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라디오 로맨스 9회 줄거리 대사, 제이슨 지수호 엄마 집착 원인 남편 김병세 바람? 진태리 악플러, 김소현 안아주고 싶어요 윤두준 위로, 이은정 첫사랑, 윤박 멜로 본문

기타/tv

라디오 로맨스 9회 줄거리 대사, 제이슨 지수호 엄마 집착 원인 남편 김병세 바람? 진태리 악플러, 김소현 안아주고 싶어요 윤두준 위로, 이은정 첫사랑, 윤박 멜로

ForReal 2018. 2. 26. 23:40
반응형

라디오 로맨스 9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에 자고있는 그림(김소현 분)을 챙겨주던 이강(윤박 분)을 지수호(윤두준 분)가 봤고, 이강피디는 자신이 송그림 좋아한다 말하면서 끝났죠. 삼각관계 신나하면서 시청했어요ㅋㅋ


극본 전유리 연출 문준하 황승기

KBS 라디오 로맨스


# 이강 "지수호씨도 좋아합니다" 선회, 하지만 숨겨둔 사진

  병원에서 그림을 좋아한다 말하는 이강. 하지만 "지수호씨도 좋아합니다. 작가, 디제이를 피디가 좋아하는 건 당연한 거 아닙니까?"물어요.

  수호는 자고있는 그림을 빤히 보더니 그림이 깨니까 아무데서나 잔다면서 버럭해요. 이강이 준 담요 버리고 자기 이불 주는 수호.


  이강의 LP판 사이에 끼어있는 사진. 그림, 이강과 세 사람의 사진이 있어요. 이강이 그림에게 담여 전화를 하지만, 그림은 이강이 담요 준지도 몰라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첫사랑때문에 방송안한다는 은정이, 소원대신 은정이 설득하는 지수호

  환우 은정이는 수호와 그림에게 "완전까였어요. 내 전화도 문자도 씹고. 내 첫사랑이요"하고 엉엉 울며 방송안한다고 해요. 그림은 은정이가 지수호씨 팬이니까 부탁을 하고, 수호와 소원 두개를 들어주기로 약속합니다. 수호는 은정이의 말을 들어줘요. 첫사랑이 자기 무시한다고 화내는 은정이한테 수호도 공감해요ㅋㅋㅋ 지수호가 작가 좋아하는 비밀이야기를 둘이 합니다ㅋㅋ 그림은 둘이 친해보여서 흐뭇해해요. 결국 은정이는 한다고 해요.

  수호가 그림과 통화하는 모습을 보던 제이슨이 요즘 변했다고 말걸어요. "내가 뭐가 제일 많이 변했냐?" "대화를 하기 시작했지? 정해진 답만하던 지수호가 묻는 걸 제대로 대답하기 시작했잖아. 또 누군가를 제대로 좋아하기 시작했고."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싸우는 수호와 남주하 사이에서, 듣지않는 수호아빠

  지수호는 엄마 아빠와 만나요. 수호는 드라마, 영화, 진태리와 계약 연예 다 안한다고 반항하고 있어요. 라디오는 계속 한다는 수호. "내가 한 계약도 아닌데 내가 책임져야합니까?" "나도 너 내 아들 아닌데 내가 책임지잖아."하고 팽팽한 수호와 남주하. 그 와중에 다슬이 꽂아달라고 하는 수호아빠. 그 말에 남주하는 열받아서 "니가 벌인 일은 니가 알아서해. 니가 벌인 일중에 지수호 하나만으로 너무 벅차거든?"하고 말해요. "나 남대표 없이 아무 것도 못하잖아~"하는 수호아빠를 남주하는 막 때려요. 수호는 음울한 얼굴입니다. 수호아빠는 남대표가 시키는 대로 무조건 따르라고 수호에게 시켜요. "아버지 나 진짜 그만하고 싶어요."말하는 수호에도 수호아빠는 다슬이 얘기만 합니다. 어머니한테는 그러지말라는 수호.


# 은정이와 병원 방송 # 지수호패밀리에 말 잃는 수호

  승수는 송그림때문에 병원가서 방송하냐 뭐라하고 이강은 "송그림때문이 아니라 라디오하러 가는거다!"하고 가요.

