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777 파이널 결과 우승자 상금? 나플라 눈물, 픽업맨-버클, 메킷레인 루피 V, 지코-후디-로꼬 피쳐링, 마미손 배기성 한국힙합망해라, 스페셜 무대, 여자 관객 가은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777 파이널 결과 우승자 상금? 나플라 눈물, 픽업맨-버클, 메킷레인 루피 V, 지코-후디-로꼬 피쳐링, 마미손 배기성 한국힙합망해라, 스페셜 무대, 여자 관객 가은

ForReal 2018. 11. 10. 01:12
반응형

쇼미더머니777 10화, 마지막회 시청 후기 남겨요!

   지난 주에 나플라 - 수퍼비 - 키드밀리 Top3가 결정되고, 파이널에 올라가게 됐죠. 이번 10회는 생방송으로 진행됐습니다.

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파이널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2억-트랙스 누구에게? 쇼미777 파이널 시작


  인터뷰VCR 이후 랩하며 무대에 등장하는 탑3 래퍼들이었죠.

  '알려지지않은 곡들이 불쌍했어요' 이야기하는 루피, '더 연습하고 좋은 무대' 보여주겠다는 나플라, '음악 알리고, 유명해지고싶어서' 나왔다는 키드밀리 인터뷰 등이 나왔습니다.

  새로운 탑3 VCR이 흥 돋구며 과연 총상금 2억원과 트랙스는 누가 갖고갈 것 인가 결정나는 시간이 왔고요.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파이널 순서 결정한 게릴라 공연 1등은?


  파이널 순서를 정한 3일전의 게릴라 공연 모습부터 보여줬습니다.

  압구정 아디다스옆에 무대를 세우고 루피 '몰라' save 공연. 키드밀리 change, MOMM 공연. 나플라 Wu, 선빵 공연하는 모습나왔죠. 게릴라로 표받은걸 같이 카운트해서 3위 루피, 2위 키드밀리, 1위 나플라 나왔고, 나플라가 본공연 순서를 결정했고요. 과연 본 공연도 나플라가 이길지 궁금해졌어요.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파이널 투표 방식 ?


  파이널은 1라운드 래퍼 단독공연, 2라운드 프로듀서 합동 공연으로 진행, 각 라운드가 끝난 뒤 투표 합산. 생방 50%, 현장 50% 합산한 결과로 우승자 결정된다고 헀어요.

 라운드별로 현장에선 1차, 2차투표 또 있는 것 같더라고요. 래퍼 무대가 펼쳐지는 동안 1차, 3팀 다 끝나고 2차투표.

  공연순서는 1번 키드밀리, 2번 루피, 3번 나플라가 됐고요. (문자투표 금액은 뮤지스땅스로 기부된다고.)


  디보, 이수린이 나와서 문자투표하는거 알려줬고요ㅋㅋㅋ 투표 방법 틀린뒤에 불나오는거 연기와 CG 재밌었죠.ㅋㅋㅋ 중복투표는 안되고, 다중투표는 된다고 했고요. 

1라운드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키드밀리의 이야기, Boss Thang (feat.Young비)


  키드밀리는 동네 형들과 희안한 비주얼로 인사동에서 만나 트래킹을 했어요ㅋㅋㅋ 나는 자연인이다를 틀었나 잠깐 착각할 뻔하며 시청했어요. 키드밀리는 학력도 안좋았고, 주변에서 보는 시선이 녹록치않았지만 계속 했던 이야기. 그리고 "다섯 명 있는 가족이 한명씩이 되어버렸어요." 등 가족 이야기를 들려줬습니다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_영비


  무대는 딥하우스를 힙합적으로 풀어낸 곡 'why do freaking bois hang out on the net' 로 시작하고, Boss thang 트랩 곡을 했습니다. 키드밀리의 포부를 화려한 랩에 담은 노래란 설명. 관객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훅이 있었죠. suit it up Im the boss thang. 정장을 입지 판을 더 키우지. 그리고 영비가 등장해 피쳐링하는데 2초 하정우인줄 알았어요. ㅋㅋㅋ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루피의 이야기와 Robot Love 


