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대놓고 속물적,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1회 배당금 순위? 새 룰 상금, 베팅 시스템? 디아크 루피 차붐 나플라 쿠기 파이트머니 얼마? 마미손 정체 누구? 매드클라운, 최하민 합격 - Mnet 쇼미777 본문

기타/tv

대놓고 속물적,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1회 배당금 순위? 새 룰 상금, 베팅 시스템? 디아크 루피 차붐 나플라 쿠기 파이트머니 얼마? 마미손 정체 누구? 매드클라운, 최하민 합격 - Mnet 쇼미777

ForReal 2018. 9. 8. 01:40
반응형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1회 시청하고 후기 남겨요!

  쇼미더머니 일곱번째 시즌, 쇼미더머니777이 7일 금요일 11시 첫 방송 했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777


#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대놓고 속물적?

   지난 프로듀서들 지코-쌈디 등의 기대와 예상으로 프로그램이 시작했습니다. 777 '잭팟'이란 네이밍에 대놓고 속물적인 느낌이라 재밌을 것 같다 예상과 함께, 또선하고 고퀄의 음악을 기대하라 말했죠. (한편 동시간 대 다른 프로(나혼자 산다) 하고 있어서.. 이야기하는 싸이먼 도미닉도 나왔죠.)


  이번 시즌은 총 상금 2억원+스타일리시SUV 상품, 새로운 베팅 시스템.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1차선발전 ㅜㅜ 나상욱


# 간략한 1차 선발전, 1000명 래퍼 '심사자는 본인 결정'

  3천여명 지원자중 1000명을 선발해서 선발전을 여는 모습이 바로 시작됐습니다. 그리고 프로듀서 네 팀을 소개했고요. 스윙스&기리보이 딥플로우&넉살 코드쿤스트&팔로알토 더콰이엇&창모. 참가자들은 자신이 심사받고 싶은 프로듀서에게 심사받을 수 있었죠. 래퍼마다 구역이 나뉘었습니다.

  

  참가자들의 수준은 역대 최고고 상향평준화 됐다. 어려진 연령대. 알려진 래퍼들도 많았다 말했죠. 나상욱 탈락 장면도 나오고. 몇 분안에 첫 선발전 장면들이 끝났고요.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돈구경중


# 새로운 '베팅시스템' 시작 : PASS-FAIL 외 래퍼에게 '평가금' 배당 룰

  프로그램 시작 20분도 안되어 과거 2차 선발전을 떠올리는 래퍼 평가전이 시작됐습니다, 140인의 래퍼 중 절반 이상이 탈락하는 무대가 바로 이어졌습니다. 140명을 모아서 공개 심사를 하는 자리. 60초 랩. FAIL4개면 탈락-불바다는 같았어요.


  하지만 '새로운 베팅 시스템'이 있었죠.  합격된 래퍼들은 랩을 금액으로 평가받아 '파이트 머니'로 적립되었어요. 한 래퍼에게 최대 2000만원까지 베팅 가능. 이후 다음 라운드에 올라갈 때 참가자 래퍼들 서로는 다른 금액을 가지고 올라가는 모습이 되는 게 예상됐죠.

  어쩌면 현실적인 시스템처럼 그려졌고 흥미로웠고요. 그 금액이 실제 돈상자를 가져와 보여주며 다가오게 했습니다. 총 2억을 네 팀 프로듀서들에게 5천만원씩 나눠주고 원하는 래퍼들에게 평가금을 베팅하는 방식이었어요, 결과적으로 프로듀서들은 "내 돈을 불려줄 래퍼를" 뽑는 방식이 된거라는 설명.


