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떠난 고성희 마지원 컴백? 미스마 17~20회 줄거리 리뷰, 독일홍역 원인 이정희 유언, 진범은 누구, 여자? 예지=정유정 최중철실장 협박, 9년 전 보이스피싱-납치? 본문

기타/tv

떠난 고성희 마지원 컴백? 미스마 17~20회 줄거리 리뷰, 독일홍역 원인 이정희 유언, 진범은 누구, 여자? 예지=정유정 최중철실장 협박, 9년 전 보이스피싱-납치?

ForReal 2018. 11. 4. 03:02
반응형

미스마 17,18,19,20회 줄거리 리뷰,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17~20회에서는 지난 회 마지막에 죽은 박명희 사건을 캐면서, 집들이 독살 사건의 답도 나오는데요. 살인범이 하나가 아니었죠. 또, 9년 전 일들에 대해 단서들을 살짝 보여주기도 했죠?


극본 박진우

연출 민연홍 이정훈


SBS 미스마

복수의 여신


17-18-19-20회 이야기

이정희의 마지막 말


SBS 미스마 방송화면


# 배희재의 독일홍역, 집들이에서 알게된 이정희


  한편, 이정희 집들이 영상이 잘려있는걸 본 미스마와 은지는 스튜디오에 찾아가 집들이 사진 파일을 빼내서이정희와 죽은 배희재의 대화를 엿듣는 동네여자 모습을 발견하고, 여자에게 대화 내용을 묻죠. 배희재가 태국에서 독일홍역(풍진)에 걸렸았다는 이야기를 했다하고요. 풍진은 임산부에 치명적인 병이었죠.


  배희재가 감기로 알고있던 풍진이, 태국에서 이정희에게 옮아서, 뱃속에 있는 이정희 아이에게 병이 생겼고, 그래서 이정희는 아이를 지운거였어요. 그리고 9년 후 집들이 날에서야 이정희가 알게된거고요.


  미스마는 이정희가 말하던 시 뜻은 "아이를 잃은 저주"였고, 이정희가 처다보던 행복한 엄마의 그림은, 아이를 잃은 이유를 알게 된 이정희에게 반대로 분노를 폭파시켰을 것이라 추측해요.


SBS 미스마 방송화면


# 협박받던 이정희 # 박명희가 죽은 이유?


  그런데 이정희는 집들이 날, 배희재의 잔에 약을 넣는 영상으로 돈 보내라 문자협박 받았죠. 이정희에게 조폭이 달려드는데 말구가 잡고보니 사실 최중철(영화총괄실장)이 시켜서 이정희를 위협한거였고요.


  '사진작가 유정 - 최실장- 조감독 박명희'가 이정희가 배희재를 죽인걸 알고있었는데요. 최실장은 협박금 받으려고, 다른 목격자인 박명희의 호흡기에 청산가리를 넣어 죽여 입을 막았어요.



SBS 미스마 방송화면


# 예지=정유정, 엄마 협박하는 최실장 살해


  그런데 최실장은 유정에게 돈을 달라 재촉합니다. 하지만 유정은 이정희가 파양한 딸 예지였죠. 엄마를 보호하고싶은 유정은 최실장을 살해합니다.


  그런데 협박받아 돈주러 온 이정희가 살해현장을 목격하고 당황해서 '엄마'라고 하는 유정이 예지라는걸 알게됩니다. 유정은 이정희에게 SD카드를 줘서 보낸 후에, 사람들에게 최실장을 죽이고 도망간게 이정희라 거짓말합니다.


SBS 미스마 방송화면


# 죽을 위기의 미스마, 달려온 말구


  한편 학교에서 애들 때린 우준이가 "우리 아빠. 그 사람이 한 짓 다 아는데요. 그래도 애들이 그러면 전 참을 수가 없어요." 한 것처럼 정유정도 그럴거라 눈치채는 미스 마는 (이정희를 협박한) 서은지가 위험할까봐 정유정에게 달려가죠. 미스마를 결박한 유정은 "그분과 함께 지냈던 3개월 제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어요."하며, 미스마를 죽이려 손을 묶어 욕조에 넣죠. 하지만 말구가 쫓아와 구해줘요


  유정이 왜 신고를 안했을까 궁금해했던 미스마인데, 유정은 사실을 아는 미스마를 해치기 위해 경찰을 따돌릴 시간을 번거였어요.


SBS 미스마 방송화면


# 약을 먹고 자살기도하는 이정희


  이후 유정은 이정희 대신 자기가 배희재-박명희-최실장 모두 죽였다고 거짓말합니다. 하지만 성감독은 자신이 한 일로 하려하고요, 그를 느낀 이정희는 자기가 다 죽였다고 유서를 쓰고 약을 먹어요. 


