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무법 변호사 5회 줄거리 대사, 서예지 엄마 실종 진실 알다! 이준기 과거 최진애 최대웅 관계, 브로커 자백, 차문숙 아버지의 물건 안오주? 최민수 본문

기타/tv

무법 변호사 5회 줄거리 대사, 서예지 엄마 실종 진실 알다! 이준기 과거 최진애 최대웅 관계, 브로커 자백, 차문숙 아버지의 물건 안오주? 최민수

ForReal 2018. 5. 26. 22:20
반응형

무법 변호사 5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하는 노트에요!

지난 회, 봉상필(이준기 분)과 차문숙(이혜영 분)의 대화를 하재이(서예지 분)가 듣게됐죠. 최진애의 아들인게 밝혀진 상필에게도 이제 위험이 닥칠까요?


극본 윤현호 연출 김진민

tvN 무법변호사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_남여사-안오주>


# 남여사가 절절매는 딸 연희

  행사를 망쳐 화난 남여사. 하지만 연희에게 절절매며 말해요. "니라도 판사님 노여움을 풀어드려야 안되긋나?" 이후 남여사는 안오주에게 연희곁에 얼씬 대지도 말라해요. "나도 눈이 부셔가 함부로 쳐다볼 수 없는 아다!"

  (남여사의 약점은 연희=강검사네요) (예고편에서는 연희가 7인회에 들어가던데.... 어떻게 될까요?)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_안오주-차문숙>


# 기어오르려는 안오주에게 차문숙, "넌 우리 아버지가 물려준 물건" 

  제막식 후 봉상필이 나타난 일을 말하며, 차문숙에게 "특별한 곳"으로 모신다 하는 안오주. 차병호 판사와 순대국을 먹던 식당으로 차문숙을 데려가서 차병호 이야기를 꺼냅니다. "우리 아버지하고 추억은 어쩌면 나보다 더 많겠네?"하다가 차문숙은 안오주에게 술을 뿌리며 "넌 우리 아버지가 물려준 물건이야!"합니다. 바로 무릎꿇며 용서해달라는 안오주에게 "내가 용서할 수 있는 사람은 이 세상에 오직 나 하나밖에 없어."말하는 차문숙. (용서하지 않겠다는 얘기죠?)


차문숙-남여사와 안오주 사이에는 확실한 선이있죠. 차문숙-남여사는 우선 금수저고요. 차문숙은 안오주에게 "인간이라고 다 똑같은 인간 취급받는거. 아주 불쾌해."말하기도 하죠. 남여사와 기싸움하던 안오주는 차문숙의 장님 마사지사도 의심하기도 하지만요. '돈을 주는 사람이 권력'이라는 안오주라는 인물이 차문숙에게 쩔쩔매는 이유들이 보인것같기도 하죠?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_재이-상필>


# 차문숙-차병호에 대해 아직 못믿는 재이

  차문숙과의 대화를 들은 이후 재이우형만 사건인데 왜 차문숙을 쫓냐 상필에게 묻습니다. 상필은 말해요. "차문숙의 아버지, 차병호. 37년간 판사로 있었어. 법을 마음대로 주무르면서 왕처럼 군림했어. 아버지의 돈과 권력, 그리고 기성사람들의 절대적인 믿음을 차문숙은 그대로 물려받은거고." "모든걸 다 가진 판사님이 왜 안오주같은 인간을 시장으로 세워?" "안오주는 차문숙을 위해서 피를 기꺼이 자기 손에 묻히거든." "그걸 나보고 믿으라고?"하며 재이는 믿기 어려워하고요.


  상필도 재이가 차문숙의 민낯을 본 다음, 재이에게 과거의 일을 말할 생각입니다. 광수는 말합니다."하검사님이 수를 완성시키는 마지막 퍼즐 같습니다."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_아버지 하씨>


# 하씨, 재이와 봉상필 가까이 못하게하고 

  어린 재이가 실종된 엄마를 찾으러 다녔을 때 재이를 집에 찾아주고 위로해 준 차문숙이었습니다. 아빠 하씨는 제막식을 망친 봉상필을 보면서 "그 로펌 그만 다녀라. 판사님께 해끼치는 사람들 절대 가까이해선 안된다고!"해요. 

  이후 하씨는 봉상필을 불러 재이 관두게 해달라 부탁합니다.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_차문숙-하재이>


# 봉상필 정체로 이간질하는 차문숙

  재이는 차문숙에게 찾아가요. 봉상필과 하던 얘기에 대해 물어요. 차문숙은 "내 주위는 온통 적 투성이"라며 봉상필도 판결때문일거라 말해요. "너는 봉상필에 대해서 얼마나 아는것 같애?" 봉상필이 전과자는 것도 알려주고, 후배가 하는 로펌 명함을 줘요. 재이는 고민합니다. 


# 칼잡이의 핸드폰엔 무엇이?

  신문에는 차병호 동상 제막식은 나오지만 브로커 얘기는 나오지않아요. (현실 비유 ~_~)

  기성 시장 안오주 광고가 나와요. 안오주 선거캠프에 봉상필이 칼잡이의 핸드폰을 들고 찾아옵니다. 열지도 않고 버리는 안오주. (핸드폰에 뭐가 있길래?)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_봉변>


# 브로커의 약점 '어머니' 불러, 압박-자백하게하는 봉상필

  상필과 재이 브로커가 재판에서 안오주를 불게하자는 계획입니다. 일단 사진을 우형만에게 보여주니 브로커가 마약 상습복용범인걸 알아보고요.