  이강은 그림에게 샌드위치 사다줘요. 수호는 은정이 불러서 싸인해주는 조건으로 협상하고, 싸인중이에요. 그림은 관자놀이 만지는 수호를 보며 "컨디션 안좋은가?" 걱정합니다.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병원에 중계차가 오고, 무대앞에 사람들이 모여요. 은정이가 일일디제이로 지수호와 앉아있고요. 방송이 시작하고 수호아빠와 남주하도 라디오를 들어요. 은정이는 자기 이야기를 합니다. "전 여기와서 진짜로 안울었어요. 내가 울면 나보다 더 우는 사람도 있으니까." 사실 은정이의 첫사랑은 병원비때문에 택배일 하는 아빠였어요. "지수호 패밀리를 보면 부러웠어요. 셋이 맨날 같이있으니까. 맨날맨날 웃고사니까. 수호디제이님은 평소에 부모님이랑 무슨 얘길 많이 해요?"하고 말하는 은정이의 말에 지수호는 말을 잃어요. "ㄱ..글쎄요. 오늘 대화를 나눈 거 같은데 ...대화가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남주하를 봤던 그림은 수호의 표정을 보고 알아채요.

  라디오를 듣고 방송하는 병원에 온 은정이의 아빠. 은정이는 아빠에게 말을 하다가 객석의 아빠를 발견하고 웃어요.


  라디오 끝나고 "저는요 아빠가 교통사고로 돌아가셨어요. 일찍돌아가셔서 아빠랑 대화를 한마디도 못했었거든요."하고 그림은 말을 걸어요. 이강은 회식하자고 하고, 방송보던 제이슨도 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진태리 "송그림 어떤 사람이에요?"묻고

   남주하는 진태리에게 뭐라도 좀 해보라고 하고, 진태리는 "대표님도 뭐라도 좀 해보세요!" 성질내요.


  한편 라작가의 방송에서는 제이는 잠수. 대신 진태리를 불렀어요. 진태리에 와서 지수호 잘됐다면서 약올려요. 진태리는 자기가 악플 많다고 하는데 라작가는 악풀 이야기에 전에 그림이 악플 1:1 아이디어를 냈던 걸 떠올려요.

  진태리는 "송그림 알죠? 어떤 사람이에요?"하고 제작진에게 물어요. "귀엽지. 바리바리 뛰어다니고 비유도 좋고."하며 승수는 그림이 글은 못쓰지만 사람 마음사는데는 천재라고 합니다. 승수는 "작가는 사람을 보는 시선이 따뜻해야 돼. 너같음 클나."하다가 라작가한테 한대맞아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회식자리 취한 수호 "마음도 좋아지고 싶어"

# 그림 첫사랑=수호 알게되는 이강

  라디오 로맨스 회식자리에서 게임을 해요. 계속 게임으 모르는 지수호만 걸려서 술을 마셔요. 결국 수호는 쓰러집니다. 그러다 이강, 그림, 자는 수호만 남아요. 그림이 수호를 걱정하자 이강은 씁쓸해해요.

  이강이 잠깐 나간사이에 술취해 쓰러진 수호는 "보기 좋은 것보다 마음이 좋은게 좋구나. 보기안좋아도 되니까 이제 마음도 좀 좋아지고 싶어"를 알게 됐다고 그림에게 술주정해요. "지수호씨는 마이크 없으니까 속얘기를 더 잘하네요."느끼는 그림. 이강이 돌아온 걸 모르는 수호는 "왜 지금 내가 너 좋다고 할땐 꺼지는건데?"말하고 그림과 이강은 신경쓰지만 모른체 해요.

  "둘이 엄청 친해졌나보다. 뭐야. 보고안해?"하고 이강은 장난스럽게 물어봐요. 림은 자기가 말했던 병원에서 만났 첫사랑이 수호였다는 걸 이강에게 알려줘요.


