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최악 변신 타이밍, 뷰티인사이드 10회 줄거리 리뷰, 세계엄마 췌장암 서현진 호소에 눈물샘 고장, 강사라 류은호 양보 기도, 서도재 위로, 화장실 채유리 눈치 위험? 라미란 김희정 본문

기타/tv

최악 변신 타이밍, 뷰티인사이드 10회 줄거리 리뷰, 세계엄마 췌장암 서현진 호소에 눈물샘 고장, 강사라 류은호 양보 기도, 서도재 위로, 화장실 채유리 눈치 위험? 라미란 김희정

ForReal 2018. 10. 31. 02:08
반응형

뷰티인사이드 10화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 세계-도재 (서현진-이민기 분)가 키스하고있다가 엄마에게 딱걸리며 끝났죠.

  10회에서는 도재의 회사까지 찾아가 선물도 받는 엄마인데 왜 그런지 이유가 나오죠. 세계의 이번 변신은 최악의 타이밍이었을 것 같았고요. 


극본 임메아리

연출 송현욱 남기훈

JTBC 뷰티인사이드

10회 왜 하필 지금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내가 키운거 중에 니가 제일이야"


  찾아온 세계의 엄마는 도재를 '서서방' 이라하고, 도재는 '사랑하는 사이 인정합니다. 


  세계와 엄마는 누워서 아빠 얘기를 하죠. 결혼한 이류를 "적당한게 맘에 들어서. 너무 뜨거우면 넘치고 적당한 온도로 오래 살 줄 알고." 라는 엄마. "근데 못그랬잖아. 너무 어렵다." "딸. 넌 할 수 있어." 그리고 "화분에 물줘야 된다며?"하는 세계에게 "화분 싹 다 죽으라 그래. 내가 키운거 중에 니가 제일이야."하는 모습도 나왔고요.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도재 찾아간 엄마에 화내는 세계 

# 도재-세계의 데이트는?


  도시락 싸서 도재 회사에 찾아가 먹이며 잘부탁한다는 세계엄마. 도재는 세계엄마에게 선물들을 해줍니다. (+ 옆에서 보너스적 웃음짓는 비서 웃겼어요ㅋㅋㅋㅋ) 하지만 세계는 이 일을 알고 엄마에게 내죠. 엄마는 고개를 숙이고요.


  세계는 도재한테 만나자해서 사과하는데 도재는 잘못한게 "없어요"하며 세계를 웃게합니다.

  이후 데이트하는 세계-도재. 도재와 세계는 복권도 같이 긁고. 고스톱 같이 치고, ("돈의 문제가 아니에요 자존심의 문제지"하죠.) 열심히 한세계 선플달기도 해요 ㅋㅋ 도재 면도해주기도해요. 행복한 뽀키스도 하고요. ㅋㅋ

  기분좋은 두 사람인데 길에서 자신의 광고를 본 세계는 못알아보는 도재에게, 자기 광고 매일 봐서 좋겠다는 질문하고, 늦게 실수를 눈치챈 뒤 미안해해요. 도재는 세계를 알아볼 수 없는걸 "안 괜찮아"해요. 두 사람은 고민합니다.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거절하는 은호에, 사라 기도 "이 남자 양보해주세요" 


  사라에게 케이크 들고 찾아간 은호. 그런 은호에게 사라는 화분 얘기를 하며 "내 몫으로 오는 행복이 있다면 그건 그쪽인거같아서... 좋아해요 내가."말해요. 은호는 "제가 원래 친절해요. 그래서 오해할 수 있어요. 그런데 저는 하느님을 사랑합니다. 하느님의 길을 따라 걷고싶은 사람이에요."말합니다. "나쁜 사람 싫어한다며. 근데 왜 나한테 나쁘게구는데?" 하고 사라는 케이크를 싫어한다 말하고 가버려요. ㅠㅠ (+ 잠깐 풀었다가 금방 다시 벽을 세우는 사라네요 ㅠㅠ 사라가 안타까웠죠)


  사라는 사무실에 가서 기도를 해봐요. "이 남자 양보해주세요. 양보해주시면 헌금 많이할게요. 협상하자는거에요. 류은호는 나주세요."

(+ 사라의 기도 장면 좋았죠. 하늘에서 기도를 들어줄까요?)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췌장암인 엄마 알게되는 세계 "왜 내 생각만"


  세계가 병원에서 엄마 췌장암이라고 하는 연락에 충격받죠. 병실에서 낑깡이 옷 뜨개질하고 있는 엄마를 보면서 세계는 "화도 안나? 억울하지도않아? 나 뭐하고있었는지 알아? 손톱하고있었어. 엄마가 아파서 데굴데굴 구르는 동안... 왜 모르게하느냐고 나를!" 화내고요. 마음 아플까봐 말 안했다는 엄마에 "왜 내 생각만 해. 엄마도 나도 왜 내 생각만해. 엄마는 왜 평생 내 생각만해!" 소리치며 우는 세계. ㅠㅠ 모녀는 껴안고 울어요. (+세계의 호소가 시청자들 많이 울렸겠죠ㅠㅠ) (+ 시상식에 하이라이트로 나올것같은 장면이었죠ㅠㅠ)


# 도재-세계엄마의 지키지못할 약속


  병실에 찾아온 도재에게 세계엄마는 "나는 이제 바톤터치했어"말해요. 세계의 영화를 같이 보러가자 약속하는 도재와 엄마. 도재의 나레이션이 들려요. '지키지 못할 약속이라는 걸 서로 알면서도 우리는 굳이 약속을 한다. 더 슬프기 위해서? 덜 슬프기 위해서? 그건 잘 모르겠지만, 아마 간절히 그 약속을 지키고싶어서 일지도.'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엄마 위독할 때 변하는 세계


  엄마를 간호하며 사랑한다 매번 말하는 세계.

