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아는 와이프 첫방 1회 줄거리 대사, 과거 후회하던 유부남 지성 2006년으로 인생 새롭게? 지하철 동전 웜홀? 강한나 한지민 예쁨, 얄미운 김환 엔, 와이프 폭발, 종친 뜻? 등장인물 본문

기타/tv

아는 와이프 첫방 1회 줄거리 대사, 과거 후회하던 유부남 지성 2006년으로 인생 새롭게? 지하철 동전 웜홀? 강한나 한지민 예쁨, 얄미운 김환 엔, 와이프 폭발, 종친 뜻? 등장인물

ForReal 2018. 8. 1. 23:02
반응형

아는 와이프 첫방 1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주, 김비서가 왜그럴까가 결말을 내고, 새 수목드라마 아는 와이프가 8월 첫 날 시작한다고 했죠. 지성-한지민 두 배우가 나오는 예고편이 새댁들의 공감을 넘어(?) 20대에게도 공감 얻을지 궁금하더라고요.


극본 양희승 연출 이상엽

tvN 아는 와이프


# 지구-달의 인력변화 곧?

  도시를 통과하는 지하철. 지구에서 68광년 거리에 있는 별의 소멸로 지구-달 사이의 인력 변화가 있을 거라 보도하는 뉴스. 어둑한 톨게이트를 지나는 한 차. 차가 닿는 도로는 어딘가로 가는 통로같은 불빛이에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세상 제일 악랄한 적은 와이프

  '이 세상은 이상한 것 천지다. 10원짜리 동전을 만드는데 30원이 드는 것.' 질주하다가 차 안에서 울리는 핸드폰을 잡으려던 남자는 중앙선을 넘어갔다가 핸들을 꺾으며 사고가 나요. '세상에 이상한 일들 중 가장 이상한 일은 사랑이다. 죽을 것 같이 사랑했다가 죽일 것 같이 산다.그러고 보면 세상 제일 악랄한 적은 와이프다.' 사고 중에 와이프한테 전과가 오고 있어요.


 내 침대에는 나를 이기는 괴물이 산다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차주혁>


# 밤새 애보며 와이프와 투닥거리다 출근하는 차주혁

  사고 16시간 전

  사고가 난 남자, 차주혁의 집. 밤에 아이가 울고, 와이프가 일어나서 기저귀를 갈고, 새벽 네 시 아이가 다시 울고 와이프 서우진은 남편을 깨워요. 비몽사몽 아이한테 분유먹이는 남편. 그리고 두 사람은 늦게 일어나서 출근 준비하고, 아이 등원준비하면서 투닥거려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윤종후>


# 차주혁의 주변인물들 # 종친 지점장, 변팀장, 친구 윤종후

  KCU은행으로 지각 안한척 출근하는 차주혁 대리인데 변성우가 눈치채요. 은행장 차봉희가 종친이라 부르는 차대리에요ㅋㅋ 차점장이 변 변팀장? 막아주는대신 끝나고 볼링 한게임 하자고 합니다. 윤종후와 차주혁은 옥상가서 이야기해요. 초등학교때 꿈이 발레리노였다며 다리찢다가 바지에 구멍나는 차주혁.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김환>

# 후배 실수때문에 공항으로 달려가던 차주혁

  차주혁이 맡고있는 은행창구에서 번호표뽑고 늦게 온 고객이 소리질러서 은행이 난리나요. 창구가 밀려서 김환한테 고객 넘겼는데, 10달러를 100달러로 착각해서 실수했어요. 그런데 김환은 부탁대신 해주는 대신 일찍 퇴근했어요. 변팀장은 차대리한테 대신 수습하라 시켜요. 여행사에서 고객이 공항으로 갔다고 해서 차주혁은 차를 달려요.

  사고 후 차주혁은 병원에서 자고 있고, 환이 달려와요. 환전고객은 이미 출국했다고 해요. 환전 차액은 차주혁이 메꿔야하고, 자동차 사고 비용도...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아이 픽업하러 못가는데 연락 안되는 남편에 폭발하는 와이프 우진

  약손명가 직원인 와이프 서우진. 일본에서 온 고객을 맞아요. 남편한테 "픽업 돼 안돼?" 문자합니다. 단체 손님 있는데 남편이 연락안되고, 선생님은 상견례 가야한다고 해서 서우진은 답답해해요. 그렇게 사고가....