# 첫 평가전 불리, 마일드랩으로 70만원

  래퍼 선발전에서 제일 먼저 랩한 불리 다 바스타드(윤병호)평가전에 제일 처음 섰습니다. (가슴에 이름표 달고ㅋㅋㅋ) 쇼미 5수째인데 지난해에 스포했다가 짤렸던 래퍼였어요. 원래 공격적인 랩을 하는데 평가전에서는 마일드한 시작. 1Fail합격. "빡센 이미지에서 탈피하고싶었어요"답하는 불리. 각 프로듀서마다 래퍼들에게 투자금을 던지는 방식이 달랐죠. 기리스윙 30만원 스윙스 10만원 등 걸었어요. 파이트머니 70만원.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최하민 ~_~ 잘생~_~


# 고등래퍼 출신 줄줄이 탈락, 최하민

  최하민 김효동 오담률 조원우 이동민 등 '고등래퍼'프로 출신 래퍼 들이 지원한 모습이 나왔어요. 그들이 견제 안된다, 래퍼보다 방송인 느낌이라는 다른 래퍼들의 인터뷰가 겹치고, 친칠라(오담률)가 등장했습니다. 고등래퍼가 성인 능력치를 넘었을까 궁금해지는데 차례로 뜨는 FAIL. 불바다로가는 친칠라.

  이후 김찬수 Wavy 탈락, 이동민 1pass. 조원우3pass로 합격 조원우가 '여유보듯이 랩한다'는 평, 서바이벌에서 생존하는 증명만해온것같다는 평. 40만원.

  '거인애기'라 하며 오션껌(최하민)이 등장했어요. 최하민 소속된 저스트뮤직은 fail 누르고 시작하고, 랩 후 하는거 보고 못했다고 평했어요. 2pass 합격. 40만원 배당. 싸늘한 분위기가 의문을 가질 수 있게 보였습니다. 오션껌은 귀여운 고등학생.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이수린


# 언오피셜보이가 나타나고, 초록머리 이수린, 320

  다양한 스타일의 지원자들을 보여줬고, 초록머리에 목걸이를 돌리며 이수린이 등장. 고등래퍼1에 나왔던 래퍼. 평소에도 저렇다고ㅋㅋㅋ 이상한 사람같아 보였지만 랩은 재밌었죠.ㅋㅋ '언오피셜보이가 나타나 다 죽여버려'하면서ㅋㅋ 이수린에게는 '만들어진 캐릭터같아요. 근데 따라하고싶어요'하는 평가. 총 배당금 320만원. 이후 더콰이엇 曰 "나중에 뉴스에서 안봤으면 좋겠어요 제발"ㅋㅋ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루피

# 긍정적 날라리 느낌 루피, 480만원 

  메킷레인(Mkit RAIN) '실력자' '독보적' '기대주' 이야기가 나오며 루피가 먼저 등장했습니다. 1차 선발전에 넉살에게 심사받는 모습부터 나왔죠. '비트가 안 나오는 무반주인데도 반주가 들렸다' 평가 그대로였습니다. 쇼미더머니 나오는 래퍼들을 욕한적이 있었다는 말에 "어떻게 구린게 멋있어졌는지 궁금해졌다"묻는 스윙스. 루피는 '한국에서 시행착오가 있어서 나왔고, 와보니 긴장감이 있고 참가자들에게 리스펙이 생겼다' 답하며 시작했습니다. 4pass. '특유의 그루브가 좋다. 구렁이 담넘어가는 스타일' 평이 공감가더라고요. '긍정적인 날라리의 느낌'ㅋㅋㅋㅋ이라하는 팔로알토.

  루피에게 100만원 200만원 거는 프로듀서들. 루피는 파이트머니 480만원을 얻었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디보 ㅋㅋㅋ

# 세계관 남다른 디보, 패스.

  시즌3에게 양동근에게만 pass받았고, 이후 독보적인 색깔로 활동했던 '디보'가 나왔습니다. "자기 이름은 심현보인데 심현보가 디보라는 로봇을 탄거라고"하며 디보의 세계관을 설명해주는 창모 ㅋㅋㅋㅋ 하지만 가사실수로 시작했고 이거슨 5차원..! "랩과 음악이 정교하지않은데 투박함에서 나오는 경지. 너무 완벽하면 그건 디보가 아니다" 하고 정색하고 평가하는 더콰이엇. ㅋㅋㅋ 10만원 배당.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칠린호미

