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계룡선녀전 1회 줄거리 리뷰, 첫방 문채원 남편 단서는 오줌빨 점순 폭포? 결벽증 윤현민, 김금 서지훈, CG 고양이, 비둘기 이불, 신선3인방-안영미 코믹연기, 몰카 누구? 등장인물 본문

기타/tv

계룡선녀전 1회 줄거리 리뷰, 첫방 문채원 남편 단서는 오줌빨 점순 폭포? 결벽증 윤현민, 김금 서지훈, CG 고양이, 비둘기 이불, 신선3인방-안영미 코믹연기, 몰카 누구? 등장인물

ForReal 2018. 11. 5. 23:33
반응형

계룡선녀전 1화 줄거리 리뷰, 첫방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새로 시작한 드라마 계룡선녀전은 작품 소개를 보니 웹툰 원작이라서 그런지 귀엽고 코믹한 설정이 있더라고요. 아기자기하고 코믹한 부분이 드라마에서 어떻게 나올지 기대하며 시청했습니다.

원작 돌배

극본 유경선

연출 김윤철


tvN 계룡선녀전

1회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정이현


# 결벽증-불면증 생물교수 정이현(윤현민 분)


  언니들과 목욕하던 선녀의 선녀옷이 사라지고, 선녀는 훔쳐보던 나무꾼과 아이를낳고 사는......꿈을 꾸다 일어나는 한 남자(정이현). 의사 친구 함숙의 사무실에서 자다 나가는 정이현을 누군가 몰래 찍고있기도 해요.


  음악 틀고 커피 마시는 정이현 교수의 휴식을 방해하는 도어락 소리. 한 남자조교(김금)가 같이 자신의 고향에 가자고 들어와요. (생물교수? 정이현은 거의 결벽증이에요. 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선녀다방 금-이현


# 계룡산의 기묘한 선녀다방, 바리스타 할머니


  계룡산 국립공원에 도착했는데 카페인이 땡기는 정이현때문에 정이현-김금은 '커피'집 팻말을 따라갑니다. 장승이 서있는 곳을 너머 '선녀다방'이라는 한옥집이 나와요.

  다방에서 꽃을 단 바리스타 할머니가 뾰로롱 나타나고, 커피 주문하려는데 메뉴도 특이해요. 뭔가 이상한 커피집에서 충청도식 말로 빨리 고르라고 재촉하는 다른 손님들때문에 이현-금은 '검은물과 사슴의 눈물' 메뉴를 시킵니다.


  막사발에 나오는 커피. 그런데 정이현이 커피에 빠진 초파리에 기겁하고, 할머니는 손을 담가 초파리를 뺴줘요.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것이 내 손가락"하는 할머니에 당황하는 이현. 커피는 맛이 좋습니다.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선옥남


# 길 잃고 간 폭포의, 변신한 할머니?


  커피 마신 후 정이현과 김금은 계속 같은 길만 돌다가, 결국 차에서 내려 돌탑 뒤의 산길로 올라가요. 돌탑이 익숙한 김금과, 이 길이 뭔가 익숙하다 느끼는 정이현.


  두 사람은 걷다가 한 폭포를 발견합니다. 그런데 폭포물에서 바리스타 할머니(선옥남)가 옷을 주섬주섬 벗고있어요. 그런데 할머니(선옥남)는 젊은 여자의 모습으로 변해요. 

  그걸 보고 김금은 놀라서 돌을 밟고 그 소리에 선옥남이 놀라, 날아와서 한큐에 둘을 쓰러트려요 ㅋㅋㅋㅋㅋ(+ 이장면 연출 웃겼죠ㅋㅋㅋ) 두 남자는 정신을 잃었다 차에서 깹니다. 이후 무너져있는 돌탑.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김금


# 탑돌이 하는 선옥남 발견, # 구선생-박신선-오선녀 등장 


  고향집에 온 김금은 '구미호인가'하며 선옥남을 계속 떠올리고있어요. 정이현은 그 신비체험을 과학적으로 설명하려해요.


