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나인룸 줄거리 간단 요약 (1회부터 10회까지) 나인룸 제목 뜻? 과거 "추영배 마현철 기찬성 모건킴 에스더" 모두 설명 본문

기타/tv

나인룸 줄거리 간단 요약 (1회부터 10회까지) 나인룸 제목 뜻? 과거 "추영배 마현철 기찬성 모건킴 에스더" 모두 설명

ForReal 2018. 11. 5. 00:59
반응형

나인룸 줄거리 정리합니다.


  tvN 토일 밤 9시 10분부터 방송하는 드라마죠. 첫 회부터 무게감있는 연출 보이고, 감정이 섞인 미스테리(?)의 과거 장면들로 재밌게 시청할 수 있는 드라마인데요.


  최근 나인룸 기찬성(정제원 분)의 반전이 드러나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더라고요. 하지만 중간 유입하기에는 영혼이 바뀌었다가, 다시 바뀌어서 어렵다는 반응도 있었고요.


  그래서 1~10회 줄거리를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여러 사건이 얽혀있어서 간단하게 될지 모르겠지만 많이 잘라낼게요! 자세한 줄거리는 링크에 들어가시면 더 남아있어요!)


tvN 나인룸

줄거리 간단요약

1~10회

tvN 나인룸 방송화면


# 1화 : 을지해이 - 장화사의 영혼체인지


  1회에서는 시니어파트너가 되기위해, 기산(이경영) 회장이 원해서 '장화사(김해숙 분) 출감을 막는' 을지해이(김희선 분) 변호사가 나왔습니다. (을지해이는 장화사를 도발해 자신을 폭행하게 만들었죠.)

  (사실 을지해이는 자신의 아빠가 미모의 사형수 장화사에게 빠져서 검사 짤린걸로 알고 있어서 장화사를 '토쏠려'했어요.)


  한편 을지해이의 남자친구 기유진(김영광 분)은 '희대의 악녀 장화사, 내연남 추영배 살인' 기사가 들어있는 약상자를 배달받아요. 추영배가 이복형이란걸 안진은 자신의 진짜 엄마가 누군지 어릴적부터 궁금해했기때문에 장화사가 엄마인가해서 교도소에 찾아갑니다. 


  그리고 교도소 9번방(나인룸)에서 장화사가 쓰러지고, 의문의 제세동기를 기유진이 작동시키는데, 그 위로 을지해이가 넘어져서 을지해이-장화사의 영혼 바뀝니다.


[1회 더 자세한 줄거리 링크, 오른쪽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3806


tvN 나인룸 방송화면


# 2화 : 기산으로 살고있는 추영배 발견


  2회에선 을지해이=김희선의 몸에 들어간 장화사가 교도소 밖으로 나옵니다. (장화사 몸의 을지해이는 교도소로 들어가고요.)


  장화사는 을지해이의 모습으로 요양원의 치매걸린 엄마를 만나러 갔다가 엄마를 봐주는 감방동료 감미란 마주치기도 하고요.

  경찰 오봉삼은 기찬성을 변호하는 속물 을지해이를 싫어했는데, 바뀐 을지해이를 보고 반하죠.


  한편 화사(김희선)는 과거에 사귀다가, 자신이 죽였다 죄를 덮어쓴 추영배가 그의 이복형 '기산'으로 살아있는걸 알게됩니다


[2회 더 많은 줄거리 주소클릭] http://publicfr.tistory.com/3808


tvN 나인룸 방송화면


# 3화 : 1984년 그 날, 기산-추영배 무슨 일이?


  3회에서는 기유진이 '장화사가 엄마인가' 생각하지만 유전자 검사하니 아니란걸 알게됩니다.


  또 을지해이 모습의 장화사는 기산으로 사는 추영배와, 기찬성의 공판에서 재회해서 과거의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1984년에 여자친구 장화사에게 자신이 '산해상사 사장 기세웅의 아들'라고 했던 추영배고요. 추영배는 산해상사 금고를 털다가 진짜 기산에게 걸려 싸우고 그를 난간아래로 떨어트립니다. 

  84년에 차에서 추영배를 기다리고 있던 장화사였는데, 추영배는 피투성이로 돌아오고, 두 사람은 같이 죽자고 약을 마시는 장면이 언뜻 스칩니다.


  한편 현재 SHC 기산(=추영배) 주위에는 과거 만행을 같이 덮었던 사람들이 로펌 담장 대표 마현철, 부산지검장 김종수, SHC사내병원장 봉사달, 현 비서 박철순으로 있습니다.


[3회 더 많은 줄거리, 링크주소클릭] http://publicfr.tistory.com/3828


tvN 나인룸 방송화면


# 4화 : 엄마의 상처 - 조작된 자료, 복수 다짐하는 장화사(김희선)


  4회에선 감미란은 을지해이 몸속의 장화사 설득에, 영혼체인지 말을 믿게됩니다.


  그리고 화사는 엄마의 머릿속 상처가 누군가에게 맞은거라는걸 알게됩니다. 또 84년 장화사 사건 자료가 조작되있는 것도 알게됩니다. 이후 장화사는 복수를 위해 을지해이로 살기로 합니다. 하지만 교도소에 있는 진짜 을지해이가 마현철에게 영혼 바뀌었다고 영어 편지를 써요. 


  기유진은 배달된 약상자가 마현철에게서 온걸 알아내서 찾아갑니다. 마현철은 기유진에게 적통 후계라면서 SHC를 먹으라 말해요. 하지만 지켜보던 추영배는 마현철의 개를 죽여 협박합니다. 추영배는 SHC를 아들 찬성이에게 주려고 합니다.


