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체인지보다 형집행정지 기대, 나인룸 8회 줄거리 리뷰, 블랙박스 모건킴 누구? 뽀뽀 기찬성 술 마시고 약, 확실 살인? 기억한 장화사엄마, 췌장암4기 김해숙 풀려나나? 심약 박은성 증인? 본문

기타/tv

체인지보다 형집행정지 기대, 나인룸 8회 줄거리 리뷰, 블랙박스 모건킴 누구? 뽀뽀 기찬성 술 마시고 약, 확실 살인? 기억한 장화사엄마, 췌장암4기 김해숙 풀려나나? 심약 박은성 증인?

ForReal 2018. 10. 28. 23:11
반응형

나인룸 8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장화사(김해숙 분)의 반지를 보고 해이라는 말이 진실이란걸 알아챈 유진(김영광 분)이었죠.

  8회에서는 유진-해이가 몸을 바꾸려고 설득하기도 하고 일을 만들기도 했습니다. 한편 모건킴에 대한 증거를 하나 찾아냈죠.


극본 정성희 연출 지영수 민두식

tvN 나인룸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을지해이 알아본 유진, 장화사 몸은 췌장암4기


  유진은 해이(김해숙)를 못알아봐서 미안하다 눈물 흘려요.

  외래검사 승인을 거부하는 의무과장에게 따져서 화사의 몸을 검사한 유진은 장화사 몸이 췌장암4기, "3개월"남았다는 말을 들어요. 이를 알게된 을지해이는 눈물을 흘리고, 유진은 "내가 되돌려놓을게" 위로합니다.

  병원에 찾아 온 화사(김희선). 화사 앞에서 해이는 유진이 알고있는 걸 숨겨요


  (한편 의무과장에게 장화사의 소식을 듣는 추영배)



tvN 나인룸 방송화면


. 협박 당한 마현철 알게되는 오봉삼


  삼겹살 먹는 오봉삼과 친구들(?) 전직 형사 태수에게 옷벗게 한거 미안하다는 형. 형은 마현철이 죽기 며칠 전에 개가 죽은 신고를 받았단걸 오봉삼이 듣고 나가요. 마현철이 협박받은 것 같은 상황. 오봉삼은 마현철의 딸에게 질문을 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아빠하고 '감히' 싸우려들지마"


  유진과 노래방에 가서 "맨정신이 난 힘들어"하고 노래하는 기찬성. ㅋㅋㅋ 찬성은 내기하자고 하더니 대작을 하면서 "아빠하고 싸우지마"얘기해요. (+ 투샷 참 잘생ㅋㅋㅋ) 결국 쓰러지는 유진. 약을 먹으며 멀쩡한 찬성"아빠하고 감히 싸우려들지마. 삼촌. 아빠는 내 우상이야"말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아버지에 반항하는 박은성, 증인으로?


  검찰측 취재원 박은성에게 검찰이 증인신청을 했단걸 알게되는 해이와 감미란. 1심때도 박은성이 심약하게 다 이야기할걸 을지해이가 막았었어요. (+ 검찰조사 cctv를 통해 복숭아알러지를 알게되는 김종수.)

  한편 박은성은 "내가 찬성이 돌보는 집사인가요?" 반항하고 아버지 박철순에게  "SHC 찬성 도련님을 지켜드리는게 니 포지션이야."들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한국 온 모건 킴이 기산 집에 가는 블랙박스


  장화사(김희선)는 선거 공판에서 기찬성을 법정 구속 시키려하고있어요. 기찬성-추영배가 피눈물 흘리게 할 생각.


  화사(김희선)와 감미란은 에스더의 1984년 12월 24일 입국일, 그리고 모건킴의 미국 카드 내역도 알아냈어요. 카드내역으로 모건킴의 이동경로를 추적하다가, 에스더에게 줄 빵을 샀고 이후 택시비 7400원으로 갈 수있는 곳에 갔다 파악해서, 반경 내의 기산의 집으로, 에스더가 갔다는걸 추측합니다. 

