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기찬성 소시오부자 애틋? 나인룸 7회 줄거리 리뷰, 베리타스 커플링에 을지해이 안 김영광, 기산 시카고 대학 동창 모건킴 죽음, 나비잠 산모 에스더 엄마, 추영배 결혼 김종수 본문

기타/tv

기찬성 소시오부자 애틋? 나인룸 7회 줄거리 리뷰, 베리타스 커플링에 을지해이 안 김영광, 기산 시카고 대학 동창 모건킴 죽음, 나비잠 산모 에스더 엄마, 추영배 결혼 김종수

ForReal 2018. 10. 27. 23:00
반응형

나인룸 7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마현철 사건에서 화사를 의심하는 오봉삼(오대환 분)이 해이(김희선 분)의 팔을 잡았죠.

  7회에서는 '베리타스' 커플링이 나오면서 다음 회에 국면이 크게 전환될 걸 예고했습니다. 그리고 추영배(이경영 분)는 을지해이에게 측근을 붙여놓기도 했고요.


극본 정성희 연출 지영수 민두식

tvN 나인룸


tvN 나인룸 방송화면




# 해이가 준비했던 베리타스 커플링


  2018년 3월. 보석가게에서 만나는 을지해이와 기유진. 반지에 '베리타스'문구 넣자는 기유진의 말에 을지해이는 팔찌를 고르는 척 해요. 이후 베리타스 문구를 넣어 자신이 반지를 제작하는 을지해이. 유진은 베리타스에 대해 '서로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라 해요 "사랑의 첫번째 필요충분조건이자 완성이지."


  화사가 가져다준 베리타스 커플링을 목에 한 을지해이(김해숙)가 생각합니다. '나는 기유진을 사랑했다. 사내병원 의사라는 스펙. 외모, 기산의 하나뿐인 동생이라는 타이틀이 내겐 너무 소중하고 사랑스러웠다. 기유진은 지난 날 어두웠던 내 청춘의 보상이었고 내 가슴에 달린 10키로 짜리 브로치였다' 을지해이는 '지난 날 나는 그를 사랑하지않았구나, 이제야, 서러운 몸이 되어서야 사랑하는구나' 느껴요.







# 오봉삼에게 둘러대는 화사


  화사(김희선)에게 어디서 다쳤냐 소리치는 오봉삼. 그는 국과수 이야기와 다리의 상처에 대해 묻기도 하는데 화사는 모든걸 뻔뻔하게 둘러댑니다. "그제. 집에서. 와인마시다 잠깨서."


  감미란은 병원에 가서 화사의 꿰맨 진료기록 날짜를 이전으로 바꿔달라 조작해요.

  오봉삼이 캐는걸 안 추영배는 "간당간당할때까지 그냥 둬"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펜 찾으러 갔다

'시카고대학' 패 발견하는 화사


  화사는 마현철의 악몽에 시달리다가 꿈에서 을 봐요. 화사는 마현철 호텔방에 있던 펜이 추영배 저택에 있던걸 떠올립니다. 그리고 추영배 집에 찾아가요. 회장의 아내가 맞아줍니다. "회장님하고 나 아직도 엄청 뜨겁다?"하는 아내이기도 하죠. 화장실 갔다온다 말하고 화사는 기산의 사무실을 뒤져요. 그런데 집에 추영배가 돌아와요. 그를 모르고 계속 뒤지던 화사는 시카고 유니버시티 패를 발견합니다. 과거에 회사에서 일할 때 시카고 대학 기숙사의 기산에게 택배를 부쳤었던 일을 떠올려요. 화사는 펜은 찾지 못해요.

  이후 진짜 기산은 어떻게 됐을까 생각하는 화사와 감미란. "죽었다면 어떻게 왜 죽었나가 중요하겠지"




tvN 나인룸 방송화면

# 김종수에게

동생과의 결혼으로 딜했던

추영배의 과거


  시카고 패를 보는 화사를 본 이후 1984 멤버에게 연락하는 추영배.

  1984년. 낮에는 경찰 일, 밤에는 사시준비하던 형사 김종수를 찾아갔던 추영배. 사는 동생 뒷바라지를 하느라 법대 중퇴에 경찰이 된 사람이었고, 당시에 김종수는 장화사가 무죄라는걸 알고있었지만 추영배는 그에게 "동생을 산해상사 사모님으로 앉혀드릴 생각입니다만?" 딜했어요. 이후 김종수는 조사받으러 온 장화사 앞에 칼을 보이며 협박했었어요. 

