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너도 인간이니 13,14회 줄거리 대사, 박영규 치매는 테스트, 서로 지켜주려 남신3 소봉, 서강준 공승연 배터리, 결혼 협박 서예나 박환희 얄밉 로봇워치, 제세동기 희동 본문

기타/tv

너도 인간이니 13,14회 줄거리 대사, 박영규 치매는 테스트, 서로 지켜주려 남신3 소봉, 서강준 공승연 배터리, 결혼 협박 서예나 박환희 얄밉 로봇워치, 제세동기 희동

ForReal 2018. 7. 5. 01:48
반응형

너도 인간이니 13,1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두는 노트에요!

  지난 회, 회장(박영규 분)의 치매가 가짜가 아니란걸 눈치챈 남신3(서강준 분)이었죠. 이번 회에서는 '치매 테스트'가 나왔죠. 그리고 서예나가 비밀을 알게되며 상황이 바뀌고요.


극본 조정주 연출 차영훈 윤종호

KBS 너도 인간이니?


# 회장의 치매 연기한 이유, "누가 내편인지 알아보는 테스트"

  과거 남신의 폭행 논란 이후, 회장도 "나도 장난 한번 쳐보다"하고 치매 연기를 한거였어요. 그러면서 "누가 진짜 내 편인지 누가 배신하는지 테스트"하려하는거였어요.

  "할아버지 포기 안하시는 분이잖아요" 치매 아닌거 들킨 회장은 웃어요. 회장은 치매 거짓 계속하겠다고 함구하라해요. 뒤에서 지영훈도 다 듣고있었어요. 회장은 "영훈아 할아버지라고 한번 불러볼래? 농담이다."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온통 거짓말 투성이네요"

  소봉은 할아버지가 무서운 사람이라고 남신3에게 조심하라고 해요.

  서이사가 소봉에게 정보를 캐려고 전화해 이것저것 묻는데, 딸과 서이사가 서로 속고 속이는 모습에 소봉은 어이없어요. "온통 거짓말 투성이네요. 손 잡아볼 필요도 없겠어요."하는 남신3.

  서이사는 예나에게 딴 놈 만나라하고, 예나는 아빠한테 만족할 줄 알라 말하며, 둘은 속을 터놓지않습니다.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소봉-남신3 운동 꽁냥 # 소봉을 안심시키는 남신3 "내가 곁에 있으니까"

  운동할 시간이라며 소봉 방에 들어오는 남신3. 소봉이 베개를 던지자 똑같이 던져줘요ㅋㅋㅋㅋㅋㅋ(제일웃겼다) 소봉 몸무게도 알려주고 갈아입혀줄까도 묻는 남신3. 둘은 같이 뛰는데 소봉이 숨막히겠다 주저앉으니 남신3가 인공호흡해준다고 입을 맞추려하고 소봉은 밀어냅니다. ㅋㅋㅋ


  남신3는 소봉을 업은채 가며 왜 못잤냐 물어요. 서이사때문에 고민한다는 소봉에게 남신3는 자신한테 인간보다 쎈 근력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며 "안심하라고요. 내가 곁에 있으니까"말합니다. 그 말에 소봉은 멈칫해요.


  남신3와 소봉을 킬러가 몰래 지켜보다 "너무 멀쩡하네. 지나치게."생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남신3 - 희동엄마>


# 희동의 제세동기 & 서이사의 협박 눈치채는 남신3

  집에서 소봉과 남신3가 희동이와 마주쳐요. 희동이의 몸속에 제세동기가 있다는걸 남신3는 투과해서 봅니다. "노희동. 7세. 쟤도 사이보그죠."

  희동이는 할아버지가 무서워서 도망가서 숨어요. 그런데 상태가 안좋아요. 마침 남신3와 소봉과 엄마가 찾아냅니다. 쓰러지는 희동이. 남신3는 희동이 주머니의 폰을 던져버려요. 그리고 희동엄마한테 "얘 제세동기 있지? 애 심장멈추는거 보고싶지않으면 15센티내에 핸드폰 두지 마."말해요. 희동엄마는 경계하며 갑니다.


  남신3는 희동이에게 가서 아픈거 비밀로 하는 이유를 물어봐요. "약한게 나쁜게 아니고, 약한거 싫어하는게 나쁜거야. 아픈거 죄가아니니까 감추지말고."말해요. 희동이는 우리 엄마를 협박하는 아저씨한테 전화온다 무서워하고, 남신3는 그걸 봐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치매 진단서 떼가는 서이사 무리, 녹취당하고 # 서종길을 살려두는 회장

   서이사는 회장님 치매 확증을 달라 회장딸 호현에게 연락합니다. 호현은 병원서류를 넘겨요. 이후 서이사쪽 사람들은 경영진 회의에 모여서 진단서를 내밀며 치매라고 말해요. 늦게 남신3가 들어와서 한 볼펜을 위로 들어요. 그 속에는 서이사쪽 사람들이 회장 끌어내린다는 목소리가 들어있어요. 호현이 서류를 넘기러 가면서 녹취한 펜이었어요. 남신3가 호현에게 녹취하라 시켰고요. 곧  이박사가 들어와서 진단서가 잘못 발급되었다해요. 회장도 회의장에 들어오고요. 회장은 남신3와 지영훈과 함께 "호현이를 이용해서 서이사를 잡자"한거였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그런데 녹취 속에는 서종길의 목소리만 빠져있다는걸 사람들이 눈치채고, 서종길은 다른 상무한테 덮어씌워요. 회장이 서이사 목소리만 일부러 뺀거였어요. "앞으로 잘해보자."하고요. 그룹을 위한 판단을 말하며 회장이 정우 일을 묻은걸 이야기하는 서이사. 서이사는 회장에게 "앞으론 신이 장인으로 조용히 살겠습니다."말해요. 서이사를 내치면 가만히 있지않을까봐 회장이 그냥 둡니다.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남신3가 로봇인거 알게되는 서예나, 비밀지키는 대신 결혼하려하고

  서이사 혼내주고 소봉한테 자랑하는 남신3.ㅋㅋ 그런데 남신3는 "사람들이 내가 로봇인걸 알게되면 날 녹이거나 죽일까요?"하고 물어요. "내가 못그러게 할게. ... 무능력한 인간이지만 어떻게든 지켜줄게. 난 니 경호원이니까."하는 소봉입니다.