  모건킴이 기산 집에 있을 때의 cctv를 알아보겠다는 감미란. 전직 소매치기 빨간머리가 기산 이웃의 차 블랙박스를 빼내서 복구해 봅니다. 기찬성과 모건킴이 인사뽀뽀 모습이 담겨있어요. 감미란은 이를 찾았다고 화사 폰에 음성메시지를 남깁니다.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제세동기 찾아, 장화사에게 '체인지' 말하는 유진


  화사(김희선)이 공판 브리핑 하러 갔을 때 추영배가 장화사 몸이 췌장암4기라는걸 알려줍니다. 형 집행정지로도 못나오게하라 말하는 추영배에 충격받는 화사.


  꿈에서 전기불꽃이 튀는 제세동기를 본 기유진은 "그거였네" 깨달아요. 그리고 태수에게 부탁해 제세동기를 찾게됩니다. 기유진은 자신이 해야한다, 디피찾았다 해이(김해숙)에게 말해요.

  유진은 화사에게 "어떻게 그렇게 해이인척 할 수 있습니까." 묻다가 "장화사씨 이제 그만 내게 해이를 돌려주십쇼"부탁합니다. 34년 동안 죽음을 생각했던 화사는 남을 죽이면서까지는 살고싶지않다 말해요. 유진은 체인지 할 방법을 구했다 해요.

  이후 우산없이 빗 속을 걷고, 밤새 고민하는 화사. 결국 유진을 만나러 나가던 화사(김희선)는 '추영배를 응징할 때까지만 시간을 줘' 하며 유진과 만나지않아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엄마 만나다 납치된 장화사, 그에 놀란 오봉삼


  화사(김희선)는 달리다가 경찰서 앞에 가서 오봉삼에게 "달리고싶어 그냥. 재밌게. 즐겁게." 말합니다. 오봉삼은 오토바이를 태워줘요. 가슴 뛴다는 오봉삼. 

  하지만 화사(김희선)는 오봉삼과 엄마를 모시고 간 식당 화장실에서 납치됩니다. 화사가 쓰러지는데 화사 엄마가 정신이 돌아와요. 오봉삼은 "마가 그 놈이다! 마가 그 놈이 우리 딸 죽이려고 데리고 갔어예"하는 화사엄마에게 어리둥절해합니다. 오봉삼은 납치를 쫓아요. 


  해이(김해숙)는 심부름센터 하는 죄수 822번 남편에게 납치를 부탁했던 거였어요.


tvN 나인룸 방송화면


. 화사 납치해 병원으로, 추영배 다가오고


  '이 몸을 돌려주기 싫은건 어머니에 대한 마음때문이라 믿었다. 다음은 기산. .... 나는 해이의 이 모습이 좋은 거구나. 내가 지난 ....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이 가진 압도적인 존재감. 나는 해이에게 이 몸이 돌려주기 싫은거였다.'


  장화사가 췌장임이란 말에 생각이 많은 추영배. "내가 장화사를 한번 봐야겠어. 자고있을 때."하고 전화합니다.

  추영배는 교도관에게 시켜 장화사 몸에 수면제를 먹이게 합니다. 을지해이(김해숙)는 유진에게 계단에 있는 장화사(김희선)가 있을거라고 데려오란걸 말해요. 추영배의 지시에 교도관이 자리를 비우고, 유진은 해이의 몸을 병실에 데려옵니다.


  추영배가 병실로 걸어오기 시작하고, 유진은 두 사람을 나란히 놓고 손을 묶어요. (+ 과연 체인지 될까 궁금한데 끝났어요ㅋㅋㅋㅋ)


# 예고편에 을지해이 몸(김희선)이 일어나서 도망치나보네요. 그게 해이일까 화사일까 했는데 쇼핑하고 말투하고 그런게 을지해이인것같죠? ㅋㅋㅋ 악녀 귀환(?) 반갑게 느껴지기도 했는데....... 화사일까요 해이일까요? 반면 변호사가 기찬성 공판 이기는 듯 한데 정말 해이 맞을까요? 그리고 장화사도 병때문에 밖으로 나오나봐요 재밌겠죠ㅋㅋㅋㅋ 궁금해서 얼른 다음회 보고싶어요 


+ 체인지가 됐는지도 궁금한데 그보다 형집행정지되어 밖으로 나오는 장화사(김해숙)으로 인해 사건이 더 재밌어질 것 같죠? 그게 화사이건 해이이건 두 사람이 힘을 모을?테니까요 ㅋㅋ


+ 을지해이가 장화사를 도와주려고 한거면, 추영배가 병실에 와서 뭐라고 하는걸 들어서 마음 고쳐먹은걸까요?