  루피는 하이한 모습으로 팔로알토와 한강뷰?가 탁 트여 보이는 L카페에 (?)가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캘리포니아에서 온 누나와 매형의 만나는 모습도 나왔죠. (루피 아기적 사진에서 웃는거 똑같이 생겼고ㅋㅋㅋ) 루피의 매형은 뮤직비디오를 찍어줬다고 했는데요. 루피의 누나는 나플라의 팬(?)인 장면 웃겼죠ㅋㅋ 루피는 과거에 음악하는 걸 반대하는 부모와 충돌했던 이야기, 요즘은 부모님이 쇼미더머니 보면서 좋아한다 전해주는 누나와의 대화도 있었습니다.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루피의 무대는 쓸쓸한 무드Robot Love사랑을 잃어 감정이 사라진 상태를 로봇으로 비유한 곡이었어요. "Im a robot 무엇도 i dont feelin right. everybody saying tho i just want'em shut Let it go away 너에 대해 안 나 기억들은 저 위에 고장났나봐 야 야 야 생각이 안 나 잘. 더 아프지 않아..." 훅. 무드가 와인마시면서 틀어놓을 것 같은 음원될 것 같았죠ㅋㅋ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나플라의 이야기와 '버클' (feat.지코)


  나플라는 메킷레인의 블루-늬안과 나와서 이야기하는게 나왔죠. 블루는 하루 20시간 집에 갇혀 랩만 한다는 나플라에게 집돌이 아니 "랩돌이"라고ㅋㅋㅋㅋ 나플라는 이름을 알리러 쇼미 나왓고, 쇼미 출연 기사가 떠서 Pressure 있었던 이야기도 했죠.

  '석배'에게 인사하는 나플라 어머니 영상편지도 나왔습니다. 일만 한 부모님 얘길 꺼낸 나플라도, 엄마한테 웃는 얼굴 보여주고싶어서 우는 모습 비추지않는다는 생각깊은 모습도 비췄고요.


  박자감이 돋보이는 신나는 곡. "버클" "버클 묶어 샴페인 풀어 오늘 즐겨 all day 내일 없이야 no way 허리에 둘러매 넌 뭐가 중요해"훅 들렸고, 피쳐링은 지코였어요. (나플라 바지 내려간 뒷모습이 카메라에 크게 나와서 보다가 '...?')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


# 쇼미에 갖고 온 마미손의 현수막


  1라운드 투표까지 다 끝나니 12시 15분. 예고한 마미손 소년점프 공연이 나왔고요.

  무대가 불바다에서 부활하는 모습으로 시작했죠ㅋㅋㅋ배기성 아저씨도 라이브했고요. 관중석에서 마미손끼고있는 기리보이 ㅋㅋ 마이크 못줘서 미안하다는 도넛맨 등장ㅋㅋㅋ 백업댄서들도 마미손 고무장갑끼고 춤추고있었죠ㅋㅋㅋ 무대 끝에, 박이 터지니 '한국힙합 망해라' 현수막이 나왔고요ㅋㅋ 컨셉 충실했죠ㅋㅋㅋ 나레이션도 라이브 하는 마미손ㅋㅋㅋ


1라운드 문자 투표결과만 미리 알려줬죠. 25초 정도 끌다가 공개했어요ㅋㅋ 나플라-키드밀리-루피 순서..

2라운드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_후디


# 키드밀리 Goal (feat.후디)


  키드밀리가 쇼미777에서 가진 부담감, 그리고 결승까지 온 이야기를 했죠.

  키드밀리의 2라운드 공연은, 어디서 많이 들어 본 리듬의 훅으로 시작하는 무대. ? ?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며 앞으로의 꿈을 생각해보는 내용을 담은 곡이란 설명. 후디의 피쳐링.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_로꼬+루피


# "더 위를 보고 달려" - 루피 V (feat.로꼬)


  준비장면에서 루피와 코드쿤스트의 대화가 나왔고요. 진정성 있는 얘기처럼 들리는 루피의 말들도, 루피를 초반부터 우승후보라 생각해왔던 코드쿤스트 인터뷰도 있었죠.

  "V"는 긴 여정의 끝과 새로운 시작의 메시지를 신나는 멜로디에 담은 곡. "난 더 위를 보고 달려" 달려가 날러 혹은 달러처럼 들리는데 재밌었죠. 금관악기 든 사람들이 서있는 무대. 피쳐링은 로꼬.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_나플라 등장 무대연출


# 나플라 - 픽업맨 


  기리보이가 나플라의 첫만남 '에너지가 좋았다.'  이야기부터 했습니다. 나플라의 작업실 모니터 배경화면이 꽉 차있는 그림도. 하루를 쇼미에 쓰고, 열심히 연습하는 나플라의 장면이 나왔죠. (엄마가 연습시간 안 뺐는다고 안온게 이해되는 장면이었죠.) 열심히해서 타고난거처럼 보이고 싶다는 인터뷰 장면은 사람들한테 실제 영감줄 것 같이 나왔죠. 