  그런데 세계는 얼굴이 변하고 "왜 하필 지금이야" 놀라요. 우미에게 엄마를 부탁하고 며칠간 아무것도 못하는 세계입니다. (+ 비밀을 그냥 말하지 생각이 들기도 하며 안타까웠죠.ㅠㅠ)

  집에 있던 며칠 뒤 세계는 한 전화를 받고 병원으로 뛰어갑니다. (위급하다는 전화였겠죠?) 엄마를 보며 눈물 흘리는 세계. 얼굴이 다른 세계를 보고 "딸?"알아보는 엄마. ㅠㅠ 힘들었을 걸 몰라준걸 더 미안해하는 엄마에요. "다음에도 엄마랑 같이 살자. 다음에도 엄마 딸 해줘."말하고 눈을 감는 세계의 엄마.

  도재는 변했지만 울고있는 세계를 보고 안아줍니다.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화장실에서 변하는 세계, 채유리 의문?


  장례식장의 화장실에서 오열하는 다른얼굴의 세계는 곧 화장실에서 원래 얼굴로 돌아와요. 그런데 화장실에 갔던 채유리는 화장실에 세계가 들어가는걸 못봤는데 나가서 의문을 가집니다.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세계 이해하는 사라의 위로


  엄마 장례식에 같이 있어주는 도재. 사라도 와요. 사라는 고상한 위로말고 "이제 어뜩할래요?"가 자신은 좋았다며 말해요.

  장례식장에서 사라는 은호와 마주칩니다. 엄마가 엄마가 아닐 때를 떠올리며 세계의 마음을 헤아리는 사라를 보며 마음이 쓰이는 은호.


JTBC 뷰티인사이드 방송화면


# 불안한 세계 위로하는 도재


  도재는 세계는 자신의 얼굴이 아닌채로 엄마를 보낸 것, 그리고 자신이 자신 얼굴이 아닌채 죽게되면 어떨까 생각하며 무서웠다는 속을 꺼내요. "당신이 그러면 내가 찾을게. 내가 먼저 찾아서 이렇게 손잡아줄게."위로하는 도재.




# 예고편은 없었어요 ㅠㅠ  


+ 이번 변신의 세계는 배우 라미란님이 보였습니다. 부모님 마지막에 저렇게 변해버리면 인생 최악의 타이밍일 것 같아요. 남은 인생내내 후회나 자책을 가지게 될 것 같죠. 그래도 엄마의 임종은 지켜서 다행이기도 했고요.


+ 세계는 왜 나만 생각하냐고 눈물을 흘렸지만 사실 자신은 엄마에게 변하는 비밀 숨겼죠.ㅠㅠ 사실 자신만 생각한게 아니었는데ㅠㅠ 서로 생각한거였는데 ㅜㅜ


+ 한편 세계도 연애. 은호도 연애. 우미는 연애하는 척했잖아요ㅋㅋ 우미도 곧 연애나올...까요?ㅋㅋ


+ 채유리가 세계의 비밀을 눈치채가면서 위기가 오게될 것 같죠?


+ 사라진 세계아빠가 나중에 나타나는거 아니겠죠? '적당한 온도'의 아저씨일까요?


+ 더 잘할걸 후회하는 세계와 더 잘 안할걸 후회하는 은호가 있었죠. 다른 고민하는 모습 재밌기도 했죠.


+ 은호는 정말 마음없이 잘해준걸까요? 성직자워너비로서 인간에 대한 연민을 가진것뿐일까요? 그런데 사라가 속깊은거 장례식장에서 보고는 반해가지않을까요? 뭘까요? 은호같은 인물의 생각은 어떨지 가장 알 수 없어서 그런지 궁금하죠.


+ 이번 회에 엄마가 화분 이야기하는 것도, 세계가 엄마 병 안 이후도, 사라가 하느님한테 하는 기도도 여러장면 인상적이고 좋았죠!


+ 사라의 기도 장면도 좋았는데 고백하는 장면도 장례식장의 위로와 함께 생각하면 사라의 온도가 특별하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케이크를 들고있는 은호를 보고 그 복도에서 그냥 좋아해요 말해버리고, 또 바로 수습하고 가버렸죠. ㅋㅋ


+ ost The Love Inside - 2morro 발매됐다고 해요. 


+ 월화 밤 9시 30분 JTBC 뷰티인사이드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 닷컴 블로그입니다. 구글 + 다음 + 티스토리 + 네이버 에서 검색하면 나와요! 'tv 카테고리'에 드라마 이야기 남기고 있어요! 또 놀러오세요^0^



#뷰티인사이드 #뷰티인사이드10회 #줄거리 #리뷰 #대사 #드라마 #서현진 #이민기 #이다희 #안재현 #drama #beautyinside #koreadrama #kdrama #summary #JTB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