  늦게 일어나서 톡을 확인한 차주혁은 달려가요. "소크라테스가 말했다. 악처를 얻으면 철학자가 될것이다. 나는 철학자다" 생각하며 집으로 들어가는 차주혁. 집에서 아내는 눈을 부라리며 나가라고 소리질러요. "닥쳐! 닥치라고!"하는데 차주혁은 어지러워요. 계속 소리지르는 와이프. 와이프는 화가 나서 집에 있던 게의 집게발을 던져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이혼하고싶다. 아예 다른 인격체가 돼버렸어"

  한 라면 실내 포차. 차주혁과 사장 오상식과 윤종후 셋이 친구라서 모였어요. 집게 발을 보고 "나 이혼하고싶다. 너무 무서워서. 걔가 변하는게 무섭다 난. 웬 괴물 하나랑 침대를 같이 쓰고 있는 것 같애. 아예 다른 인격체가 돼버렸어." 화장실에서 엉덩이 까고 가래를 뱉고, 최근에 밥 얻어 먹은 기억이 없다 이야기해요. 요즘 30대 유부남도, 애키우느냐 돈버는 여자들도 고생한다 말해주는 친구. 하지만 "분노 조절장애. 때와 장소 불문 폭발하는데" 이야기도 하는 차주혁. 마트에서 계산할 때 다됐는데 쉐이브젤 사러갔을 때 싸운 일이 나와요.ㅋㅋㅋ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주혁에게 예전에 좋아했다 말하는 혜원

  다음 날. 은행에서 지점장은 오늘 회식있다 이야기해요. 변팀장은 대출실적 떨어졌다고 종후-주혁-환을 불러서 점심시간에 홍보지 돌리라고 시켜요. 환은 중간에 못하겠다고 가요.

  주혁은 건물에 들어가 전단지 돌리다가 쫓겨나는데, 마침 "선배"부르고 오는 혜원과 만나요. 미국 생활을 오래했고, 학생 시절의 주혁을 기억하는 혜원. 두 사람은 같이 갈비탕을 먹어요. 고기 더 먹으라고 주는 혜원에게 "누가 나 챙겨주는게 너무 오랜만이라서." 멈칫하는 주혁. 혜원은 와이프가 미인이라는 것도 들었다고, 예전에 자신이 좋아했던 이야기도 꺼내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대학시절, 혜원에게 반했던 주혁 

  이후 은행에서 멍때리다 실수하는 차주혁. 일하면서도 혜원과의 과거를 떠올려요.


  대학시절. 주혁이 복도에서 울리는 첼로 소리에 한 레슨실을 들여다봤는데, 혜원이 연주하고 있었어요. 그러다가 누가 밀어서 레슨실로 넘어져서 들어갔고요. 이후 남자들에게 둘러싸여있고, 음대여신인 혜원에 대해서 친구 상식에게 듣는 주혁. 그리고 혜원을 따라 음악감상 동아리도 가입하고 소심하게 쫓아다니다가 우연히 첼리스트 싸인회 못가서 서운해하는 걸 듣고 대신 싸인받아주고요. 


  주혁의 지저분한 집에 여동생 주은이 반찬 갖다주러 오고요. 상식이도 집에 있다가 주은과 마주치고요. 옷장에선 성인잡지가 쏟아져나오고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혜원과의 약속에 가는 길, 변태에게 당하는 우진 도와줘 인연생기는 주혁

  브란젤리나 커플 결혼한다는 뉴스가 뜬 날. 주혁은 학교가다 만난 혜원이 첼리스트 독주회 같이 가자 물어봐요. 주혁은 알바 대타를 부탁하고 나섭니다. 그리고 버스를 타러 가는데, 같은 버스에 타는 여학생 우진이 있어요. 그런데 버스에서 변태가 우진 엉덩이를 만지고, 변태가 발뺌하는걸 보고 주혁은 자기가 봤다고 말해줘요. 그래도 우진과 주혁과 변태는 같이 경찰서로 가요.

  주혁은 늦게서 첼로 공연장으로 달려갑니다. 혜원과는 보지 못해요. 이후 주혁과 혜원 사이는 어색해져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서우진>


  학생인 우진은 대학교로 찾아와서 주혁한테 오빠 부르면서 밥 산다고 쫓아다녀요. 알바하는데도 따라다니고요. 그리고 자기 과외하라고 해요. 돈 많이 준대서 결국 주혁은 우진 과외를 합니다. 우진은 키스 얘기하고, "너 대체 커서 뭐가 되려고 그러니?"하는 주혁한테 "선생님 와이프요."하는 우진.