# 제이슨 JH장학생 출신, 남주하에게 "집착을 여러명에서 얻으려는 거죠?"

  제이슨은 남주하와 만나요. 제이슨은 자신이 JH에서 지원받아 졸업을 하고 대표님과 몰래 만나는 이야기를 하고, 남주하에게 말해요. "한명에게 애정을 얻지못하는사람은 그 집착은 여러명에게서 얻으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지수호 인생에서 가져가려고 하시는거죠? 가령 저까지도."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이강에게 "나 송그림 좋아해"말한 수호,

  다음 날 이강의 방에서 눈을 뜬 수호. 이강은 "누가보면 송그림 작가 좋아하는 줄 오해하겠어요?" "맞는데. 나 송그림 좋아해"똑같이 대답하는 수호. "스타 졸졸 따라다니는 작가라서가 아니고, 그냥 송그림 좋아해."하면서 수호는 이강에게 그림에게 손얹고 하는거 하지말라고 합니다. "당신 말은 송그림이 당신 마음 받아줬을때. 그 때 들을게."답하는 이강.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그림 앞에서 자기 차 타라고 시합하는?수호-이강

  그리고 수호는 이강과 그림이 같은 건물에 사는 것 때문에 부동산에 가서 그 건물 사고싶다며 건물주를 만나게해달라고 합니다. 건물주인은 이강이었어요.

  수호는 질투하면서 집에 들어가요. 제이슨은 수호가 안하던 짓하니까 즐거워해요. 그림이 연락을 안받는다고 하자 제이슨이 그림 엄마 퇴원이라고 알려주고, 이강이 먼저 간 걸 눈치챈 수호는 바로 달려나가요.


  한편 그림 엄마 병원에서 퇴원하려고 하는데 그림엄마는 "딸 누구생겼어?"알아채요. 마침 수호도, 이강도 퇴원하는 길 데려다드리러 왔다고 합니다. 그림 엄마는 둘 중 누구냐고 그림에게 물어봐요. 나가려는데 강과 수호 차 두대가 기다리면서 서로 자기 차 타라고 해요. 싸우고있는데 환우 은정이가 인사하러 나와서 수호 불러서 뽀뽀해요.

  결국 수호의 차엔 그림의 엄마가 타서가요. 그림엄마는 "난 알겠더라고요. 지수호씨 마음. 따뜻한 사람같아요."하고 수호에게 이야기해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악플러와 한판' 코너하면서 방송사고내는 진태리, 숨겨진 우울?

  진태리의 라디오가 시작합니다. "악플러와 한판"코너를 해요ㅋㅋㅋㅋ 승수피디는 사고날 것 같다며 걱정해요. 악플을 읽고 진태리는 반말로 맞대응을 해요ㅋㅋㅋ "지수호랑 CF많이 찍던데 급이 되냐?" "아 진짜 죽고싶나봐? 급이라니 내가 소고기냐!"하고 라디오에서 화를 내요. 결국 피디와 작가는 울면서 노래로 틀어요. 방송이 끝나니 욕설과 반말 64번을 했다고 불려간다고해요. "이거 누구기획이야?" "송그림...."

  한편 진태리 매니져도 차에서 진태리 욕하고 있다가 진태리에게 딱걸려요. 진태리는 아무렇지않은 척 차에 타요.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그림, 수호와 함께 수호엄마-정다슬 싸움 보게되고

  그림 엄마를 집에 데려다주고 수호는 그림을 따로 불러요. 소원이라고 맛있는 거 먹으러 가자고 하는 수호에요.


  한편 수호아빠는 여자친구 정다슬과 레스토랑에서 식사하고 있어요. "내가 남대표한테 잘 이야기했어~ 걱정마~"하는데 남주하가 이 자리에 들어와요. 결국 세사람이 같이 식사해요. 정다슬은 보시라면서 봉투를 내밀어요. 수호아빠의 다른 외도사진(?)이었어요. 남주하는 웃습니다.


  마침 이 식당에 수호와 그림이 들어와서 수호아빠는 "잘됐다! 니가 말려봐!"해요. 수호가 가니 남주하가 정다슬을 때리고 있어요. 수호는 이를 말리고 정다슬에게 사진들을 뺐어요. 그림은 아무 말 못해요. 그리고 그림은 라디오에서 가족 이야기에 수호가 아무 말 못했던 걸 떠올립니다. 