+ 모건 킴에 대한 설명 : 모건킴은 시카고 대학의 진짜 기산의 동창으로, 시카고 대학의 교수진이었던것같아요. 그런데 한국에서 에스더를 만나려고 왔는데, 기산의 집에서 기찬성을 만난 cctv가 발견됐고, 기찬성의 차에 치여 죽었습니다.

  모건킴은 기산이 자신의 동창 그 기산이 아니란걸 눈치챈거였겠죠? (아마 기찬성을 가르치다가? 기찬성에게 아버지 이야기를 듣고 만나러 갔거나 해서? ) 사실을 알았고, 그를 눈치챈 기찬성이 모건킴을 죽인거 아닐까요?

  아니면 모건킴이 에스더를 찾다가 기산의 아들 기찬성에 대해 알고 SNS으로 연락했는데? 그 일때문에 모든걸 알게된 기찬성이 아버지를 지키기 위해서 모건킴을 한국으로 불러서 죽인거 아닐까요? 음주사고 조사과정에서 아들 기찬성의 의도를 알게된 추영배고요. 그래서 추영배와 기찬성이 서로를 위해 비밀을 지키고 있어서 더욱 애틋한거 아닐까요?


  또 기찬성이 유진과 술 먹은 다음에 먹는 약이 뭘까요? 술 먹어도 안취하게 하는 약 아닐까요? 음주운전한 날도 알콜은 저렇게 마셨는데 멀쩡한 정신아니었을까요? 그래서 확실한 살인인거 아닐까요?


+ 박은성 + 블랙박스가 증거가 되겠네요ㅋㅋ


+ 나중에 과거와 비밀을 유진 심부름해주던 태수가 알아서 태수가 오봉삼에게 전하게 될까요? ㅋㅋ 태수도 나름 형사인데 뭔가 알게되지않을까요? 


+ 이천쌀 PPL이라니 ㅋㅋㅋ


+ 자는데 안일어나자 888번 소리치고 감미란 일어나는장면 제일 웃겼어요 ㅋㅋㅋㅋ


+ 추영배가 마지막으로 장화사 보려고 한건 뭘까요. 죽이려고 한건 아니겠죠? 죽일거면 누구한테 대신 시키면 되니까, 정말 한 번 보려고 했던거겠죠? 추영배의 마음도 오늘 장화사의 나레이션처럼 속마음이 언젠가 나오게될까도 궁금해요. 추영배란 인물이 점점 궁금합니다.


+ 그런데 화사가 더 살려고 도망가면서 오봉삼에게 가잖아요. 뭔가 자기도 모르게 오봉삼 마음에 있는것도 같죠? ㅋㅋㅋ 굳이 택시 안타고ㅋㅋ 그런데 오봉삼은 나중에 장화사인거 알게되면 어떻게 할까요. 오봉삼이 가슴이 뛴다고 했죠. 나중에 어뜨케 ㅠㅠㅠ.... 나중에 오봉삼 불쌍해질 것 같죠. 또 영혼 돌아온 을지해이가 오봉삼 무시하면 오봉삼 흑화하는거 아니에요?ㅋㅋㅋ


+ 한편 화사 엄마가 기억이 돌아왔는데....? 마현철이 때린거 말할까요?


+ 기산의 아들 기찬성 역의 배우 '원'은 아이돌이냐고 묻는 분들이 많으신데 래퍼였다가 기획사 가면서 연기하는 모습 볼 수 있죠. 쇼미더머니에서도 잘생긴 얼굴 나왔었고요.

+ 기찬성 - 기유진 두 사람 있는데 비쥬얼이 세상에 ~_~ 행복


+ 토 일 밤 9시 15분 tvN 드라마 나인룸입니다.



#드라마 #나인룸 #나인룸8회 #나인룸줄거리 #대사 #리뷰 #김희선 #김영광 #김해숙 #원 #장화사 #을지해이 #기유진 #추영배 #drama #nineroom #9room #roomnumber9

#blog.naver.com #blog.daum.net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