  동네 사람들이 모여 등들고 탑돌이를 하는데 김금과 정이현은 동네 아줌마들 사이에서 연못의 여자 선옥남을 발견하고 말겁니다. "당신 분명 할머니였잖아. 커피에 뭐 넣은거 맞지?"묻는 이현에게 "당신은 눈에 보이는게 다 이구려. 참으로 안타깝습니다."하는 선옥남.


  금-이현 두 남자가 선옥남에게 따지는줄 알고 말리러 오는 한 남자(구선생). 이현이 케찹을 구선생에게 흘려서 두 사람이 싸움나는데, 괜히 김금만 한 대 맞아요. 괜찮냐 손을 대는 선옥남에 놀라는 김금.


  구선생은 커피집에 있던 손님(박신선 오선녀)과 아는 사이. 구선생은 비둘기로 변신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선녀의 소원은 날개옷 훔쳐간 서방님을 찾게 해달라는거에요. (리코터 부는 오선녀ㅋ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야옹이 점순이


# 699년전 그 오줌소리의 정이현, 점순이 이름 안다?


  다음 날. 밤에 푹잔건 처음이라서 놀라는 정이현.

  김금이 모닝커피 마시러 가자해서 두 남자는 선녀다방에 갑니다. 선옥남이 오늘은 다방 닫았지만 들어오라해서 커피 콩 빻아달라해요.

  그러다가 정이현은 화장실에 가요. 그런데 정이현이 화장실에서 "끄응"하고 변보는 소리가 밖에 새는데, 699년 전 매일 들었던 그 오줌빨 소리라서 선옥남이 놀랍니다ㅋㅋㅋㅋㅋㅋ (+오줌빨이라니ㅋㅋㅋ)


  커피를 마시는 두 남자. 선옥남이 창밖에 보이는 커피콩으로 지었다 설명하는데, 김금은 선옥남이 다시 젊은 여자로 보여요. 

  고양이가 커피를 마시자 "점순이 이녀석!"하며 쫓아내는 정이현. 선옥남은 이름 어떻게 알았냐고 깜짝 놀라요. 연못 이야기가 나오자 할머니는 머리에서 꽃을 빼는데, 그러자 정이현에게 젊은 여자로 보입니다. 


  699년 동안 남편이 환생할 날 만을 기다리던 선옥남은 눈물을 흘려요. 그리고 699년 전의 저고리를 가지러 방에 들어갑니다. 그런데 그 사이에 남자들은 가버러요.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신선들


# 신랑 찾으러 서울로 가는 선옥남과 딸 점순이


  고양이 점순이가 사람으로 변신해, 금 간 알을 보고 소리쳐요. "엄마! 오빠가 나오려나봐 알이 깨졌어!"

  사실 김금이 알에 손을 대자 금이 간거였어요. 그걸 보고 두 남자는 도망친거에요.


  이후, 구선생, 오선녀, 박신선도 선옥남과 모여서 오줌빨-점순이-선녀폭포 이야기를 하다가, 선옥남은 신랑 찾아야겠다고 서울가겠다고 합니다. 그에 오선녀는 "이원대학교" 주차권을 봤다고 알려줘요 ㅋㅋ


  한편 음탕한 소설 쓰고 있는 점순이얼굴에 수염나고, 팔에 털 올라오고, 꼬리도 나와요. 호랑이 적 모습이 튀어나오는거라해요. 아버지찾았다고 서울가자하는 선옥남.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터주신 조봉대


# 이원대학 '터주신 조봉대'에게 찾아간 선옥남-점순


  지구사랑때문에 텀블럼만 쓰는 한 커피집. 빨간머리 여자(조봉대)가 욕하는 손님들에게 기를 쏴서 복수해요. 그는 이 구역의 터주신이에요. 그런데 조봉대에게 선옥남이 고양이와 찾아와요.


  그런데 마침 커피집에 걸어오는 정이현과 의사 함숙. 선옥남과 점순이는 두 사람의 대화를 훔쳐봐요. 정이현은 이상한 체험한 얘기하지만 함숙은 무시 합니다. 커피를 마시고 악몽없이 꿀잠 잔 이야기하며 정이현은 "그 여자 정체가 뭐지?"궁금해해요. 


