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7 탑6 결과는? 이케이 투표 결과 무섭 2차 투표수? 슈퍼비x창모 억, 키드밀리 Change 그레이 가사 공감, 오디 에어플레인모드 반물질주의, EK 갓갓갓, 스윙스돈까스가루털기 - 쇼미더머니777 8회 본문

기타/tv

쇼미7 탑6 결과는? 이케이 투표 결과 무섭 2차 투표수? 슈퍼비x창모 억, 키드밀리 Change 그레이 가사 공감, 오디 에어플레인모드 반물질주의, EK 갓갓갓, 스윙스돈까스가루털기 - 쇼미더머니777 8회

ForReal 2018. 10. 27. 01:26
반응형

쇼미더머니777 8화 시청하고 리뷰 남겨요.

  이번 회에는 지난 회에 이어 본선1차 경연과 결과 발표가 있었는데요. 본선 1차의 두 경연이 방송됐습니다. 그리고 세미 파이널 대진과, 세미파이널 오프닝 무대까지 보여줬죠.


Mnet 쇼미더머니777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 창퍼비 : 성공에 따른 허무한 내면 표현 '억'

  슈퍼비와 오디. 그룹대항전에서도 붙었던 두 래퍼의 대결이 먼저 나왔습니다.

  '저희 둘이 만나면 여려요'하는 창모와 수퍼비의 합에 대한 스토리와 준비과정을 보여줬어요. 수퍼비의 스펙트럼을 넓혀주려 했다 인터뷰하는 창모. "부정적인 이미지를 저한테 원하는 것 같은데 평가가 거기 멈춰져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많은 신선한 모습을 보여주려 노력하고 있어요."말하는 수퍼비. 이면에 아픔-슬픔을 내보인 적이 없어서 그를 끌어내 곡을 만들었다는 설명. 노래를 듣고 눈물을 흘렸다는데(?)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무대 전 긴장한 창모도 보였죠. 무대에선 곡명 Self-made Orange가 먼저 짧게 나왔죠. '젊은 나이에 성공해 스스로를 오렌지족이라고 부르는 두 남자의 패기가 돋보이는 팝'곡. 으로 숨못쉬는 랩을 보여주는 수퍼비와 창모.


  이후 '' 곡이 이어졌어요. "그녀 떠난 날 돈버느라 기념일도 까먹었잖아."하는 가사가 보이는 '이른 성공에 따른 허무한 내면을 드러낸 곡으로 RnB 바이브가 가미된 트랩 사운드에 중독성 있는 훅과 멜로디가 매력적인 곡'이란 설명 "억이 있는데 너한테는 못했어 내가 벌려했던 1원만큼 보다도 이제 넌 없는데 그때 더 잘할 걸 했어 내가 벌려했던 1억만큼 보다 더" 하는 훅 싱잉하는 수퍼비였죠.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창모 따라하는 더콰이엇


  또 방심하지말자 주의란 창모의 인터뷰가 있었는데 끼부리는 모습의 창모와 꽃다발이 무대에서 나왔죠. ㅋㅋㅋ 그런 창모 끼부림에 경악하다가 따라하는 더콰이엇ㅋㅋ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레몬먹은듯한오디


# 에어플레인모드 : 반-물질주의 이야기 오디

  오디의 준비 모습에서는 가사 못외운 오디도 나왔고,. 세심한 리허설 모습도 보였는데요. 스윙스는 그가 완벽주의자같은 면모가 있다 설명하기도 했죠.


  제목 에어플레인모드 "질적인 가치를 쫓지않겠다는 곡"으로, 에어플레인모드의 가사는 "난 금시계 없어도 넘쳐 돈 벌 재능" "쟨 내 음악을 듣지 손목을 보기 전에"  "한정 신발에 묶여 니 발은"하는 게 있었습니다. 돈자랑이 그동안 지겹게 다뤄졌으니 반대로 반물질적 내용의 가사에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 같았어요.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비슷한사이즈로보이는 오디스윙스

돈까스가루 가사


  훅은 "Airplane plane 비행해 해 해 고공 스웩 우리의 차는 하늘도 날아 우리의 시간은 왜 항상 달라 너따위? 이기고 더 올라간다 이건 뭐 거의 깐따비야"이었고요. 