# 눈 아래 '유비무환' 문신, 칠린호미, 290

  이후 올드하단 평의 래퍼들이 하나씩 탈락했어요. 이후 '다소 낯선' 자막과 포항에서 온 '칠린호미'가 등장. 얼굴에 유비무환 문신을 생긴 래퍼. 유비무환의 뜻을 설명하고 시작했어요. "준비가 있으면 걱정이 없단 뜻" 칠린호미가 랩을 하자 래퍼들의 놀라는 표정이 나오고 기리보이가 상체를 들고. 올Pass. 파이트머니 290만원으로 이때까지 배당 2위.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디아크


# 777뒤집은 15세 중등래퍼들, 디아크-최은서

  이후 15세 래퍼라고 디아크 등장. 어린 친구들 몇도 나왔어요. 형들한테 말걸러 다니는 모습도 나왔어요. "어리지만 실력은 어른실력이라 무섭지않아요"인터뷰하고요ㅋㅋ 중국에서 10년이상 살다와서 발음이 다른 모습도요. 기대됐는데 기대이상이었죠. 중국어도 섞어서 했고요ㅋㅋㅋ 성인래퍼들의 반응도 폭발적인게 나왔고요. '어린 친구인데 랩을 잘하는걸 넘어서서 힙합 마인드가 좋았다'평가에 공감갔죠. 650만원 배당으로 1위로 올라갔죠.


  오늘 디아크의 중국어 '일대일배틀 붙어볼래'는 一大一给力一大一?力 : '이 따이 이 게이 리 이따이페이리'입니다. ㅋㅋㅋ


<디아크 등장 영상>


<Mnet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2004년생최은서


  그리고 중2 최은서도 나왔죠. 피씨방가고 피자먹는 모습과요. 랩쓴지 7개월. ㅋㅋ 게다가 제목도 Jealousy. all pass. 애들이 잘하니까 또 놀라는 래퍼들. 2004년생. 440만원 배당.


<Mnet 쇼미더머니777>


# 스윙스 디스한 조우진 & 팔로알토 디스한 심바자와디 조우-화해 : 긴장감과 의심

  스윙스가 독설안하자 옆에서 독설 부담감을 안은 기리보이가 나오고. 이후 스윙스와 조우진의 긴장감이 나왔습니다.

  스윙스가 시즌2에서 같이 지원자로 봤던 조우진. 스윙스 디스곡을 냈던 것도 나왔는데, 조우진은 선발전에 스윙스와 마주서서 랩했어요. "왜 나한테 왔어요. 너 나 두번이나 욕했잖아 공개적으로."묻는 스윙스. 화해하고싶었다는 조우진. 스윙스는 전에 서운했던 이야기를 꺼내고 목걸이를 줫죠. 풀렸다는 스윙스. 하지만 조우진은 래퍼 평가전에서는 ... ....


  심바자와디가 등장하니 싸해지는 스튜디오. 외신에서 한국힙합 욕을 한 일 이후, 하이라이트 레코즈에 디스곡을 썼던 심바자와디. 화해하려고한 팔로알토. 다시 저격한 심바자와디. 사건을 설명해주는 프로그램. 2pass합격. 피스날리는 김진표ㅋㅋㅋ 60만원 배당. 팔로알토와 심바자와디의 화해 장면도 보여줬고요.


<Mnet 쇼미더머니777>


# 비트메이커들이 노리는 Ph-1 : 시청자 귀 녹을 뻔, 800만원

  여러 싱잉래퍼들이 불안한 음감과 탈락하고, 하이라이트 Sway D 등장. 무대 아래 하이라이트 래퍼들이 더 긴장ㅋㅋㅋ 팔로알토 fail누르고 시작. 하지만 탈락. 고개를 숙이는 팔로알토ㅋㅋ

  이후 싱잉래퍼 ph-1 등장. 싱톤랩톤 넘나드는데 귀가 녹을뻔했어요.ㅋㅋㅋ Allpass. 같이 하고싶다는 프로듀서들. 코드쿤스트가 400만원 베팅하자고 우겼지만 300베팅. 그런데 콰모팀은 400만원 베팅ㅋㅋ ph-1은 총 800만원 배당으로 1위가 바뀌었죠.