   김종수가 기산 컨택으로 담장로펌대표가 됩니다. 화사는 그를 알아봐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담장에 부임해서

을지해이 감시하는 김종수


  담장 대표 방 앞에 줄선 변호사들이 있지만 김종수 대표는 화사(김희선)를 부릅니다. 김종수는 화사를 가까이 앉히더니 취조하듯이 물어요. "눈빛이 많이 변했군. 내 조카 2심 전략이 뭔가?" 화사는 검찰은 진술불가 0977 감정서는 사라져서 검찰은 0978 감정서를 쓸 수 밖에 없다는 이야기를 해요. 교도소의 을지해이(김해숙)가 알려준 내용이었어요. 김종수는 "앞으로 찬성이 재판 직접 취합하고 보고받겠네" 말합니다.

  이후 김종수는 방상수를 불러 을지해이에 대해 물으며 "너 오늘부터 내 손가락하자. 손가락이 올라가면 오른팔이 되고 어깨가 되는거야건물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물고 와. 특히 을지변호사 일은 일거수일투족까지."합니다. 


(+ 시카고 패를 본 화사 vs 김종수 이용한 추영배의 방어가 되겠네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모건킴의 정체 알고,

교통사고=살인 눈치채는 장화사


  조사하다가 장화사(김희선)는 교통사고 피해자(?)가 보상금을 다 장학금으로 시카고대학에 기부했다고 하는 것에 의문을 갖고 모건 킴에 대해 파는데, 그의 페이스북에는 "사랑하는 친구 에스더 34년만에 널 만나러 간다"라고 써있어요. 모건킴은 시카고 대학의 교직원이었고, 기산의 동창이었어요.

  그런데 모건킴이 동창 아들 기찬성의 차에 치여 사망했다는 걸 알아낸 화사는 해이에게 찾아가서 "기찬성의 사고가 살인이냐" 묻습니다. 말없는 을지해이(김해숙) "변호사는 돈이면 다 변호하니? 그게 니가 해온 일이야?" 따지는 화사에게 을지해이는 기찬성 변호나 하라고 합니다.


  화사는 서은영은 희생양이고, (+길가다가 모건킴이 옆에 있어서 그냥 차에 치인것이죠) 그 외에 엄마 다친것까지 모든 사건이 연관됐다 생각해요. 기산을 추영배란걸 의심한 사람들이 모두 죽은 것. 이후 진짜 기산과 에스더의 행적을 쫓자하며 34년 전 에스더의 입국 기록을 찾아보자고 하는 화사.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애틋한 기산-기찬성 부자


  추영배는 아들 기찬성에게 재판 후 나가면 10~15년 있으라 해요. 대답않는 찬성. "아빠 알러뷰."하는 말에 추영배는 눈시울을 붉히다 말해요. "아빠가 세상에서 꼭 지키고싶은 하나가 있어. 회사가 아니라 내 아들 찬성이다." (+추영배는 과거에 그런 사랑을 아버지에게 못받아서ㅠㅠ)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을지해이를 돕고싶다는 오봉삼,

 cctv속 옷 발견


  오봉삼이 찾아와 소주놓고 화사와 얘기하게 됩니다. 오봉삼은 동네 슈퍼히어로 형이 있었는데 툭 쳤는데 친구가 죽었고, 두려워서 친구를 바다에 던졌고, 결국 경찰차 피하다 사고로 죽었다는 이야기하며 "잃을게 많은 사람들은 그런 어리석은 판단을 합디다."하고 설득하려해요. "당신을 돕고싶어서 그런거라고!"하는 오봉삼에게 화사는 돌아서서 가버립니다.