SBS 미스마 방송화면

# 9년 전의 실마리들

# 보이스피싱? 양아치? 여자?


  현충원~용암저수지~산까지 30kg 쌀 들고 민서엄마가 움직인 시간을 확인해본, 한형사는 민서엄마가 위치추적된 시간으로는 수면제 먹은 아이를 들고 움직일 수 없는 시간-거리라 말하죠. 영화쪽 주변사람 전과확인하라하는 한형사도 나왔고요.


  한편 대전에서 당시 스무살짜리 보이스피싱 용의자 쫓던 후배 형사이야기도 있었고요.


  2009년 10월 쯤. 아는 양아치 중 하나가 10살 쯤 된 여자아이를 납치한 적이 있다 이야기하는 장회장도 있었죠. (+ 이건 민서? 수지?)


  그리고 이정희는 죽기전 큰 단서를 말했죠. "그 사람 여자였어요."했고, "그 여자를 tv에서 본 것 같다. 뉴스라고 했나"알려주는 성감독이었죠. 산에 온 범인이 여자라는거죠? 아직 등장하지않은 인물일까요? 아님 검사? ㅋㅋ


  그런데 이번 회에 미스마 집을 나서는 서은지. 마침 '여자' 증언 듣고 집을 나서는 것을 보면 서은지가 의심되죠 ㅋㅋㅋ


  9년 전에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설마 미스마는 9년전에 보이스피싱범에게 속은거고? 사실 그 날 아이를 집에 데려왔던 장철민이 아이를 자기가 키우려하다가 보이스피싱이 온걸알고 범행을 계획해서? 숲에다가 가방만 가져다놓으라고 시킨거....?

  한편 장회장이 안다는 양아치가 납치한 여자아이는 은지 동생 수지이고? 납치한걸 수습하지 못해서 수지의 얼굴을 못알아보게 없애서 산에 시체를 가져다놓은거 아니에요? 그런데 그게 마침 그 산이었고요. 

  엮어서 상상해보려고 하는데 좀 말이 안되네요ㅋㅋㅋ 범인이 민서의 가방이랑 아이를 같이 차에서 꺼내는 장면이 나왔었죠.


  아무리 생각해도 진범은 서은지이고, 장철민은 이를 알고있지만 회사 가지려고 덮는 듯하다는 생각이 자꾸듭니다 ㅋㅋ(15~16회때문에요)ㅋㅋ


SBS 미스마 방송화면


# 이정희 협박한 다른 무리, 장철민?


  이정희가 살해위협받는다는거 듣는 장철민. 이정희에게 살해위협 가하는 다른 무리도 있다고 했는데 장철민이 모른척했지만 맞는것같았죠? 그렇다면 장철민이 민서 납치사건 범인 맞나보죠? 그리고 산에서 본 여자는 공범일텐데요. 설마 장철민 내연녀? 내연녀가 이혼한 전처가 양육권 안준다고 아이를 살해하지는 않을것 같은데....?

SBS 미스마 방송화면


# 예고편, 수영장의 시체?  아줌마들의 만남도 보였는데 뭘까요? ㅋㅋㅋ 서은지와 배도환 싸움도 보였죠? 말구에게 뽀뽀하는 미스마? 또 집에 새로 찾아오는 여자, 진짜 마지원인데 무슨 일 생길까요?


아들 '선두' 소식 묻는 장회장.  조서장과 양선생?   살인기를 요절하는 팔찌? 왜 나왔을까요? 다음 에피소드에서 이어질까요?

+ 다음 회 기대됩니다 ㅋㅋㅋ


+ 산에서 아저씨들이 쌀들고가는거 보고 저게 뭔 지랄이냐고 ㅋㅋㅋ


+ 우준이 반항하는데 눈빛 좋죠ㅠㅠ ㅋㅋ 눈빛이 남자주인공상 아닌가요?ㅋㅋ


+ 미스마 홈페이지에서 진범 맞히기 이벤트하네요 ㅋㅋㅋㅋ


+ 토요일 밤 9시부터 2시간 방송하는 sBS 미스마 : 복수의 여신 드라마입니다.


+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닷컴' 블로그입니다 ! 블로그 내의 글 검색은 상단 검색창에서 '미스' '미스 마' '미스마' 등 할 수 있어요! 또 (구글+네이버+티스토리+다음)에서 '퍼블릭에프알'하면 블로그 찾을 수 있어요! 심심할 때 또 놀러오세요 ^0^~



#SBS #미스마 #미스마플 #미스마추리 #미스마17회18회19회20회 #미스마줄거리 #미스마리뷰 #김윤진 #정웅인 #고성희 #윤해영 #drama #missmarple #koreadrama #Korama #summary #review #kimyoonjin #jungwoongin #gosunghui #Miss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