  한편 스윙스 가사 중에 '돈까스 가루 털기 춤' 있었죠. 동영상 인기댓글에서 봤던 말인데ㅋㅋㅋㅋ 


  오디 무대에 반응 폭발적여 보이는 장면이 나왔어요. 다른 래퍼들고 수퍼비도 인정했고요. 무대 후 오디도 끼를 부리고. ㅋㅋㅋ 스윙스는 "우리 인기 많았어"하며 자뻑 아무렇지않게 했고요 ㅋㅋㅋ 


# 차이 줄였지만 탈락한 오디, 34표차이

  1차 베팅 결과, 259 vs 119 로 수퍼비가 이겼어요. 2차 결과 397 vs 363 으로 수퍼비가 이겼습니다. 수퍼비는 이겼지만 차이가 줄어든 것에 짜증이 난다 인터뷰했어요. 오디 탈락했어요. '후련한데 아쉽긴 해요'했고요. 수퍼비가 살아남은건 반갑지만 오디도 더 보고싶어서 아쉽기도 했어요.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무대효과


# 감각발휘-그레이 피쳐링, 키드밀리 'Change'

  EK와 키드밀리 공연이 가장 나중에 나왔습니다.


  디스배틀 이후 키드밀리의 자신있는 모습에 불안해하는 코쿤ㅋㅋㅋ 키드밀리는 제대로 하겠다 인터뷰했습니다. 붐뱁처럼하기에도 트랩처럼하기에도 좋다느끼는 비트를 받는 키드밀리. (이후 롯데월드몰 케니샤프 전시회 PPL 이 나오는데 보이는 설치미술들이 가고싶더라고요.)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아이돌이 된 기분


  퍼포먼스, 의상, 편곡 다 신경을 많이 썼다는 키드밀리. 이런 디테일이 음악과 맞아떨어질때 어떤 효과를 줄지 궁금하게 하는 코드쿤스트. 그리고 피쳐링으로 잘생긴 사람이 나온다고 알려줬어요. 그레이였죠. 

  곡명 Change '짓누르는 부담감을 떨쳐내고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이들을 위해 바치는 노래'였습니다. 그레이는 
"항상 원하는 건 끝도 없이 많아. 가질수록 더 가지고싶단 말야 초심을 잃었다는 건 아냐 껍질을 벗고 달라져가야만 해." d의 훅 부르는 그레이. 엔딩때 오로라같은 무대효과도 나왔죠.

  가사에 공감가더라고요. 많은 직장인들, 꿈에 달려가는 사람들(?)의 삶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노래가 되지않을까ㅋㅋㅋ요?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 MBA 크루와 공연하는 이케이, 성공저격 '갓갓갓'

  우승 후보라는 선입견을 깨부고싶어서 무대를 통해서 증명하겠다는 Ek. Ek는 무대를 하고싶다고 계속 인터뷰했고, 힘들 때 같이 했던 크루 MBA와 같이 무대선다고 했죠. 이제까지 쇼미더머니에서 못본 형태의 공연이라 소개했고요. "쟤는 정말 사랑해서 모든걸 바쳤구나라는 느낌을 받으셨으면 좋겠어요."말하고 시작되는 EK의 무대.


  God God God 제목의 곡. "갓갓갓 call me 갓갓갓 저격 성공의 머리통을 grr tata" 훅을 따라하는 관중들. 넉살의 감성 리액션과 눈시울이 붉어진 딥플로우. 곡마지막에 "이~케~이~"까지 해줬죠. 관중들이 다같이 따라했고요. 베팅할 때도 '이~케~이'해서 그만하라하는 이케이 장면도 나왔고요.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녹화에 지친 콰모훈기


# 200표차 100표차로 따라잡았지만 이케이 탈락

  1차 투표 278 vs 99로 이긴 키드밀리. (+ 이케이 부르짖던 공연장과 관중들이 화면에 보였는데, 투표결과가 이렇게 나오니 갑자기 관중들이 무섭기도 했죠ㅋㅋ 그런데 1차 투표는 공연 중에 누르는거라서 키드밀리한테 먼저 눌렀으면 ek를 못누르는 거였겠죠?) 2차 결과를 기다리며 불안해하는 키드밀리와 자신있어하는 Ek였는데, 길게 나오는걸 보아 설마 동점인가 궁금해지는데 424 vs 327로 키드밀리가 이겼어요. 하지만 2차만 보면 146 vs 228 표로, EK가 1차때보다 99표정도 더 받았죠. 이케이 무대까지를 본 후 99명정도의 마음을 움직인거라고 할 수 있겠죠? 그러면서 EK 탈락 딥플로우&넉살 프로듀서 팀 탈락 ㅠㅠ '슬프로 열받고 괴롭고' 말하는 넉살. 