# -안정감-카리스마, 오디 합격, 150

  액면가가 다른 참가자들이 나오고. VMC ODEE가 등장. ㅋㅋㅋ 액면가 그대로인 27세 우디. 딥플로가 페일주고시작. 도입부부터 몰입됐죠. 2pass 합격. '안정감 쩐다' 평가. '톤, 랩, 카리스마 모두 있다' '목소리 하나로 끝냈다' 평가. 150만원 배당. 1회에서 가장 톤이 남달랐죠?


<Mnet 쇼미더머니777>

쿠기사랑

# 더콰이엇의 하트 계속, 쿠기, 900만원

  쿠기 등장. 더콰이엇이 기다린 래퍼인걸 보여줬죠. "쿠기~"부르며 하트를 그리는 더콰이엇ㅋㅋㅋㅋㅋ. 쿠기 평가보며 좋아죽는 더콰이엇. "랩과 톤 자체가 저는 사기라고 봐요"하고, 살인마미소라고 하기도 했죠. 그리고 다 한 다음에 다리가 풀린 쿠기가 나왔습니다. 잘한다고 프로듀서들이 좋아하고. 쿠기에게 500만원을 거는 더콰팀. 900만원을 받으며 배당금1위.


<Mnet 쇼미더머니777>

쿠기의 살인마미소


<Mnet 쇼미더머니777>


# 리스펙-욕 받은 더콰이엇

  더콰이엇에게 리스펙 표시하는 많은 래퍼들이 지나가는 장면 이후 BJ라며 박단이 들어와서 바로 욕해달란 더콰이엇에게 욕을 던졌어요. ㅋㅋㅋㅋ "맛 좋은 수박↗ 잘익었나 통통통↗"하고 중독될뻔...한걸 날리고 pass했어요. ㅋㅋ

  갑자기 프로듀서 사이퍼가 나오고...?


<Mnet 쇼미더머니777>

표범무늬...!


# 가사 스웩, 오리지널리티의 차붐, 710만원

  차붐 등장. 특유의 거친가사와 플로우로 오리지널리티 있다는 설명해주고 시작했어요. "이 왼편에 총알자국 보이시죠? 이거 젖꼭지야 이xxx야"ㅋㅋㅋ에 사람들 일어나고ㅋㅋ '내가 난데 뭐. 니들이 어쩔건데. 이런 느낌.' '유머러스한데 그렇지만은 않은느낌을 60초에 보여주고' 평가들이 나왔죠. 히어로보는 느낌이라던 창모팀은 10만원 배당. ㅋㅋㅋㅋ 딥플로우 500만원배당. 최종 710만원배당. 3위까지 올라갔어요.


<Mnet 쇼미더머니777>

나플라


# 주인공의 빨간머리, 나플라 1회 주인공되고. 1830만원

  그리고 12시 38분 나플라 등장. 많은 래퍼들의 사랑표현이 지나가고 '후레쉬맨 등 주인공은 빨간색'말하고 빨간머리의 나플라가 무대에 등장했습니다. 우승후보 지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인터뷰에 "저랑 키드밀리인거같습니다."하고 덤덤하게 대답하는데 자신감에 깐지 보였죠.ㅋㅋ 이후 나플라 비트 틀고 광고나오고.ㅋㅋ "내가 밟고있는 땅의 위치는 할리우드 곧 내 주위에 별이 생기겠지" "태도는 안바뀌어 이 길에서 페이스 유지 넌 트렌드 타다 가라앉을 어설픈 누비 쓰고있는 버켓 난 겁을 주는 중" 랩 보이고. 감탄하는 래퍼들의 얼굴이 잡히고 all pass. '리듬타는거 완전 쩔잖아요' 평가.