<KBS 라디오 로맨스 방송화면>


# 털어놓는 수호와, 수호를 이해하는 그림, "당신이 말없이 이렇게 바라보면 안아주고 싶어요."

  그림과 수호가 식사를 해요. 분위기를 바꾸려하는 수호지만 그림은 말해요. "먹을 기분도 아니고 나가고 싶어요. 지수호씨 마음이랑 똑같아요 나도."

  두 사람은 산성에 올라가 앉아서 대화해요. "미안해요. '안웃긴데 왜웃어요'라고 했던거. 미안해요. 잘 알지도 못하는데 아는 척 했나봐요. 미안해요."사과하는 그림. 그림은 아빠가 돌아가니고 엄마 눈수술을 한 이야기를 하면서 "그냥 말을 하면 좀. 마음이 가벼워지니까. 말이랑 마음이랑 엄청 친해서 말하고 나면 마음도 풀어질 때가 있거든요."


  수호는 그림에게 이야기를 시작해요. "난 어머니를 대표님이라고 불러. 친어머니가 아니거든. 이 사실을 아홉살 내 생일때 들었다? 아버지는 집에 안계셨고. 애인이랑 여행을 갔다그랬나? 이게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우리 가족의 진짜 얼굴이야. " 수호의 이야기를 들은 그림은 말해요 "제가 지수호씨한테 알게된 게 있는데요. 말하고 있지않는데도 말하고 있는 거라는 걸 알게되었어요. 당신이 쩜쩜쩜하면요. 속으로 아뭐야 씹나 했거든요. 근데 당신은 계속 말하고 있었나봐요. 속으로 꺼져라든지 도와줘라든지. 안아줘라든지. 울고싶어라든지. 침묵이 당신이 말하는 방법 중 하나구나. 그래서 당신이 말없이 날 이렇게 바라보면요. 안아주고 싶어요." 수호의 눈에서 눈물이 흐르고, 그림은 수호를 안아줘요. 



# 예고편에 나는 왜 안아줬을까 생각하는 그림이 보였어요. 그리고 남주하는 사진으로 협박하면서 라디오에서 뺀다고 싸우는거 같아요, 또 데이트하잔 그림인데, 그림이 예뻐진거같은데요?


+ 수호아빠가 문제였군요.... 암의 근본적인 원인이었군요ㅋㅋㅋ정말 무책임하네요.


+ 남주하가 심하게 수호에게 집착해서 너무 이상하고 이해할 수 없었는데, 9회의 수호아빠를 보니까 남주하에게 연민이 좀 생기죠.


+ 제이슨의 환자는 수호이기도 하지만, 남주하 먼저 고치는 게 좋을 것 같기도 하고요.ㅋㅋㅋ (아니 수호아빠를 고쳐야...) 

+ 수호아빠가 남주하를 저렇게 만든 원인이라고 생각하면 남주하 대표가 이혼하고 새 남자 만나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ㅋㅋㅋ 사실 그 동안 쌓아온 이미지라면서 절대 선택하지않겠죠?


+ 그림의 엄마와 수호의 엄마가 대비되기도 하죠. 그림도 앞이 안보이는 엄마와 일반 친구들보다는 많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 엄마의 영향이 컸던 것 같고요. 수호는 엄마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 밖에 없었던 것이, 주변이 막혀있었....죠? 수호는 남주하가 주변을 차단하고 있고. ... 하...ㅠㅠ 게다가 스타라서 친구를 만나 바뀌기 쉽지않았겠죠.

+ 지수호 생각할수록 불쌍하네요ㅠㅠ 오늘 가족이야기 못하는 지수호 너무 안타깝기도 했어요.ㅠㅠ 


+ 그림 옆에서 이강과 지수호가 서로 어떻게 말도 못하고 질투하고 눈치보고 혼자 서운해하는거 보는데 좋죠ㅋㅋㅋ


+ 월화 KBS 밤 10시 드라마 라디오 로맨스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