  과거. 벚꽃날리는 길에서 선옥남을 지게에 태워줬던 나뭇꾼 서방이 화면에 보여요. 조봉대는 선옥남의 얘기를 듣곤 그 사람의 인생에 억지로 끼어들면 징계 받을 수 있다 얘기해줘요.


  그런데 맛없다는 조봉대 커피 대신 선옥남이 직접 커피를 내려주는데 커피에서 빛이 납니다 ㅋㅋㅋㅋ 조봉대는 커피를 먹고 우주의 합일이라 감탄하면서ㅋㅋㅋ "언제든 도움 필요하면 말만하시게"해요 ㅋㅋ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비둘기 이불


# 거처 마련해주는 김금에게 "소인은 선녀라우"


  말걸며 화분도 벌레들도 돌보는 김금. 


  밤. 점순이와 정자아래에 있는 선옥남. 솟대를 들어 흔드니 비둘기들이 날아와서 덮어줍니다 (세상에) 그런데 지나가다가 김금이 그 모습을 봐요. 옥남이 거처가 없다는 말에 저희집에서 지내라 데려가는 김금.

  그런데 선옥남이 김금 집의 화분에 손을 대자 죽어가던 것이 피어올라요. 김금은 그를 보고 놀라 묻는데 선옥남은 말해요.  "소인은 선녀라우." 


# 예고편에 고양이한테 와이파이 찾아주는 김금. 정이현은 모쏠이란 소문? 그리고 만나나봐요. 


+ 프롤로그에서는 점순이도 정이현을 지켜보고, 비둘기 구선생과, 선계 사람들도 지켜보는 모습이 보였어요. 

+ 원래 날아다녔던 구선생.이라고 했죠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정이현


+ 맨 처음에 나온 몰래카메라는 누가 찍고있는걸까요? 셔츠 입고있는 것 같죠?


+ 두 남자 주인공 투샷. 길쭉한 수트 투샷으로 시작하는데 만화같이 예쁨도 있었죠?


+ 야옹이 귀엽ㅋㅋ CG인거죠? ㅋㅋㅋ 선녀다방에서 첫 등장할 때 고양이 표정도 귀여웠죠ㅋㅋ 또 탑돌이에서도 고양이 따라다니고 있었죠ㅋㅋ 하지만 손에 털있는 부분은 좀 보기에 무서웠어요ㅋㅋ


+ 원작 만화속 작은 이야기까지 잘 살린 것 같았죠?


+ 김금 엄마에게 위스키 한참 선물해온 정이현은 김금이 조교로 있으면서 김금 박사때문인거라고 장가가라고 못하게 막아주는건가요? ㅋㅋ


tvN 계룡선녀전 방송화면 _ 정이현


+ 그런데 1회에서 조교 김금이 먼저 선옥남의 젊은 모습을 보고, 알에 김금이 손을 대니 금도 갔고, 또 선옥남한테 마음 생기는 것도 먼저같았죠. 그래서 김금이 남편인가 싶은 1회였죠ㅋㅋ 과거의 장면에서 얼굴은 정이현의 얼굴이었는데 과연? ㅋㅋ 선녀는 보이는 것만 본다고 정이현한테 한 마디했었는데, 자기도 보이는 것에 현혹된거 아니겠죠? 어떻게 될까요?


+ 금이 가게 한 사람이라 김금일지도 모르겠네요--; ㅋㅋ 아니면 김금이 선녀의 아들 아닐까 생각도 들더라고요. 식물도 잘 살피고 그러니까요ㅋㅋ


+ 아참ㅋㅋ 비둘기 날아와 이불 덮어주는거 보면서 ㅂ...병균.... 생각한건 그 옛날 뉴스때문ㅋㅋ


+ 월화 밤 9시 35분 tvN 계룡선녀전 드라마에요.



#계룡선녀전 #줄거리리뷰 #드라마 #문채원 #고두심 #윤현민 #서지훈 #강미나 #tvN #drama #koreadram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