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나인룸 5회 줄거리 리뷰, 마현철 죽음 회때문? 김희선 범인? 을지해이 개인금고 영수증, 바바리맨 변호사, 기유진 섬 이경영, 증인 이상희, 버려진 제세동기 본문

기타/tv

나인룸 5회 줄거리 리뷰, 마현철 죽음 회때문? 김희선 범인? 을지해이 개인금고 영수증, 바바리맨 변호사, 기유진 섬 이경영, 증인 이상희, 버려진 제세동기

ForReal 2018. 10. 20. 22:46
반응형

나인룸 5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감방에서 마현철에게 편지를 쓴 을지해이였죠.

  5회에서는 마현철의 죽음으로 시작합니다. 왜 누가 어쩌다가 마현철을 죽였을까요.


극본 정성희 연출 지영수

tvN 나인룸


# 쓰러져있는 마현철, 피묻은 화사(in해이)

  피를 흘리고 쓰러져있는 마현철. 피묻은 구두와 수습하려하고있는 화사(in해이 몸)가 보여요. '저기 누워있는 사람은 추영배여야했다' 나레이션이 들려요. 이야기는 48시간 전으로 넘어갑니다.


  화사(in해이 몸)는 마현철에게 영어로도, 중국어로도 대답합니다. 회사 기밀을 알고있는 편지를 보낸 것에 속았던 마현철은 다시 눈 앞에 있는게 을지해이라 믿는 듯 합니다. 하지만 다시 편지를 열어봐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을지해이의 개인금고속 '영수증' 찾아내고

  화사(in해이 몸)는 감미란과 해이의 집 안에 숨겨놓은 개인금고를 찾아내요. 돈과 금괴, 보물이 쌓여있어요. 화사는 서류봉투도 찾아내요. 땡칠이에게 찾아가 그 안에 있는 사진이 뭔지 묻습니다. 기찬성 쪽이 국과수에 돈 먹여놓고 찍은 영수증이라고 알아냅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제세동기 교도소에서 버려지고

  교도소에서는 오래된 제세동기를 버리려고 하고있어요. 버리는 죄수는 이것이 "나비잠산부인과"에서 썼던 그 제세동기라 설명해요. 유성이 떨어져 의료진과 산모 죽고, 원장도 자살한 병원. 과거 기산이 아이를 찾으러 갔던 병원이에요.

  (나)비잠산부인과 꿈을 꾸는 기유진. '비잠 산부인과'라 알고 검색해보지만 안나와요.

  제세동기가 버려지는 트럭. 화사(in해이 몸)는 그 트럭과 사고날 뻔하기도 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마현철의 바바리맨 짓 알고있던 을지해이

  화사(in해이 몸)는 교도소에 갔다가 마현철이 해이(in화사 몸)와 접견하고 있다는 걸 들어요. 마현철은 몰카를 설치하고 해이(in화사 몸)와 대화합니다. "자기가 을지해이인걸 증명해봐"하는 마현철에게 해이는 054 통장, 창립기념일, 부산 정화여고를 대요. 을지해이는 과거에 마현철이 정화여고 앞에서 바바리맨 짓을 하는걸 보고 찍어놨었어요. 마현철은 장화사 얼굴의 을지해이가 맞다 생각해요. 을지해이(in화사 몸)는 자신을 감면시켜준다면 젊은 남자와 몸을 바꿔주겠다 합니다

  늦게서 달려온 화사(in해이 몸)는 해이에게 자신의 손을 잡아야한다 설득해요. "마현철이 날 을지해이라고 믿는데 당신이 뭘 어쩔거야?"하는 해이.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추영배의 보트, 마현철 죽이려하는 추영배, 장화사에게 설득당하고

  추영배의 요트 낚시에 간 마현철. 마현철이 해산포에 갔다는 얘기를 듣고 가는 감미란과 화사(in해이 몸) 감미란은 땡칠이한테 연락해요.

  마현철에게 회를 떠주며 추영배는 마현철한테 왜 기유진에게 장화사를 흘렸냐 묻습니다. "내가 추영배라는걸 언제 알았나?" "119구조대장테..."하다가 마현철은 을지해이 몰카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추영배는 일어서요. "널 믿게한 죄."라 하며 마현철의 목을 조르는 추영배. 하지만 멀리서 화사-감미란의 뱃소리가 들리자 마현철을 놓아요.