[4회 더 많은 줄거리, 링크주소클릭] http://publicfr.tistory.com/3831


tvN 나인룸 방송화면


# 5화 : 마현철의 머리를 내리치는 장화사(김희선)


  5회에서는 제세동기가 교도소에서 버려져요. 그리고, 기찬성 사건 증거 조작한 검시관 이상희가 해외에서 죽어요.


  추영배는 기유진에게 붙으려하는 마현철을 요트로 불러서 죽이려했는데, 요트에 장화사가 와서 못해요.


  리조트에서 화사는 마현철의 방에서 '기산=추영배란걸 밝히자' 설득하러 갔는데, 이야기하다가 화사엄마의 머리를 내리친게 마현철 (84년 증거인 녹음 테이프때문) 이라는 걸 알게되자 분노한 화사는 마현철을 내리칩니다.


  이후 화사는 쓰러졌다 깨어나서 피흘리고 죽어있는 마현철을 발견하고 수습하려다 발코니로 숨어요. 그런데 마현철이 부른 기유진이 방문을 두들깁니다.


[5회 세세한 줄거리, 링크클릭!] http://publicfr.tistory.com/3848


tvN 나인룸 방송화면


# 6화 : 비밀 대신 기찬성 사건 변호 준비하는 장화사(김희선)


  6회. 리조트 마현철의 방에 오봉삼과 기유진이 들어오고 발코니에 숨어있던 화사는 난간으로 매달려 아래층으로 뛰어내리는데 그 방엔 박철순-추영배가 있었어요. 추영배는 아들 기찬성 승소 만들기로 하고 ,이 사실을 숨겨주기로 합니다.


  교도소 안의 을지해이는 사건이 '기찬성이 박은성과 나가 음주운전했는데 브레이크 파열로 조작'한거라 화사에게 설명해요.


  그런데 마현철이 갖고있던 펜 모양 몰래카메라를, 마현철이 죽은 방에서 박철순이 가져나가서, 현재는 추영배 손에 있는걸 화사가 보게됩니다.


  한편 오봉삼은 마현철 사건을 조사하다가 증거타월을 찾아서 을지해이를 의심합니다.


  기유진은 꿈속에서 유성우가 떨어진 나비잠 병원에서 아이를 낳고 죽은 엄마를 봅니다.  


[6회 더 자세한 줄거리, 주소 클릭] http://publicfr.tistory.com/3851


tvN 나인룸 방송화면


# 7화 : 교통사고 피해자 모건킴 - 에스더 에 대해 알게되고


  7회. 과거에 을지해이가 청혼하려 했던 베리타스 커플링이 교도소의 장화사에게 있는걸 보고, 기유진이 영혼 체인지를 믿게됩니다.


  기산의 시카고 대학 패를 보고, 기찬성 교통사고 피해자 모건킴이 시카고 대학출신이라는걸 안 화사는 기찬성 사건이 교통사고가 아니라 살인이라는걸 눈치챕니다. 또 모건킴이 '에스더'를 보러 한국에 온걸 알게됩니다.


  한편 기유진은 엄마를 찾다가 나비잠에서 죽은 외국인 산모 에스더에 대해 듣게됩니다. 


[7회 더 많은 줄거리] http://publicfr.tistory.com/3875


tvN 나인룸 방송화면


# 8화 : 기찬성-모건킴 만나는 블랙박스 나오고


  8회. 장화사의 몸은 췌장암 4기라서, 기유진은 다시 영혼체인지를 하려하고, 을지해이가 시켜서 납치된 장화사=을지해이의 몸이 병원에 도착해요.


  화사는 땡칠이를 시켜 모건 킴에 대해 조사하는데, 땡칠이는 기찬성과 모건킴이 만나 뽀뽀하는 블랙박스 영상을 찾아내요.


[8회 더 많은 줄거리] http://publicfr.tistory.com/3878


tvN 나인룸 방송화면


# 9화 : 영혼 다시 바뀌는 을지해이-장화사


  9회. 결국 을지해이와 장화사는 몸이 다시 바뀝니다. 을지해이는 2차공판에서 기찬성 무죄를 주장해요. 그 모습에 오봉삼은 배신감을 느낍니다.

  한편 기찬성 블랙박스를 본 을지해이는 기찬성의 '고양아'하는 영상으로 추영배를 협박해 딜합니다.


 췌장암4기인 장화사는 형집행정지로 풀려나고, 기찬성-모건킴 영상에 대해 알게됩니다. 그리고 기찬성 마지막 공판에 들이닥치죠.


 봉사달은 기유진에게 자개 보석상자를 보내요.


[9회 더 자세한 줄거리] http://publicfr.tistory.com/3902


tvN 나인룸 방송화면


# 10화 : 84년 기산에 대해 알게되는 기유진


  10회. 공판에서 모건킴 영상으로 보석구금된 기찬성의 폭력적인 면이 드러났어요. 약을 먹죠. 


  기유진은 아픈 장화사를 위해 최면을 하는데, 장화사는 84년에 죽은게 기유진이란 얘기를 합니다. 그런데 기유진은 자개 보석상자 속에서 자신과 똑같이 생긴 기산 사진을 보게됩니다.


  한편 마현철 살인사건 용의자로 을지해이가 체포되고요.


[10회 더 자세한 줄거리] http://publicfr.tistory.com/3906



  이렇게 나인룸 1회부터 10회까지의 줄거리를 간단 요약해서 정리했는데요. 과연 장화사는 복수를 해낼 수 있을까요? 더 숨겨져있는 진실이 나올까요? 나인룸의 결말이 궁금해집니다.




  아래는 나인룸 후속작 이야기 링크했어요!



#나인룸 #나인룸줄거리 #나인룸요약 #나인룸추영배모건킴에스더마현철 #나인룸과거 #김영광 #정제원 #김희선 #김해숙 #김영광 #드라마 #tv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