켜줄거야. 넌 여기서 강대성 그 인간을 위해서 하려던 걸 해. 강대성과 친해질거야. 너랑 걔랑 사이좋게 용 부르는데 나도 좀 껴볼라고."말하는 손오공.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의 기를 빌려 강대성의 라이벌 죽이고

  대선을 노리는 다른 정치인이 강대성에게 이번에 자신에게 양보하라고 해요. 강대성의 눈이 번뜩입니다. 이 정치인이 술에 취해 걷고있을때 우마왕이 나타나서 그를 죽여요. 하지만 우마왕은 자신의 방에서 잠을 깹니다. 꿈이 진짜 같아서 혼란스러워하는 우마왕.

  아사녀는 우마왕에게 기를 빌려온거였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영혼을 먹는 것' 이야기듣고, 삼장 잡으라는 마왕, 아사녀 계략 알리는 손오공

  삼장과 우마왕을 모아서, 수보리 조사는 나찰녀처럼 영혼을 먹는 것이 나타났다는 이야기를 해요. 그말에 우마왕은 말이 없어져요. 그리고 수보리조사에게 마왕은 "내 아이도 이런 방법으로 살린 겁니까? 그 애도 살아돌아다닐수도 있겠네요?" "아니라니까. 마왕의 아들이 어떻게 악귀야?"하지만 우마왕은 혼란스러워하며 마비서에게 삼장을 잡아두라고 시켜요.

  마비서는 미안하다며 삼장에게 가서 손에 피를 내요. 우마왕의 눈은 빨갛게 변해요.


  삼장은 아무도 없는 어두운 주차장에 서있어요. 삼장에게 아사녀의 좀비가 다가옵니다. 그런데 우마왕이 나가나서 좀비를 해치웁니다. "니 놈이구나. 나한테 이강한걸 계속 보게한게!"알아채고 해치우려는 마왕. 하지만 "이 악귀에게서 나와 같은 기가 느껴집니다."하고 찌르지 못해요. 손오공도 이곳에 와서 악귀를 없애려고 하고 잠깐 두라는 마왕과 대립합니다. 손오공은 좀비를 없애며 "저거 아사녀가 장난친거라고!"소리쳐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마비서 연기에 속은 수보리 "아들은 살아있어!"알려주고

  마왕은 화가나서 수보리조사에게 찾아가요. "내 아들은 어떻게 됐어! 말하지않으면 죽인다! 말해!"하고 수보리를 공격합니다. 그때 마비서가 나타나서 그걸 막다가 죽어요. 우마왕은 울부짖어요. "왜 나를 속였습니까! 왜!" "미안해! 어쩔 수가 없엇어!" "죽여버릴거야" 하고 분노하는 우마왕에게 수보리는"아들은 살아있어!" 소리쳐요. "이제야 사실을 말하는군?"하고 표정이 변하는 우마왕. 마비서가 연기한거였어요ㅋㅋㅋ "자 이제 어디있는지 알려주시죠."

  수보리조사는 그 녀석 존재가 드러나면 천계 모두의 표적이 될거라고 누군지 모르고 있도록 마왕을 설득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손오공, 진선미에게 "너때문에 내가 죽을까 걱정하지(말고 불러)"

  삼장은 마왕이 우는게 진짜로 울지않는게 다행이라고 해요. 그리고 손오공에게 아사녀와 강대성이 왜 같이 있었냐 물어봐요. 손오공은 위험할 때 왜 자신을 안부르냐 물어요. "너때문에 내가 다칠까봐 걱정이 되는구나? 내가 걱정돼서?" "너는 왜 인간을 상대해? 내가 알아야 될 게 있다면 말해줘." 손오공은 "금강고가 사라지면 내 맘은 확실하게 사라진대. 우린 처음부터 필살의 인연이었던걸 금강고가 막아주고 있었던거야."이야기합니다. 진선미는 눈물이 흘러요. "금강고가 사라졌을때 넌. 나만 피해다니면 돼. 내가 아무리 나쁜 놈이어도 이렇게 사랑했는데 널 잡아먹는 건 안되잖아."하면서 손오공은 진선미에게 자신때문에 오공이 죽을까 걱정하는 것을 하지말라 말해요.

  

# 저팔계 벌주는 우마왕

  아사녀는 우마왕에게 찾아갑니다. "그걸 계기로 마왕님께선 원하는 걸 알아내신것같은데요?"말하고, 제천대성이 앞으로 자신을 지켜주겠다 한걸 말해요. 그리고 우마왕은 저팔계는 살려두지않겠다 아사녀앞에서 말하고 아사녀는 흔들려요. 마왕은 저팔계의 손목을 비틀어 힘을 못쓰게 만들어놔요. 저팔계는 마왕에게 사과하고 돌아가요.


  "제천대성님은 아사녀를 이용해서 뭘 하시려는 걸까요?"묻는 마비서.


<tvN 화유기 방송화면>


# 강대성과 손잡자는 손오공 "내가 널 왕으로 만들어 줄게"

  강대성이 클럽에 들어왔는데 죽은 김기자도, 박물관 관장도, 죽은 정치인도 살아있는 걸 보고 놀랍니다. 숨도 못쉬고 잇는 강대성 앞에 손오공이 지켜보고있어요. 강대성은 인사해요. 손오공은 자신이 가진걸 주겠다고 강대성에게 말합니다. "당신이 가진걸 날 주겠다고요?" "그쪽이 여기있는 인간들 중에서 제일 나쁜 놈이니까. 넌 나쁜 놈 주제에 세상 꼭대기에 올라가고 싶어하지? 왕이 돼라. 내가 널 왕으로 만들어 줄게."



# 예고편에, 용은 악귀라고 말하는 손오공. 금강고를 머리에 채웠다가 빼는 우마왕. 그리고 우마왕이 삼장에게 다 말하나봐요. 



+ 마왕의 아들은 잡화점 소년이었군요ㅋㅋ 수보리조사가 누구닮아서 저렇냐고 계속 화내는걸 보니까요ㅋㅋㅋ


+ 손오공이 용을 부르는 걸 돕겠다는 이유가 뭘까요? 예상할 수가 없죠.ㅋㅋ


+ 용 부른다음에 용한테 손오공이 금강고 채워서 용이 해치우게 하면 안되나요ㅋㅋ


+ 그러니까 세상에 큰 악귀가 나타나고, 삼장이 그 악귀를 받으면, 손오공이 삼장을 찔러야한다는게 소명이라고하잖아요. 

  그 큰 악귀가 예고편에서 말하는 걸 보니 용이겠죠? 용이 강대성에게 들어가겠죠? 그 악귀를 부를 수 있는게 삼장의 피일까요? 그러면 '삼장이 악귀를 자신의 몸으로 받으면'.....이라는게 향로로 몸을 바꾸는 것 같은 이야기일까요? 뭔지 모르겠어요ㅋㅋ 여하튼 그렇게 받으면 삼장을 찔러야한다는 이야기...? 그런데 몸 바꾸는 거 향로에서처럼 피만 섞으면 할 수 있는거면 다른 사람이 악귀를 받을 수 있지않을까 이런 생각도 들고...? 아직 모르는 게 많아서 상상을 할 수 없어요ㅋㅋ


+ 토일 밤 9시 tvN 드라마 화유기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