  화사(in해이 몸)가 추영배의 보트로 가니 마현철이 "장화사입니다!!"소리쳐요. 배 위에 추영배와 화사만 남습니다. 추영배는 놀이공원에서의 cctv 사진을 보여주며 "나한테 왜그랬나?"묻습니다. 화사는 마현철의 지시였다 말해요. 그리고 국과수 조사관 영수증 사진을 보여주며 이런 로비와 기찬성 재판은 자신만 할 수 있다 설득합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 기찬성 사건 증인 이상희의 죽음 # 오봉삼-기유진의 만남

  휴게소. 방상수를 쫓는 오봉삼. 우연히 기유진을 만난 방상수가 도와달라고 해요. 기유진은 오봉삼에게 이유를 말하라 따집니다. 4시간 전에 오봉삼이 검찰 즉 증인 이상희 집에 질문지 주러 방상수가 가는걸 봤었어요. 그런데 증인은 해외여행갔다고 했고요. 그런데 "상희형님 죽었어. 호텔베란다에서 뛰어내렸단다"하는 전화를 받아요. 오봉삼은 방상수를 의심해서 데려가는 중이었어요.

  기유진이 을지해이의 남친이란 말을 듣는 오봉삼도, 오봉삼이 해이 집에 가는걸 봤던 유진도 신경쓰입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 마현철의 호텔방, 엄마 폭행한 그를 내리치는 화사

  마현철의 방으로 들어가는 회 배달.


  "언니 힘 아니면 돈 아니면 색 그거 아니면 뭘로 남자를 구워삶어?"하며 화사 어깨의 옷을 내려줍니다. 화사는 마현철의 호텔방에 찾아갑니다. 화사는 땡칠이가 찾아준 바바리맨 영상으로 협박하지만 그건 안먹혀요. "당신 기산한테서 날 지킬방법이 있나?"묻는 마현철에게 화사는 기산이 추영배다 밝히자고 합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이후 마현철은 "닥터 기 엄마가 누구인지, 장화사가 당신에게 어떤 의미인지 알려주겠다"며 기유진을 호텔로 불러요. 그리고 마현철은 시킨 5년 삭힌 복어알젓을 화사에게 먹이고 자신도 먹어요. 화사는 "당신이 내 국선 변호인이 된 것도 추영배가 시킨거야?"묻습니다. 과거. 85년. 고기 살 돈 없던 변호사 마현철에게 고기값을 계산하며 추영배는 장화사에게 최고형을 주게 하라 했었어요

  "우리 엄마 죽이라고 했던것도 추영배니?"묻는 화사. 하지만 화사엄마가 증거물 녹음 테이프를 달라고 한걸 내리친건 마현철이었어요. 화사는 분노해서 마현철의 머리를 내리쳐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추영배에 의해 섬에 갇혀 살았던 기유진의 과거

  기유진은 호텔에 왔다가 기유진과 찬성과 만나 전시회를 같이 보게됩니다. 유진은 마대표를 협박한 이유를 묻지만 추영배는 기세웅 사진을 보면서 아버지가 유진에게 했던 것과, 마현철이 유진을 세우려 한 것때문이었다는 이야기를 해요. 유진은 섬으로 가서 살았던 이야기를 해요. 아버지가 아팠을 때 유진이 "형님이 원하는 인생을 살테니까 아버지를 살려달라"했었어요. 유진은 "더는 아무도 건드리지마세요"말해요.


  호텔 로비에서 버티는 오봉삼. 해이의 호텔방에 들어가는 방상수.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죽어있는 마현철 발견되고, 숨는 화사

  새벽 늦게서 깨어나 마현철의 방 벨을 누르는 유진. 그제서야 깨어나는 화사(in해이 몸) 화사는 마현철이 머리에서 피를 흘리며 죽어있는걸 발견해요. 화사는 탁자에 머리를 부딪히고 쓰러진 마현철, 그가 발목을 잡아서 자신이 쓰러진 일을 기억해내요. 유진은 자신이 주치의라며 호텔에 문을 열어달라 따져요. 오봉삼과 유진이 방에 들어가서 시체를 발견합니다. 그런데 유진은 누군가의 그림자를 보고 발코니로 나가요. 화사(in해이 몸)가 숨어있어요.


  한편 해이(in화사 몸)는 전화받지않는 마현철에게 계속 전화해요.


  에필로그에서는 감방에서 공부하는 장화사가 보여요.



# 예고편에 기찬성 변호해야하는 화사, 감방의 해이가 돕나보네요.

  

+ 흥미진진했어요. 빨리 다음 화 시청하고싶어요.


+ 화사가 머리를 때려서 마현철이 죽은걸까요? 아니라 마현철이 먹은 회에 뭔가 들어있던거아닐까요? 회를 추영배가 보냈을 거 같고요ㅋㅋ 아니면 추영배의 기사(?)가 중간에 회 가져가서 뭐 넣었거나?


+ 토일 밤 9시10분 드라마 tvN 나인룸

#드라마 #나인룸 #나인룸5회 #나인룸줄거리 #대사 #리뷰 #김희선 #김영광 #김해숙 #원 #장화사 #을지해이 #기유진 #추영배 #drama #nineroom #9room #roomnumber9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