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사랑 지키는 법? 마성의기쁨 16회 줄거리 리뷰, 반성 윤박사 볼티모어, 하이난 작별인사, 마지막회 기억의 분수 키스, 송하윤 최진혁 매주 결혼 결말? 본문

기타/tv

사랑 지키는 법? 마성의기쁨 16회 줄거리 리뷰, 반성 윤박사 볼티모어, 하이난 작별인사, 마지막회 기억의 분수 키스, 송하윤 최진혁 매주 결혼 결말?

ForReal 2018. 10. 26. 02:37
반응형

마성의 기쁨 16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잠에서 일어나 창문 밖의 그림자를 보는 기쁨(송하윤 분)이 보였죠.

  마지막회에선 마성(최진혁 분)이 악화된 채 사라졌다는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엔딩에서는 김대표의 죄수복을 볼 수 있었고요ㅋㅋ


극본 최지연 연출 김가람 안지숙

MBN 마성의 기쁨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외국에서 상태가 악화된 채 사라진 마성

  맨발로 달려나간 기쁨. 하지만 그 그림자는 양비서였어요. 그는 기쁨에게 마성이 볼티모어까지 갔지만 희망적인 얘기를 못들었고, 상태가 악화된 이후 사라졌다는 이야기를 해요. 믿을 수 없는 기쁨.

  양비서는 기준에게 녹취파일을 들려줍니다. 이후 화난 기준은 엄마에게 형 찾아내지않으면 녹취 공개한 소리쳐요. 괴로워 우는 기준.

  김대표는 공마성이 떠났다는 말을 들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마성이 편지를 보낸 곳에 가, 마성이 남긴 말을 전해듣는 기쁨

  기쁨의 집에 외국에서 편지가 도착해요. 하이난 거리의 사진, 삼비장이 사진이 들어있어요. '위대하고 운명적인 사랑을 선물해 준 당신께 감사했습니다' 마성의 글을 보고 눈물을 흘리는 기쁨.

  이후 기쁨은 비행기를 타고 편지를 보낸 하이난으로 찾아갑니다. 마성과 갔던 식당에 가자 웨이터가 선물이라며 상자를 줘요. 인형과 편지가 들어있어요. '혹시 왔다면 편히 쉬다 가요' 내용을 보고 눈물 흘리는 기쁨.

  기쁨은 식당에서 마성이 남기고 간 말을 들어요. 마성은 살면서 가장 오랜시간 보낸 곳으로 가서 행복해보였다고 전해달라고 했다고 해요. (+ 마치 두 사람이 마주보고 대화하는 것처럼 보이는 장면이었죠.) 두 사람은 눈물로 작별인사를 합니다 ㅠㅠ (+ 아왜 ㅠㅠ...)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1년 후, 재기에 성공한 기쁨

  1년 후. 같은 의상을 입고 기싸움하고 있는 기쁨과 하임. SNS에 찍어올려서 좋아요 수로 기쁨이 입기로 해요 ㅋㅋ 기쁨은 재기에 성공해서 엔터대표도 인터뷰를 하고, 하임은 은퇴한다고 하다가, 기준에겐 결혼 안하고 은퇴 번복한다하기도 해요. 기준은 선우그룹 대표이사로 일하는 중.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1년이 지나도 마성과의 추억 속에 있는 기쁨 '여전히 사랑하기'

  기쁨은 카페의 주기쁨 자리에 앉아 대본을 보며 마성을 떠올립니다. 또 기쁨은 마성의 집 마성이 기억을 정리하던 책상에서 글 쓰고있어요. 마성이 여행떠난지 1년째 되는 날. 기쁨은 이제 마성의 집을 좀 바꿀 생각이에요. 마성의 집엔 "붉은색 소국"을 꽂아놨어요. 꽃말은 "당신을 사랑합니다."


  기쁨 남매들은 행복하게 지내요. 기쁨이 아빠에게 이사가자는 말을 꺼내는데 기쁨 아빠는 이 집에서 산후우울증때문에 떠난 엄마를 기다리는거였어요. 떠난 엄마를 미워하냐 물으니 기쁨아빠는 말해요. "어떻게 미워해. 기억 속에 사는 내 사람을 지울 수가 없는데..." 또 사랑하는 사람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기대하기. 기다리고 여전히 사랑하기"라 하는 기쁨아빠에요. 기쁨은 이를 노트에 적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갑질로 검찰소환되는 선우그룹 공자매들

  선우그룹 공자매들이 갑질로 검찰 소환 된다 뉴스에 뜹니다. 기준이 직원 책임지기로 약속하고 내부고발하게 한거였어요. "이렇게라도 벌 받아. 여긴 내가 지킬테니까." 기준은 엄마를 검찰로 보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윤박사가 찾아 힐링마을에서 회복 중인 마성

  마성의 일기 속에 자신의 이야기가 없자 기쁨은 그를 의아해해요. 

  양비서가 힐링마을에서 누군가를 부릅니다. 그는 마성이에요. 마성은 야단법석 주기쁨 책을 읽고있었다고 해요. 마성은 윤박사와 상담 합니다. 볼티모어에서는 자신의 이름도 기억 못했지만 윤박사와 기억 회복중인 마성. 하지만 어릴때 기억만 있고, 야단법석 주기쁨 책 속의 내용은 기억이 없어요.