  이후 강력반에 가고싶다 경찰서에서 무릎꿇고 부탁한 뒤 결국 강력3팀에 복귀하는 오봉삼. 오봉삼은 팀장에게 보고하려 cctv를 켰다가 화사가 사건 날 걸쳤던 쟈켓이 김철순? 마현철?옷(?)이라는걸 발합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장화사 몰카 보며 고민하는 추영배


  추영배와 만나는 교도소 의무관 '최영철' 추영배는 그에게 장화사의 몰카를 보여주며 "저 여자 미친건가 정상인가?"물어요. 해리성 정체감 장애였다 봤는데, "좀 다르다"고 말하는 의무관. 이후 추영배는 불가사의한 일에 대해 믿어야하나 고민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나비잠의 간호사에게

'외국인 산모 에스더' 이야기

듣는 기유진


  복통을 호소하는 을지해이(김해숙)


  나비잠 산부인과에서 살아남은 간호사 다이어트 약 만들어 팔다가 청원교도소에 갔다는걸 유진이 알게됩니다. 유진은 간호사였던 죄수에게 찾아가서 묻는데 죄수는 돈 부치라하고, 피검사 부탁도 하며 뜸들입니다. 그리고 애기낳던 외국인 산모가 죽었다고 얘기해요. 이름은 가르쳐주지않아요.

  부탁한 혈액검사 결과가 나와요. 122번 (장화사)의 혈액이었어요. 산모 이름이 '에스더'라는걸 듣게되는 유진. 산모를 데려다 준 사람이나 찾으러 온 사람이 없냐 묻는 유진에게 간호사는 "누가 버리고 간 사람처럼 아무도 찾으러 오지않았대. 결국 무연고자처리됐다고 들었어."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장화사의 베리타스 반지

발견한 기유진


  왕언니(장화사)에게 목숨을 빚진 간호사는 기유진에게 치료 도와달라고 해요. 이후 기유진은 의무과장에게 부탁해 직접 해이(김해숙)를 봅니다. 초음파를 해야해서 화사는 반지를 베개 밑에 숨겨요. 유진의 차가워진 말투를 말하는 해이인데 그에게 아는척하지말라하고 나가는 유진.


tvN 나인룸 방송화면


  혼자서 옷을 열고 주사를 놓으려던 해이(김해숙)는 유진이 갑자기 들어오자 놀라서 반지를 떨어트립니다. 반지는 유진에게 굴러갑니다. 반지를 주워주다가 유진은 베리타스 반지임을 발견합니다. 유진은 (1회의 청혼하려던 날?) 을지해이가 숨겨놨던 반지를 해이의 집에서 봤었어요. 유진은 "정말 해이니?"묻습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 8회 예고편에서는 122번 외래 데려가는 의무과장과 유진이 싸우기도 하고요. 췌장암이라는 장화사의 몸. 또 장화사(김희선)에게 따지는 기유진. 그리고 장화사(김희선)가 납치되네요. 두 사람을 바꾸려 제세동기 가져다놓은 기유진도 나오네요. 뭔가 진행 빨라 보였죠? 


tvN 나인룸 방송화면


+ 교통사고는 기찬성이 직접 운전한걸까요? 그럼 기찬성을 아버지를 지키기 위해서 직접 저렇게 한걸까요? 부자의 애틋함이 남달랐죠. 기찬성이 천재라고 하는데 아버지의 정체에 대해서 다 알고있던걸까요? 외국에서 공부했다고 하니까요. 시카고대학에서 알게됐을지도 모르겠네요.


+ 추영배와 기찬성 모두 살인을 저지른 부자인거처럼 느껴졌죠? 저 애틋한 부자의 씬이 알고보면 혈연만 아끼는 소시오패스 부자의 흉측한 장면 아닐까요? ㅋㅋ


+ 오봉삼이 을지해이를 걱정하는 눈은 애심의 눈인가 했는데 동네에 있던 형이 떠올라서 더 관여하고싶고 그런거였을까....... 아니라 오봉삼의 입장에서는 소주마시고 업어주고 한 그런 사이라했으니까 짝사랑 맞을 것 같네요 ㅠㅠ 오봉삼이 마현철 사건에 대해 집착하게되는 이유가 될 수도 있겠네요.


+ 진짜 기산의 아내는 외국인이었군요. 한인2세같은거겠죠? (중국인이나 일본인일지도) 


+ 토일 밤 9시15분 tvN 드라마 나인룸입니다.

#드라마 #나인룸 #나인룸7회 #나인룸줄거리 #대사 #리뷰 #김희선 #김영광 #김해숙 #원 #장화사 #을지해이 #기유진 #추영배 #drama #nineroom #9room #roomnumber9

#blog.naver.com #blog.daum.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