  공판에서 브로커는 증인으로 출석해요. 상필은 전과기록이 없는 것에 대해 물어보면서 4년전 마약투약 사건에서 어떻게 밝혀졌냐 물어요. 그리고 아무말도 안하는 브로커앞에서 상필은 브로커의 약점을 불러내죠. 심장병 앓는 브로커의 어머니를 공판으로 불러서 "다음엔 피의자석에 갈래?"하면서 압박합니다. 브로커는 결국 안오주의 비서에게 연결시켜줬다는 자백을 합니다. 


  공판 후 재이에게 "나는 어머니를 지키지 못해서..."하는 상필.

  연희는 봉상필에게 찾아가 따지는데 상필은 "검사님이 재판에 진다고 해도 정의를 수호하게 되죠."말해요.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차문숙-상필의 뒷조사하는 재이, '최진애 변호사'사건 알게되고

  재이는 안오주와 연결된 차문숙과, 상필에 대한 의심 가운데에서 고민합니다. 그러다 다음 날 우형만에 찾아가 "당신이 알고있는 차문숙 판사에 대해서 알려주세요"물어요. 우형만은 안오주에게 명령을 내리지않은 누군가가 있었다면서 "안오주 위에 서있을 수 있는 사람....차문숙밖에 없어"말해요.


  그리고 주변에 최진애 변호사에 대해서 물으면서 자살한 여자 변호사와 아들이야기를 들어요. 옛날 신문에는 골든시티 착수-인권변호사 자살이 같은 페이지에 있어요. 그리고 그 날이 엄마 실종날과 같은 날인 2000년 4월 17이라는 걸 알게되는 재이.

  재이는 경찰서에 갔다가 푸드트럭 주인이 자살한걸 의심하는 공형사를 봅니다. 재이는 공형사에게 최진애 사건 자료를 부탁해요. 공형사는 최진애가 훌륭한 변호사였고, 아들을 남겨두고 갈 사람이 아니었 말해요. 사건 종결내자마자 원본자료는 사라졌던 이야기도 하고요.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_최대웅>


# 최대웅-최진애-상필 관계 알게되는 재이

  최대웅과 하재이가 갤러리에서 만나요. 재이는 조폭 보스인걸 조사해서 최대웅에게 보여주면서 "봉상필이 왜 갑자기 기성에 내려온거죠?"묻습니다. 최대웅은 자기 친동생이 최진애라 말해요. "상필이는 내 조카요."하면서 상필이 기성에 내려간건 인생을 건 결단이었고, 아가씨를 만난게 우연이 아니라 말합니다.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

#

  어린 상필은 경찰에도 전화했었지만 삼촌이 복수할 생각하지말라고 "사람도 믿을게 못된다. 복수는 복수를 부를 뿐이야."가르쳤었어요.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_안오주>


# 우형만을 회유하는 안오주, 흔들리는 우형만

  우형만을 면회간 안오주. 시체를 처리하고 가는 동영상을 보여주면서 "너 풀어줄건 나한테 있다"하는 안오주. 게다가 안회장이 병문안도 오고, 병원비도 내준다는 전화를 듣고 우형만은 흔들립니다


  안오주가 무법로펌에 찾아옵니다. 안오주는 봉상필에게 엄마가 죽은 그 날밤에 대해 언급해요. "내가 니 애미 죽인 범인 아니가?"하며 웃는 안오주. 멱살을 잡는 봉상필. "지금 당장 여기서 널 죽여버릴 수 있어." "니 나한테 법으로 복수할라고?" 그리고 우형만한테 가보라면서 안오주는 돌아가요. 


<tvN 무법변호사 방송화면_이장면예뿌다>


# 판도라의 상자 연 하재이

  아무도 없는 로펌, 재이는 상필에 대해 깨닫고, 상필의 아지트로 가요. 상필이 오자 재이는 화면을 틀며 묻습니다. "말해. 봉상필. 왜 우리엄마와 내 사진이 여기에 있어? 말해. 당신이 기성에 온 진짜 이유." "안오주가 우리 어머니를 죽였어. 내 눈 앞에서. 바로 이곳에서. 시킨 사람 차문숙이고. 내게 일어난 일과 너희 어머니 실종 그 모든게 차문숙의 짓이야." 재이는 눈물을 떨어트려요.


(그나저나 두 사람 목소리 너무 좋죠ㅠㅠ~)


# 예고편에 상필과 손잡는 모습 나오네요!! 둘이 애틋한 모습 기대됩니다 어머어머~_~ 그리고 7인회에 가는 강연희. 강연희가 어떻게 완전 악이 될지 궁금해지기도 하죠!


+ 엄마처럼 따랐더니 사실은 엄마의 실종과 관계된 사람이라면, 지시한 사람이라면 얼마나 충격일까요. 하재이는 그 판도라의 상자를 열었습니다.


+ 그나저나 대사가 딱딱 꽂히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요ㅋㅋ 액션이 나오는 드라마의 성향?성질?이랑 닮은 걸까요?ㅋㅋ


+ 화면 상단 검색창에 '무법 변호사'치면 관련 글 쭉 나와요!

+ 네이버에서 '퍼블릭에프알'치면 나오는 블로그인데 또 놀러오세요!


+ 토일 tvN 밤 9시 10분 드라마 무법변호사에요!



#무법변호사 #무법변호사5회 #무법변호사줄거리 #무법변호사리뷰 #무법변호사5회줄거리 #차문숙 #봉상필 #하재이 #안오주 #이준기 #서예지 #최민수 #이혜영 #드라마 #문화 #Kdrama #Leejungi #tv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