  윤박사는 여행갔다가 마성을 발견했다 말하고 자신을 포기안한 이유를 묻는 마성에게 "내가 자네 주치의니까."말해요. (윤박사는 언젠가 마성이 기억할거라 생각해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주기쁨 포스터 보고 하이난 떠오른 마성

  중국집에 간 마성과 양비서. 훈장같은 기획실장 뱃지를 달고있는 '양실장'. 양비서는 체했다며 마성을 혼자두고, 마성은 처 카페에 갔다가 기쁨의 포스터를 봅니다. 마성은 그를 보고 하이난의 장면이 떠올라 주기쁨 자리에 앉아 그림을 그려요. 그러다가 전화를 받고 나가는 마성은 기쁨과 엇갈려요. 기쁨은 마성이 놓고 간 그림을 보고 달려나가지만 못봐요

  마성은 윤박사에게 어떤 여자 사진을 보고 설렜다고 말해요.

(+ 마성은 자리 사준게 자기인줄 모르고 양비서한테 어떤 얼빠진 놈이 자리를 사준다고 욕하고ㅋㅋㅋ)


# 기준과 재회하는 마성

  윤박사는 기준에게 힐링마을은 이번 달이면 준비가 끝날거라 보고합니다. 그리고 기준을 데려와 마성을 만나게 합니다. 못알아보는 듯한 마성은 곧 "갈릴레이."불러요. ㅠㅠ (기준은 울면서 하임한테 또 안아달라하고 위로받아요 ㅋㅋㅋ)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힐링마을 기억의 분수 앞, 비 내리자 기쁨을 떠올리는 마성

  힐링마을에 드라마 촬영하러 간 기쁨. 기쁨은 촬영전에 힐링마을을 산책하며 마성을 떠올려요. 분수대를 보다가 마성을 떠올리는 기쁨 앞에 분수대 반대편 물안개 너머 한 남자가 보입니다. 그를 따라 걸음하는 기쁨.

  마성은 기쁨을 알아보지 못하고 말을 건넵니다. "기억의 분수에요. 여기 서있으면 본인이 가장 행복했던 때로 안내하죠" 설명하는 마성 ㅠㅠ...... 기쁨은 만난 적 있었다는 말도, 이상형이란 말도 해요. "주기쁨이에요"하는 말에 놀라는 마성.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그 때 비가 옵니다. 마성은 비내리던 날의 기억을 그리고 기쁨을 떠올립니다. 두 사람은 그 날처럼 다시 입을 맞춰요.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마성과 기쁨, 매일 첫사랑같은, 매주 고백, 매주 결혼?

  결혼식 촬영하는 기쁨. 란주는 "이번 달에만 결혼식 네번째야"해요. 기억 날때까지 결혼식할거라는 기쁨입니다. 기억 못하고 매주 고백하고, 매주 결혼하자한 마성이었나봐요. (식장에서 뽀뽀하는 마성과 기쁨 보고 기준 표정ㅋㅋㅋㅋㅋ)


  기쁨은 마성을 기다리며 쓴 두 사람의 이야기를 보여줘요. 마성은 말합니다. "기억은 지워지는게 아니에요. 기억을 해내는데 문제가 생기는거지." 매일 매일 첫사랑같은 사랑을 하며 사는 기쁨.



+ 마지막은 '굿바이' 노래 립싱크....가 아닌 출연진 합창으로 끝났어요. ㅋㅋ (김대표 죄수복ㅋㅋ) 정말 끝나는거 느껴져서 아쉬운 기분....ㅠㅠ///


<MBN 마성의기쁨 방송화면>


+ 김대표의 죄수복을 보고만 시청자가 위너ㅋㅋㅋ


+ 이번 회에 하이난 작별인사 장면 슬프고 예뻤죠 ㅠㅠ.... 분수대에서의 모르는 얼굴도 너무 쿵했고요.ㅋㅋ


+ 다시 1회를 보고싶어지기도 했어요. 마성과 기쁨이 처음 만났을 때요. 


+ 이렇게 기쁨은 기다리고 계속 사랑하며 기억을 계속 잃는 마성과의 사랑을 지켜내가는 거겠죠? (마성은 회복되는 것 같기도하고요?)


+ 그나저나 카페에 자리 사주는건 얼마일까요. ㅋㅋ 카페 지정석은 스포츠 경기나 공연 지정석보다 비싸야할까요? 시간이 더많이 드니까요.ㅋㅋㅋ 아니 공연하려면 필요한게 더 많으니 아니겠죠? 하루에 12시간 카페를 연다고 하면 3시간에 한잔으로 쳐서 약 음료수 4잔을 시키는 값으로 저렴하게 계산해서 하루에 2만원, 한달에 60만원. 1년에 720만원...?ㅋㅋㅋㅋㅋ 장기적으로 임대하니까 할인해서 650만원정도로 하는게 괜찮겠네요ㅋㅋㅋㅋ


+ 블로그 상단의 검색창에 '마성의' 치면 관련글 나와요!


+ 마성의 기쁨 최종회가 끝났네요 안녕

#마성의기쁨 #줄거리 #마성의기쁨16회 #마지막회결말 #최진혁 #송하윤 #이호원 #이주연 #tv #drama #kdrama #MasungsGippem #Songhayoon #ChoiJinhyuk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