  그리고 과외중에 우진의 아버지가 돌아가시는 연락을 받고 주혁은 어쩔 줄 몰라하고 같이 상집에 있어주게 된거였어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과거 생각에 후회하며 우는 주혁

  현재. 은행 회식. 회사도 와이프도 다 싫다고 예민한 주혁이에요. 술먹고 집에 가서 토하는데도 소리내지말라, 방에서 자지마라 혼내는 와이프. 스스로 결혼한거 미쳤다고 옷방으로 가는 주혁. 주혁은 옷방 구석에 숨겨놓은 게임기를 켭니다. 게임기가 안되자 "여자의 맘도 모르고 쓸데없이 오지랖만 넓고"하며 우는 주혁.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 이상한 할배의 2006년 동전, 2006년으로 돌아가는 차주혁

  지하철을 타고 가는 주혁. 지구 자전 속도가 바뀌어 웜홀이 생기고. 웜홀을 통해 과거로 살 수 있어. 하고 말하고 있는 이상한 할아버지가 있어요. 할아버지가 쓰러지자 주혁이 보다가 일으켜 세워줘요. 할아버지는 주혁에게 오백원짜리 두개를 줍니다. 2006년 오백원짜리.


  한대리 모친상을 당했다며 경기도 장원시 장례식장에 회사대표로 차주혁이 가게됩니다. 주혁이 돌아가며 운전하는 앞에 달의 모양이 이상해요. 주혁의 라디오 소리도 이상해요. 차를 몰다가 "당신의 인생도 ... 새롭게 시작하세요" 광고 앞에 두가지 갈림길을 주혁이 통과해요. 처음보는 장원시 톨게이트에 들어가니 톨비가 500원밖에 안해요. 지하철에서 받은 500원을 넣으니 톨게이트 바가 열립니다. 경로를 이탈했다는 네이게이션. 맘대로 움직이지않는 차. 차의 속도는 멋대로 높아지고 빨려들어가듯 도로를 통과해요.


<tvN 아는 와이프 방송화면>

  차주혁은 옛날 자취방에서 깨어납니다. 자취방에 찾아오는 여동생 주은이 독일월드컵 이야기를 하던 그 날이 익숙해요. 2006년 6월입니다.



#


+ 와이프 우진이 픽업때문에 열받을때 같이 열받았...어요...ㅋㅋㅋ 저럴때 연락안되면 정말....ㅠㅠㅋㅋ 남편이 너무 착해서인지 설명도 못하고 답답하기도 했죠ㅋㅋ

+ 학생 우진은 진짜 귀여운데ㅠㅠㅋㅋㅋ아이스크림먹는데 우진 예뻤죠ㅋㅋ


+ 그런데 은행 후배직원 김환 얄밉.ㄷ.....저런 후배있으면 대박이겠네요. 제일 얄미웠어요ㅋㅋ 김환도 과거에 나오겠죠 아마 우진보다 어린거 아니에요? ㅋㅋ 아니면 우진의 학교 후배?ㅋㅋㅋ


+ 2006년으로 돌아간 차주혁이 첼로 독주회 그 날에 어떤 선택을 할지 궁금하죠. 이후에 우진과 필연이 될지도 모르겠죠? 


+ 고백부부 떠오르기도 하죠ㅋㅋ 그런데 과거에 돌아가서 교훈적인 내용이 되려면 정말 고백부부 결말밖에 떠오르지않아서 어떻게 다를지 궁금해요.ㅋㅋ

+ 가장 궁금한건, 현재의 차주혁 주변의 인물들이 과거에 어땠을까인것같아요ㅋㅋ


+ tvN이 또 남성 시청자를 겨냥한 드라마를 만든 ?_? 걸까요 더 봐야겠죠? ㅋㅋ 아직은 주혁의 이야기일지도?


+ 종친 뜻은요. 지점장이 그냥 친족=피섞였다 이야기하는 것 같아요ㅋㅋ 먼 친적정도로. 같은 '차'씨잖아요 ㅋㅋ 그런데 주혁은 딱히 부정을 안해서 욕먹죠 ㅋㅋ


+ 수목 밤 9시 40분 tvN 드라마 아는 와이프



#드라마 #아는와이프 #아는와이프줄거리 #아는와이프1회 #tvN #지성 #한지민 #강한나 #장승조 #박희본 #오의식 #JiSeong #Hanjimin #Summary #Kdrama #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