  "픽업맨."은 나플라의 랩 실력이 돋보이는 곡. 스윙-기리와의 케미가 돋보일거라는 설명. 'Im a pick up man no bag is thicker than 돈 벌어넣어 doing my pick up dance 쌓아놓아야지 내 cash 계속해서 나는 지켜 bands 대체 누굴 나랑 비교해 손목을 비틀어 my left hand yeah'과 "Im a pick up man doing my dance doing my stance Im a pick up man (money)"훅.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_ 나플라 눈물


# 쇼미더머니777, 최종우승자는?


  관객 1차 투표 마감되니 새벽 한시. 1시5분 문자투표도 마감. 스페셜 무대도 있었습니다. Ek, 오디, 제네더질라, 쿠기 나왔죠. 결과 발표 전 '나에게 쇼미더머니란' 의미 짚어보는 마무리 영상도 나왔고요. 폭을 넓혀줬다는 래퍼들의 답있었죠. 


  1라운드 문자+현장 합산 결과는 약 35초간 시간을 끌고 발표. 나플라4094-키드밀리3256-루피2538 만원 순으로 나왔어요. 

  이후 발표되는 최종 3위는 5644만원으로 키드밀리. "후련하기도 하고. 나름 노력했고 형들도 노력한만큼 얻어가는 결과이기 때문에 후회없습니다."하고 떠나는 키드밀리가 나왔고요.


  1시 25분 다시 시작하는 1위 발표. 우승후보 둘의 소감 인터먼저했는데 나플라는 "메킷레인 둘이 남았다"하고 루피와 포옹하는데, 벌써 눈물 닦는듯 보였죠.


  1시 28분 "최종우승은?" 말하는 MC. 1분 간 긴장감 엄청 주다가 광고가 또 나오고ㅋㅋㅋ 최종우승자는 1시 32분 발표되었습니다.

  나플라가 최종 우승했어요. 2위와 106만원 차이. 발표나자마자 껴안는 루피와 나플라. (구석에서 박수치는 메킷레인 다른 래퍼들도 보였죠.)



+  소감발표하는데 옆에서 나플라의 팀 프로듀서였던 기리보이가 눈물을 흘려서 짠한 중에 ㅠㅠ...(ㅋㅋㅋㅋ MC가 웃겼죠.ㅋㅋ) 그런데 온라인 생방송 화면에서는 기리보이의 눈물장면 앞 뒤로, 그 울고있던 기리보이가 코믹하게 나오는 '귀리보이' 음료광고가 함께 나왔죠. ㅋㅋㅋㅋ (혼란)


(+  기리보이는 쇼미777 속 인터뷰에서 "바탕화면에 나플라-1,2,3,4" 여러 곡 만들었다며 파이널 준비를 많이한 이야기를 했었죠. 처음부터 우승후보로 거론되던 나플라라서 오히려 곡 만들면서 압박이나 스트레스 많았을 것 같죠? 힘들었는데 우승해서 기리보이가 감격한 듯 상상되었습니다.) 


+  2위 루피는 같은 메킷레인의 나플라가 우승해서 벅차지만, 팔로코쿤에게 우승을 못안겨서 아쉽다고 말했죠. 


+ 녹화끝나고 관객들과 손 잡는 래퍼들 장면. 그리고 나플라의 쇼미 도전기 하이라이트 영상 등이 보였습니다.


쇼미더머니777 방송화면_애프터스쿨 가은


+ 코드쿤스트는 쇼미777 동안 11곡을 작업했다고ㅋㅋㅋㅋ


+ 중간중간에 관객들 중 셀럽들도 보였죠. 하연수. 애프터스쿨 가은-?. 러브캐처 황채원-지연 , 배우 김민재 등. (핸드폰에 '루피' 떠있던 여자관객을 궁금해하시는데 배우지망생(?) 황채원 입니다. 더 궁금하면 여기클릭 )


+ 쇼미777 콘서트는 대구. 부산 벡스코. 성남.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등에서 한다고 했죠.

+ 올데이아웃에 쌈디 마미손, 고등래퍼 출연자들 출연한다고 하네요.


+ 고등래퍼3도 곧 시작한다고 합니다.

+ 다음 주부터 안한다니 ...... 섭섭

+ 10일 토요일 낮 12시 음원공개.


+ 블로그 내 쇼미더머니 관련글은 화면 상단 검색창에 '쇼미' 검색하면 나와요 !



#쇼미더머니777파이널 #키드밀리 #영비 #파이널 #우승 #결과 #나플라 #루피 




반응형
Comments