  한편 키드밀리는 투표결과가 실력보다 인기라는게 느껴져서 자극을 느꼈다고, 세미파이널때 보여주겠다 말했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오르내림과 수퍼비 잘생기게 나온 마지막 컷


# 나플라 vs Ph1 # 키드밀리 vs 오르내림 # 수퍼비 vs 루피

  3명 남은 코팔팀, 2명 남은 기리팀, 수퍼비만 남은 더콰팀. 그렇게 더콰팀은 3320만원대로 파이트머니 꼴찌, 코팔팀은 9390만원이 넘는 1등.

  베팅액수가 가장 많은 나플라가 상대로 Ph-1을 지명. 2등 키드밀리가 오르내림 지명. 그러면서 수퍼비 vs 루피가 됐어요. ㅋㅋㅋ

  대진에서 나플라 키드밀리가 승률 높아 보였고, 파이널은 메킷레인 두명이 올라가는건가 생각도 들더라고요ㅋㅋ 그리고 수퍼비-루피 대진이라니 디스배틀때처럼 또 고를 수 없는 선택지였죠. 그런데 만약 나플라-루피 올라가서 투표하면 메킷레인 표는 갈라지는걸까도 궁금해지더라고요.


<Mnet 쇼미더머니777방송화면>

머리색깔도 신기한데 모자가 더신기한 그레이


# 세미파이널 스페셜 공연 그레이- 119

  '무기'가 있다는 나플라. 오르내림보고 '바지내림'ㅋㅋㅋ'코팔?코파'하면서 세미파이널 날의 모습이 시작되더라고요.ㅋㅋㅋ 세미파이널에서도 승리하면 상대의 베팅 금액을 뺐고, 패배하면 탈락 룰.

  그리고 스페셜 공연으로 6명의 래퍼가 그레이 프로듀싱 곡에 오프닝무대 한다고 했죠. 제목 <119>. TOP6 파트 순서는 나플라 - Ph-1 - 키드밀리 - 오르내림 - 루피 - 수퍼비 였습니다. 이 무대에도 훅하는 그레이가 등장했고요. (한편 무대 위의 그레이를 보며 창모"정말 잘생겼다" 더콰이엇 "나 다음으로 잘생겼어"ㅋㅋㅋㅋㅋㅋ 8회에서 더콰이엇 웃겼죠ㅋㅋ)


  Ph-1 이 "계속 이럴거면 니네 하나만 먹고살어"가사도 있었고 ㅋㅋㅋ 훅은"we bring the fire call 119 yeah 조심해 너 데일라"


# 그리고 다음 회를 기대하게 하는 인터뷰가 나왔고요. 

  예고편에 다음 쇼미더머니 9회가 쇼미 동창회 느낌이라고 했는데. 쌈디, 비와이, 개코, 저스디스도 보이고. 영상 댓글에 박재범-이하이도 나온다고 하네요. 경연 전 압박감 느끼는 루피도 보이고. 했어요.


+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콘서트 한다고 프로그램에서도 언급됐고요.

+ 27일 12시 5개의 곡 음원 공개한다고 합니다. (억, 체인지, 에어플레인모드, 갓갓갓 119)


+ 서브웨이 PPL 먹고싶...ㄷ.. 11월2일에 서브웨이 1+1한다던데 (속닥)


+ 금요일 밤 11시 Mnet 쇼미더머니 방송이에요

#쇼미더머니 #Mnet #수퍼비창모 #억 #그레이 #키드밀리 #change #오디에어플레인모드 #이케이갓갓갓 #세미파이널 #쇼미777탑6 #airplanemode #쇼미더머니트리플세븐 #엠넷 #더콰이엇 #스윙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