  그런데 남신3의 배터리가 다 되고, 로봇워치는 차에 있다고 해요. 주차장에 가서 로봇워치를 꺼내주는 소봉. 소봉이 시계를 채워주려하는데 치매때문에 화난 예나가 뛰어와서 남신3의 팔을 쳐 로봇워치가 멀리 날아갑니다. 곧 배터리가 나가자 남신3가 정신을 잃고, 예나는 손목을 잡았다가 남신3의 기계부를 보게됩니다.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예나는 쓰러져있는 인간남신을 보고 눈물을 흘리고, 안아주며 위로하는 남신3에게 속였다며 소리칩니다. 예나가 "죽어가게 놔뒀다"는 말에 지영훈도 폭발해요. 오로라는 남신에게 킬러를 보낸건 서이사라 말해요. 안믿는 예나. 예나는 걱정하는 오로라에게 "어릴때 떠난 엄마보다 제가 오빠를 잘알걸요?"해요. "부디 신이를 위해 좋은 결정해줘요."하는 오로라


  소봉은 남신3에게 "위로는 그 사람이 원할때만 하는거야"알려주고, 남신3는 지영훈에게 위로가 필요하냐 물어요. 그리고 돈이냐 남신이냐 고민했던 지영훈에게 남신3는 "걱정하는거 그건. 그냥 인간남신이 좋은거에요."말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다음 날. 예나는 회장, 서이사앞에서 혼 날짜 잡았다 말하고, 남신3는 비밀을 지키기 위해 부인하지 못해요. 로봇인건 말 안해요. 반지주면서 기자회견하기로 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남신3에게 함부로 하는 예나에 화난 소봉 

  서예나는 사진 찍히고, 사무실에 들어가서 "구석에 서있어. 말도하지말고, 움직이지도 마. 벽봐."시켜요. 소봉은 그 모습에 이렇게까지 해야하냐고 따집니다. 마침 전화가 와서 소봉이 나가요. 서이사는 소봉을 불러 이것저것 묻는데 소봉은 잘 모른다고 둘러대요. 

  회사 앞에 소봉아빠와 체육관 사람들이 와서 남신3에게 결혼 딴여자랑 하냐 따져요. 소봉은 "본부장님도 나도 서로 아무 감정없어!"해요. 남신3는 소봉아빠한테 소봉이 좋은 사람이라며 자신이 소봉을 지켜줄거라 말해요. 뒤에서 듣던 소봉은 감동받아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남신3 "강소봉을 제1로 보호한다"

  차를 타고 가다가 소봉 말만 듣는 남신3를 보고 예나는 심술을 부려요. "오빠 일어나면 넌 용광로에 녹여버릴거야!"하고 배터리를 빼버립니다. 그걸 보던 소봉은 화가 나서 차를 세우고 따져요. "얜 그냥 물건이 아니에요! 인간의 감정도 이해한다고요!" "로봇한테 이상한 감정생긴거 아니야?" 소봉과 예나는 신경전을 합니다. 소봉은 남신3에게 배터리를 다시 끼워줘요. 예나는 길거리로 소봉을 불러서 소봉을 때립니다. (+ 예나야 그 여자 선수출신이다 그만해 ㅠㅠ~) 예나가 소봉을 때려서 쓰러트리자 남신3가 다가와서 예나의 손목을 잡고 내팽겨쳐요. "지금부터 강소봉을 제 1로 보호한다."말하는 남신3.


#

  오로라는 남편 납골당에 갔다가 회장과 만나요.


+ 남신3는 소봉에게 자기가 곁에 있다 말해주고, 소봉도 자신이 지켜준다고 했네요. ㅠㅠ

+ 남신3가 로봇이라서 둘이 좋아하는거 볼수록ㅜㅜ 결말이 걱정되고ㅜㅜ 미리부터 너무 슬픈 것 같기도 해요ㅠㅠ


+ 회장은 정우 일을 알면서 묻은거였군요. 그룹을 위해서. 서종길이 죽였겠죠?

+ 회장 생각보다 더 무서운 사람일까요? 남신3를 녹이라고 할까 걱정했는데 생각해보니까 회장은 진짜 남신보다 남신3를 더 좋아해서 나중에 진실을 안 뒤에도 손자보다 로봇 남신으로 계속 회사 돌리려고 하는거 아니....겠죠?


+ 예나 완전 얄미웠죠.ㅋㅋㅋㅋ 물론 좋아하는 사람 저렇게 되서 그런거고, 로봇이랑 정도 없으니 이해하지만 얄미웠죠ㅋㅋ


+ 이번회에서 운동하러 가자면서 베개 서로 던질때 빵터졌어요ㅋㅋ


+ 월화 밤10시 KBS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드라마 #KBS #너도인간이니 #너도인간이니13회14회 #너도인간이니줄거리 #너도인간이니등장인물 #남신3 #서강준 #이준혁 #공승연 #박환희 #유오성 #박영규 #김성령 #Kdrama #Seokangjun #Leejunhyuk #Gongseungyeo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