  이후 프로듀서들의 러브콜들. 1차 심사했던 스윙스 어필. 코드쿤스트는 비트380개주고싶다고ㅋㅋㅋ 더콰이엇은 쇼미 시작 이후 가장 높은 수준이라 평가. 420 490 500, 그리고 '1000을 찍었다가 420 찍었다' 하는 스윙스. 배당금 1830만원


<Mnet 쇼미더머니777>

ㅋㅋㅋㅋㅋㅋ이수림보다 컨셉 한수 위


# 마미손 목소리 심각하게 낯익고ㅋㅋ

  핑크 복면을 쓰고나온 래퍼 마미손 등장. ㅋㅋ복면 색깔과 비슷한 고무장갑 이름이었죠ㅋㅋ '그의 이름을 불러선 안돼'하는 참가자들ㅋㅋㅋㅋ 마미손의 정체를 인질로 잡고 광고가 나왔고요. ㅋㅋㅋ 그리고 한참 뒤에 쇼미속의 복면가왕 마미손의 1차가 다시 나왔습니다. "얼굴가리면 자신감이 생겨서 썼다"하는 마미손. 목소리가 낯익었죠ㅋㅋ 랩을 듣고 여럿이 정체를 느꼈지만 볼드모트처럼 복면쓰고 이어갔고요. 그리고 평가전. 그런데 가사 실수가 나오고. 1pass만 남은 상황. 과연 다음주로 넘어갈것인가 했는데 정말 다음 주 예고가 나왔고요. ㅋㅋ 근데 설마 진짜 매드클라운...? ㅋㅋㅋ 마미손은 붙을까요 떨어질까요? ㅋㅋ


<자기도 모르게 나플라가 나오니 정체스포 아니 인격체인지해버린 마미손ㅋㅋㅋㅋ>



# 예고편에는 슈퍼비도 보이고. 이후 파이트머니 쟁탈전이 나온다고 했죠. 나플라에게 도전할 래퍼가 누굴지 궁금하고, 또 신경전이 나오고 뉴챔프도 보이고.

  예고편에 나오는 멘트들이 기대되게 했습니다. 스윙스는 "힙합은 이제 시작했어요. 2018년에" 멘트를 던지고 ㅋㅋㅋ "어떻게 한시즌만에 극악무도해지지?"하는 쿠기와. "제작진이 나빠여엉"하는 모래핥기같은 코드쿤스트 한장면으로 예고편이 끝났어요ㅋㅋㅋ

  나빠지는 쇼미777 2회 기대됩니다. 


<쇼미777 방송화면>


# 1회까지 배당금 순위?

  1위 나플라 1830 2위 쿠기 900 3위 Ph-1 800 4위 차붐 710 ...?.. 디아크 650 루피 480 이런 순서였죠...? 이번 회에 좋은 래퍼들은 배당금 순위에 높게 있는 것같죠. 


# 이번 회에는 쿠기-나플라-차붐 등 tv에선 낯설지만 실력있는 래퍼들의 등장 외에 싱잉래퍼, 어린래퍼 등 이전의 방향에서 살짝 틀어, 신선해보이는 출연자 특징도 있었죠.

  편하게 tv를 통해 , 또 재밌는 포맷으로, 그리고 친절한 설명으로 저너머의 씬을 볼 수 있어서 쇼미더머니777은 역시나 반갑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나플라-쿠기-차붐-루피 등은 잘해서 잘하는구나 ~_~  하는 반면에 15세 아이들이 할 때는 더 감정적으로 놀랄 수 밖에 없었던것같네요. 디아크 충격이었죠.

<쇼미777 방송화면>

<연출상에서 나플라 라이벌이었죠ㅋㅋㅋ>


  이번 회에는 디스하던 래퍼들과의 훈훈한 조우를 보여주기도 했지만, 다음화에 '극악무도'해지는 룰이니 독해질 것이 기대되고요. 하지만 새로운 파이트머니 쟁탈전은 본격적으로 3회부터 나올 것 같기도 하고. 래퍼들을 보니 벌써부터 음원이 나올 라운드가 기대됩니다. 가사실수만 안나오길 (기도)


+ 그리고 기리보이 아저씨 넘나 귀엽ㅋㅋㅋ



#쇼미더머니트리플세븐 #쇼미777 #쇼미더머니777 #Mnet #tv #hiphop #힙합 #나플라 #디아크 #마미손 #매드클라운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